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루쉰의 '의학'에 나오는 캐릭터 설명
샤위는 루쉰의 유명한 소설 '의학'의 주인공이다. 그는 부르주아 민주주의 혁명가이다. 그의 가족은 너무 가난해서 탐욕스러운 교도소장은 그에게서 "기름도 물도 짜낼 수 없었습니다". 그는 부르주아 민주주의 혁명과 청나라의 통치를 전복하고 "모든 사람을 위한 세계"를 건설하는 것에 대해 분명한 이해를 갖고 있었습니다. 우리"는 그의 투쟁 강령이었습니다. 그는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감옥에서 혁명적 원칙을 전파할 것을 주장했으며 심지어 감옥 상사를 설득하여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그는 적과의 투쟁에서 "목숨을 걸지 않고"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구타당하면서도 용감하고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결국 그는 적의 백정칼 앞에 아낌없이 죽으면서 혁명가의 영웅적 기상을 보여주었다.
하우의 혁명투쟁은 당시의 역사적 조건하에서 광범한 인민대중의 리익을 대표했기 때문에 루쉰 선생은 그의 혁명에 대한 헌신을 열광적으로 칭찬했지만 동시에 그도 마찬가지였다. 그의 투쟁의 성격을 비극적으로 묘사했습니다. 그의 혁명사상은 대중의 이해를 받지 못했고, 그의 혁명적 행동은 대중의 지지를 받지 못했으며, 그의 희생조차도 대중의 공감을 얻지 못했습니다. 사람들은 그가 설파한 혁명적 원칙을 듣고 “분노”했고, 사람들은 그의 불행에 대해 기뻐했고, 사람들은 그가 봉건 왕조에 의해 살해당했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어머니조차 그의 영웅적 희생을 자랑스러워하기는커녕 오히려 '부끄럽다'고 느꼈다. 더욱 비극적인 것은 그가 혁명을 위해 흘린 피가 실제로 화라오솽이 치료하던 '약'이 되었다는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Xia Yu의 죽음은 사회에 어떤 영향도 끼치지 못했고, 단지 그의 어머니에게는 슬픔과 수치심을 안겨주었고, 무지한 사람들에게는 가짜 약을 먹였으며, 건강한 구경꾼들에게는 '살인'에 대한 감사만을 안겨주었습니다. 'Feat'은 심심한 차손님들의 식후 토크에 더해 탐욕스러운 사형집행인에게 사기를 칠 기회를 제공했다. 그러므로 샤우의 죽음은 외롭고 슬프다.
하지만 샤우의 희생은. 내년 청명절에 무덤에 나타난 화환은이 "외롭고 질주하는 치열한 땅"에 대한 위로였으며 혁명가들이 여전히 그를 그리워하고 혁명의 불이 아직 존재하지 않았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임을 나타냅니다.
소설에는 Xia Yu가 등장하지 않으며, 집행자와 차 손님의 대화를 통해 자신의 이미지를 묘사합니다. 루쉰. '의학' 속 인물
) 인물 분석은 인물에 대한 작가의 다양한 감정과 태도를 바탕으로 이 소설 속 인물을 분류합니다. 무지하고 무감각한 사람들: 화부부, 구경꾼, 차 손님(20대 남자, 회색 수염, 꼽추의 다섯째 청년), 샤시의 추악한 하수인과 공범자: 강삼촌, 샤씨, 빨간 눈의 아이. : Xia Yu.
1. 화라오솽의 주요 이미지 (1) 다음의 상세한 설명을 보면 화라오솽은 가난한 노동자임을 알 수 있습니다. >
그의 가족은 작은 외화입니다. 힘들게 벌어들인 돈을 아들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베개 밑'에서 꺼내야 했다.
하지만 그는 돈을 빼는 데 진지했다. 오랫동안 외화 한 봉지를 꺼내서 라오솽에게 건넸다.
B. 라오솽은 그것을 받아 주머니에 넣고 두 번 눌렀다.
D. Lao Shuan은 서둘러 외화를 꺼내서 떨면서 건네주었습니다. (2) Hua Laoshuan은 돈이 가장 많습니다. 성격은 성실하고 착하다.
아들을 사랑하고, 아들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오랫동안 아껴둔 돈을 서슴지 않고 아낌없이 쓴다. 그는 '약'을 사러 가는데 '충격'을 받아 감히 다가가지도 못하고 '추위'에 빠졌다.
그의 눈에는 참수된 게으름뱅이가 '유령'처럼 보였고, 그에게 좋은 '약', 즉 인간의 피를 찐 빵이 주어졌을 때 그는 감히 그것을 받아들이지 못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3) 2부에서는 화씨에 대해 적는다. 슈안이 집에 돌아오자 그의 여자는 “눈을 뜨고 입술을 떨며 난로 밑에서 나왔다. "
질문 : "괜찮나요?" 사람의 피가 묻은 찐빵이 막 튀겨지려 할 때, 샤오솽의 어머니는 서둘러 말했다: "샤오솽아, 앉아서 여기 오지 마."
