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산태포의 유래

산태포가 천하패창한 소설' 귀취등' 에 등장하는 것을 보면 역사적으로 존재하지 않는다. 일명' 관산태포' 로 알려진 이 책의 4 대 도묘문파는 신비하고 무명하며, 풍수 비술에 능통한 풍가의 후손은 손금 보듯 잘 알고 있으며, 후세를 비롯한 마을에 거대한 고분을 지은 풍세고 () 가 세워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대표: 풍, 풍, 풍세곡, 풍, 풍단장 (), 손교수 ().

이야기는 유백온이 주원장이 황릉을 수리하도록 의뢰한 후' 관산태포' 를 도입한 후세 사람들이 어대전을 봉하여 주원장을 매우 만족시켰다. 어례는 순금 허리패로 어례와 몇 제자를 봉하여 이때부터' 산태포' 라고 불리며 어전에 남아서 명령을 듣고 황족을 위해 묘를 짓는 일을 전담하였다.

다음은 소설 원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무협 관산-제 37 장-관산도골 참조).

손 교수는 마을 고분의 비밀을 분명히 하기 위해서는 먼저' 산보태평' 의 유래를 알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 산도굴도둑' 은 전세 요리 노래의 명조 기인 류백온과 깊은 관계가 있다.

원말, 천하대란. 원나라의 폭정에 반항하기 위해 각지의 농민들이 잇달아 봉기했다. 속담에' 난세에 뜻밖의 일이 생겼다' 는 말이 있는데, 확실히 그러하다.

당시 주홍무룡흥은' 대명' 을 선전하며 호인을 모북으로 돌려보냈다. 어느 날 그는 사오빙을 들고 금전에서' 코끼리' 가 되었는데, 유백온에게 천하의 미래의 번화함을 계산해 달라고 부탁했다. 그러나 오묘함은 말할 수 없다. 그래서 유백온은 곧바로' 구운 노래' 를 썼다. 구아 수에 따라 명나라 이후의 성세 성패는 이 노래에 숨겨져 있다.

이것은 민간의 보편적인 표현이지, 공식적인 것이 아니다. 사실, 유백온은 확실히 주원장에 점을 쳤지만, 그 야사 전설과는 다르다.

주원장은' 남조북' 이 아니었을 때 유백온은 이 주인이' 진정한 용제' 라고 생각했고, 앞으로' 구오존감' 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그의 장부에 단번에 들어갔다. 유기와 유백윈의 특출한 말투로 주원장의 높은 중시를 받아 큰일과 작은 정이 모두 손바닥에 닿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유백온은 항상 질문에 답하고 좋은 생각을 한다.

어느 날, 주원장과 원병이 교전하자 군대는 곡식을 얻지 못하고 고전에 빠졌다. 류버윈이 요구한 것처럼, 사오빙 몇 개만으로 그들을 대접한 후 그들은 시국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다.

유백온이 주원장에 대해 말했다. 비록 현재 아군이 어려운 처지에 처해 있지만, 그것은 단지 시기가 오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때 우리 주공은 반드시 대업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주원장은 유백원 말의 현외음을 어렴풋이 알아듣는데, 그가 앞으로' 황제' 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 같다. 더 추궁한 끝에 그는 "주문왕은 강자이를 산에서 나오라고 했을 때 강가에서 직접 강자이를 800 번 끌고 갔다" 고 말했다. 따라서 주조는 일맥상통하다. 나는 이미 세계 800 년을 즐겼다. 군사가 말한 바와 같이, 내 주원장은 이 생에 입국의 근본이 있어서, 산과 강이 존속할 것을 기대할 수 없고, 주문왕 같은 선현보다 더 현명할 수도 없고, 400 년의 국운이 있으면 만족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음, 그럼 유백온에게 점술을 시켜서 주구룡성의 운이 몇 년이 될 수 있는지 알아보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유백온은 장부에 마침 사오빙 몇 개가 있는 것을 보고 즉시' 기호' 로 삼아' 점괘상' 을 얻었다. 그러나 최종 결과, 하지만 몰래 주원장 에게 말하려 하지 않았다.

