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식일기 (2022.01.15)

오늘은 5시 30분에 일찍 일어나서 30분 정도 자세를 재개한 뒤 보고서를 작성했는데, 아직은 부족해서 나중에 시간을 잡지 못했습니다. .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Zeng Guofan의 리더십 소개

Zeng Guofan 리더십의 핵심은 전술이 아니라 아이디어이며, 아이디어를 실천하는 그의 "서투른 성실함"입니다. 서투르다는 것은 차근차근 한다는 뜻이고, 성실하다는 것은 진심을 다해 한다는 뜻이다. 당신이 뭔가를 알고 있다면 그것을 하십시오.

Zeng Guofan은 자신을 매우 자각하고 "인생에 재능이 부족하다"며 "나는 단지 바보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Zeng Guofan은 또한 집에 편지를 보내면서 "내 형제 중 재능이 뛰어난 사람은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한때 독서와 일을 예로 들었다. “나는 천성이 둔하다. 다른 사람들은 눈 앞에서 두세 줄을 읽을 수 있지만 나는 빨리 읽으면 한 줄도 끝내지 못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들은 즉시 할 수도 있지만, 몇 시간 동안 고민하다가 못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증국범의 전투지휘도 마찬가지다. "행군은 내가 잘하는 것이 아니다. 병사는 드물지만 평화는 평화롭다. 병사는 기만적이지만 병사는 너무 솔직하다."

Zeng Guofan은 "자신이 어리석고 온유하며 고난과 격려의 말을 포기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하늘의 도가 영리함을 금한다"고 믿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성실한 사람만이 세상에서 가장 위선적인 사람을 이길 수 있다." "그러나 세상에서 가장 서투른 사람이 세상에서 가장 능숙한 사람을 이길 수 있다." 양치초는 증국번의 성공이 바로 이 근면과 성실함 덕분이라고 믿었다. "어려움이 언제 어려운지 알고 열심히 행동하며, 수백 번의 고난을 좌절 없이 헤쳐나가고, 단기적인 성과를 구하지 않고, 거의 축적하지 않는 것. 덕이 있는 것, 부지런히 가꾸는 것, 인내로 가꾸는 것, 성실하게 명령하는 것, 용감하고 부지런한 것, 그게 전부다." 중화민국 학자 샤오이산(孝文山)도 증국번은 “권력을 중시하지 않고 실용주의적”이라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증국번의 삶의 철학의 핵심이자 삶의 힘이다.

Zeng Guofan의 리더십은 관리로서 기계적인 요소가 전혀 없는 것은 아니었고 현실과 타협해야 했으며 내부적으로는 정사각형이면서 외부적으로는 원형이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도덕을 의욕의 바탕으로 삼고, 단순함을 사람을 고용하는 바탕으로 삼고, 성실함을 다스리는 바탕으로 삼고, 인내를 마음 다스리는 바탕으로 삼고, 관용을 삶의 바탕으로 삼고, 전반적인 상황을 의사결정의 기초로 삼고, 근면을 사물 관리의 기초로 삼고, 힘을 자기 수양의 기초로 삼으십시오. 그의 리더십의 핵심은 '충성애'의 이념과 '목숨을 바쳐 법을 수호한다'는 사명감이다.

사람이 일을 하는 데에는 실제로 세 가지 영역이 있습니다. 첫 번째 영역은 직업이고, 일을 하는 것은 군인으로 봉사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 영역은 직업 정신으로 기꺼이 헌신하고, 돈을 지불하고, 고통을 견디는 것입니다. 믿음은 협상할 수 없고 어떤 대가도 치르지 않습니다. 믿음은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의 에너지를 100% 또는 심지어 200% 헌신하게 만들 수도 있고, 믿음을 위해 자신을 불태울 수도 있습니다.

