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사마광 (1 1) 교육에 대한 생각. 문맥에서 본문 내용을 이해하다.
제 2 자연단을 가르칠 때, 나는 한 가지 질문을 설계했다. "한 아이가 가짜 산에 올라가 놀다가 어떻게 큰 물독에 빠질 수 있단 말인가?" " 이 단락의 내용에 연락하여 말씀해 주십시오. "우선, 학생들이 문맥에서 본문 내용을 이해하는 방법을 인식하게 한다. 그런 다음 학생들은 그가 놀 때 실수로 큰 물독에 빠졌기 때문이라고 판단할 수 있고, 또 놀 때는 물독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하라고 일깨워 줄 수 있다. 학생들의 지혜는 정말 귀엽다.
2. "공연" 의 본문 내용을 이해합니다.
세 번째 단락을 가르칠 때, 나는 이런 디자인을 했다. "학생들은 삽화를 본다. 사마광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너는 그의 동작을 흉내낼 수 있니? " 말소리가 떨어지자 귀여운 양설이 즉시 일어서서' 손이 공중에서 자주 세게 떨어진다' 는 동작을 하고' 헤이!' 고함소리가 나면서 사마광은 정말' 연기' 의 묘미를 보였다. 다른 학생들도 일제히 모방하여 공연 중의 단어와 문장을 알아들었다.
3. 비교를 통해 본문 내용을 이해합니다.
사마광을 배우는 것이 이 수업의 교육 목표이다. 사마광이 머리를 쓰고 재치 있고 총명한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 본 수업의 중점이자 난점이다. 저는 이렇게 디자인했습니다.
1) 텍스트의 문자 비교.
나는 학생들에게 물었다: 한 아이가 실수로 땅의 큰 물독에 빠졌을 때, 사마광의 표현은 다른 아이들과 어떻게 다른가? 너는 사마광이 어떤 아이인지 볼 수 있다.
(2) 자신과 사마광의 비교.
내가 묻는 질문은: "학생들도 두뇌를 사용합니다. 당신은 큰 물독에 있는 아이를 구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학생들은 많은 방법을 생각해 냈는데, 어떤 사람들은 물을 뽑아낼 수 있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로프로 아이를 당길 수 있다고 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이들이 큰 나무 막대기로 올라갈 수 있다고 말한다. 물탱크를 함께 밀어도 된다고. 학생들의 순진한 생각을 듣고, 어떤 방법은 소용이 없었지만, 나는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끄덕이며 격려해 그들이 기꺼이 대답할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마지막으로, 나는 물었다: 어떤 방법이 Sima guang 보다 낫습니까? 비교를 통해 학생들은 사마광의 기지와 영리함을 깨닫고, 사마광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어 좋은 교육 효과를 얻었다.
국어' 사마광' 교육에 대한 사고의 두 번째 부분인' 사마광' 은 초등학교 교과서의 고전 텍스트이다. 글은 사마광이 어렸을 때 당황하지 않고, 젊은 나이에 깡통을 부수고 사람을 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글의 이야기는 매우 강하고 맥락이 뚜렷하며 일의 원인, 과정, 결말을 명확하고 질서 있게 말한다. 특히 어려움이 닥쳤을 때 사마광과 다른 아이들의 비교는 간단한 몇 마디로 통쾌하게 묘사되었다. 당황하다' 와' 당황하지 않다' 는 두 가지 표현은 완전히 다르다. 사마광이라는 총명하고 기민한 아이의 이미지가 종이에 튀어나와 아이들이 감탄하게 한다.