주원장은 천하의 성패, 하늘의 뜻은 하늘에 있지만 금기할 것이 없다고 말했다. 유백온은 이 수치에 따르면 호인은 멸망할 수 있지만 북룡은 운이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금수강산에는 일부 야만인의 천하가 있는데, 아마도 우리 국운도 400 년도 안 될 것 같다. 심지어 300 년도 되지 않았습니다.

주원장은 깜짝 놀랐다. 그는 국가의 운의 길이를 걱정하지 않는다. 그는 무엇을 걱정하고 있습니까? 주로 최근 몇 년 동안, 나는 도난당한 버려진 무덤, 특히 남송 황제의 무덤 근처를 많이 보았다. 지금은 몇 개의 거대한 구덩이만 남았는데, 그 안에는 잡초가 무성하고 여우도깨비가 출몰했다.

원나라가 남송을 멸망시킨 후, 이 무덤들은 모두 호인에게 도둑맞았고, 남송 황제의 시체도 유린되었다. 소, 말, 돼지, 개의 뼈와 섞여' 진남탑' 아래에 묻혀 송릉의 유적을 본다. 정말 "논종채찍 해골, 목동이 요정을 쓸어 버렸을 때, 지금 이곳은 황량하고 텅 비어 있어 옛날 왕들이 영혼을 묻었던 곳이다. 장면은 보는 사람을 야유하게 할 정도로 비참하고, 듣는 사람은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주원장은 만약 수백 년 후에도 북방 야만인이 천하를 점령할 수 있다면, 나는 정말' 황제' 가 되어도 기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뭐? 이 세상에는 불멸의 사람이 없다. 만약 내가 랜드로바를 모북으로 되돌려 한가의 강산을 수복할 수 있다면, 그것은 나의 막대한 영광이 될 것이다. 그러나 세상에는 영원히 살 수 있는 약이 없다. 살면 죽는다. 만약 네가 시작한다면, 너는 끝날 것이다. 아마도' 진명천자' 는 언젠가는 용을 데리고 하늘로 들어가는 운명을 피할 수 없을 것 같다.

천자가 죽은 후에 자연히 황릉에 묻혀야 한다. 너는 남송과 북송의 능이 어떻게 된 일인지 알 수 있니? 모두 야만인에게 패한 것도 아니다. 나는 황제가 되었고 재위 당시' 문신무장장' 호위가 있었다. 내가 죽은 후에 무덤에 묻혔다. 내가 능구에 군대를 배치해도 조만간 나라가 깨질 것이다. 왕조교체는 대부분 천도환생의 숙명이다. 나는 개의치 않는다. 가장 무서운 것은 내가 앞으로 호인의 손에 죽을 것이라는 것이다. 지금 랜드로바를 없애자, 일단 나의 후손이 권력을 잡으면, 오늘은 복수할 필요가 있다.

송대 황릉의 쓸쓸한 광경을 생각하면, 자신의 앞으로의 운명을 생각하면,' 황제' 앞에서도 소름이 돋는다. 유백온이 남룡풍수에 정통하다는 것을 알고 주원장은 "황릉" 이 결코 야만인에 의해 파괴되지 않도록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물었다.

류버윈은 네가 너무 오래 생각했다고 말했다. 네가 지금 생각해야 할 것은 어떻게 천하를 빼앗을 것인가이다. 황릉대업은 이미 정해졌으니, 다시 계획을 세워도 늦지 않다. 그때가 되면 반드시 너의 주인을 위해 확실한 방법을 생각해 낼 것이니 안심해라.

당시 전쟁이 임박했기 때문에 일이 끝나자마자 끝났다. 몇 마디 말을 한 후에 바로 지나갔다. 그 후로는 더 이상 언급할 기회가 없었다. 주원장은 명태조로 안마당에 앉아 고대의 예대로 각 조대의 황제가 즉위하자 다른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바로 자신의 황릉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용맥의 선택에서 무덤의 규모에 이르기까지 조금도 소홀하지 않은 것은 국가 일류의 사건이다.

홍무 황제는 유백온을 불러 전사를 이야기했다. 황릉을 건설하는 이 중임은 반드시 유백온이 계획하고 주재해야 한다. 명황릉은 절대 야만인에게 도둑맞아서는 안 된다.