Zeng Guofan은 두 번째와 세 번째 수준을 달성했습니다. 그의 신념, 야망, 수양, 성품, 인내, 마음과 강한 구원의식, 그리고 끈질기게 자신의 생각을 실천에 옮기는 데서 형성된 강력한 카리스마는 그의 위대한 성취를 이룰 수 있는 핵심 요소입니다. 것들. Zeng Guofan에게서 우리는 중국 역사와 문화에 대한 리더십의 깊이와 깊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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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질 - "무거움", "저항성", "탁함" 및 "밝음"

꾸준하고 차분하며 큰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남을 가볍게 여기지 않는다는 것은 앞으로 남을 무시하지 않는다는 뜻이고, 친척을 소홀히 하지 않는다는 것은 앞으로도 남을 소홀히 하지 않는다는 뜻이다.

내일 작은 관심 때문에 오늘 한 말을 바꾸지 마세요.

——Zeng Guofan의 명언

"무거움": 중요한 것을 쥐어야만 빛을 제어할 수 있다

역사의 시공간을 여행하며, 청나라 말기의 유명한 관리인 증국번(曾國条)의 이미지는 무엇입니까?

"그는 매우 무겁게 걷고 천천히 말한다", 이것은 그것을 경험한 사람들이 남긴 Zeng Guofan의 초상화입니다. 지도자인 후난군 총사령관이 왜 그렇게 가혹해야 하는가? 꾸준한?

Zeng Guofan의 많은 리더십 특성 중 첫 번째는 "무거움"이라는 단어로, 리더에 대한 조직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요구 사항을 표현합니다. "무거움은 빛의 뿌리이고 조용함은 리더입니다. 가벼움이 리더다." 뿌리를 잃으면, 조급해지면 권위를 잃게 된다." 중요하다는 것은 리더가 성급하거나 성급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하며, 중요하다는 것은 리더가 "일을 너무 쉽게 받아들이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급변하는 시대에는 지나친 강조는 필연적으로 보수주의로 이어지지만 급변하는 시대는 성급함과 기회주의의 시대가 되는 경우가 많다. 조직 전체가 성급한 상태에 있을 때, 리더는 진정하고 조직의 운명을 결정하는 장기적이고 근본적인 요인에 대해 생각해야 한다.

"중요한 자리에 있어야만 가벼운 자리를 통제할 수 있다"고 성급함을 버리고 자신의 도덕적, 직업적 추구를 고수하십시오.

세상에는 쉬운 일도 없고, 여유로운 시간도 없습니다.

첫 번째는 인내하고 굴욕을 견디는 것이고, 두 번째는 화합하는 것입니다.

과거와 현재를 살펴보면 큰 성공을 거두고 전성기를 누린 사람들만이 반드시 한 생애에 성공을 거둔 것은 아니다. 일반적으로 말하면, 당신이 다른 사람을 섬길 수 있으면 그들을 지배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을 용납할 수 있으면 그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감정을 놓으면 가시덤불이 될 텐데, 그게 무슨 도움이 되겠습니까?

——Zeng Guofan의 명언

"인내": 관료가 되는 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저는 오랫동안 관료로 일해 왔으며, 나는 종종 "인내와 인내" "쿵푸하기"라는 네 단어를 생각합니다. - 증국판은 태평천국을 격파한 후 한족 지식인으로서 매우 존경받는 관료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호남군을 이끄는 과정에서. 1년 동안 상사, 동료, 부하들과 얼마나 많은 갈등과 혼란을 겪었는지. p>

Zeng Guofan은 "공무원이 되는 데 있어서 인내심이 가장 중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공 선생님은 "리더의 성장과 성숙의 과정은 반드시 미성숙의 징표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인내심이라는 단어는 평생 실천할 가치가 있는 기본 기술입니다.

자신의 장점을 숨겨야 하고, 이를 통해 다른 사람의 장점도 숨겨야 합니다. 단점, 재능을 갖고 성장하는 것. 자의식을 갖는 것은 악당들에게는 금기시되고 신사들에게는 경멸받는 일이다.

자기 자신이 되는 것은 불행한 일이다.

