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작문은 이가성의 말에 따르면 밖에서 계란을 치는 것은 음식이고, 안에서 계란을 치는 것은 생명이라고 한다.

이가성은 "계란, 밖에서 깨진 것은 음식이고, 안에서 깨진 것은 생명이다" 고 말했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외부에서 깨는 것은 스트레스이고, 내부에서 깨는 것은 성장이다. 만약 다른 사람이 밖에서 너를 무너뜨리기를 기다리고 있다면, 너는 다른 사람의 요리가 될 운명이다. 만약 네가 내부에서 돌파할 수 있다면, 너는 너의 성장이 일종의 중생과 같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자료에 대한 당신의 이해에 따라 각도를 선택해서 800 자 이상의 문장 한 편을 써 주세요. 요구 사항: 명확한 아이디어, 자체 제작 스타일, 자체 제작 제목; 베끼지 말고 베끼지 마라.

I. 문제 검토

자료를 자세히 읽으면 그 키워드가' 외파' 와' 내파' 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만약 네가 "깨진" 글자를 자세히 궁리한다면, 너는 그것이 밖에서 "깨진" 것이고, 안에서 "쪼아" 는 것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런 식으로 "깨진" 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러나' 깨짐' 의 의미를 명확하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달걀 껍질의 의미를 구분해야 한다. 달걀껍질은 곤경일 수도 있고, 구속일 수도 있고, 보호와 망명일 수도 있다. 사람의 성장은 발전과 초월이라는 두 가지 큰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이 두 가지 큰 문제가 그들을 돌보고 있다.

여기서, 나는 물질이 오래된 주제이지만, 인간의 성장이 외부 요인에 의존하는지 아닌지를 학생들에게 상기시키고 싶지만, 우리는 철학의 기본 원리에 머무를 수 없다. 어떤 주제든 소재에 들어가면 제한되거나 발명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가 물질 구성을 쓸 때 철학 원리는 기본적인 생각이지만, 요점은 물질' 제한' 과' 발명' 의 부분이다. 이 자료로 볼 때, 그것의 참신함은' 음식' 과' 생명' 에 대한 이해에 있다. 이른바' 계란, 밖에서 깨진 것은 음식이고, 안에서 깨진 것은 생명이다' 는 말은 안에서 깨진 것은 주동적인 성장과 성공이다. 그래야만 생명의 주인이 될 수 있다는 뜻이다. 외부에서 깨는 것은 외력의 추진이나 침해와 억압이며, 생명은 형성, 조작, 이용, 이화로 다른 사람의 도구가 된다. 이 비유는 결과를 사람들에게 분명하게 보여 주고, 인간의 두 가지 운명을 보여 주며, 인간의 존엄성을 계발하여 새로운 의미를 갖게 한다.

이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할 때, 우리는 슬프고 무거울 것이다. 외파든 내파든 인생은 고통을 견뎌야 한다. 예를 들어, 계란이 밖에서 깨지고, 다른 사람의 요리가 되고, 다른 사람의 종이 되고, 존엄성과 자기가치를 잃는 것은 고통스럽다. 내면에서 깨면 자기관성을 깨고, 저속한 생활관념을 깨고, 성격의 나약함을 깨야 한다. 땀과 피가 필요한데, 이것도 고통스럽다. 둘 다 똑같이 고통스럽지만, 인간성의 대부분은 수동적이고, 사람을 도살하도록 선택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슬프고 무거운 현실이다.

좋은 의논문은 계층이 있어야 하고, 평면 활주를 삼가야 한다. 만약 한 계층이 재료 내부에 숨겨져 있고 우리가 그것을 포착한다면, 우리의 구도는 재료와 같은' 생리구조' 를 가지고 있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 이 작문 소재에는 생명, 성장, 중생이라는 수준이 있다. 재료에 직접적인 계층적 암시가 없다면, 우리도 자신의 분석을 통해 자신의 자원을 이용하여 구조적 계층을 만들어야 한다.

시험 팁:

계란 이론의 관련 요소는 사회현실, 사회생활, 생활경험 등과 관련이 있다. , 그리고 그 의미 또는 상징적 의미를 해석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의향을 확정하다.

계란: 자기 (개인), 집단, 국가, 민족 ...