화이모의 태도와 언어에 대한 묘사는 아들을 향한 어머니의 깊은 사랑과 '보장된 치료법'으로 여겨지는 '약'을 살 수 없다는 깊은 두려움을 표현하기 위한 것이다. 왜냐하면 그녀가 그것을 살 수 있느냐 없느냐가 아들의 생사와 직결되기 때문이다.
'약'을 구한 것을 알고 나서는 아들이 그 약을 감히 먹지 못할까 봐 두려웠다. (4) 질문: 저자는 주로 화라오솽의 성격의 이면을 강조합니다. 그는 매우 무지하고 무감각합니다.
그는 사형집행인의 거짓말을 굳게 믿었습니다. 그리고 이 "약"을 살 수 있는 기회에 "상쾌함"을 느꼈고, "약"을 구입한 후 그는 극도로 흥분하여 "약"을 조심스럽게 튀기고 그의 아들이 희망을 가지고 "약"을 복용하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그는 아들의 결핵에만 관심이 있었고, 혁명이 무엇인지 전혀 이해하지 못했고, 살인자의 죽음에도 무관심했고, 사형집행인에 대한 존경심을 표했다. (5) 기사에 나오는 관련 심리 묘사 문장을 보면 화라오솽이 아들을 무척 사랑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A. 집에 있는 것보다 날씨가 훨씬 추웠다. ; 라오슈안은 마치 청년이 되어 사람에게 생명을 불어넣는 능력을 갖춘 듯한 상쾌함을 느꼈다. 날이 갈수록 하늘이 점점 밝아지는 게 분명하다.
B. 그의 에너지. 이제 이 가방 속에 있는 새 생명을 그의 집에 이식하여 많은 행복을 거두고 싶습니다. .
C. 그 옆에는 아버지와 어머니가 있는데 뭔가를 넣고 빼는 듯한 눈빛. , 타인에 대한 글이 아닌 자신의 무지와 무감각에 대해서만 글을 쓰는 것이 가능한가? 화라오솨은 소설에서 중요한 인물이지만 그의 비극적 무지가 전형적이다. >
그러나 대중의 무지와 무감각은 뿌리가 깊어 심각한 사회 문제가되었습니다. 화 라오 슈안에 대해 글을 쓰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등. 노인도 있고 젊은이도 있고, 하루 종일 열심히 일하는 사람도 있고, 할 일이 없는 사람도 있다. 이 글의 주제는 깊고도 광범위하게 드러난다. "20대 사람들"은 "Feel Angry"를 듣습니다. Xia Yu는 A Yi가 "가난하다"고 말했지만 차 손님은 Xia Yu가 살해당했다고 말했습니다. '조수'의 재미; 순교자의 어머니조차도 아들이 왜 희생되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영광을 느끼지 못했지만 '부끄러움'을 느꼈습니다. (8) 요약: 루쉰 화라오솽과 다른 인물들에 대해 "그들의 불행을 슬퍼하고 분노한다"고 썼다. 그들의 상황과 비극적 경험은 또한 그들의 무지와 후진성을 비판한다.
그들의 무지는 장기적인 정책에서 비롯된다. 따라서 저자는 봉건 지배층이 국민을 기만하고 있다는 사실을 폭로하고 비판하기도 한다. 2. 강삼촌의 모습.
그는 처형장에 처음 등장한다. Xia Yu가 살해된 후, 그는 갑자기 Lao Shuan 앞에 나타났습니다. 그가 두 번째로 나타난 것은 찻집에서였습니다.
차 손님들이 이야기를 나누던 중 갑자기 끼어들었다. 기사에서는 그를 '흑인', '무자비한 사람'으로 언급했다. 나중에 화이모와의 대화를 통해 그가 강삼촌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작가가 그를 그렇게 언급한 이유는 캐릭터의 외모를 부각시키기 위해서일 뿐만 아니라 그에 대한 증오심을 표현하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본문에는 그가 사형 집행자라고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소설에 나오는 본문 메모와 구체적인 설명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사람의 피가 결핵을 치료할 수 있다는 민간 미신이 있어서 죄수를 처형할 때 사람의 피에 담근 찐빵을 사서 병을 고치는 사람도 있었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처형장에 대해 적힌 내용은 돈과 피의 거래이므로 그 사람이 집행자인 것으로 유추할 수 있다.
게다가 설명을 보면 알 수 있죠.
그는 탐욕스럽고 교활하며 사악하고 비열합니다. 그는 봉건 통치자들의 완전한 하수인이자 공범자입니다.
