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대의 번강' 운계우정' 과 노당육숙' 위천' 의 기록에 따르면 이 시는 서기 799 년 (당덕종정원 15 년) 이 지은 것으로 대략적으로 추정될 수 있다.
이 두 편의 시의 내용은 사람들이 자주 접하는 가장 익숙한 것이다. 그러나, 너는 네가 가장 잘 아는 것이 무엇인지 정말로 알지 못한다. 인생에는 네가 무시하는 일이 많다. 누군가가 당신을 계몽하거나, 본질을 설명하거나, 그 안에 관련된 몇 가지 이치를 지적하려고 하면, 당신은 매우 눈에 띄고 또렷하게 느껴져 이해를 깊어지게 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것이 바로 이 두 편의 시가 생명력을 가지고 있는 이유이다.
이 두 편의 짧은 시는 그 명편들과 비교해 볼 때, 꽃이 만발하는 당대의 시단에서는 우수하지 않지만, 널리 퍼지며, 여자와 아이들이 모두 알고, 끊임없이 사람들에게 읊조리고 음미하는 것도 이치에 맞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 소개:
심리 (772-846), 보주 (현재 안후이에 속함) 사람, 오성 (현재 저장저우) 사람, 윤주 (현재 장쑤) 우계에서 자랐다. 이 단어는 수직이다. 당원과 원년 (806), 진사, 곽자 조교. 그와 원직, 백거이는 절친한 친구가 되었다. 그의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부분은 시가이다. 그는 문학사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신악부 운동의 참여자이다.
그는 악부에 관한 신시 20 곡을 썼는데, 이미 실전되었다. 두 편의 시의 제목은' 애민 농민' 이다.' 김매기의 날은 정오이고, 땀이 흙을 따라 흘러내린다. 중국 음식의 모든 알이 단단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 여성과 어린이는 모두 알고 있으며, 천고에 낭송한다. 《전당시》에는 당시 네 권이 수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