달걀 껍질: 고난, 우여곡절, 좌절 실패, 오해.

때리다 ...

휴식: 직접 정복, 인내, 완강히 분투 ...

안팎: 적극적이고, 두려울 것이 없고, 용감하게 싸운다 ...

외부에서: 수동적이고, 물러설 수 없고, 지나칠 수 있다 ...

의도 힌트:

첫째, 내외에서 돌파:

1. 자신의 주관적인 능동성 (능동 및 수동) 을 충분히 발휘하다.

족쇄를 뚫어야만 성장을 계속할 수 있다.

3. 자신을 살아라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장악하게 하라)

4. 내인은 외인을 결정합니다

둘째, 달걀 껍질:

스트레스, 곤경, 좌절, 실패 ...

1. 생활의' 달걀 껍질' 을 뚫어야만 넓은 세상을 볼 수 있다.

2. 생명의' 달걀 껍질' 은 다시 태어나거나 파괴될 수 있다.

셋째, 내부에서 돌파하는 것은 중생이다:' 달걀 껍질' 을 돌파해야 다시 태어날 수 있다.

둘째, 우수한 작문에서 글쓰기를 배운다

성장은 자기 개선이 필요하다

고대에는 모종을 격려하는 훈련이 있었는데, 지금은 굴욕과 침략의 고통이 있다. 성장은 결코 외적 요인 때문에 빛으로 달려가지 않는다. 자강불식만이 마음을 강화하고, 마음을 강화하고, 어둠을 뚫을 수 있다.

사람들은 모두' 달걀 성장론' 을 알고 있고, 사람은 계란과 같아서 안에서 깨지면 다시 태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예, 성장은 수동적이지 않습니다. 주관적인 세계를 끊임없이 개조하는 과정이다. 그것은 세상의 만물의 시련에 적극적으로 직면하고 대응해야 하며, 항상 자신에게 강심제를 주사해야 한다. 자강은 바로 이런 보약이다. 자강불식한 모든 것은 항상 성장하고, 가장 완강한 영혼을 얻고, 노래를 부른다.

반대로, 다른 사람이 성장의 문을 두드리기를 수동적으로 기다리는 것은 마치 양이 호랑이 굴에 들어가는 것과 같다. 자신의 허무맹랑한 꿈속에 막혀 위험에 처할 때까지 잘 알지 못하고 진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거품 바깥에 은은한 터치가 있다면, 먼지를 떨어뜨리지 않고 이 넘친 허위자족을 깨뜨릴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청말, 중국의 대국대몽이 열강의 날카로운 칼총에 맞아 자취를 감추고 서양인의 궁정이 되었다. 중화민족은 외국 세력에 농락하다가 청나라가 망했다. 대국이 순식간에 붕괴되는데, 그중에서도 국가의 성장과 성장은 말할 수 없다. 자기 계발이 없으면 성장하지 않는다.

그러나 자강의 길을 추구하는 것은 옳은 선택일지도 모른다. 그렇지 않으면 자강만이' 일방적인 배외' 가 되어 결국 자신에게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다: "천도가 강하고 군자가 자강불식하다." 그것은 세상의 모든 바람직한 이익을 올무에 넣어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자립하는 사람은 반드시 실용적이어야 한다. 그들은 과감한 행동을 취하여, 다른 사람의 구제를 결코 기다리지 않는다. 그들이 맹목적으로 기다린다면,' 자력갱생' 은' 자살' 이 되어 영원히 밝은 날로 가서 쓰러지지 않을 것이다.

자강불식해야 성장할 수 있다. 고금의 많은 고전적인 예들은 모두 의미심장한 거울이 될 수 있다. 월국의 군웅, 한나라의 사마, 치욕을 참고 자강하며 인생을 재창조한다. 전국 첸 우, 진나라와 한 왕조의 리우 상승, 물 빛은 여전히 ​​과거; 반 고흐, 폴, 호킹, 베토벤, 그들의 운명은 너무 나빠서 재연선을 만들었다. 인생이 스스로 승진할 수 없다면, 이 생의 아름다움을 헛되이 낭비하고, 뼈없는 몸껍데기만 남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미야자키 하야오 사람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람은 걸어나온 아름다움만 있고, 나올 광채는 없다." 성장은 결코 기다릴 필요가 없다. 성장에는 자기 개선이 필요하고, 안팎의 용기가 필요하며, 안팎에서 돌파하는 놀라운 힘이 필요하다. 자강불식만이 생명을 빛나게 할 수 있고, 자강불식만이 생명의 정신을 천년 동안 전해줄 수 있고, 여전히 존재할 수 있다. 생명의 매력이 영원하다는 것이다.