주인을 대신하여 혁명가를 죽이고 혁명이 유죄라고 공개적으로 설교하는 것은 가치 있고 혁명가를 때리는 것은 대중을 속이고 혁명가의 피를 높은 가격에 "약"으로 파는 것입니다. ; 인간의 혈액으로 찐빵을 질병 치료에 좋은 약으로 홍보합니다. 강삼촌은 봉건 지배층의 추종자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악행을 저질렀습니다. 그의 주인이 얼마나 잔인하고 교활할 것인지 상상해 보십시오! 강삼촌이라는 인물이 아주 생생하게 쓰여졌을 뿐만 아니라, 작가의 씁쓸한 아이러니도 가득해서 읽고 나면 오랫동안 잊혀지지 않게 만든다.
주로 초상화 설명, 동작 설명, 언어 설명의 세 가지 방법을 사용합니다. 인물 묘사가 뛰어난 이유는 단 몇 번의 획만으로 가장 독특한 표정과 외모, 의상을 포착하고 캐릭터의 성격을 윤곽선으로 표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검은 옷을 입은 남자'는 '두 개의 칼 같은 눈이 라오 추안을 찔러 반으로 줄인다'는 그의 사납고 사악한 이미지가 페이지에 생생하게 드러난다. 또 다른 예는 '얼굴 가득'이다. 3. 루쉰의 '의학'과 '축복'의 캐릭터 설명에서 발췌
주인공: 그녀의 얼굴 얼굴 위쪽에는 생기 넘치는 검은 눈이 떠 있고, 아래쪽에는 그 주위의 두꺼운 속눈썹이 안쪽으로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습니다. , 매력적인 얼굴 입이 좁고 촉촉해서 뽀뽀하고 싶게 만들고, 그 안에는 빛나고 아주 가느다란 이빨이 한 줄로 늘어서 있다
형수 샹린: "머리카락은 땋은 머리로 묶여 있어요. 흰색 넥타이, 검정색 스커트, 파란색 집게. 재킷, 달빛 조끼, 스물여섯, 일곱 살쯤 되어 보이는 피부색은 누렇지만 볼은 여전히 빨갛다."
" 삼국지연의' 나관중
유비: 그 사람은 별로 좋지 않다. 책 읽기를 좋아하고, 마음이 착하고 과묵하며, 감정과 분노를 잘 표현하고, 야망이 크고, 세계의 영웅들과 친구가 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는 키가 7피트 5인치이고, 귀가 어깨에서 내려오고, 손이 무릎에 닿고, 눈이 귀를 볼 수 있고, 얼굴이 왕관처럼 보입니다. 옥, 기름 같은 입술; 한 왕조 징 황제의 증손자 중산 왕 유승의 뒤를 이어 그의 성은 유명 베이이고 예명은 Xuande입니다. 폭풍' 자오치예(趙秀ye)는 이웃 마을의 마오위안 호텔(Maoyuan Hotel)의 주인이다. 반경 30리 내에서 유일하게 뛰어난 사람이자 학자이며, 그의 지식 때문에 그에게서도 노인 냄새가 난다. 그는 30권이 넘는 책을 가지고 있다. Jin Shengtan이 비판 한 "삼국지"는 종종 앉아서 한 단어씩 읽습니다. 그는 오 호랑이 장군의 이름을 지을 수 있었을뿐만 아니라 Huang Zhong의 이름은 Hansheng이고 Ma Chao의 이름은 Mengqi라는 것도 알고있었습니다. 그는 도교 승려처럼 머리에 땋은 머리를 묶고 조자룡이 살아 있었다면 세상이 망했을 것이라고 자주 한숨을 쉬었습니다. 그러면 치진 자매는 시력이 좋은 사람이었습니다. Qi는 오늘날 더 이상 도교 사제가 아니었지만 두피가 매끄럽고 검은 머리카락을 가졌습니다. 그녀는 황제가 Longting에 앉아 있어야하고 거기에 누군가가 있어야하며 7 파운드가 매우 위험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
<폭풍> 노인은 낮은 의자에 앉아 커다란 바나나 부채를 흔들며 수다를 떨고 있고, 아이들은 날아다니듯 뛰어다니거나, 잘 익은 수지나무 아래에 걸터앉기도 했다. 여자가 쪄서 말린 야채와 솔꽃노란 밥을 꺼냈는데, 뜨겁고 연기가 났다. (표정과 동작 설명)
'아Q 실화' 아Q는 멍하니 벽을 향해 무릎을 꿇고, 그는 빈 벤치를 붙잡고 조금 불안한 듯 천천히 일어섰다. 황급히 바지에 파이프를 집어넣고 쌀을 두드리고 싶어서 머리가 크게 긁혔다. 갑자기 급히 돌아서는데 선비가 큰 대나무 장대를 들고 서 있었다.
