논문 제목: 한당시의 발전 특성.

한나라에는 음악에 맞춰 부르는 시' 악부시' 가 등장했다.

언어에는 4 자, 5 자, 잡자가 있지만 대부분 5 자이다.

이후 조조 부자와 도연명을 비롯한 문인들이 오언시를 발전시켰다.

동시에 7 언시도 큰 발전을 이루었다.

악부시의 대표작>,<& lt 상머상 >> 는 시사에서 중요한 문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한위 시대는 중국 문화사에서 중요한 전환점이었다.

한말 위진 육조는 중국 역사상 정치적으로 다사다난한 가을과 암흑기였으나, 사상문화예술사에서는 매우 중요하며, 영향은 지금까지 깊다.

위진 남북조 이전에는 시의 운율과 운치가 아직 모두가 따르는 법칙을 형성하지 못했지만, 작가는 개인의 콘텐츠 필요와 운율 감각에 따라 쓴 것이다.

위진 시대가 되자 인도 산스크리트음계 (고대의 천축계) 의 영향을 받아 우리나라의 음운학이 발전하였다.

제량의 주애와 심약은 한자의 발음 법칙을 총결하고,' 사성',' 팔병' 이론을 제시하여 시가 창작을 자연율동에서 운율 추구로 발전시켰고, 시 글쓰기에는 평정과 운율에 중점을 둔 성질이 나타나 율시의 주요 내용을 형성하였다.

한위시학에 대해 말하자면 건안문학을 언급해야 한다.

건안 문학 성취의 주요 대표인물은 삼조 부자, 공융, 왕찬, 유진, 응우, 서간, 진린, 안젤라베이비 등이다.

이 사람들은' 건안 칠자'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이 시기를' 한말위 조정 부흥' 이라고 부르는데, 한대 문풍의 종말을 상징하며 새로운 문학시대를 맞았다.

당대의 이백은 시를 써서 "대작가의 뼈는 너의 붓, 천국의 학교" 를 찬양하였다.

중국에서는 공자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문학이 이성을 숭상하고, 이치와 서사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시언지',' 문재도' 가 전통이 되었다.

그러나 삼국 시대에' 숙명론' 이라는 사상이 생겨' 언지' 와 나란히 언급되었다.

운명적인 사랑' 은 대체로 오늘의 서정과 맞먹는다.

예를 들어 조조의 시는 "술에 한 곡 부르고, 인생은 기하학적이다", "연석이 동쪽에서 바다를 본다", "조비의 시"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하늘이 차갑고, 초목이 서리처럼 흔들린다 "는 시가 바로 이런 시이다.

한위시론은 건안시 외에도 시 스타일에서' 민간 자연음률' 을 물려받은 시 유파, 즉' 한위악부' 가 있다.

시경' 과' 초사' 에 이어 두 한악부시는 중국 고대 시 역사상 또 하나의 웅장한 풍경이 되었다. 새로운 시 문체로서, 악부시는 강한 생명력을 보여준다.

한악부는 그 색다른 취지, 고도로 숙련된 서사 기교, 유연하고 다양한 체계로 중국 고대 시의 새로운 모범이 되었다.

예를 들어, 스타일의 자유, 진정한 감정적 인 "고대 노래"; 비스듬히, 사랑에 대한 여성의 충성스러운 맹세를 드러낸다. 형식이 단정하고, 글이 아름다운' 줄곧 견우성' 이다. 우여곡절, 인물 선명함, 글이 명쾌하고 간결한 서사민가' 상',' 공작새 남동쪽 비행' 도 있다.

한악부의 영향으로 한위시학은 서사에서 서정까지, 모조민가에서 작가의 독창적인 전환까지 경험했다.

예를 들어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고시 19 곡' 은 한대 문인들이 쓴 것이다.

건안 문학 창작은 악부 민가에서 문인시로의 전환을 완성했다.

중국의 전통시는 이로써 고아문학의 대열에 들어섰다.

더하여, 시는 4 개의 낱말의 "4 개의 낱말 시" 에서 5 개의 낱말 또는 7 개의 낱말의 "5 개의 낱말 시" 및 "7 개의 낱말 시" 로 발전 하 고, 또한 한 웨이 기간에서 설치 되었다.

일반적으로 조조의' 관창해',' 귀천수' 등 4 언시는 전대의 가작이라고 여겨진다. 즉, 4 언시가 가장 늦게 등장했지만, 최고의 작품이었다. 조비의' 갈염행' 에 나오는 영동칠언시는 후세 7 언시를 위한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위진 시대에 그의 시는 특별한' 위진 풍모' 를 만들어 냈다.

그것은' 폭음',' 생일' 등 광적인 행동을 포함하고 있으며,' 하고 싶은 말',' 은거',' 모조' 등 이상한 분위기를 담고 있으며, 유도불잡한 사상을 담고 있다.