달걀 껍질은 반드시 스스로 깨야 한다

모든 달걀 껍질은 생명의 가능성을 둘러싸고 있다. 깨진 후 노랑인지 닭이냐, 밖에서 깨지느냐, 안에서 깨지느냐, 다른 사람의 도움에 의지하느냐, 아니면 자신의 분투에 의지하느냐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그러나, 도처에 널려 있다. 어려움에 굴복하여 사회의 종속물이 될 것인가, 아니면 속박에서 벗어나 성인 중의 영웅이 될 것인가? 대답은 자명하다. 족쇄는 스스로 깨야 한다.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패배할 것이 아니다. 달걀 껍질은 깨지기 쉬운 원시 생명을 방어하는 데 사용되지만 냉장고에는 깨야 할 수많은 계란이 있습니다. 곤란한 공격을 기다리는 것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냉장고에서 뛰어내리는 것이 아니라 양조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도전명언) 카뮤는 "겁쟁이는 자신을 겁쟁이로 만들고, 영웅은 자신을 영웅으로 만든다" 고 말했다. 어려움을 극복할 용기조차 없다면 모든 것이 허황된 것이다.

다른 사람이 너의 껍데기를 깨뜨리게 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너의 인생을 빚게 하지 마라. 아인슈타인은 이렇게 말했다. "모든 사람은 재능이 있지만, 물고기 한 마리가 나무에 올라갈 수 있는지 아닌지로 판단한다면, 그것은 결국 자신이 어리석다고 생각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네, 다른 알들이 이미 병아리로 깨졌는데 네가 두려움과 조급함 속에서 껍데기를 깨뜨렸다면, 이 미운 오리는 영원히 백조가 될 수 없을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자기 자신을 견지하라, 그가 아무리 작더라도, 일이 아무리 변해도! 그래야만 우리는 자아를 잃지 않고, 생명 자체를 잃고, 실물이 되고, 우리 자신의 생명에만 빛을 발할 수 있다. 정확한 시간과 정확한 장소에서 그것을 깨뜨리다. 남의 깃털을 부러워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정말' 바보' 가 된다.

성장은 비바람에 견딜 수 있지만,' 새싹 성장' 의 지지를 견디지 못한다. 진정한 성장은 당신이 갑자기 잠시 밝아지는 것입니다. 진정한 성장은 10 억 유산 이후 자기 가치의 실현이다. 성장은 햇빛 한 가닥, 이슬 한 방울로 자양할 수 있지만, 반드시 자신의 힘으로 실현해야 한다.

중마는 여러 차례 기고하여 발표했고, 자주 거절당했다. 그의 아버지 중마가 그에게 말했다. "네가' 우리 아버지는 중마' 라고 쓰면 성공할 수 있어." 다행히도, 중마는' 일회성' 에 유혹된 것이 아니라 열심히 노력하여 자신의 근면한 노동으로 눈부시게 빛나는 다화녀를 만들어 자신을 풍요롭게 하고 숨쉬는 숨결을 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달걀 껍질 밖에서 깨진, Dazhong 말 은 Dazhong 말의 아들입니다; 알껍데기가 안에서 깨지고, 중마는' 다화녀' 의 창작자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열망하며 성장의 고통과 고통을 견디지 못하고 난타석으로 치닫고 있다. 결국 알은 깨졌지만, 생명은 사라지고, 자기도 없어졌다.

얘들아, 모든 닭의 달걀 껍질은 모두 자기가 깨뜨린 것이다.

마음속에 강력한 힘이 있다.