아Q는 원을 그리려는데, 남자는 손에 든 펜이 덜덜 떨릴 뿐이었다. 아Q는 바닥에 종이를 내려놓고 누워서 온 힘을 다해 원을 그렸다. 떨리면 거의 닫힐 뻔했는데 다시 바깥쪽으로 휘어져 멜론씨로 변했다(액션) 4. 루쉰의 캐릭터 묘사 에세이
1. 공이지가 서서 술을 마시면서 입었다. 긴 가운을 입은 유일한 사람. 그는 키가 매우 크고, 안색이 창백하며, 종종 주름 사이에 흉터가 있고, 덥수룩한 회색 수염을 가지고 있습니다. 긴 가운을 입고 있었지만, 그것은 10년 이상 수선되거나 세탁되지 않은 것 같았고 더러워졌습니다. 그는 사람들과 대화할 때 늘 말을 많이 하고, 사람들이 반쯤 이해한 것들을 가르쳐준다.
그의 성이 공(Kong)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은 빨간 종이에 적힌 "공이지 사부"라는 반쯤 이해할 수 있는 단어에서 그에게 공이지(Kong Yiji)라는 별명을 붙였습니다. 공이지가 가게에 도착하자마자 술꾼들이 모두 그를 바라보며 웃었고, 일부는 "공이지야, 얼굴에 새 상처가 생겼구나!"라고 소리쳤다. 그는 대답하지 않고 캐비닛에 "따뜻하다"고 말했다. 와인 두 그릇. "회향콩 한 접시를 달라고 했어요." 그들은 고의로 "너 또 남의 것을 훔쳤나 봐!"라고 소리쳤고, 공이지가 눈을 뜨고 말했다. "왜 허공에 무고한 사람을 비난하는 겁니까..." 그저께. 허씨네 책이 걸려있고, 두들겨 맞았다.” 공이지 씨는 얼굴을 붉히며 이마에 핏줄이 튀어나오며 “책을 훔치는 것은 훔치는 것으로 볼 수 없다… 뭐?"라는 말에 이어 "신사는 가난하다", "그 사람은 정말 그렇다" 등 알아들을 수 없는 말이 이어져 모두를 폭소케 만들었고, 가게 안팎은 환호로 가득했다. ——Lu Xun 씨의 "Kong Yiji"기사에서.
둘째, 셋째 이모는 1914년 베이징으로 건너와 여사범대학에서 근무한 것으로 추정된다. 나는 다섯 살 때(1916년) 여사범대학교 부설 초등학교 1학년에 다니면서 셋째 이모를 기억하기 시작했다. 그 당시 그녀는 여자 사범 대학의 "학장"이었고 나는 여전히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아이였습니다. 한번은 우리 초등학생들이 구내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있을 때 그녀가 몇몇 손님을 구내식당으로 데려와 방문했던 기억이 납니다. 갑자기 식당 전체가 경외감을 느꼈고 모두가 식사에 집중했습니다. 문에 등을 대고 앉았더니 밥그릇 앞으로 쌀알이 많이 떨어졌습니다. 셋째 이모가 지나가다가 나에게 뭐라 말했더니 나는 재빨리 쌀알을 입에 집어넣고 먹었다. 나중에 셋째 이모와 아버지가 집에 있는 어린 소녀들에 대해 설명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들은 모두 뒤에서 보면 나와 닮았습니다. 목이 하얗고 땋은 머리가 짧습니다. 테이블 위에 떨어진 쌀알을 주워 먹습니다. 그녀는 마치 우리 초등학생 그룹을 좋아하는 것처럼 이야기를 하면서 큰 소리로 웃었습니다. 그 당시 셋째이모는 전혀 이상하지 않았습니다.
——양장 선생님의 '이모를 기억하다' 중에서 5. 루쉰의 '의학'에 대한 에세이
루쉰의 '의학'에서 유령 같은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기
'의학'의 이야기는 가을의 후반부에서 시작됩니다. 집 밖은 햇빛도 없는 짙푸른 하늘입니다. 어떤 밤의 것들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이때 방에서 한 중년 남성이 갑자기 성냥을 치기 시작했고, 성냥불 아래서 그의 얼굴이 번쩍였다가 매우 무서웠습니다. 이때 뒷방에서 한 노파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그 목소리는 소녀의 부드러움도, 청년의 강하고 힘 있는 목소리도 아닌 뭔가 이상했다. 남자는 어두운 방을 향해 걸어갔고, 안에서 이상한 바스락거리는 소리와 기침 소리가 들렸다.
이야기의 시작은 사람들을 어둡고, 기묘하고, 무서운 분위기로 이끄는 것입니다.
계속 읽어보면 기사의 환경에 대한 설명이 이상한 어조로 섞여 있습니다.