제가 처음 1 (3) 반에서 강의를 시도했을 때, 이야기의 발전을 따라 본문을 추진하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이야기의 서스펜스를 설정하여 아이들이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를 바랍니다. 나중에 이야기 자체가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독서를 통해 학생들은 이미 이야기의 발전 과정을 잘 알고 있다. 이야기의 미스터리 설정은 신비감이 부족하고, 아이의 흥미점은 위에 있지 않고, 아이에게 매력이 없어 일부 학생들의 주의를 산만하게 한다. 그리고 전체 수업의 내용이 비교적 단일해서 학생에 대한 훈련도 부족하다. 나 자신도 반성해 보았는데, 이런 문자 이야기는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다고 생각한다. 이야기 자체를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어서는 안 되고, 이야기 뒤의 새로운 흥미를 발굴하여 아이들이 본문에 다시 흥미를 가지게 해야 한다.
두 번째로 1 (2) 반에서 수업을 시도하고 교안을 조정하고, 첫 수업의 새 단어 교육을 마치고, 나에게 써달라고 요청한 6 개의 새 단어를 가르쳐 성공적으로 본문을 다 읽었다. 두 번째 수업에는 새 단어의 받아쓰기가 추가되었고, 쓰기 어려운 세 개의 새 단어를 첫 번째 수업인 단어의 상황 파악에 대한 테스트로 사용했다. 본문의 설명에서 각종 형태의 유아독서 안배가 추가되었는데, 특히 본문의 2, 4, 5 단, 학생들이 자유롭게 읽고, 짝꿍으로 읽고, 경쟁하고, 학생들은 신속하게 중점 단락의 암송 임무를 완수하였다. 교실은 효과적이지만 교실 분위기는 여전히 활발하지 않다.
나는 세 번째로 1 (4) 반에서 가르치려고 시도했다. 이번 교수에서, 나는 중점 단락을 설명하는데 많은 신경을 썼다. 예를 들어, 두 번째 단락을 설명할 때, "물통" 이 매우 크다는 것을 아이에게 알리십시오. 그 안에는 물이 가득 차 있습니다. 아이가 떨어지는 것은 생명의 위험이 있습니다. 설명을 낭독할 때, 먼저 아이에게 당시의 상황을 이해하고 감정을 가지고 읽을 수 있는 장면을 만들어 준다. 반 전체의 분위기가 뜨거워서 아이들은 모두 흥미를 느꼈다. 그들은 자신의 독서를 통해' 다른 아이들' 의 당황과 사마광의 냉정하고 강력한 표현을 보여줄 수 있었다. 전반적으로 반 전체가 이전 두 번보다 잘 듣는다. 하지만 아이들에게 다른 사람을 구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게 할 때, 학생들의 사유가 흩어지고, 방법이 불합리하고 실용적이지 않다. 예를 들면, 줄을 찾아 나무에 올라가 사람을 구하거나, 몇 사람이 그를 끌어내는 것과 같다. 아이들은 당시 상황의 위급함을 깨닫지 못하고 시간이 촉박했다. 물탱크 안의 물은 곧 아이들을 질식시킬 것이다. 그래서 학생들은 방법을 생각할 때 이런 상황을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들이 생각하는 방법은 비현실적이고 불합리한 것이다. 앞으로의 교육에서는 여전히 교과 내용을 바꿔야 한다.
