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중고음계에 따라 쓴 것이다. 음악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중세의 음계에 따라 읽어야 한다. 고양이를 따라 호랑이를 그릴지 여부는 복잡한 문제이니, 나중에 다시 이야기하자. ) 이것은 원칙 또는 이상입니다. 만약 네가 정말로 읽었다면, 너는 이 사실을 무시할 수 없다. 사실은 우리가 전혀 할 수 없다는 것이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가장 강력한 것이다. 표준어를 기준으로 우리는 발언권이 없다. 모든 글자가 시의 운율에 따라 발음한다고 말하는 것은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너무 번거롭다.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긴장을 풀어야 합니다. 완화도 넓고 엄한 두 등급으로 나눌 수 있다. 엄함은 완전히 낡은 평정 (4 성이 아님) 에서, 폭은 낡은 키워드에서만 나온다. 두보' 서사시 5 곡' ('만령곡 근형문') 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산천곡은 형문으로 갔고, 빛의 부인은 스보다 자란 마을에서 태어났다. 한 번의 자태련 여행, 석묵과 그녀는 이제 황혼의 푸른 무덤이 되었다. 그림을 그리고 봄바람을 알고 밤과 달로 돌아간다. 천백 년 동안 비파는 무의미하고 원한이 분명하다.
추가된 글자는 고대부터 현재까지 발음이 다르다 (물론 음성시스템 방면). 그중에서도' 위' 이곳의 노평음을 제외하고는 모두 입성이다. 들어오는 소리에 따라 읽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래서 우리는 한 걸음 물러서서 소리를 유지하는 것에 만족해야 한다. 즉, 독서는 소리를 제거하는 것과 같다. 이것은 엄격한 방식이다. 즉, 성조에 들어가는 모든 글자는 마치 성조를 떠나는 것처럼 읽힌다. 너는 좀 더 긴장을 풀 수 있다. 키워드만 침묵을 유지하고, 다른 비키워드는 지금부터 시작한다. 이렇게 하면' 알' 과' 론' 글자는 두 글자밖에 남지 않는다. ('굴곡' 자는 상승조를 읽을 수도 있고, 하강조로 바꿀 수도 있다.) 왜 이렇게 긴장을 풀 수 있습니까? 먼저 이런 상황을 말하다.
문제는 음악성에서 비롯된다. 이 문제는 상당히 복잡하고 미묘하다. 내가 전에 말했듯이, 박자는 음악성의 기초이다. 이것은 분명하지 않다. 명확하게 하기 위해서는 음악성과 격법의 관계를 분명히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음악성은 도덕적이며 엄격하고 세심한 것을 요구합니다. 계량은 합법적이고, 소위 대덕은 한가하지 않고, 소덕은 올 수 있다. 도덕이 너그럽고, 노예미인이 비교적 중시하는 작은 일 (살심이라고 함) 이기도 하다. 법은 아직 그것을 만질 만큼 심각하지 않은 한 이것을 할 수 없다. (존 F. 케네디, 법명언) 음악성도 마찬가지다. 어쩌면 기분의 차이도 포함시켜야 할지도 모른다. 만약 그렇다면, 예를 들어 평운 쾌활함, 운율 둔함, 이것은 음악성과 관련이 있다. 평성처럼 정련할 수도 있습니다. 15 운은 호방함을 표현하기에 적합하고, 5 운은 실의를 표현하기에 적합하고, 음악성과 관련이 있다. 더 다듬을 수도 있고, 심지어 동음 10 회운까지 할 수 있다. 두보의 고격적인' 내 오솔길은 꽃잎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이미 아무도 쓸어본 적이 없다. 나의 초가문은 이미 닫혔다. 하지만 지금 너를 위해 문을 열어 주는 대련의 경우, 위의 소리에서' 쓸다' 라는 글자를' 썰다' 로 바꾸면 무슨 뜻이든 음악성이 떨어지겠지? 우리는 이렇게 미묘한 곳을 간과해 왔다. 하나는 우리가 명확하게 알 수 없기 때문에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기 때문이다. 둘째, 법과 규정이 소털처럼 많고 부담이 과중하더라도 혼란을 겪을 수밖에 없다. 그래서 나는 한 걸음 물러서서, 착실한 길, 즉 울퉁불퉁한 길을 걸어야만 규칙에 부합할 수 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격법은 분명하고 뚜렷한 음악성을 보장하고, 게다가 저자에게 이해를 남겨준다.
