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키에의 마키에 소개

무로마치 시대에는 옻칠 문양이 점점 정교하고 화려해짐에 따라 융기된 옻칠 표면을 형성한 "다카마키에"를 기본으로 "나코마치에" 기법이 개발되었습니다. 산과 구름을 표현하기 위해 완만한 경사가 자주 사용되어 회의를 더욱 생생하고 사실적으로 만듭니다. 대표작으로는 네즈 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가스가야마 마키에 벼룻집이 있습니다.

마키에는 다양한 문양이 있는데, 주로 자연 풍경과 꽃, 식물로 장식되어 산, 강, 수천 마리의 새, 덩굴, 벚꽃 등 일종의 '일본의 아름다움'을 보여줍니다. . 모두 일본 고유의 미적 취향을 반영합니다.

현재 남아 있는 가장 오래된 마키에 작품은 919년 닌와지(Ninwaji Temple)에서 수집한 '삼십 우체함'으로 당나라의 영향이 여실히 드러난다. 이후 중국 송나라와 원나라의 영향을 받아 마키에(Makie) 기술이 점차 향상되어 창작적인 혁신이 계속되었습니다.

무로마치 시대의 유명한 스승은 주로 아미(Ami)와 이가라시(Igarashi)였으며, 그들의 작품은 대부분 벼루 상자로 만들어졌는데, 이는 벼루 상자를 사용하여 서재의 4보 중 3개를 담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당시 문인의 필수품이자 개인의 문화적 성취를 상징하는 펜, 먹, 벼루는 예술과 용도가 완벽하게 결합되었습니다. 아즈치·모모야마 시대의 대표작이 『고다이지 마키에』이다. 고다이지 절은 고가쿠 엔슈가 이에야스의 후원을 받아 1660년에 설계하고 건립했다고 합니다. 호키정수오가 그의 남편인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죽음에 책임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마키 그림과 이 시기의 작품 대부분이 내부에 보존되어 있습니다. /p >

'코다이지 마키에'라고 합니다.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오사카 성에서 수집한 고시마 겐야 장군에게 하사한 가을 풀 무늬 마키에 벼루 상자는 고다이지 마키에의 걸작입니다. 또한, 마키에가 역사적, 문화적 건축물과 함께 살아남아 기둥이나 문틀 등을 장식할 수 있는 경우는 매우 드물고 귀중합니다. 이 기간 동안 남만 상인과의 빈번한 거래로 인해 일부 마키에 작품에는 서양 문화의 영향도 반영되어 있습니다. 스타일은 대담하고 거칠며 활력이 넘치고 대상은 일본 상자, 캐비닛, 상자 등, 성스러운 빵 상자, 둥근 의자 등 일부 남만 물건도 마키 그림으로 제작되어 서유럽 사람들의 풍습을 표현했습니다. 에도 시대는 마키에의 가장 영광스러운 시대였으며, 수많은 훌륭한 작품이 등장하고 극도로 호화로운 작품이 많이 탄생했습니다. Zidezhai, Deyouzhai, Taixuzhai 등으로도 알려진 Guangyue는 서예, 그림, 마키 그림, 도자기 공예에 능숙한 유명한 예술가입니다. 그는 또한 검, 다도, 정원 가꾸기에 능숙합니다. 변하기 쉬운. 말년에 이에야스는 그에게 교토 북쪽의 이글피크(Eagle Peak) 땅을 하사하였고, 이에 가문과 장인들을 이끌고 이글피크(Eagle Peak)로 이주하여 공예품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예술 마을을 건설했습니다. Koetsu의 마키에는 납, 주석, 대합조개 등의 재료를 주로 사용하며 참신하고 독특한 기술이 사용됩니다. 도쿄국립박물관에는 고에쓰가 디자인한 '후나바시 마키에 벼루 상자'가 있는데, 모서리가 정사각형이고 둥글며, 뚜껑이 솟아올라 있고, 아치교 아래에서 흔들리는 작은 배처럼 파도처럼 가는 선이 새겨져 있습니다. 기술이 세련되고 웅장하다. 광월 같은 대가가 없었다면 이런 명작은 없었을 것이다. 이후 고에츠 스타일의 마키에(Koetsu maki-e)는 "고에츠 마키에(Koetsu maki-e)"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이는 고전적인 테마의 사용, 새로운 아이디어, 대담한 소재 선택, 전체적으로 관대하고 장식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입니다.

고에츠 다음으로 유명한 마키에 예술가에게도 다행스럽게도 아미 가문의 7대손인 나가주가 있는데, 그의 마키에 하츠네 스튜디오가 가장 유명합니다. 에도 시대 중기, 오가타 고린은 "고에츠 마키에"를 계승하여 당시 큰 인기를 끌었던 "고린 마키에"를 개발했습니다. 고린은 '야쓰하시 마키에 벼루통'을 시작으로 '총롱 마키에 과자 용기' 등 뛰어난 작품을 창작했지만 결국은 기술이 주를 이루었고 그의 예술적 업적은 더 이상 그 수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코에츠의 것.

향후 현대 마키에 작품은 대부분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진정으로 훌륭하고 최고 수준인 작품은 거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