네 번째 수업, 한 반 (1), 나는 수업 초점을 다시 조정했다. 두 번째 단락의 설명에서 아이들에게 물독이 크다는 것을 알리는 것 외에 떨어지는 것은 위험하다. 물에 빠질 위험성, 그리고 오래 기다려서 구할 수 있는지 등을 일깨워 주는 장면을 만들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끊임없는 사고를 통해 학생들은 물에 빠지는 것이 매우 위험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왜냐하면 숨이 막힐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시점에서 상황은 위급하고, 시간은 생명이다. 가능한 한 빨리 아이를 항아리에서 꺼내는 방법을 강구해야 하는데, 이것은 사마광이 항아리를 부수어 사람을 구하기 위해 복선을 묻는 것이다. 4 항과 5 항을 가르칠 때, 우리는 본문의 순서를 바꾸어 먼저 다른 어린이를 이야기한 다음 사마광의 생각을 소개했다. 대신, 네 번째 단락과 다섯 번째 단락을 가르치는 방법을 비교하십시오. 학생들을 지도할 때, 항상 양자의 비교에 주의를 기울인다. 본문을 낭독할 때도 세그먼트 낭독이다. 예를 들어, 교사는 \ "다른 집 아이들 \" 단락 (네 번째 단락) 을 읽고, 학생들은 사마광의 그 단락을 읽을 때 사마광을 찬양한다. 끊임없는 비교 독서와 설명을 통해 학생들은 이렇게 위급한 상황에서 다른 아이들의 당황과 우는 것은 소용이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사마광의 석두 항아리를 들어 올리면 물 속의 아이들이 가능한 한 빨리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이 방법은 매우 좋다. 그리고 가상의 위급한 상황 소개로 아이들은 어른을 찾는 것이 반드시 최선의 방법은 아니라는 것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어른이 현장에 없기 때문에 아이를 찾아도 구원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결국 아이는 아직 어리다. 그들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 때, 특히 위험에 처했을 때 어른들에게 도움을 청하는 의식을 세우는 것도 옳다. 그래서 수업의 마지막 단계에서, 나도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방법이 떠오르지 않을 때 어른의 도움을 구하도록 지도했다.
매번 강의할 때마다 아이가 제시한 상태든, 본문에 대한 자신의 이해든, 모두 다른 곳을 사용했다. 끊임없이 연마하고, 반성하고, 개선함으로써, 우리 교실은 아이들이 더 많은 것을 느끼고, 공부에 더 흥미를 가질 수 있게 하는 것이 우리의 꾸준한 추구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국어' 사마광' 의 세 번째 부분은 이 수업을 반성하고, 나는 전례대로 교실 설계에 따라 계획대로 컴퓨터를 켜서 학생들이 나와 함께' 사마광' 을 읽도록 했다. 아이들이 본문을 다 읽고 나는 컴퓨터를 끄고 질문을 하려고 한다. 아이들이 소리쳤다. "선생님, 끄지 마세요! 클릭합니다 "선생님, 다시 한 번 연주해 주세요!" 어떤 아이들은 심지어 황급히 일어섰다. 아이들의 초조한 모습을 보고 나는 그들의 요구를 만족시켜 컴퓨터를 다시 켰다. 아이들은 이 수업의 모든 새로운 단어를 배울 때까지 큰 흥미를 가지고 보고 이야기한다. 내가 다시 닫으려고 할 때, 컴퓨터 앞에 손을 뻗기도 전에 아이가 또 소리를 질렀는데, 그래도 나를 끄지 못하게 했다. 이것은 나에게 매우 어렵다. 그것을 끄고, 기대하는 눈빛을 바라보며, 갈망하는 아이들의 목소리를 들으니, 나는 정말 생각이 나지 않는다. 아니, 이 수업의 계획은 물거품이 되었다. 내가 망설였을 때, 아이들이 갑자기 자란 것 같아서, 이미 마음을 가라앉히고 다음 수업에 집중하여 보는 것은 드문 일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래서 저는 컴퓨터를 끄겠다는 생각을 포기했습니다. 수업이 끝나기 10 분 전까지 아이들의 동의를 얻어서야 나는 컴퓨터를 껐다. 이때, 나는 원래 계획대로 학생들의 수용상황을 검사한 결과, 아이들이 아주 잘 장악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모든 학생의 대답은 완벽했고, 어떤 학생들의 대답은 심지어 나의 기대를 뛰어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자습 수업에서도 아이들은 숙제장을 할 때도 평소보다 잘한다. 이로부터 나는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어떤 문제를 연구하고 싶은지 생각했다. 너는 어떤 방식으로 이 문제를 연구하고 싶니? 교사는 학생의 선택을 존중하고 학생의 요구를 최대한 만족시켜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의지에 따라 새로운 지식을 받아들이도록 해야 한다. 제 수업은 원래 계획과는 전혀 달리 학생들의 요구를 최대한 만족시켜 학생들의 희망에 따라 교육을 시작하면서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따라서 학생들은 공부에 특히 적극적이었고, 그들의 총명함과 지혜는 충분히 전시되었다. 이 수업의 실천을 통해 나는 아이들의 잠재적인 헤아릴 수 없는 창의력을 다시 한 번 느꼈다. 우리는 그들을 경시해서는 안 되며, 그들을 발굴하고 자극하여 이런 신기한 창조력이 튀어나오게 해야 한다. 그래야만 우리의 가르침이 기적을 창조할 수 있다. 교사가 학생들의 요구에 진정으로 관심을 갖고 학생들의 모든 변화를 마음으로 느끼면, 끊임없이 학생들로부터 영감과 새로운 교과 과정 자원을 찾게 되고, 교실 수업은 끊임없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게 된다.