제재상 한위 육조시는' 사랑' 외에도' 산수',' 전원',' 현언' 등 다른 시 유파를 만들어 냈다. 시풍에는 자연스럽고 신선하며 맑고 유창한 주류가 있다. 형식적으로, * * * 는 5 ~ 7 자의 단정한 경향이 있고, 그런 다음 완전하고 엄밀한 격법을 형성한다.

셋째, 성당시풍

만약 중국시의 변천사를 구곡 황하에 비유한다면, 우리는 그 근원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마치 얼음과 눈이 녹는 물처럼, 그리고 가벼운 흐름처럼 자유롭게 흐르고, 마지막으로 한위 육조 시대에 합류만에 들어가 그의 근원을 흡수하고, 에너지를 축적하고, 땀을 비 오듯 흘릴 수 있다.

수당 시대까지 갑자기 폭포가 되어 기세가 웅장하고 도도하여 완전히 새로운 세계로 들어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폭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우리는 당시가 중국시 역사상 지위와 영향을 과대평가해서는 안 된다.

노신은 양계윤의 편지에 회답했다. "나는 모든 좋은 시가 당나라에 이르러 이미 다 썼다고 생각한다.

그 이후로 부처님의 손바닥을 파낼 수 없으니 손을 댈 필요가 없다. "("노신 편지집 ")

당나라는 중국시의 황금시대이다. 약 300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시는 서주에서 남북조 시대까지 남겨진 시의 거의 5 만 곡에 육박했다.

당시는 내용이 풍부하고 풍격이 다양하여 대시인 이백 두보로 성과가 가장 높아 시 창작의 정점에 이르렀다.

후대의 시인이 미치지 못한 것이다.

이것은 중국시의 진귀한 보물이며, 중국시의 풍비이다!

이론적으로, 진자앙은 성격과 부유라는 두 가지 주요 사상을 제시했다.

천자앙의 시는 그의 이론을 분명히 보여 주었는데,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이 모두 있다.

형식상 모두 오언고시로 내용이 다양하고 매우 풍부하다.

추구하는 것은 성격이다. 그와 비슷한 동시대의 장이 창작에서 추구하는 것은 밝고 아름답고 순수하다.

그의 노래' 춘강 화월야' 가 순미의 극에 달했다.

Wen Yiduo 는 "궁전시 구속" 에서 "춘강 화월야" 를 요약하며 "앞으로 나아가서 궁체시 백년의 죄를 구속하기 위해 뒤로 물러나고, 또 다른 최고봉 진자앙과 함께 성당을 위해 길을 청소한다" 고 말했다.

성당 이후 국력이 성대에서 쇠퇴하여 시풍도 그 영향을 받았다.

달리 시의 쓸쓸한 스타일과 같다.

이후 시인은 혁신에 치중하여 다양한 풍격의 혁신시를 많이 창작했다.

특히 한모시파는 한때 성대했고, 그 대표적인 인물은' 고금 8 대 문학의 쇠퇴, 도제의 가난' 의 한유였다.

한유는 시의 혁신에 힘쓰며' 불공평하면 울린다' 고 주장했다.

진 선생은 그의 시가 "시의 아름다움, 산문의 순함, 운율, 산산, 시와 글의 통일이 있다" 고 말했다.

한모시파와 동시에 중당 시대에는 백거이, 원직으로 대표되는 백원시파가 일어났다.

이 파 시인은 현실주의적이고 환영을 받는다.

양자는 비록 역행하지만, 본질적으로 혁신이다. 가는 길은 다르지만, 오히려 일치하는 경향이 있다.

만당에 들어서자 사회가 쇠퇴하고 정치적 어둠이 되었다.

시단에는 걸출한 시인들이 쏟아져 나왔다.

두목, 지아 섬, 은둔자의 시와 같습니다.

만당시단의 대가는 이상은입니다.

시립의 사랑시는 가장 출중하며, 어지럽고 슬프고 아름답고 흐릿한 이미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당시 () 는 당인 () 이며 당인 () 의 생존 경쟁 방식이자 당인 () 의 사고 방식이다.

그들은 서로 사랑하거나 우여곡절의 미묘한 감정을 표현하며, 단순히 시를 단어로 하여 쉽게 왔다.

당시가 번영한 이유에 대해서는 많은 책이 있지만, 경제정치에 기반한' 반영론' 을 제외하고는 문화적 이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는 것 같다.

우리는 당시를 이야기하는데,' 당풍' 을 떠날 수 없다.

넷째, 시의 저곡

"화려하고 밋밋하다." 성당 이후 송원 명청시가 가장 잘 어울리는 사진이다.

시가 당대에 절정에 달하면서 문단에서의 지위가 점차 떨어지면서, 원래 지독하지 않던 시가의 홍수는 영리하고, 차분하고, 온순한 모습으로 변했다.

수당 성세 이후 봉건 사회는 중국의 광대한 역사 장하 속에서 점차 정점에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