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리듬 스트레스

사람들이 낡은 시를 좋아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짧고 용맹하며 기억하기 쉽다는 것이다. 왜 기억하기 쉬운가요?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모든 오래된 시는 압운입니다. 운을 맞추면 자연히 순조롭고, 잘 맞추면 기억하기 쉽다.

그럼 압운이란 무엇일까요? 시율중의 운이란 간단히 말하면 어미로, 대략 현대 중국어의 모음과 맞먹는다. 예를 들어, "창" 과 "방" 의 끝에서 그들의 모음은 표준어에서 "ang" 이고, 이 두 글자의 운으로 같은 운에 속한다. 그럼 압운이란 무엇입니까? 모음은 같거나 비슷한 단어가 하나의 운으로 결합됩니다.

시인은 시에서 운율을 사용하는데, 이를 운이라고 한다. 운이란 둘 이상의 글자를 같은 위치에 두는 것이다. 같은 위치에 있는 글자의 반복은 소리의 순환을 형성하여 작품의 음운을 조화롭게 하여 기억하기 쉽다. 압운어는 일반적으로 문장의 끝에 놓여지기 때문에 운발이라고도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팥 관목은 남방에서 자란다. 봄에는 많은 가지가 자란다

보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소장하고, 샤오샤오 팥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시 속의 운율' 의' 와' 사' 는 동음 이의어로, 매 문장마다 같은 위치에서 반복되어 조화로운 순환의 음운미를 형성하여 작품을 낭랑하게 읽게 한다.

운율에 대해서는 많은 관점이 있지만, 주요 문제는 낡은 운이나 신운을 사용하는 것이다. 운신의 운서에는 많은 판본이 있지만, 만약 네가 표준어를 잘 한다면, 이런 운서는 필요 없다. 신화 사전 등을 최대 하나 준비하시면 됩니다. 지금 고체시를 쓰고 있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고운을 사용한다. 고운의 운서는 많지만, 기본적으로 모두 운에 맞게 계승된 것이다. 현재 공인된 고운서는 평평하게 쓴 것이고 가사는 그렇다. 개인적으로 초보자는 편의를 탐내지 말고 옛 운으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율율시를 쓰기 때문에, 전승 문제가 있다. 고운을 배우는 것은 선인의 작품과 그 리듬, 운율의 변화를 더 잘 이해하고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동시에' 천자앙 유주 성루가 운을 맞추지 않는다' 는 우스갯소리도 내지 않을 것이다.

최초의 운서' 평운수' 는 이제 보기 힘들다. 청대 이후 사람들이 시를 쓰는 운은 주로 문운, 시운 융합, 시운, 마오 등이 있다. 이 운문들은 모두 평수운의 기초 위에서 재편집해서 반포한 것으로, 모두 평수운의 범주에 속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흔히 평수운이라고 부른다.

평운수 * * * 는 106 운으로, 그 중 평성 30 운, 상성 29 운, 덕성 30 운, 입성 17 운이다. 운서의 평성은 상평성과 하평성으로 나눌 수 있다. 이것은 단지 평정이 많기 때문에 두 권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평정은 두루마리이고, 평정은 두루마리라고 말하는 것과 같다. 그것은 현대 중국어의 윤평 양평과 같은 개념이 아니므로 주목할 만하다.

오늘 운율해 보이는 단어들은 고운에서 다른 운에 속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동' 과' 겨울' 이라는 단어는 고운에서' 상평동' 에 속하고, 후자는' 상평이동' 에 속한다. "인" 과 "소리" 와 같은 단어들이 있습니다. 전자는' 상층 11 진' 에 속하고, 후자는' 하층 12 침입' 에 속한다. 이 몇 글자의 고운상의 독음 차이에 관해서는, 우리도 지금 너무 추궁할 필요가 없다. 그들이 처음에 발음이 다르다는 것을 알기만 하면, 나중에 언어의 변화에 따라 하나가 된다.