소리와 관련된 격법은 주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압운이고, 하나는 평조화이다.
먼저 운율을 말하는 것은 순환적인 방식으로 음악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것이다. 압운은 보통 문장의 끝에 놓는다. 일반적으로, 예를 들어' 시경 주남 관화' 에서는 문장의 마지막 운자가 허자 앞에 놓여 있기 때문이다. 중세 이래로 시에는 이런 형식이 없었기 때문에 운치가 항상 문장의 끝에 놓여 있다고 할 수 있다. 운율의 운율 요구 사항은 운율의 글자가 운율과 일치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형체에 가깝고, 고체와 어휘가 더 제한되어 있어 세부 사항은 뒤에 남아 있다.) 그래서 책을 읽을 때 운율의 글자와 고금음이 다르다면 (평정 위주) 옛 것부터 시작하여 운율의 음악미를 유지해야 한다. 다음 노래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황혼 구름 만 감기, 은발 사람들은 묵묵히 옥판을 돌렸다. 이 삶은 좋은 밤이 아니다. 내년 명월은 어디에 있습니까? "스시" 추석 보름달 "
천산새는 날고, 천경에는 발자국이 없다.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하나, 한 사람이 차가운 강설에서 낚시를 한다. "유종원" 강설 "
청명절에는 서호가 좋고 곳곳이 번화하다. 누가 길을 다투고 있습니까? 녹색 버드나무 죽륜이 차를 타다. 여행객은 황혼에 반드시 가고, 술에 취해 떠들썩하고, 길은 제방을 돌며, 성두가 영원히 꽃이 비단처럼 피어날 때까지 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구양수" 채산자 "
마음이 슬프고 슬프고 정자가 이미 늦었고 소나기가 쉬기 시작했다. 모든 계좌는 술을 마실 기분이 없어서 장소를 놓치고 돌진할 수 있다. 손을 잡고 상대방을 바라보며 눈물을 흘렸고, 나는 말문이 막혀 목이 메었다. 천리 연기 파도가 그리워서 황혼이 무겁다. 예로부터 다정하고 이별은 몸을 다치게 하고, 청추절기에는 더욱 푸대접할 만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내가 오늘 밤 깨어날 때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알아? 버드나무 기슭에는 작은 바람과 그윽한 달이 있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있지 않았고, 나는 명실상부한 좋은 날씨, 좋은 풍경에 만족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풍속은 천기백괴한데, 하물며 누구냐. "유영" "우린 벨"
처음 두 곡은 시입니다. 첫 번째 곡은 14 개의 냉운이고, 네 번째 문장은 "봐라" 는 현재 발음에 따라, "차갑다", "판" 과 운율을 맞추면 안 된다. 음악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너는 평평하게 읽어야 한다. 두 번째, 구운, 운은 금음으로 읽는다. 작작' 은 평음이고, 눈은 정상음이며,' 절대' 와 운을 맞추면 안 된다. 음악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누구나 목소리처럼 읽어야 한다. 마지막 두 곡은 단어이다. 이전 노래, 마지막 부분의 운율' 차' 는' 화',' 집',' 와',' 경사',' 화' 와 운율을 맞출 수 없다. 음악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서 너는 CH 를 읽어야 한다. 후곡은 기본적으로 6 월, 구사운 ('폭' 만 7 이운, 18 성부 운은 5 물, 6 월, 일제, 8 가지, 구경사, 16 엽 성조),' 경사',' 법',' 사레',' 음악의 아름다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누구나 목소리처럼 읽어야 한다.