라오솽은 사형장으로 가는 길에 여러 번 놀랐다. 평범하고 평화로운 분위기 속에서 사람들은 늘 놀라지 않았고, 그들의 정신은 매우 평화로웠다. 그는 누군가가 자신의 앞으로 걸어가는 것을 보았고, 마치 음식을 본 것처럼 눈을 움켜쥐고 그를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독자들은 이것이 인간이 아니라 분명히 짐승이라는 사실에 궁금해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니요! 그 짐승은 사람의 몸을 갖고 있지 않고, 분명히 유령이다. 그 직후 루쉰은 라오솽이 유령처럼 돌아다니는 이상한 사람들을 많이 보았다고 썼다. Lao Chuan은 계속 걸어가며 Bing을 보았습니다. 그의 옷에는 커다란 흰색 원과 진한 빨간색 장식이 있었습니다. 아래의 피찐빵과 관련이 있을 수도 있겠네요! 아무튼 죽은 사람에게 바치는 화환이 생각나네요. 라오슈안은 한 무리의 사람들의 뒷모습이 마치 오리처럼 보이지 않는 손에 의해 꼬집어지는 듯한 모습을 보았다. 이 시점에서 그림이 멈추고 독자는 기사가 더욱 이상하다고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드디어 독자들이 라오솽의 의도를 이해할 차례다.
루쉰은 어떻게 썼나요? 그는 The Executioner를 먼저 썼습니다. 한 명은 검은 옷을 입고 있었고, 눈은 두 개의 칼 같았고, 손에는 새빨간 찐빵을 들고 있었습니다. 그는 인간처럼 보이지 않았고 단지 지옥에서 온 사자였습니다. 검정색, 흰색, 빨간색의 세 가지 색상은 시각적으로 강렬한 인상을 주며, 특히 피가 뚝뚝 떨어지는 새빨간 찐빵은 검은 옷을 입은 남자, 어두운 하늘, 유령 같은 행인과 함께 사람들의 마음을 오싹하게 만듭니다. .
라오솽이 드디어 집에 도착했다. 독자들이 안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다음에는. 찐빵을 태워서 먹는 묘사는 또 한번 충격적이다.
새빨간 인혈찐빵이 녹색 연잎에 싸여 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사람들이 감히 당신을 칭찬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사람들은 흔히 붉은 꽃과 푸른 잎이 아름답다고 말하지만, 루쉰의 그림에서 밝은 붉은 색과 녹색의 조합은 정말 사람들에게 충격을 줍니다. 찐빵을 태우는 불꽃은 빨간색과 검은색이다. 붉은색과 검은색이 지금 이 순간 너무 스며들어 '흑풍노마가 사람의 피를 마신다' 같은 이야기가 생각난다.
잠시 후 찐빵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상한 향기가 납니다. 그 향기는 이해할 만합니다. 혁명가의 피입니다! 그런데 이상한 향기가 사람을 기분 나쁘게 만듭니다. 빨갛고 하얀 찐빵이 검게 변했고, 열자 안에서 하얀 공기가 터져나왔다. 이것이 동화라면 분명 하얀 공기에서 괴물이 나타나 악을 행할 수도 있고, 누군가의 소원을 들어주는 신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어쨌든 이곳의 찐빵은 늘 묘한 느낌을 줍니다. 샤오슈안처럼 뭔가 형언할 수 없을 정도로 이상한 느낌이 듭니다.
미신은 사람에게 해를 끼치며 하나님은 Xiao Shuan을 불쌍히 여기지 않으실 것입니다. 혁명가의 피를 뿌린 찐빵으로는 결핵을 치료할 수 없습니다. 결말은 슬프다.
이야기의 마지막에는 루쉰이 샤오솽의 어머니와 혁명가의 어머니를 함께 등장시키도록 주선했는데, 정말 드라마틱한 장면이군요! 시체에 대한 루쉰의 묘사는 매우 무섭습니다. 마치 부유한 집안의 생일 축하 빵처럼 보입니다. 또 찐빵인데 시체도 찐빵처럼 생겼네요. 아마도 대부분의 독자들은 찐빵을 먹을 때 이런 비유를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것이다.
혁명가들의 묘소에는 붉은색과 흰색의 꽃이 원형으로 배열되어 피었습니다. 이는 Hua 이모와 Xia 부인을 모두 놀라게 했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한때 외로움 속에서 달리던 이 전사를 향한 루쉰의 특별한 배려일 것이다. "이 꽃은 저절로 피어난 것 같지 않다"는 문장은 초자연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묘지 주변에는 죽음의 침묵이 감돌고, 구리선처럼 시든 풀과 식욕을 돋우는 까마귀들이 맴돌고 있다. 이 장면은 <아버지와 아들들> 마지막에 나오는 묘지 묘사와 비슷하다. 그러나 투르게네프는 "무덤에 묻힌 사람이 아무리 죄가 있어도 무덤에 핀 꽃은 순진한 눈빛으로 우리를 평화롭게 바라본다"고 말했다. 간결한 문장이 독자에게 감동과 따뜻함을 선사합니다. 그런데 <의학>의 결말을 읽을 때는 그런 느낌이 들지 않았어요. 루쉰은 화살 같은 까마귀가 날아가는 것을 지켜보며 두 어머니를 공포와 공포에 떨게 만들었습니다. 이 순간 장면은 영원히 얼어붙었습니다. 근육질의 두 볼, 겁에 질린 네 개의 눈, 살짝 벌린 입
이 무서운 분위기 속에 루쉰의 펜이 멈췄다. 『의학』에 실린 기사의 배경은 어둡고 낯설다. 게다가 기사에는 항상 예상치 못한 공포 장면이 등장한다. 예를 들어 라오솽 앞에 갑자기 검은 옷을 입은 남자가 나타나더니 갑자기 피 묻은 찐빵을 꺼냈다. 일본 공포영화가 무서운 이유 중 하나는 의외라는 점이다. 여름 밤의 시원한 바람이 꼬마 A를 불었고, 꼬마 A는 평화롭게 잠들었다. 갑자기 창밖에 유령이 나타났는데... 공포영화를 만들고 싶은 감독이라면 <의학>을 꼭 봐야 할 것 같고, 거기서 영감을 얻으리라 믿습니다.