운은 넓은 운과 좁은 운의 구분이 있고, 글자가 많은 것은 넓은 운이라고 하고, 글자가 적은 것은 좁은 운이라고 한다. 운율이 많아 시를 쓰고 운율을 고르는 것이 비교적 쉽다. 좁은 운의 단어가 적으면, 단어를 고르는 것이 더 어렵고, 좁은 운의 운율 시는 넓은 운율보다 드물다.

현대시의 운율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첫 번째 문장에 운율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모두 무작위로 나란히 있습니다. 즉, 단어의 운율은 짝수 문장의 끝에 있고 홀수 위치의 문장은 운율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2) 보통 운만 묶고 끝까지 운율을 요구한다. 중간에는 운율도 허용되지 않고 운율도 허용되지 않는다. 물론 운율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운율은 반복할 수 없습니다. 즉, "운율" 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즉, 같은 운부는 다른 운만 쓸 수 있고, 같은 운은 반복할 수 없다는 것이다.

또한, 각 시의 첫 번째 문장의 끝이 평평할 때, 첫 문장도 운을 맞춰야 한다. 그러나 첫 번째 문장은 운율 (운미) 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첫 번째 문장의 운율은 다른 위치의 운보다 상대적으로 느슨하여, 원운과 인접 운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오율의 첫 문장이 운을 맞추지 않고, 칠율의 첫 문장이 운을 맞추지 않는 것이다.

평탁자가 무엇이고, 평탁자가 무엇인지, 우리는 내일 다시 이야기하자. 먼저 이웃 운율을 말하다.

이른바 인운이란 운서 속의 인운이 인운인 것이 아니라, 발음이 비슷한 운율을 가리킨다. "근처" 는 상층부와 하층부의 경계로 분리되는 것이 아니다.

인접한 운율, 중고음으로 나누면 대략 다음과 같다.

A) 동쪽과 겨울의 두 운은 같은 범주에 속한다.

B) 강양운은 같은 부류에 속한다. (강양은 고성에서 인접하지 않고, 강양은 동동과 더 가깝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이것은 특례다.)

C) 이 세 가지 운율은 한 종류로 분류된다.

D) 물고기와 위험은 같은 운이다.

E) 좋은 운과 회색 운은 같은 범주에 속한다.

F) 운율 말 (특별한 경우);

G) 진정한 산문과 위안 (부분) 운은 일종의 것이다.

H) 처음 세 운의 콜드 삭제 클래스;

I) "첫 번째" 와 "위안 (부분) 운" 을 범주로 삭제합니다.

J) 소요호 삼운은 한 부류로 분류된다.

K) 청 sanyun 은 같은 범주에 속한다.

L) 두 운의 증발은 한 가지 유형 (특별한 경우) 에 속한다.

M) 진, 연, 함삼성운은 한 범주에 속한다.

현대시의 압운에 관해서는' 운율 금지' 라는 말이 있지만, 늘 예외가 있다. 고대인들도 운율로 시를 썼고,' 외기러기 출군',' 새독비',' 도르래체',' 조롱박체',' 진퇴' 등 미명으로 유명한 이유를 찾았다. 이것들은 모두 거친 운율 이후의 물건이니 여기서는 말하지 않겠다.

고체시의 압운은 근체시보다 느슨하다. 짝수나 짝수일 수 있다. 중간은 변할 수 있고, 때로는 압운과 반복도 허용되지만, 매번 변화할 때마다 운율을 맞추기 전에 두 개 이상의 운치가 있어야 한다.