국어' 사마광' 제 4 부 교수에 대한 사고' 사마광' 은 초등학교 국어 3 학년 상권 제 8 단원의 첫 번째 본문이다. 문어문이자 학생이 초등학교에서 접한 첫 문어문이다. 편집자의 본의로 볼 때, 학생들이 어려서부터 문어문의 특징을 느끼고, 문어문을 읽는 법을 배우고, 중화민족의 오랜 문화를 느끼고, 경전을 전승하고, 국학을 발양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제 교수 설계 아이디어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계단식 독서는 이해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반 전체가 독서를 주선으로 하여 시종일관 범문 읽기를 선도하고, 한 문장씩 독서를 연습하고, 다른 형식으로 기억을 읽는다. 학생들은 반복 독서를 통해 독서를 통해 깨달음을 얻고, 독서에서 문어문의 특징을 체험하고 느낀다.
둘째, 차근차근 어려움을 추진한다. 내가 문어문을 처음 접했을 때 가장 힘들었던 것은 문장과 리듬을 읽는 것이었지만, 나는 학생들에게 판독으로 리듬을 그린 다음 멀티미디어로 내가 그린 리듬을 보여 주어 실수를 바로잡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나는' 벌거벗은 돌 항아리' 와 같은 문장의 긴 문장에 대해 지도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학생들에게 그들이 부드럽게 읽을 수 있도록 그려진 리듬에 따라 읽으려고 했다.
셋째, 삽화와 노트를 이용하여 본문의 뜻을 이해하다. 본 단원의 언어 요소는 문제를 가지고 묵묵히 읽는 법을 배우고 본문의 뜻을 이해하는 것이다. 본 단원의 첫 번째 본문으로서 이 언어 요소를 구현해야 한다. 나는 학생들에게 삽화와 노트, 그리고 그들 자신의 해석을 통해 본문의 뜻을 이해하게 했다.
넷째, 학생이 독학문어문' 공융이장' 을 넓히려는 시도. 강의가 끝난 후 각 코너가 그렇게 빡빡하지 않은 것 같다. 사마광이라는 인물에 대해 이야기할 때, 나는 이미 대충 서술했다. 사마광의 재치, 냉정함, 용기, 두려움, 그가 우리에게 전하고 싶은 어떤 품질을 높이거나 승화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이때 이런 질문을 사용할 수 있다면: 학생이 사마광을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가? 왜요 다른 아이들이 폐허에서 온 것과 같은 좀 더 개방적인 질문을 할 수도 있습니까? 너라면 어떻게 할 거니? 질문을 통해 학생들의 정확한 가치관을 지도하다.
결론적으로, 앞으로의 수업에서 동료들의 귀중한 건의를 많이 듣고, 자신의 부족함을 찾고, 자신의 수업 노력의 방향을 찾고, 다른 사람의 플래시를 흡수해야 한다. 사상의 충돌을 통해 우리는 손을 잡고 더 빠르고 더 멀리 갈 것이라고 믿는다.