생활이 외부에서 부서진 것은 스트레스이고, 내부에서 부서진 것은 성장이다. 이런 산산조각 난 격차는 운명의 노예가 아니라 상큼하고 자유로운 삶을 얻기 위해 껍데기를 깨고 나오는 힘이 필요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계란, 밖에서 깨는 것은 음식이고, 안에서 깨는 것은 생명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홍콩 최고 부자 이가성이다. 하지만 그 뒤에 있는 이야기도 잘 알려져 있나요? 이가성 일가는 젊었을 때 광둥에서 홍콩으로 이주하여 생활이 힘들었다. 소년은 수공 견습생이 되기 시작했고, 0 부터 수십 년 동안 분투한 후에야 비로소 가장 부유한 왕좌에 올랐다. 그는 잔인한 생존 압력에 직면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 만약 그가 헤어나지 않는다면, 깊은 늪에 빠져 영원히 판자촌에 갇혀 살아갈 것이다. 그래서 그의 내면의 힘은 압력을 견디고 또 다른 홍콩 신화 (Hong Kong Foundation) 을 만들었습니다.

강력한 내적 원동력은 사람을 생활의 주동권을 유지하게 한다. 마치 작은 배 한 척을 쥐고 시대의 홍수 속에서 방향을 고수하는 것과 같다. 맹목적인 것은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고통은 재산이다. 이것은 영원한 진리인 것 같지만, 진유는 일찌감치 "고통은 부가 아니다. 고통을 생각하는 것이 재산이다" 고 반박했다. 단순한 외부 압력이 사람의 신경을 압박하고 심지어 고통을 주기까지 한다. 그러나 압력만 받아들이면 사람은 고통스러운 순환에서 전진하고 먹이사슬에서 쫓기고 전진해야 하며, 언젠가는 생활에 얽매여 이성을 잃고 시대의 희생양이 될 것이다. 자발적인 힘에 의지하여 수비를 공격으로 해야 자신을 방어하고 세상의 한 구석을 구할 수 있다.

내공은 외부 충격을 견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한계를 깨고, 구속과 구속의 관건을 실현할 수 있다. 인류를 구할 수 있는 신은 한 번도 없었고, 우리는 오직 우리 자신의 구원에만 의지할 수 있었다. (존 F. 케네디, 희망명언) 하늘에는 우리를 위로할 수 없는 것이 없다. 성숙한 번데기를 절개하는 실험을 한 적이 있는데, 날개가 있는 생물은 나비가 되지 않고 못생긴 파충류 한 마리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번데기, 번데기, 번데기, 번데기, 번데기, 번데기) 고통스러운 압박과 자기발버둥이 없다면, 사람은 다시 태어나는 정화를 받지 못하면 자연히 변할 수 없다. 쇼생크 교도소의 사람들은 평생 높은 담벼락에 갇혀 있었고, 내면의 해방만이 그들을 자유롭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문화대혁명 기간 동안 무신은 일찍이 노동에 의해 개조되어 낮에는 노예이고 밤에는 왕자라고 말했다. 결국 내면의 힘은 생명을 혈성으로 유지하고 맥박을 시들지 않게 한다.

물론, 외력이 난공불락으로 보이고, 막을 수 없는 것처럼 보이는데, 우리는 반드시 그것들의 충격을 받게 될 것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역행해야 한다는 뜻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내면의 힘은 나름대로 힘이 있다. 홍수가 닥칠 때 생명의 입을 열어 준다. 앳된 떨림이라도 여전히 대지에 굳게 서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깨지거나, 저장되거나, 재생성됩니다

모두가 얇고 반투명한 껍데기에 싸여 있다. 이 반투명한 껍데기는 매우 단단하다. 그것은 우리를 취약하게 만들고, 외부로부터 약간 고립시킵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전히 그 보호 하에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껍데기가 너를 영원히 보호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마라. 아무리 딱딱한 것도 깨진 날이 있는데, 하물며 이 얇은 껍데기는 말할 것도 없다. 층층의 압력 하에서, 이 껍데기는 이렇게 연약하다. 만약 당신이 단지 안에 웅크리고 있다면, 그것은 결국 산산조각이 나고, 안에 있는 물건들이 여기저기 흐르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당신은 자신을 잃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그것은 부서진 다.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우리는 일어서서 껍데기에 힘을 주어 외부로부터 오는 끝없는 압력을 중화시켜야 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끊임없이 노력하고 분투한다. 그리고 우리는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압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를 위해, 우리는 공부와 단련을 통해 자신을 더 강하게 만들어 더 강한 압력에 저항한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스스로를 구했습니다.