단어의 압운은 시의 압운보다 느슨하다. 평수운 중의 이웃 운은 연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음도 연독할 수 있다. 그리고 많은 고대 작품들이 방언으로 운율을 맞추는데, 이는 당송 시대 사람들이 가사에 입운에 더 의존하기 때문이다. 청대 갈은 당 () 송사 () 의 대부분의 작품에 근거하여 평수운 () 을 기초로' 린츠사 ()' 를 한 곡 편찬했다. 이런 운서는' 평수운' 을 바탕으로 발음이 비교적 가까운 운율을 병합, 해체 또는 재편성해 시인의 운율 습관에 맞춰 시인에게 받아들여지고, 그들의 가사도 이런 운책에 따라 점차 운율을 맞추고 있기 때문이다. 린츠 정운은 19 편의 운시로 나뉜다. 15 ~ 19 운을 제외하고 다른 14 운은 모두 짝과 짝입니다.

글자의 압운은 비교적 복잡하며, 성조에 따라 운율에 따라 다른 법칙이 있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다. 끝에는 운율이 있고, 가운데에는 운율이 있다. 간단히 말해서, 단어는 악보에 따라 채워지고, 운율이 필요한 곳, 필요 없는 곳, 운율, 평정, 끝 운율, 중간 운율 등이 있습니다. 악보에는 규칙이 있으니 악보에 따라 운을 맞추면 된다.

집에는 기둥이 있는 것처럼 시는 운치가 있다. 기둥이 불안정하면 집이 쓰러질 것이다. 압운이 불안정하면 시는 좋지 않다. 따라서 운율에 주의해야 할 몇 가지 상황이 있는데, 특히 초보자의 경우 더욱 그렇다.

1) 운율

2) 운: 운이라고도 합니다.

3) 운율: 같은 운자가 한 시에 반복해서 나오는데, 두 가지 의미가 있는 단어라도 압운이다. 현대시는 운을 맞추는 것을 허락하지 않고, 고시는 운을 맞추는 것을 허락한다.

4) 역운: 즉 글자를 거꾸로 운율과 운율을 맞추는 것이다. 이 상황은 일부 단어가 거꾸로 되어 단어 이해에 큰 영향을 주지 않고 진행될 수도 있다.

5) 벙어리 운율: 시를 쓸 때 우렁찬 운율을 선택해야 한다. 자연의 성조는 입신의 화신이다. 벙어리 운율을 사용하면 시가 어색할 뿐만 아니라 시 전체를 약화시킬 수 있다.

6) 어렴풋한 운발: 위운발이라고도 하는데, 이상하거나 단 하나의 의미만 있는 단어들을 가리킨다.

7) 동의어 운율: 동의어로 운율을 반복한다. 꽃, 향, 슬픔 등. , 각각 같은 뜻을 가지고 있는데, 시 한 편을 반복하는 것은 귀찮다.

(8) 같은 단어는 서로 다른 의미를 지닌다. 같은 단어는 종종 여러 가지 의미를 지닌다. 의약을 빌릴 수 없다. 만약' 사운' 에 속한다면, 정서적인 사상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되며, 초보자는 이와 관련하여 신중해야 한다.

시를 쓰든 작사를 쓰든' 그리고 노래' 는 흔한 상황이다. 화음을 부를 때 반드시 운율이 있을 필요는 없지만, 어떤 사람들은 실력을 과시하는 것을 좋아한다. 화음을 부를 때, 그들은 화음감뿐만 아니라' 운' 도 있어야 한다. 압운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1) 차운: 보운이라고도 합니다. 즉, 원시에서 같은 운자를 사용하고 순서가 같아야 합니다. 이것이 가장 흔한 방법입니다.

2) 압운: 원래 시의 압운을 사용하지만 반드시 원래 순서로 되어 있는 것은 아니다.

3) 운율: 원시와 운율을 맞추는 단어를 사용하지만, 원어는 필요하지 않다.