국어 사마광 교수에 대한 사고 제 5 장은 사마광의 교수에서' 읽기' 를 꽉 잡고 일련의 문제를 완성했다.
첫째, 독서를 위주로 천천히 익숙해진다.
학생이 막 문어문과 접촉해서 상응하는 기초가 없다. 그러나 문어문과 현대 백화문의 음성, 의미, 독서 방법의 큰 차이는 교사의 효과적인 지도가 필요하다. 따라서 선생님의 범문 독서는 학생들에게 문장 정확한 읽기를 지도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런 맛있고 생동감 있는 독서는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더욱 자극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둘째, 방법을 전수하고 배워서 적용한다.
이야기의 내용을 전체적으로 인식하기 위해, 나는 먼저 학생들에게 고시를 배우는 방법 (필기를 읽고, 문맥을 연락하고, 자료책을 찾아보고, 책을 많이 읽는 방법) 을 총결하도록 지도한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고시를 어떻게 배우는지, 고시를 어떻게 배우는지 알려준다.
방법은 비슷하고, 이런 방법도 사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나는 조를 나누어 두 가지 문제를 토론했다: ① 모든 말의 뜻을 말하다. 자신의 말로 이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단점:' 교사 주도 학생 중심' 요구 사항을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선생님은 교학에서 바늘귀를 꿰는 역할만 한다. 선생님은 반드시 학생이 대답할 수 있는 질문에 대답할 수 없다. 학생은 반드시 교실 수업의 주인이어야 한다.
국어' 사마광' 교육에 대한 사고의 육사마광은 송대의 위대한 역사학자이다. 이 본문은 그가 일곱 살 때 사람을 구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전문은 줄거리가 생동감 있고 서술성이 강하여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자극하는 데 도움이 된다. 본문의 소박한 언어는 우리에게 냉정하고, 기지가 있고, 용감하고, 총명한 작은 사마광의 이미지를 보여 주며, 학생들에게도 어느 정도 계발 작용을 하였다.
이 본문은 초등학교 1 학년 학생들이 비교적 익숙하다. 교학에서 나는 학생의 실제 상황에 초점을 맞추고, 본문의 이야기성이 강한 특징을 포착하고, 독서에 근거한 단서를 강조하며, 학생들에게 독서에서 익숙하고 느끼고 생각하도록 독려한다. 문학 수업이 끝날 무렵, 저는 학생들이 토론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1. 당신은 사마광으로부터 무엇을 알게 되었습니까? 사마광이나 구조된 아이에게 한마디 해주세요.
2. 만약 당신이 거기에 있다면, 당신은 그 아이를 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까?
3. 당신 곁에서 예상치 못한 일이 생기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이러한 문제를 디자인하고, 수업 내에서 과외까지, 학생들의 적극적인 사고와 상상력을 유도하고, 실생활과 함께 교과 과정 자원을 개발하며, 학생들의 생활적응력 형성에 지도 역할을 한다. 이 부분에서 나는 학생들의 구두 표현 능력을 배양하고, 학생들이 유창하게 문장을 말하도록 유도하고, 자신의 뜻을 분명하게 표현하며, 사마광의 기지와 용기를 체득하는 데 주력했다.
