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바' 자모' 란 지나친 모성애, 즉 사랑을 사랑하는 것을 가리킨다. 말 그대로' 익사' 라는 단어는 지나치기도 하고 익사하기도 한다. 아이를 너무 많이 사랑하는 것은 아이를 익사시키는 것과 같다. 고대인 구름: "사랑 하지만, 실제 피해; 나는 그것을 사랑하지만, 사실 나는 그것을 싫어한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총애' 에 대한 최고의 주석이다. "한비자야" 에는 사람이 부모를 사랑하지 않지만, 모두 사랑을 볼 수 있고, 반드시 치료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말이 있다. 이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감정이 부모처럼 자기 자식을 사랑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나 사랑만이 반드시 좋은 아이를 교육시킬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응?
교육은 생활에서 시작된다. 우리가 인격이 확립되었다는 것을 깨닫기 전에, 후기의 가르침은 그것을 움직이고 바꾸기가 어렵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영국) 셰익스피어
아이들에 대한 교육은 종종 잘못된 것이다: 딸에 대한 교육은 신체를 중시하고 정신을 무시한다. 아들을 위해, 그는 정신을 차리느라 바쁘게 몸을 소홀히 했다.
프랑스 교육자 루소는 이렇게 말합니다. "어떤 방법으로 자녀를 불행하게 만들 수 있는지 아십니까? 이 방법은 바로 그에게 순종적인 것이다. " 총애하는 것이다.
"부모의 아들은 심오하다." 용을 만지는 데서 한 마디 말하다.
부모가 아이를 사랑하고, 아이를 위해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뜻이다.
"만약 아이가 나처럼 돈을 남기고 무엇을 합니까? 린 zexu 번역: 현혜 더 많은 돈, 그 뜻을 손상시킨다. 손자가 나보다 못하다. 당신은 돈을 남기고 무엇을 합니까? 우둔하고 부유하며, 이로움이 커진다. " 후세 사람들이 나만큼 성실하다면 내가 돈을 남겨서 무엇을 하겠는가? 그는 이미 매우 총명하다. 나는 그에게 돈과 재산을 남겼는데, 사실상 그가 분투하려는 의지를 손상시켰다. 손주들은 나만큼 좋지 않아, 돈을 그에게 맡기면, 그를 편안하게 하고, 일을 싫어하고, 공터에서 살게 할 것이다. 돈이 많을수록 저축이 많아지고, 제멋대로 행동하고, 실수가 많아진다.
"국가 경제는 자신과 사람을 밀치고, 가산은 후세가 아니다." -로인
그가 제창하는 것은 네가 국가의 큰 계획을 위해 담대하게 대들떠야 하지만, 절대 자손을 위해 부를 추구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졸신은 알 수 없고 탐욕스러운 자는 만족할 줄 모른다."-주시
"지나친 사랑은 아이의 냉혹함과 무정함을 가져온다." 육금
독불송아지가 가슴을 만지고, 교만한 아들이 어머니를 욕하다. 남조 엽범은 외동 자식의 애지중지로 교만을 부추겼고, 부모는 그 해를 많이 받았다. 뒷비유 무력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하다.
쾌락을 망치면 쓴맛이 난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근면과 단순함은 인재를 만든다. 남조 송사가 예범은 교자에게 지나치게 귀여워해서는 안 되고, 자식을 버려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다. 청대 학자 왕영빈은 도도하지도, 이길 수도 없다. 청대 학자 오초재는 아들의 악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그의 모종만 알고 있다.
너의 아이를 응석받이로 키우지 말고, 그들이 타락할 때 그들을 버리지 마라. --청나라 학자 왕 용빈
응석받이로 키우는 아이는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고, 응석받이로 키우는 아이는 무패가 아니다. --청나라 학자 우 chumu
부모가 아이를 총애하여, 아이의 제멋대로 하는 요구를 만족시킨다. 어른이 되면 타락하여 의지가 약하고 이기적인 사람이 된다. 따라서 부모의 사랑은 맹목적이어서는 안 된다 ... 옛 소련의 초기 주요 지도자인 제르진스키.
지나치게 사랑하는 태도로 길러낸 사람은 이기심이 극에 달했다. --소련 교육자 suhomlins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