- Zeng Guofan의 인용문

"Hun": Zang Feng의 지혜

Zeng Guofan은 한때 Ding Richang에게 보낸 편지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 "폐하께서는 야망이 크시고 정직하시니 고대인을 닮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모두가 취해서 정신이 없을 때는 여전히 '훈'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설명하고, 효과가 느릴 때는 '인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표현하기를 바랍니다. ”

이른바 '훈'은 쩡궈판의 인간사에 대한 철저한 이해를 숨기고 있다. 공우진 선생님은 젱궈판의 리더십을 '중국식 리더십'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그의 심오한 리더십 지혜 때문이다. 예를 들어, 중국 사람들은 옥을 좋아합니다. "수정의 광채가 아닌 생옥의 탁한 내용물이 되기를 바랍니다(Zeng Guofan ~ Chen Yuanyan)." 중국 서예처럼 Zangfeng의 붓놀림은 더 강력합니다.

리더는 매일 자신이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사람과 사물을 마주해야 합니다. Hun은 관대함, 패턴, 관용을 의미합니다. Zeng Guof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세계의 주요 사건을 처리하기에는 패턴이 너무 작습니다. "지도자는 관대해야 하며 모든 강에 열려 있어야 합니다. 세계의 구조를 가져야만 세계의 재능을 사용하여 세계의 대의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오늘 언급되는 중국 전통 문화는 중국 문화 환경에서 사람의 마음과 인간의 본성을 파악하는 방법입니다. 경영의 핵심은 인간의 본성이다.

일을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는 사람은 모든 것을 모르기 때문에 위대한 일이 모두 '밝다', '강하다'라는 말에 달려 있다. p>

위대한 일을 하려면 지식이 가장 중요하고 재능은 보충입니다.

Zeng Guofan의 명언:

"Ming": 큰 일을 하려면 먼저 이점을 활용해야 합니다.

큰 일을 하고 싶다면 지식이 먼저이고 재능은 그 다음이다.

큰 일을 하고 싶다면, 대세를 잘 활용해야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대세를 활용하려면 먼저 추세가 어디서 오는지 알아야 한다. ?——지식! 현재 상황을 아는 사람이 영웅입니다.

Zeng Guofan은 일기를 쓰는 습관이 있었는데, 일기를 쓰는 과정에서 매일의 생각과 행동을 늘 반성하게 됐다.

명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고명(高命)이고 다른 하나는 영리함이다. 같은 곳에서는 산에 올라본 자만이 멀리 볼 수 있고, 성벽을 올라본 자만이 공허함을 느끼는 것이니, 이는 공중에서 저울로 달아보는 것만큼 정확하게 측량할 수 없는 것이니라. 눈으로 측량하는 것은 자로 측량하는 것만큼 정확하지 못하니 이것이 바로 명철이니라

우리가 리더에게 '칭찬'할 때 자주 사용하는 단어는 예지력과 상황을 평가하는 능력입니다.

조직의 리더로서 당신이 조직에 제공할 수 있는 가장 큰 가치는 무엇입니까? 대세를 명확하게 보고, 전체적인 상황을 명확하게 보고, 과감하게 자원을 투자하십시오. 이는 다른 사람이 대신할 수 없기 때문에 리더는 똑똑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 세상에는 야망은 높고 능력은 낮은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들은 또한 계산이 정확해야 합니다.

영리함은 전략적 비전이고 기민함은 전술적 수준과 실행 수준에서 모두 필수입니다.

그렇다면 리더는 어떻게 '영리'할 수 있을까?

방법론은 지속적인 요약과 검토를 통한 학습입니다.

복습 덕분에 증국판은 향을 피우고 조용히 앉아 매 전투가 끝난 후 반성했고, 복습 덕분에 마오쩌둥은 황커청의 눈에 '두 번 실패하지 않는' 성과를 거두었다. 검토 때문에 Liu Chuanzhi 큰 시장 움직임이 있을 때마다 팀과 함께 성공과 실패를 검토하십시오.

"리더는 남에게서 배우고 이론에서 배워야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경험을 정리하고 팀원들과 플레이 스타일과 가치관을 통일하는 것"이라고 다시 한번 마오쩌둥의 말을 빌려왔다. 혁명전쟁의 예술을 지도하며 '명'의 근본적인 길을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