셋째 날,' 사성' 을 분별하고' 평조' 를 조절한다

중국어 발음은 보통 성모 운모 성조로 구성되어 있다. 중국어의 성조는 음성의 높고 낮은 기복과 긴 길이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 중 높고 낮은 기복이 주요 요인이다. 중국어에는 성조가 있는데, 이것은 두드러진 특징이다. 예를 들어, 동음청과 같이 현대 표준어에 따르면, "청, 청, 제발, 청" 의 네 가지 성조를 읽을 수 있다. 고대 중국어에는 네 가지 성조가 있었지만, 현대 중국어와는 다르다. 율율시는 중국어의 이런 4 성 특징을 이용하여 서로 다른 성조의 단어를 배합하여 일종의 음악적 아름다움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4 성은 중국어의 4 성이다. 그러나 고전 시사 중 4 성은 우리가 현재 말하는 표준어 중 4 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고대 중국어 중 4 음을 가리킨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현대표준어가 격율시를 쓰는 것이 적절한지 논란이 되고 있다. 여기서 말하고 싶지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표준어, 표준어, 표준어, 표준어, 표준어, 표준어)

중국어의 역사 발전 진화에서, 음과 음은 끊임없이 변화한다. 음성학자들은 중국어의 발음을 네 시기로 나누었다. 고성 (주진 양한 포함), 중성 (위진 남북조 ~ 당송), 근고성 (원명 ~ 청말 ~ 민국초년), 근성 (민국).

우리가 지금 말하는 것은 고대 중국어로 4 성을 구분하는 것인데, 주로 중고음계의 4 성 (북곡 제외, 근고성) 을 가리킨다.

중고음계는 절운으로 대표되며,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평수운' 은 절운계에 속한다. 이 방면은 다음날 운율을 말할 때 이미 이야기했다. 절운 시스템에서 중국어의 성조는 네 부분으로 나뉜다.

(1) 평성: 점차 윤평과 양평의 두 가지 성조로 나뉜다.

(2) 상음: 일부는 후손에서 하음으로 변했다.

(3) 목소리 제거: 후손 목소리 제거.

(4) 입성: 이것은 짧은 톤으로, 현대 중국어는 평면, 상, 곡 3 조로 만들어졌다.

입성은 현재 표준어에서 사라지고 있으며, 다른 몇 가지 성조가 되었다. 광동, 쓰촨, 장쑤, 절강과 같은 일부 지역에서는 일부 입성이 여전히 존재한다.

고대 4 성 기복의 형태가 어떤지 자세히 이해할 수 없다. 전통적으로 평조는 중조, 상성은 상승조, 하강조는 하강조, 입성은 단조여야 한다. 4 성 () 에 관하여 옛사람들은 송공식 () 을 가지고 있는데, 그 높낮이를 대략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 이 노래의 구술은' 사성법' 이라고 불린다.

"소리는 평평하고 길은 낮지 않고, 소리는 크고 강하며, 성명은 슬프고, 소리는 짧고 급하다."

4 성을 판별하는 것은 평정을 판별하는 기초이자 시격법을 배우는 난점이기도 하다. 네 소리를 잘 구분할 수 없다면 리듬에 맞는 시를 쓰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시를 배우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그 이유 중 하나는 음조를 익히는 난이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네 소리를 알면 평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평정은 시격의 한 용어일 뿐, 시인은 네 소리를 평정과 평정으로 나누었다. 평평하면 평평하다. 세 번 진보한다는 뜻이다.

왜 이렇게 나누는지에 관해서는 고대인들이 이렇게 정했다. 이제 우리는 그것에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시와 가사를 쓸 수 있습니다. 어느 것이 평평한지, 어느 것이 평평한지, 어떻게 평평한 것을 쓰는지 알면 충분하다. 왜 그런지 굳이 알아야 한다면 왕력의 시와 격법에 따르면 평정이 오르지 않고 길기 때문이며, 다른 세 가지 성조는 확실히 오르내리며 (입음도 미강하일 수 있음) 짧기 때문에 두 가지 큰 유형이 형성된다.

시에서, 서로 다른 평조의 단어 (어떤 단어는 4 성을 구분해야 함) 가 번갈아 배열되어 풍부하고 다양한 문장의 성조를 만들어 단조로움을 피하고, 평조와 어긋나는 리듬과 조화를 형성하여 일종의 음악미를 형성할 수 있다.