국어' 사마광' 제 7 부 교육에 대한 사고 사마광은 학생들이 초등학교 국어 학습 단계에서 접촉한 첫 번째 문어문이다. 문어문은 줄곧 학생 학습의 난점이었지만, 통합 교재의 편성은 선생님이 이 난점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문어문을 선택할 때, 통편 교재는 학생이 어렸을 때 잘 알고 있던 역사 이야기로 시작하여 문어문 이야기를 도입한다. 학생들이 공부하기 전에 이 이야기를 알게 하다. 이렇게 하면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학생들을 데리고 문장 뜻을 이해하는 것이 훨씬 쉬워진다. 특히 많은 아이들이 자율적으로 읽을 때 문장 대의를 이해할 수 있고, 문어문을 배우기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하고, 학생들이 교실에서 쉽게 공부할 수 있게 한다. 학생들을 두려워해야 했던 문어문을 학생들이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는 본문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특히 학생들이 이것이 우리 중국 고대인의 언어 표현 방식이라는 것을 깨달을 때. 많은 아이들도 이것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수업에는 현대 중국어와 문어문의 특징을 비교할 때가 있다는 것을 기억한다. 학생들은 곧 문어문의 특징을 잡았다. 간결하고 의미가 풍부하다. 이 본문에 대한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처음으로 문어문에 대해 알게 되었고, 또한 강한 흥미를 갖게 되어 다른 문어문 이야기를 읽으려고 시도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나는 교재를 통편할 때 문어문을 편성할 때, 깊은 고려를 하고, 아이의 나이 특징을 결합하는 것은 확실히 좋은 교재라고 생각한다. 이것은 교과서의 관점에서 학생의 문어문에 대한 학습을 반성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디지털 교재의 관점에서 볼 때, 이 글은 디지털 교재에서 국어서와 같은 그림 정보와 문자 정보를 보여 주며, 동영상 정보는 많지 않다.
당시 나는 디자인 할 때 학생의 특징에 맞는 재료를 추가했다. 이 자료들을 디지털 교재에 제시된 내용과 결합하면 학생들의 학습을 더 잘 촉진할 수 있다. 그래서 저는 제 자신의 탐구를 통해 디지털 교재의 내용을 더욱 풍부하게 하고, 앞으로의 교육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그렇다면 처음으로 문어문을 공부하는데, 우리는 학생들에게 무엇을 이해시켜야 합니까? 교학에서, 나는 주로 학생들에게 방과후 노트, 사전검사, 단어 조합, 본문 삽화 등을 이용하여 본문의 단어의 의미를 설명하고, 그들이 문어문의 의미를 이해하도록 돕고, 문어문을 배우는 방법을 익히도록 함으로써 학생들이 교실에서 충분한 연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런 식으로 학생들은 직접 방법을 습득한 다음 나중에 문어문을 배울 때 이런 방법으로 문장 의미를 배울 수 있다. 통편 교재에는 이런 짧은 글이 많이 들어 있어 학생들의 문어문 공부에 대한 흥미를 잘 불러일으켰다. 선생님도 학습 방법을 좀 주셨기 때문에 둘을 결합하면 학생은 문어문을 잘 배우는 상태로 들어갈 수 있다. 문어문 공부를 하다. 내가 고대 중국어를 배우는 데 걸림돌이 되기가 쉽지 않다.
디지털 교재의 탐구에 대해, 나는 이제 막 시작한 것 같아서, 미래의 디지털 교재가 점점 더 많이 사용됨에 따라, 나는 학생의 나이 특성과 학습 내용에 더 적합한 좋은 교재를 발굴하여 교육을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국어' 사마광' 8 교수에 대한 사고 사마광은 초등학교가 배치한 첫 번째 문어문이다. 문장 편폭이 짧지만, 3 학년 학생들은 문어문을 정식으로 접한 것이기 때문에 배우기가 어렵다. 이 본문의 교수를 설계할 때, 첫 번째 발판은 중학교 3 학년을 세우고 학습 상황을 주시하는 것이다.