유백온은 그해 공허한 약속을 했지만, 마지막 순간에 그는 자신의 마음속에 뿌리가 없다고 느꼈다. 갑자기, 그의 눈살을 찌푸리고, 그는 계획이 하나 생겼다. 그는 황제에게 먼저 열흘을 너그럽게 용서해 달라고 요청했고, 열흘 후에는 좋은 방안이 있을 것이다.

홍무황제는 녹봉을 들고 열흘을 기다렸다. 과연, 십여 일 후, 류백온이 성전에 와서 한 번 찾아뵙고 그림 한 장을 꺼냈다. "명태릉의 건물은 반드시 이 그림에서 나온 것이다."

홍무황제는 이것이 진가의' 풍수릉' 이라고 생각하여 즉각 매우 기뻤다. 그는 빨리 집사의 말을 듣고 운전하기 전에 한 번 보았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는 전시회를 보고 크게 놀랐다. 황제는 이 그림의 뜻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물었다. "유 씨가 이 그림에 그린 것은 무엇입니까?" "

유백온은 "폐하, 황릉을 짓는 것이 중요합니다. 나는 단지 나의 신성한 기대를 저버릴까 봐 조금 어리둥절할 뿐이다. 실수가 있으면 절대 돌이킬 수 없다. "

나중에 유백온은 홍무황제에게' 기인' 을 추천했다. 이 사람은 뛰어난 기량을 지니고 초능력의 땅을 가지고 있어' 황릉' 을 건설하는 중책을 감당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깊은 산속의 은둔자여서 핑계를 대고 핑계를 대고 제비를 뽑아 그를 궁궐에 들어오라고 하자, 그는 먼저 뜻을 나타냈다. 그리고 그가 받든 안 받든 간에, 그에게 이 그림을 보여주기만 하면, 그는 더 이상 피하지 못할 것이다.

홍무황제는 이에 대해 의심을 표했고, 즉각 사람을 보내 유백윈의' 사부' 를 청했다. 그의 이름은' 리' 였다. 그는 바촉에서 납수은을 태운 속인으로, 자주 투투 활동을 하며, 특히' 단서' 와 같은 골동품을 긁어모으는 것을 좋아한다.

폰이 금전으로 불려갔을 때, 그는 그가' 황릉' 을 지을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예로부터' 동반자가 호랑이 같다' 는 말이 있어 이성을 잃기 쉽다. 그는 승낙하려 하지 않고,' 장제' 와' 사냥용' 을 모른다고 거짓말을 하며, 이' 흠차직' 을 회피하려 했다.

Hongwu 황제 는 리우 보웬 이 예상 되지 않은 것을 보고, 그림 을 꺼내 펭 이 만날 수 있도록 했다. 풍은 그림 속의 물건을 보고 놀라서 혼비백산하였다. 그는 운전하기 전에 무릎을 꿇고 "용서해 주세요, 폐하, 하지만 올바른 사람은 죽어야 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원래 유백온은 가파른 절벽을 그렸는데, 벽에는 관이 걸려 있고, 많은' 현관' 이 숨어 있었다. 그림 속에는 도굴 도둑이 몇 개 있는데, 그중 한 명은 살갗이 터지고 비늘이 거친 관뚜껑으로 힘껏 움직이고 있는데, 분명히 방금 관을 열었던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다른 도둑은 가파른 벽을 기어올라 관에서 발견된 시체의 목을 끈으로 묶고 관 속에 있는 노인의 시체를 끌고 앉았다. 또 도굴범 두 명이 관 옆에 쪼그리고 앉아 관에서 꺼낸' 골갑' 을 손에 들고' 별도' 와' 충고인' 으로 가득 차 있다.

액자 옆에는 왕력을 봉하는' 관산도골' 이라는 글자가 한 줄 있다. 이 사진을 보는 것은 무섭다. 원도에 묘사된 도굴 장면은 바로 그 조상이 한 짓이다.

"폰 씨" 는 현지에서 매우 유명한 가문이다. 조상 대대로 무산관협에 살았다. 협곡에는 관이 무수히 걸려 있어 지세가 험준하다. 현재 풍가는 관협에서 많은' 천서기기' 를 훔쳐 부자가 되어 오랫동안 전해져 온 무술을 많이 배웠고, 이어서' 불의 술' 에 매료되었다.