시 속의 평평한 조화는 다음 두 문장으로 요약할 수 있다.

(1) 배우자는 이 문장에서 번갈아 가며

(2) 대립에서 평평하게 돌아서는 것은 대립적이다.

이런 납작하고 흩어진 법칙은 율시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예를 들어 양완리의' 악' 에 나오는 두 마디:

차가운 성대 우산은 하얗게 하기 어렵다.

에어컨이 사람을 침범하여 불이 빨갛게 변하다.

그것의 평평하고 불공평한 조화는 다음과 같다.

평면, 평면,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 평면.

이 문장에서 두 성조는 모두 평평하고, 문장의 평정은 반대이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다음과 같은 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시에게 평등, 이동, 이동, 진입은 상호 배타적이다. 단어의 경우: 윗소리는 입성과 섞일 수 있지만, 보통 입성과 섞일 수는 없습니다 (일부 특수 단어는 제외). 어떤 글자는 반드시 운율을 넣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어떤 글자는 어떤 곳에서는 글자를 쓸 때 평정을 구분해야 할 뿐만 아니라, 위아래 성조를 구분해야 한다. 그러므로 고전 구시를 배우는 것은 평정을 구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네 번의 소리를 분별할 수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넷째 날, "오른쪽" 을 붙일 수 있습니다

나는 네 소리와 연조를 배웠고 운율도 배웠다. 지금 나는 현대시의 압운을 어떻게 안배하는지 배우기 시작할 수 있다. "우측을 고수하다" 는 것은 현대시 격법의 기본 원칙이다. 고전시는 관례를 고수하지 않으며, 심지어 일부 시인들은 관례를 고수하는 것을 피하기 위해 일부러 안배하기도 한다. 이 밖에도 고전시의 평평한 배열은 운으로 일관성을 유지해야 하는 것 외에 준수해야 할 다른 규칙이 없어 비교적 자유롭다. 평평한 머리, 윗꼬리, 벌허리, 학무릎 등과 같은 몇 가지 설이 있다 해도 음률 배열에 참고할 뿐 반드시 준수할 필요는 없다. 그래서 아래에서 논의한 격법 형식은 주로 현대시를 겨냥한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할지도 모릅니다. "시 한 편이 여기가 평평하고 형식이 너무 복잡하다. 이해와 공부가 너무 어려워요. 사실 이것은 내가 요령을 터득하지 못해서 복잡함을 피할 수 없기 때문이다. 평정이 무엇인지, 어떻게 운을 맞추는지 알게 된 후, 사실 현대시의 격법 형식을 배우고, 평정의 배합을 배우며, 두 글자, 즉 점착, 맞아, 그리고 하나의 문장-평정, 평정을 이해하면 모든 것이 간단해진다.

뭐? 안 믿어? 만약 네가 나를 믿지 않는다면, 우리 한번 해 보자!

시도하기 전에, 먼저 두 가지 개념, 즉 오른쪽과 접착을 소개한다.

먼저 "예" 라고 말하십시오. 이른바 옳고 그름은 반대다. 시 형식에서' 맞다' 는 한 쌍의 대련을 가리킨다. (한 곡의 율시가 매 두 문장마다 대련을 형성함) 상하 두 문장은 평평하고 상대적이다. 네, 사실 평평하고 엇갈리는 원리입니다.

먼저 "끈적하다" 라고 말하다. 붙이는 것은 바로 붙이는 것이다. 시사에서는 평평하고 끈적끈적하며, 하련 두 번째 글자의 평화 상련 두 번째 글자의 평평함은 일치한다.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세 번째 문장에 두 번째 문장을 붙이고, 다섯 번째 문장에 네 번째 문장을 붙이고, 일곱 번째 문장에 여섯 번째 문장을 붙이는 방식입니다.