'의학'이 기사의 배경을 '유령영화' 스타일로 설정한 이유는 이야기 자체가 슬프기 때문인 것 같아요. 외로움 속에서 달리는 전사는 정말 외롭고 슬프다. 그의 죽음은 사람들을 깨우지 못했고 오히려 멸시를 받았습니다. 옛 민속미신은 그 자체로 참으로 무식하고 기괴한 것이었습니다. 인간의 혈액으로 결핵을 치료할 수 있나요? 슬프게도 그것을 믿는 사람들은 훨씬 더 무지하다. 문화적 후진성은 루쉰으로 하여금 중국 문화를 비판하게 만들었고 그의 비판은 너무나 강력하고 심오하여 인간 본성의 어둠을 직접적으로 지적했습니다. 6. 『의학』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어떻게 등장하는가
『의학』은 인물들의 행동 묘사와 인물 간의 갈등을 통해 부르주아 구민주주의 혁명가들의 모습을 심오하게 보여준다. 인민이 이해하지 못하는 슬픔은 1911년 혁명이 인민과 분리되는 역사적 비극을 심오하게 드러낸다.
루쉰은 작품 속 인물들을 두 가지 비극적 단서로 구성된 스토리라인으로 정리했다. 혁명가인 하우가 사회의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목숨을 바쳤지만 국민들에게 인정받지 못한 비극이다. 라오솽(Lao Shuan)의 무지와 무감각, 그의 아들 샤오솽(Xiao Shuan)이 육체적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혁명적 순교자들의 피를 먹게 한 무지의 비극. 이 두 가지 비극적 이야기의 단서는 인간의 피만두와 연결되어 인물 간의 갈등과 이야기 전개의 줄거리 기반을 형성합니다.
혁명가인 하우(夏玉)는 작품에 직접 등장하지 않는 인물이다. 작가는 소흥(少興)에서 사망한 여성 혁명가 추진(秦金)을 암시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이 인물을 사용한다.
1911년의 혁명, '제2의 혁명', 위안스카이의 황제 선포, 장쉰의 복위가 열렬한 애국자인 루쉰을 실망시키고 우울하게 만들었지만 그는 영웅적으로 목숨을 바친 혁명 열사들을 결코 잊을 수 없었다. 그들을 존경했고, 그리워했으며, 그의 작품에서 자주 묘사했습니다. 그러나 Xia Yu는 단순히 Qiu Jin에 대한 암시가 아니라 더 넓고 더 넓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그 시대의 혁명가의 이미지입니다.
샤위의 이미지는 작품의 세 번째 부분에서만 설명된다. 두 번째 부분에서 독자들은 화라오솽과 화이모의 아들 샤오솽이 결핵을 앓고 있다는 사실만 알고 있으며, 화로솽과 화이모는 그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사람 피 찐빵을 태워 먹게 했습니다. 독자는 또한 첫 번째 섹션에서 Hua Laoshuan이 아침 일찍 일어나서 처형장에서 사형집행인으로부터 인간 혈액 빵을 구입하는 데 모든 돈을 썼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인간의 피를 더럽힌 빵은 누구의 피입니까? 독자들은 이해하지 못합니다. 저자는 3부에서 사형집행인 강삼촌의 입을 통해 독자들에게 이렇게 설명한다. 살해당한 사람은 샤시 할머니의 아들이었다. “그의 가족 중 노파는 한 명뿐이었다.” 그가 이렇게 가난할 줄은 몰랐다. “기름도 물도 짜낼 수가 없어요.” 그는 청나라를 전복시키려 하여 살해당했습니다. 그는 강인하고 혁명에 대한 자신감이 넘쳤습니다. "감옥에 있는 동안 그는 여전히 교도소장을 설득하여 반란을 일으켰습니다." 그리고 빨간 눈의 교도소장 아이에게 "이 청나라의 세계는 우리 모두의 것입니다."라고 설교했습니다. 루쉰은 이 말로 혁명가인 하우의 혁명 정신을 칭찬했지만, 이 작품의 심오한 의미는 혁명가들을 찬양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사회의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자신의 피를 바친 혁명가인 하우를 묘사하는 데 있습니다. 아들 Xiao Shuan의 육체적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혁명가의 피를 먹고 싶어하는 Lao Shuan의 욕망의 비극적 모순은 역사적 교훈을 심오하게 드러냅니다.