원말명 초까지 왕리대에 전해져' 관산태포' 라고 자칭하며' 관산손가락 수수께끼' 에 대한 파악에 의지하고 있다. 사실 각지 도굴고분, 산묘는 모두 많은 돈이 있는데, 그들 세대의 도굴 동기는 주로 묘에 숨어 있는 고서를 위한 것이다. 이 순간, 그들은' 관산도골' 이 자신의 비밀 업무가 폭로된 것을 보고 천자를 놀라게 했다. 물론 멸망의 재난을 피할 수 없었고, 이 일은 외부인에게 알려지지 않아 황제 옆에' 높은 사람' 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반드시' 관산도묘' 를 분명히 해야 한다. 이때 우리는 어쩔 수 없이 두피를 굳히고 홍무황제의 요구에 따라 황릉을 설계해야 했다.

당시 유백온은 이미 입북 계획을 포기했지만 황제에 의해 황릉 건설에서 벗어나야 했다. 세상에 이런' 관산태포' 가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그는 능침보와 갑옷 회피술에 가장 능통하기 때문에 이런' 제왕의 차이' 를 그들의 머리 위로 밀어냈고, 그는 이 그림을' 도골산' 이라고 불렀다. 그것이 사실' 관산의 무덤' 이라는 명언은 없다. "

풍득특기는 독문의 묘기라, 보통 사람들은 종잡을 수 없어 골갑에서 많은 풍수 비법을 장악했다. 홍무황제는 무덤의 독특한 구조와 부지 선정에 매우 만족했다. 그는 왕실 당국에 순금 허리패를 수여받아 이때부터' 산태포' 라고 불리며 사령부에 남아서 명령을 듣고 왕실을 위해 무덤을 짓는 일을 전담했다.

홍무황제는 사회 밑바닥 출신으로 민간 풍광에 대해 잘 알고 있다. 그는 왕리에게 묘를 봉하게 했다. 무덤이 야만인이 훔친 것이 아니더라도 반드시 완전히 안전한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우리 한인은 채식주의자가 아니기 때문이다. 세상에는 예로부터' 금산을 만지다' 와 같은 일이 있었다고 한다. 만약 이 사람들이 아민 묘의 생각을 생각해낸다면, 그들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폰 (Feng) 은 민간에서 싸우는 사람들이 정말로 황릉을 훔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생각했는데, "산을 만져보고 금을 만지는 것" 뿐만 아니라 "산을 옮기고 산을 내리는 것" 이라고 말했다. 산을 옮기고 도로를 보수하는 사람' 은 자제에 능하고, 행방이 은밀하여 들키기 쉽지 않다. 몇 년 동안 그들은 외부인과 교류하는 일이 거의 없었고, 그들이 한 모든 일은' 주단' 을 얻기 위해서였다. 황릉에' 김단주정' 이 없으면 그들은 산을 옮겨 길을 닦았다. 산적을 제거하는 것은 대부분 "도둑" 이며, 세대는 갑자기 모여 흩어진다. 가장 예방하기 어렵고, 종종 반항하려는 의도가 있다. 만 그들을 몰살하기 위해 충신 의 큰 그룹 을 보내, 완전히 뿌리째 이 언덕 의 잔디 를 뽑아, 이 언덕 의 향을 끊는 것이 최선의 정책이다.

게다가' 법구천관' 도 있는데, 사실 일맥인데, 풍수학에서 용을 찾는 데 가장 정통하다. 금을 만지는 지도자는' 법가을관' 이다. 이 도둑은 후한의 도장을 가지고' 천우 백성들, 만사' 라는 큰 글자를 주조하여 용을 찾았다. 하지만 그들은' 파추인' 이나' 금괴 만지기' 가 없는 조상의 업로드 규칙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황제는 이런 쿠데타가 있는 것을 보고 곧 기뻐했다. 그리고 주원장은 명령을 내렸다. 명나라 때 각지에서는' 투도혈 무덤' 을 엄격히 조사했지만,' 산을 만져보고 금을 캐고 산을 옮긴다' 는 흔적은 천하에 널리 퍼져 있었고, 조정에서도 좋은 방법이 없었다. 영락시대에야 모추인을 파괴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았고, 일곱 개의' 금부',' 융기 탈마' 도 반복적으로 금지되었지만, 이런 조치들은 여전히 효과가 있다. 명나라 중기에 이르러 도묘와 명쟁의 활동은 확실히 한때 자취를 감추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