이 수업의 수업에서, 나는 학생들이 문어문을 처음 접할 때 낭독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선생님의 두 모범문의 소리내어 읽기, 발음의 시범, 글자와 문장 사이의 멈춤을 통해 학생들이 문어문의 어감을 익히고, 학생들이 편안하고 편안함을 느끼게 하여 문어문과 친해지기를 원한다. 이후 무료 독서, 명명 독서, 남녀 학생 경연 대회를 통해 독서 등을 했다. , 여러 번 보고, 거의 외울 수 있다. 이 시점에서 수업 후 첫 번째 질문을 완료 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의 내용을 전체적으로 인식하기 위해, 나는 먼저 학생들에게 고시를 배우는 방법 (필기를 읽고, 문맥을 연락하고, 자료책을 찾아보고, 책을 많이 읽는 방법) 을 총결하도록 지도한다. 그런 다음 아이들에게 고시를 배우는 방법은 고시를 배우는 방법과 비슷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들은 문어문을 이해하는 능력을 얻어 그들의 어감을 키웠다. 한편 그들은 문어문 학습을 통해 인문정신을 발양하고 중국 문화에 대한 학생들의 인지적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국어 사마광 9 교수에 대한 사고는 제 1 자연단을 가르칠 때, 먼저 몇 명의 어린이들이 본문이 주로 언제, 누가, 어디에 대해 이야기했는지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어떤 아이들은 본문을 처음 읽을 때 자신의 말로 말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가 능숙하게 완전한 문장을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저는 실수를 했습니다. 나의 문제는 두 문장을 결합하여 이런 문제를 말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나는 스승에게 가르침을 받았으니 앞으로 주의해야 한다. 두 번째 단락은 주로 다른 아이들이 위험에 처했을 때의 초조한 표정을 강조하고, 낭독할 때의 초조함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세 번째 단락을 가르칠 때, "사마광은 당황하지 않는다. 그는 큰 돌을 들어 힘껏 항아리를 박살 냈다. 클릭합니다 이 말을 공연하면서 학생이 사마광이 무대에서 항아리를 부수는 장면을 연출하도록 지명하고' 딱딱하다',' 들다' 라는 두 글자를 주의해라. 아이들은 매우 적극적으로 손을 들어 잘 행동했다. 마지막으로 전체 텍스트를 요약합니다. 한 아이가 실수로 땅의 큰 물독에 빠졌을 때, 사마광의 표현은 다른 아이들과 어떻게 다른가? 너는 사마광이 어떤 아이인지 볼 수 있다. 학생들은 사마광의 재미와 총명함을 체득하여, 사마광에 대한 깊은 이해를 얻어 어느 정도의 교육 효과를 얻었다.
나는 좋은 글의 삽화를 이용하여 학생들에게 본문을 이해하게 하지 않았다. 이것은 매우 큰 잘못이다. 나는 아직도 많은 결점이 있다. 대사들의 지도 끝에 나는 많은 세부적인 처리를 배웠다. 본문을 가르치기 전에, 나는 반드시 본문을 깊이 분석하고, 본문을 이해해야 본문을 잘 해석할 수 있다.
국어' 사마광' 교육에 대한 사고 10' 사마광' 이 글은 주로 사마광과 몇 명의 아이들이 정원에서 놀고 있는 것을 담고 있다. 한 아이가 실수로 물이 가득한 항아리에 빠졌고, 다른 아이들은 당황했지만, 사마광만 당황하지 않았다. 그는 급한 가운데 지혜가 생겨, 석두 들고 항아리를 부수고 아이를 구했다. 이 이야기를 통해 배우는 목적은 아이들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당황하지 말고 냉정하고 재치 있게 좋은 해결책을 생각해 내도록 교육하는 것이다.
이것은 인물의 이름을 딴 문장 한 편이다.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나는 학생들에게 사마광에 대한 자신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고, 이 문장 이 사마광에 대해 무엇을 쓸지 생각하도록 지도했다. 학우들은 잇달아 사마광이 위인이라 다른 사람이 배울 만한 곳이 있다고 말했다.