대립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평지' 라는 문장을 기억하면 현대시의 격법 형식을 추론할 수 있다.

첫 번째 문장은: 평평하고 간혹, 우리는 이 문장형을 ① 문장형으로 인코딩해도 무방하다. "맞아" 의 원칙에 따르면, 다음 문장은 비기는 것이다. 우리는 또한 ② 문장 패턴이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세 번째 문장은요? 끈적끈적해! 즉, 두 번째 문장을 견지하고, 그것은 한 평으로 시작하고, 나도 한 문장으로 시작하지만, 단문의 평평한 꼬리를 위반해서는 안 되므로, 끈적끈적한 끝에서 두 번째 글자의 위치를 평평한 꼬리와 대조하여 이렇게 형성된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③ 문장). 네 번째 문장은 또' 맞아' 이고, 또' 평화 (4 문장)' 이다. 이렇게 칠절시의 표준 형식, 평정 (두 번째 글자 기준) 과 평정 (마지막 글자 기준) 이 있습니다.

편평화 및 클로즈업을 위한 7 줄 형식:

평정 (① 문장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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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정평 (③ 문장 패턴)

평정 (④ 문장 패턴)

7 대 독문 묘기가 있는데, 7 법 7 행은 처방전에 따라 약을 복용하면 되고, 함께 붙이면 된다.

위에서' 평집' 형식만 소개했는데, 다른 형식은요? 아주 간단합니다. 위에서 추론한 네 문장 중 하나를 첫 문장으로 한 다음' 붙이기' 의 원칙에 따라 붙이기만 하면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붙일 때는 다음 두 가지를 잘 파악해야 한다.

1) 첫 번째 문장에 없으면 홀수 문장의 끝말이 손실됩니다. 홀수 문장 끝을 만났을 때, 문장 끝과 꼴찌를 두 번째로 맞춘다.

2) 운율이 필요하기 때문에 짝수의 끝말은 반드시 평평해야 한다. 붙이는 과정에서 문장도 잃어버리면 끝에서 두 번째 단어로 끝나는 단어를 바꿉니다. 이 때문에 두 가지 문장 (②, ④) 이 첫 문장일 때, 대결의 마지막 글자는 꼴찌의 두 번째 글자와 교환해야 하며, 대결은 각각 ④, ② 이다.

이런 식으로 7 절과 7 법칙의 표준 형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4 대 불가사의:

A)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① ② ③ ④.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B) 평평하고 첫 번째 문장의 운율: 42344 (형식 A 의 첫 문장만 문장 44 로 변경).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다.

C) 첫 문장은 처음부터 끝까지 운을 맞추지 않는다. 34 122 (형식 a 의 처음 두 문장과 마지막 두 문장을 맞추는 것과 같음)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D) 평정부터 첫 번째 문장 운율: 24 122 (c 형식 첫 문장만 ② 문장으로 변경)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7 대 법칙:

A) 첫 번째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1234 1234 (두 개의 a 형식 7 개 시의 중첩과 동일)

B) 첫 번째 문장 운율: 4234 1234 (형식 a 의 첫 문장만 문장 패턴으로 변경).

C) 개폐, 첫 문장은 운을 맞추지 않는다: 34 1234 12 (두 개의 c 형식 7 절 시의 중첩과 동일)

D) 1 평소득부터 첫 번째 문장 운율: 24 1234 12 (c 형식 첫 문장만 ② 문장으로 변경)

칠언율시의 형식으로 오언율시의 형식을 아는 것은 매우 간단하다. 칠언율시의 각 형식은 매 문장의 처음 두 글자만 빼면 오법 오행의 형식이다. 오언율시의 형식은 여기에 나열되지 않는다.