작업의 첫 번째 부분부터 시작하겠습니다. "가을 늦은 밤, 달은 졌지만 해는 아직 뜨지 않았습니다." "화라오솽은 갑자기 일어나 성냥을 켜고 기름진 등불을 켰습니다. 찻집의 두 방은 가득 차 있었습니다. 청백색 빛.”. "화이모는 오랫동안 베개 밑을 파고 외화 한 봉지를 꺼내 라오추안에게 건넸다. 라오추안은 그것을 받아 악수하며 주머니에 넣고 두 번 눌렀다." 작가의 몇 번의 획만으로 황폐해진 가난한 사람들, 화라오솽과 화아줌마의 모습이 생생하게 살아난다. 그들은 가난하고 부지런하고 친절하며 소심하고 무지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마음씨 착한 라오슈안은 일찍 일어나 사람의 피를 뿌린 찐빵을 사서 감히 처형장에 접근하지 못했다. 사형집행인 강삼촌이 라오슈안 앞에 검은 옷을 입은 남자가 서자 그의 눈은 두 개의 칼 같았다. ","큰 손이 그를 가리켰다 "라오 슈안은 서둘러 외화를 꺼내 그에게 건네주고 싶었지만 너무 소심해서 사형 집행자 앞에 서지 못했습니다." 강삼촌은 "라오솽은 한 손에는 찻주전자를 들고 다른 손에는 공손하게 걸었다"며 "사람의 피를 찐 만두가 아들 샤오솽의 병을 고칠 수 있다고 믿었다"고 말했다. Lu Xun은 Xiao Shuan이 인간의 피로 찐빵을 먹는 장면에 대해 썼는데, 그의 문체는 훨씬 더 심오했습니다. .. 또 뭔가를 꺼낼 것 같아요.” Hua Laoshuan과 Hua Aunt의 경건한 태도, 그들의 친절과 소심함은 너무 불쌍하고 그들의 무지와 무감각함은 너무 슬프고 분노합니다.
찻집은 낡은 사회의 '삼종구류'가 모이는 장소였다. 루쉰은 함께 모이는 것이 편리했기 때문에 소설 속 인물들의 활동을 위한 주요 배경으로 찻집을 선택했다. 샤위가 미쳤다고 말하는 것처럼 사회의 무감각한 사람들. "20대 남자", 사형집행인 강 아저씨에게 말을 거는 "회색 수염의 남자", 샤를 기뻐하는 "곱추의 다섯 번째 젊은 스승". 유 씨의 구타 등 '광인'은 통치자들이 혁명가들을 탄압하기 위해 사용하는 이름이다. '20대 사람들', '회색 수염을 가진 사람들', '곱추를 가진 다섯 명의 젊은 스승들'은 혁명가인 샤우를 모욕하기 위해 사형집행인 강 아저씨에게 동의했다. , 그러나 Xia Yu의 어머니 Xia Si 할머니도 청명절 기간 동안 아들의 무덤을 방문했을 때 "창백한 얼굴에 부끄러운 표정"을 지을 수 없었습니다. 이것은 사회의 비극입니다. 반면에 혁명가인 하우(夏玉)는 죽었으나 무지하고 무감각한 대중은 그가 투쟁한 목적과 그의 죽음의 의의를 이해하지 못했다. 이것은 혁명의 또 다른 비극이다.
두 비극 모두 사람들을 슬프고 슬프게 만들었으며 역사에 귀중한 교훈을 제공했습니다. 혁명은 대중을 교육하고 동원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혁명가는 하우처럼 외롭게 죽을 수밖에 없으며 혁명은 1911년 혁명만큼 절망적일 수밖에 없습니다. 실질적인 실패.
루쉰은 조카를 배신했다고 정부에 신고한 샤씨, 감옥에 갇힌 붉은 눈의 아이, 손이 피로 물든 사형집행인 강삼촌을 분노한 글로 묘사했다. 그들은 통치자의 하수인이며, 봉건 통치의 세계는 이 사람들에게 의존하여 이를 지원합니다. 이 인물들의 말과 행동을 통해 독자들은 혁명가인 하우의 살해, 화샤오솽의 죽음, 화라오솽과 화아줌마의 무지와 무감각, 그리고 그들의 비참한 삶을 깨닫지 않을 수 없습니다. 가해자와 그 하수인에 의해 발생하는 규칙입니다. 7. 루쉰의 '의학'에 등장하는 인물에 대한 평가
화라오슈안: 그는 근면하고 친절하며 무지한 일하는 사람들의 이미지입니다. 그의 삶은 매우 어렵습니다. of patch')'), 낮은 지위('두 눈구멍에 검은 선이 둘러져 있다', 손님들에게 '웃는다'), 모든 일꾼들과 마찬가지로 근면함, 친절함, 검소함 등의 성격을 갖고 있다. '라오솽' '찍었다'는 엄숙해 보였고, '흔들리는 척'은 신나 보였고, '두 번 클릭'은 조심스러워 보였다. 그러나 저자가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은 그의 경제적 상황이 아니라 그의 영적 무지이다. 노수안은 아들을 열렬히 사랑하며, 사람의 피를 찐 만두가 아들의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굳게 믿고 있으며, 이 약을 사면 '상큼함'과 '기쁨'을 느낀다. 그의 마음 속에는 아들의 생명이 중요하다. 소위 '혁명'에 대해 그는 관심도 없고, 아들이 먹는 인간의 피가 피라는 것도 모르고 있다. 혁명가들의.