국어과정기준' 은 "독서는 학생의 개인화행위이며 교사의 분석은 학생의 독서 실천을 대체해서는 안 된다" 고 지적했다. 그래서 이 수업을 강의할 때, 나는 학생들이 문장 독서에 전념할 수 있도록, 먼저 학생 자신을, 같은 곳에서 읽게 하고, 동시에 학생들이 동작을 하고, 독서를 상상하는 등 열심히 읽게 했다. 학생들은 다양한 형태의 독서에서 본문 내용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사마광과 다른 아이들의 각기 다른 표현을 통해 사마광은 정말 당황하지 않고 냉정하게 문제를 처리하고, 결국 물독에 빠진 아이를 꺼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의 읽기 능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자유 읽기, 동시 읽기, 경쟁 읽기, 사제 협력 읽기 등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사상 인식을 더욱 구체화할 수 있도록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등)
이 수업의 부족한 점은 학생들의 독서 체험에 지나치게 치중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수업 작문 시간이 약간 부족한데, 특히 잘 쓰지 못하는 학생들은 글을 잘 쓰지 못하고, 글쓰기 속도가 좀 느리며, 수업을 다 쓸 수 없고, 선생님의 지도가 부족하여, 앞으로 수업이 효율적일 수 있도록 다른 시간을 찾아 검사할 수밖에 없다.
국어' 사마광' 교육에 대한 사고 1 1' 사마광' 은 학생들의 사고를 개발하는 좋은 문장, 아이가 어려움에 처했을 때 당황하지 말고 침착하고 기지가 있어야 좋은 해결책을 생각해 낼 수 있다.
교학에서 나는 재미있는 문해, 독서 훈련, 모방 동작 공연, 사고 발전 훈련, 말하기 연습을 안배하여,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학생들의 주동성을 동원하고, 의도적으로 아이의 표현능력을 단련하고, 자연스럽게 덕육을 진행하여, 교육과 학습을 즐거운 일로 만들었다.
수업이 끝날 때, 나는 확장 훈련을 설계했다: 만약 당신이 그 아이들 중 한 명이라면,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요구 사항: 대담한 상상력. 시간이 촉박하기 때문에, 나는 학우들의 답안에 대해 정확한 평가를 하지 않았다. 아이들은 모두 닮았다. 어떤 아이들은 사다리를 찾는다고 하고, 어떤 아이들은 접어서 물에 빠진 아이를 끌어당긴다고 한다. 그들의 대답을 듣고, 나는 아이들과 함께 이 방법의 실현 가능성을 토론했다. 어떤 사람들은 사다리를 찾으려면 어른이라고 부르는 것이 낫다고 말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몇 명의 아이들이 함께 쌓여 있다고 말한다. 아래 아이가 감당할 수 있을까요? 또 생활상의 어려움을 초래하여 아이를 사마광처럼 총명한 아이로 교육시켰다. 이 수업의 교수를 통해, 나는 확장 훈련이 다채로워야 한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학생들이 이미 생활경험이 있는 기초 위에서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상상력을 넓히고, 과감하게 혁신하고, 개성을 드러내야 교실이 더 생명력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훈련을 확대하고, 수업 내에서 과외로 나아가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사고와 상상력을 유도하고, 실생활과 함께 교과 과정 자원을 개발하며, 학생들의 생활 적응력 형성에 지도 역할을 한다. 이 부분에서 나는 학생들의 구두 표현 능력을 배양하고, 학생들이 유창하게 문장을 말하도록 유도하고, 자신의 뜻을 분명하게 표현하며, 사마광의 기지와 용기를 체득하는 데 주력했다.
이로부터 나는 학생들이 수업시간에 어떤 문제를 연구하고 싶은지 생각했다. 너는 어떤 방식으로 이 문제를 연구하고 싶니? 교사는 학생의 선택을 존중하고 학생의 요구를 최대한 만족시켜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의지에 따라 새로운 지식을 받아들이도록 해야 한다. 적성에 따라 가르치면서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그래서 학생들의 공부는 매우 적극적이고, 총명한 지혜는 충분히 드러났다. 이 수업의 실천을 통해 나는 아이들의 잠재적인 헤아릴 수 없는 창의력을 다시 한 번 느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