위에서 언급한 네 가지 문장 외에 또 하나의 특수한 문장이 있다. 다섯 글자는' 평지' 이고, 일곱 글자는' 평치' 이다. 이런 문장은 사실 뒤에서 말해야 할 비교적 어려운 문장이지만, 시인은 비교적 많이 써서 이미 고정적인 형식이 되었다. 이 문장 패턴은 주로 가끔 ③ 문장 패턴의 대체이다.

이것들은 율시의 표준 형식이다. 사실 이런 형식에 완전히 부합하는 고대 작품은 많지 않다. 왜요 이것은 음운 위치의 중요성을 포함한다. (구조난과도 관련이 있으며, 나중에 따로 토론할 것이다.) 일반적으로 기질의 표현에 있어서, 뒤는 앞보다 무겁고, 앞은 느슨하고 뒤는 단단하며, 앞은 가볍고 뒤는 무겁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1) 같은 대련의 마지막 문장은 이전 문장보다 더 중요하고, 후자의 문장은 이전 문장보다 더 엄격하다.

2) 한 문장이 두 개의 연속적인 성조로 구성되어 있고 접미사가 별도의 단락인 경우, 같은 문장의 마지막 바이트가 이전 바이트보다 더 중요하며, 각 문장의 마지막 글자가 가장 중요하고, 요구도 가장 엄격하며, 계층과 등급은 대체할 수 없다. 그런 다음 끝에서 두 번째 음절 (다섯 글자의 세 번째, 네 번째 글자, 일곱 글자의 다섯 번째, 여섯 번째 글자) 을 가끔씩 바꿀 수 있다. 예를 들면' 짝맞춤',' 짝맞춤' 이다. 이런 것들이죠.

3) 한 문장에서 문장의 마지막 글자를 제외하고는 한 음계를 구성하는 것 외에 다른 글자는 짝수 숫자가 홀수 숫자보다 더 중요하고 엄격하다. 접미사 외에도 단어조차도 리듬의 열쇠입니다.

4) 같은 두 글자로 구성된 음절에서는 다음 글자가 이전 글자보다 더 중요하고 엄격하다. 2 음절 바이트로 인해 악센트는 주로 마지막 글자에 떨어진다.

위의 3, 4 를 감안하여 선인들은' 135 를 가리지 않고 246 이 분명하다' 는 공식을 요약했다. 이 공식, 즉 다섯 마디 중의 단어가 첫 번째, 세 자리, 일곱 마디 중의 단어가 첫 번째, 세, 다섯 자리 (다섯 마디 중' 다섯 자리' 의 단어는 바꿀 수 없음) 는 무시할 수 있고, 다섯 마디 중 두 번째, 네 번째,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자리 단어는 반드시 。 。 내가 찾고 있는 정보는 상당히 길다. 그러나 나는 그것이 리듬, 스티커, 고독한 방법을 상세히 요약했다고 생각한다. 。 。 네가 잘 보면 알 수 있다. 그러나 글을 쓸 때는 제약이 너무 많기 때문에 규정에 따라 일을 처리하는 것이 귀찮을 수 있다. 2009- 12-22 10:42, 나 자신을 보니 구할 수 없었다. 。 。 나는 한 가지만 더 덧붙일 수 있다: 고평시법의 용어. 법적 금기. 5 자' 평정' 문장의 첫 글자는 평성, 7 자' 평정' 문장의 세 번째 글자는 평성 () 을 사용했기 때문에, 전체 문장은 운율 외에는 단 하나의 평성 () 만 있어서 평성 () 이라고 한다. 당인의 율시는 가장 금기시된다. 위의 문장 패턴 중 다섯 단어의 첫 글자 또는 일곱 단어의 세 번째 글자 위치에 모음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최대한 절약하라' 는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오율, 칠율, 오절구, 칠절구 중에서 평평하고 불규칙한 문장은 모두 "어려운 문장" 이라고 하고, 불합격한 단어는 "어색한 단어" 라고 부른다. 보존된 모든 말은 합법적이다!