하지만 매우 강한 일부 사람들은 이 껍데기가 보호일 뿐만 아니라 억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껍데기를 통해 그들이 보는 세상은 흐릿하고, 태양이 비추는 빛은 어둡고 미약하다. 빗방울이 그들을 때릴 수 없고, 천둥소리가 그들을 진동시킬 수 없다. 이 껍데기를 통해 그들은 자신의 그림자를 더 많이 보았다. 그래서 그들은 스스로 이 껍데기를 깨기로 결정했다. 이것은 분명 어려운 과정일 것이다. 왜냐하면 이때 그들은 평소보다 훨씬 더 많은 힘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노호하며 온 힘을 다해 자신의 모든 것을 외치다가 마침내 깨졌다.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그들은 완전히 새로운 세상을 보았다.

하지만 이 세상은 그렇게 아름답지 않은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그가 껍데기를 깨뜨렸을 때, 그것은 그가 짓밟힌 사람처럼 모든 압력에 직면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어떤 사람들은 더 무거운 압력을 견디지 못하고' 껍데기 같다' 는 선언을 남기고, 남겨두고, 시간에 버림받았다. 또 어떤 사람들은 이 모든 것을 직시할 수 있는 진정한 권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더 넓은 시야, 더 넓은 세계, 햇빛과 비의 선물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들의 목소리는 방해받지 않고 세계 곳곳으로 전파될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그것을 중생이라고 부릅니다.

그러나 이 새로 태어난 사람들은 고개를 숙이고 자신의 껍데기에서 발버둥치며 심지어 산산조각 나고 흐르는 사람들을 보았지만, 조금의 교만도, 조소도 말할 수 없었고, 어떤 것은 끝없는 슬픔과 서글픔일 뿐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부서지고, 보존되고, 다시 태어나는 것" 은 아직 껍데기 안에 있는 우리 모두가 고려해야 할 것이다.

껍데기를 깨고 다시 태어나다

생명은 불타거나 썩는다. 계란처럼 껍질을 두드리면 깨진다. 의심할 여지 없이 배 속의 물건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란명언) 만약 그것의 껍데기가 난공불락이라면, 후속 조치가 없고, 그 자체도 썩을 것이다. 껍데기를 깨고 나와야 신입생을 얻을 수 있다.

늘 그렇게 많은 살아 있는 생명이 세속 시험에 웅크리고 전통적인 담장 속에 엇갈려 펴지 못하고 이상적인 발걸음을 내디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세상의 모든 풍습, 전통, 규칙은 모두 먼지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녹아서 단단한 껍데기가 되어 사람들의 몸을 덮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약소한 몸을 일시적인 풍랑으로부터 보호한 것 같지만 시대의 추궁에서 벗어날 수 없다. 예를 들어, 봉건예교에서 삼강오륜은 여성의 심신에 대한 규제로, 여성을 감금하는 새장이 된다. 정절 아치가 머리 위에 부딪쳐 검은 철문을 남기고 한 여자의 일생의 행복을 망쳤다. 그러나 시대는 썩은' 알' 의 잔재를 허락하지 않는다. 봉건의 껍데기는 곧 깨질 것이다. 애석하게도, 죽은 생명은 아직 다시 태어날 겨를이 없다.

많은 경우, 목에 매미 날개처럼 얇고 교조로 가득 찬 종이 족쇄에 지나지 않고, 넘을 수 없는 한계를 거듭 일깨워 줄 때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너는 아쉬워하지만, 여전히 이 두꺼운 종이를 찢을 엄두가 나지 않는다. 먼저 발난을 일으킨 사마천은 황제의 죄를 지었기 때문에 부패의 고통을 겪은 후 생겨난 어려운 세월에 조롱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창자는 하루에 아홉 번 돌아가지만, 집에 살면 갑자기 죽는다. 어디로 가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수치심을 생각할 때마다 나는 등에 땀이 난다. " 기치대욕에도 불구하고 세속의 엄격한 관리는 조금도 그의 야망을 방해할 수 없다. "이것은 슬픔이 없는 사형이다." 결국 역사가 되어 그를 다시 태어나게 할 것이다. 현대춤의 창시자 중 한 명인 마사 글렘은 19 세기에 고전예술의 속박을 깨고 발레의 속박을 버리고 육체의 영동으로 생활에 대한 열정을 풀었다. 그녀는 까치발을 하고 생활의 신세계를 점프하고 있다. 그들은 껍데기를 벗어나 생명을 불태우고 영생의 빛을 발한다.