강 아저씨: 지배층의 살상 도구로서 폭력적이고 잔인하며 탐욕스럽습니다. 소설 속에는 그의 언어와 옷차림, 동작이 모두 묘사되어 있는데, 특히 고함을 지르고, 붙잡고, 당기고, 감싸고, 채우고, 잡고, 나르고, 꼬집고, 흥얼거리는 동사들은 그의 오만함을 생생하게 표현한다. 그러나 강삼촌은 봉건 지배층이 대중을 지배하고 탄압하기 위한 도구일 뿐 범인은 아니라는 점을 강조해야 한다.
무식한 차손님들
그 차손님들은 20대 청년이든, 회색 수염을 기른 노인이든 모두 게으르고 무감각하며 표류하고 있다. 조수와 함께 혼란스러운 방식으로. 그들은 봉건 통치자들을 두려워하고, 아첨하고, “굴복”했고, “반역하는” 혁명가들에게는 이해하지 못했고, 동정심이 없었으며, 심지어 미워했습니다. 그들은 무의식적으로 봉건 질서를 옹호하고 봉건 사상의 희생자입니다.
차 손님 중 회색 수염과 꼽추를 가진 다섯 명의 젊은 주인은 모두 '게으름뱅이'입니다. 그들은 하루 종일 찻집에서 보냈고, 살해자에 대한 사형집행인의 이야기는 그들에게 매우 흥미로운 '대화 주제'였기 때문에 그들은 강 삼촌에게 Xia Yu에 대해 '낮게' 물어봐야 했습니다. 혁명에 대한 그들의 견해는 봉건 지배계급의 '정통' 견해와 완전히 일치했습니다. 차 손님 중에는 '20대 남자'도 있었다. 그와 다른 차 손님들은 강삼촌이 샤우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었을 때, 그 중 하나는 샤우가 교도소장에게 반란을 일으키도록 설득하는 것을 들었을 때의 말이었다. , 그는 놀라서 외쳤다: "아, 나쁘지 않아요." 그리고 "그는 매우 화난 것처럼 보였습니다." 이 문장은 세포 리더 Ayi가 Xia Yu를 때리는 것을 듣고 Xia Yu가 Ayi가 불쌍하다고 말했고 회색 수염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것은 "미친 말, 그냥 미쳤다." 그는 또한 갑자기 "미쳤다"고 깨달았다. 이 "20대 남자"는 또한 "게으른 사람"이다. 완전히 일관성이 있습니다. 루쉰이 『의학』을 썼을 때 그는 “노년보다 젊음이 낫다”고 믿었는데, 이 “20대 남자”는 백발의 다른 사람들과 같은 주장을 하였는데, 이는 대중의 무지와 무감각이 여전히 남아 있음을 보여준다. 발전이 존재하는지, 부르주아지가 주도하는 민주혁명이 대중에 미치는 영향력이 얼마나 약한지.
샤시 할머니는 1911년 혁명 이전 양쯔강 남쪽 마을에 살고 있던 가난한 여성이다. 그녀는 가난한 집 출신이고 늙고 허약합니다. 그녀는 자신에게 의존하고 있는 아들을 깊이 사랑하고 그를 잃었기 때문에 고통스럽고 슬픔에 빠져 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그녀의 아들이 낡은 제도의 반역자이기 때문에 부당하고 굴욕적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무지하고 미신적이며 보수적입니다. , 아직 깨어나지 못한 사회의 밑바닥에 있는 여성이다.
이 소설은 루쉰의 깊은 슬픔을 표현하고 있다. 그러나 루쉰의 가장 큰 슬픔과 가장 깊은 걱정은 샤시 할머니의 혁명에 대한 증오에 있다. 이것이 소설에 표현된 비극의 진정한 핵심이다. 혁명가의 어머니가 혁명을 이해하지 못했다는 사실만으로는 비극을 구성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현실에서 대부분의 혁명가들의 어머니들이 혁명가들과 같은 이념적 수준에 있을 수는 없습니다. 루루이는 루쉰이 싸우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했고, Qiu Jin의 어머니와 Qiu Jin은 더욱 소원해졌습니다. 이 현상은 여러 요인에 의해 결정되며 불가피하고 정상적인 현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