다섯 글자의 "평평한", 일곱 글자의 "평평한" 과 같은 특정한 형식도 어색한 문장으로 간주될 수 있다. 그러나 자주 쓰이는 것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일반적인 어색한 문장과는 다르다.

구체적으로 다음 네 가지 상황으로 나뉜다.

(1) 자신을 구하는 말 한마디-'평평하고 가끔' 문장 중, 글자가 문장 끝에 있기 때문에 이 시는 반드시 문장이어야 한다. 이 형식은' 평평평' 으로 바꿀 수 있다. 즉, 세 번째 자리는' 평' 대신' 평' 으로 바꿔야 한다. 그래서 네 번째 자리에는' 삼모순사구' 라는 평탁자를 추가했다. (만약 7 법이라면' 오모순육구원' 이지만, 7 법은 절대적이지 않다.

두보' 이백에게 하늘의 끝에서' 의 첫 문장처럼:

서늘한 바람은 하루의 끝에서 시작됩니다.

"밋밋하다"

왕위의' 사냥 관찰' 이 끝난 그 말

조각한 곳을 돌아보고,

"밋밋하다"

두보' 송비' 가 끝나는 구절도 있다.

"비 심장 평화 가장 슬픈 알림",

"비기고, 비기고, 비기다"

상황이 이렇다.

참고: 문장 셀프 서비스는 이런 상황으로만 제한되며, 어떤 말이라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이 규칙은 기억을 돕기 위해 네 가지 공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 평평하고 평평하다. 네가 구하러 왔으니 꼭 기억해라. "

(2) 고평은 구하기 어렵다.-'평평' 문장에서 문장 끝의 평자는 압운 요구 사항이므로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또한, 이 문장은 처음 두 단어 만 가지고 있습니다. 이때 첫 글자도 삐걱거리는 소리로 변하면 고아라고 한다. 그런 다음 세 번째 글자를 평평한 소리로 바꿔 고쳐야 한다. 이것은' 외로움은 구하기 어렵다' 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평평하고 가끔" (칠법이 평평하고 가끔) 의 문장은 "평평하고 가끔" (오율과 칠율의 세 번째 글자 때문에 "구구절식의 고립무력감" 이라고 불릴 수 있다.

전형적인 예는 백거이의' 풀' 이다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었고,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컸다. "

"평면, 평면, 평면"

(문장의 세 번째 단어는 평자가 됩니다. 즉, "불어" 는 "아니오" 입니다.)

육유의' 수향에서 자다'

"한 나라, 귀밑머리는 더 이상 푸르지 않다"

"평면, 평면, 평면."

(문장의 다섯 번째 글자는 평성으로 변하고, "없음" 은 "만" 을 저장한다.)

오율의 세 번째 글자와 칠율의 다섯 번째 글자는 짝수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독선 그 몸, 최선을 다해 구하라' 는 구구 중' 3',' 5' 의 위치를 보충하기 위해서이다

(3) 두 구조-'평평하고 평평하다' 가 대구에 사용된다면 그 문장은' 평평하고 평평하다' 이며, 이 형식은' 평평하고 평평하다' 로 바꿀 수 있다. 그러나 이 문장이' 고립되어 보관하기 어렵다' 면 세 번째 평탁자 기탁 문장의 세 번째 또는 네 번째 단어와 문장의 첫 글자를 구성하는 것이 바로 두 가지 구조다.

육유하는' 야공원 수촌' 과 같다

"한 나라, 귀밑머리는 더 이상 푸르지 않다"

"평면, 평면, 평면."

"보국사망" 은 "정정당당" 이고, "다른 사람에게 푸르지 않다" 는 것은 "정정당당" 이다. "없음" 은 문장의 "만" 과 문장의 "방향" 을 모두 구했기 때문에 "두 구조" 라고 불렀습니다.

이 시는' 두 가지 구원' 의 구결을 형성하는 데 쓸 수 있다.' 보국의 망은 다른 사람에게 녹색으로 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