한 사람이 껍데기를 깨고 시대의 물결에 서야 하는데, 한 나라도 마찬가지다. 명청 말년에 국가는 관문을 닫고, 중국인의 사상과 지혜를 기존 토지에 봉쇄했다. 결국 양총 양포는 노파의 껍데기를 폭파시키고, 국가 주권은 식용으로 삼켜졌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수소폭탄, 원자탄, 우주선이 하늘로 치솟았고, 낙후된 썩은 껍데기를 뚫고 치욕을 씻고 세계를 억제해 우리나라를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과거의 연무에서 벗어나 신입생을 얻었다.

오늘날, 모든 사람, 심지어 모든 나라, 만약 누워 싶지 않다면, 끊임없이 껍데기를 깨고 무거운 속박을 뚫어야 정신적인 중생, 생명의 중생, 불멸까지 얻을 수 있다.

고치를 깨고 다시 태어나서 찬란하게 피어나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고치를 깨서 나비가 되는 것이지, 자신을 묶는 것이 아니다. 다시 태어나는 것은 항상 안팎의 자아가 산산조각 나는 것이지, 안팎의 파멸이 아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자기 파괴는 중생을 초래하고, 다른 사람은 파멸할 운명이다.

다른 사람이 새장을 열기를 기다리는 것은 석방이고, 힘껏 새장에서 벗어나는 것은 해방이다. 진정한 자유는 다른 사람이 부여한 자유가 아니다. 진정한 권리는 다른 사람이 규정한 권리가 아니다. 진정한 생활은 다른 사람이 재촉하는 생활이 아니다. 중국의 새장은 화려하고 견고하며 복잡하고 과장되어 있다. 중국인들은 항상 자신을 폭로하고 싶지 않고, 항상 자신을 겹이 빽빽하게 감싸는 두께에 만족하고 있다. 법과 도덕, 존중과 열등감. 으리으리한 군주독재제도 아래 왕의 허영과 허영 아래 궁벽의 속박과 족쇄 아래, 중국이 국가로 향하는 환상과 꿈 아래 자신의 고치에 갇혀 있는 중국 국민들은 이 천년의 족쇄를 깨뜨리고 해방을 원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제국의 느린 해시계 시계는 그리니치 시간 시스템에 의해 와해되었다. 결국, 서구 열강의 많은 사람들의 눈 앞에서 새장이 깨졌지만, 이때부터 어둠에 빠졌고, 나는 물고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치를 깨면 신입생을 얻을 수 있다. 유럽 13 세기의 르네상스는 용감하게 종교 신권의 겉옷을 찢고, 자아를 풀어주고, 인간성을 해방시켰다. 계몽운동은 군주독재를 맹렬히 비난하고, 인권과 인간성을 억압하는 모든 족쇄를 뚫고, 사람들의 사상을 새롭게 하고, 세계의 희망을 다시 태어나게 했다. 서양인들은 감히 자신을 폭로하고 자신의 누드를 과시한다. 자신을 채찍질하고, 열반이 다시 태어나다. 결국 굳은살이 터져 안개가 걷히고 틈 사이로 비친 조양이 세상을 환히 비추고 다시 살아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신문화 운동은 중국의 수천 년 동안의 이데올로기와 가치관을 씻고 해명하며, 중국이 짙은 곰팡내가 나는 어두운 지하실을 열었다. 진흙과 모래가 쏟아지는 것은 불가피하지만, 그것은 결국 우리에게 철저한 기쁨과 신선한 기운을 주었다.

자신을 드러내는 것은 외적 속박을 깨는 중요한 형식이다. 나킨은 반드시 가장 아름다운 면을 드러내지는 않지만, 생활, 자아, 나의 진실과 순수함을 재현할 수 있다. 주홍이 그린 냉안 오만한 물건의 추함과 기형은 어느 정도 그의 내면적 자아의 반영이며, 그의 영혼이 자랑스러운 노출이다. 추함으로 단것을 업신여기고, 추함으로 권력을 업신여기다.

이가성은 "계란이 안에서 깨지면 생명이고, 밖에서 깨지면 음식이다" 고 말했다. 물론, 자아는 내부에서 깨져야 다시 태어날 수 있고, 외부에서 깨지면 진흙으로 썩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고치를 깨고 다시 태어나서 빛을 발한다. 헤어져! 주먹을 들어! 외인이 와서 망가질 때까지 절대 기다리지 마라.

자아를 돌파하다

자신의 돌파구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생명을 주지 않는다. 사람은 다시 태어나려는 의도에만 존재한다. 마치 닭의 생명이 자아의 돌파구에만 존재하는 것처럼.

사람은 계란과 같지 않나요? 게으름을 피우면서 출세를 상상하고, 홍매영설은 외부의 도움을 기다리지만, 계란을 기다리는 사람은 음식밖에 없고, 사람을 기다리는 사람은 평범함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은 마음이 강한 상황에서 혼자 성장해야만 자아를 돌파할 수 있고, 비로소 진정으로 존재할 수 있다.

밖에서 깨진 계란은 속이 비어 있고, 아무것도 없고, 안에서 깨진 계란은 포만하고 충동적이다. 사람도 마찬가지다. 마음이 평범한 사람에게는 아무리 강력한 외력이라도 단념으로 변하기 쉬우며, 외부의 일격은 먼지로 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마음이 풍부한 사람만이 고치를 깨고 번데기를 나비로 바꾸고 다시 자신을 응시할 수 있다. 노자와 릴크처럼. 그들의 영혼은 한 번의 돌파구에서 부딪히고, 추락하고, 성장했다.

계란 하나가 밖에서 깨진 것은 마치 죽은 매미 한 마리처럼, 행동이 없는 항복이다. 안에서 터진 알은 생명의 속옷으로, 다시 태어나고 헤어나려는 충동을 준다. 자기 돌파의 내력은 사람의 깊은 곳에서 비롯된다. 마치 우물처럼 땅을 깊이 파고 그 본원 속의 끝없는 흐르는 물을 탐구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카프카는 글쓰기는 더 이상 열 수 없을 때까지 네 마음속의 모든 것을 여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모든 것을 마음속에 쓸 것이다! 그리고 전혀 힘들지 않아! 자신을 부화시키는 것은 그의 생활의 내적 요구가 되었다.

마르크스는 "모든 것이 정신적이지만, 문제는 어떻게 그것을 깨우느냐 하는 것이다." 라고 말했다. 한 사람, 그의 생명이 얼마나 생생하든, 한 달걀에 너무 오래 머무르면 퇴색하고, 시큼하고, 변질되고, 호흡과 사상이 압박을 받고, 상상력은 나날이 짧아진다. 그러나 니체가 나타나면 층층의 억눌린 정신적 의심을 깨고, 넘친 사상이 그의 머리를 깨뜨렸다. 그는 내부에서 자신을 깨뜨리고 인류의 사상을 오래간만에 체험하게 했다. 미야자키 하야오 그 사람의 발견을 살펴봅시다. 그의 만화는 단지 손총의 모방일 뿐입니다. 아무리 노력해도 이런 속박을 돌파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의연하게 애니메이션으로 돌아서서 애니메이션을 인문적 수준으로 끌어올린 최초의 사상가가 되었다. 돌파구가 아닌가? 만약 우리가 숨막히는 계란을 벗어날 수 없다면, 우리는 돌아서서 다른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쉽게 외력에 의지하지 마라. 외력에 의지하면 보이지 않지만 더 튼튼한 달걀껍질만 가져올 뿐이다.

사람은 자신의 힘으로 살 수 없고, 외력이 필요하지만, 그것을 자신의 달걀 껍질로 만들 수는 없다. 내면에서 자신의 충동을 돌파하고, 더 참으면 미칠 것 같은 열정-뛰쳐나가라! 좁은 공간에서 나와도 이렇게 해야만 사람이 신입생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