2 시의 수준
운율의 운율 요구 사항에 따르면 운율 글자는 키워드이고, 키워드의 발음은 중고음계와 일치하지 않아, 운율 규칙을 어지럽히고 음악의 아름다움을 파괴한다. 압운의 경우, 다른 법칙이 없다면 (평과 평의 조화를 가리키는 것, 아래에서 언급), 긴장을 푸는 것도 괜찮다. 적어도 관계는 크지 않다.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한 네 곡의 노래, 두 번째 곡의' 단독' 글자는 입성이다. 오늘의 음대로 평성을 읽어도 듣기 싫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찬가지로, 세 번째' 의' 도 입성자이다. 지금의 성조에 따라 편평하게 읽는다면, 나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매우 넓은 길이며, 규칙만 따르거나 키워드만 중시하고 큰소리로 말하는 것은 아쉬운 대로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부담을 덜어주고 공부에 관심이 있는 많은 사람들이 너무 많은 생각 없이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물론, 만약 당신이' 단독'' 직선' 이라는 두 글자처럼,' 입성'' 학성' 이라는 두 글자를 기억하고 있다면,' 한 노인이 한강-눈 속에서 낚시를 하는 것' 이' 평담함' 으로 떨어질 수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먼저 평준화 조정을 말하다. 중국어 발음에는 성조가 있는데, 두 가지 종류로 나뉜다: 평조, "사실" 은 본토이고, "이론" 은 외래이다. 삼국 때 조비 () 는 "절이 다르고 사물이 다르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동진왕희지 () 는 문장 "천랑기청, 풍화"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라고 썼다. 이것은 높은 것이다. 이것은 묘하다. 이것은 물놀이의 평화 수준이다 남조에 이르러 심약, 사호 등은 힘을 더해 불경 번역 산스크리트어 병음의 원리를 흡수하고 4 성 팔병설을 창설해 평조화에 대한 요구도' 암화' 에서 의도적 추구로 바뀌었다. 당신은 무엇을 추구합니까? 전반적으로 미음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이비의' 문설은 여전히 떠 있다' (평평함) 가 좋게 들리지만 봉언니의' 북풍이 하룻밤 빡빡하다' (평평) 는 더 나쁘다는 것을 분명히 해야 하기 때문이다. 만약' 하룻밤 눈날리기' 로 바꾼다면, 왜? 우리의 귀가 천둥을 받아들이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추측할 수 있다. 긍정적인 면은 내가 변화를 듣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이곳의 변화는 평면 변화이다. 가장 간단한 말로 말하자면, 평성의 성질은 양이고, 낮은 소리의 성질은 억제이며, 정반대이다. 변화는 바로 양 뒤에 억제가 있고, 양 뒤에는 억제가 있다. 왜 이 변화가 좋게 들릴까요? 아마도 음악 이론가들은 우리' 집' 이외의 사람들에게는' 본성' 에 안주해도 무방하다고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다른 말로 하자면, 우리는 귀의 수업은 쉽게 알 수 있지만, 왜 그런지 쉽게 알 수 없다.
쉽게 알 수 없는 것은 요구의 변화는 무작위적인 변화가 아니라 기본적으로 두 음절 (어떤 사람은' 단계' 라고 하고, 어떤 사람은' 단락' 이라고 부르는 것) 단위의 변화다. 오언근체시를 예로 들자면, 요구된 변화는 우연이나 인형이 아니라 우연이다. 이런 변화는 문장 너머로 확대되어 상하 고리의 변화가 되었다.
다섯 글자와 일곱 글자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이것은 한 쌍의 대련에서 두 개의 평준화된 음절이 하나로 합쳐져 변화를 요구하는 것이다. 그리고 철저히 요구하고, 양쪽 방향 (좌우, 상하) 의 이웃이 모두 바꿔야 한다. 규칙을 따르는 시는 거의 없습니다.
이 강변을 사랑하고 해가 질 때까지 (잔잔하다). 노란 송아지 (발음) 잔디 (평평하고 평평하다) 에서 자고 흰 갈매기 모래밭 (평평하다) 에 앉다. (왕안석 《보트 제목》)
폭죽 (읽기) 과 함께 봄바람이 따스함을 도수 () 로 보냈다. 천가구들은 항상 새 복숭아를 낡은 기호 (납작함) 로 바꿔야 한다. (왕안석 원일)
이것은 규칙에 부합하고 전혀 수염이 없는 단어이다. 보답은 읽으면 억양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정말 좋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그러나 평정격법에 부합하는 한 글자의 정돈 변화는 종종 의미와 조화를 이루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한동안 나는 무언가를 느꼈다. 나는 "보우가 슬펐다" 고 말했는데, 마침 평온하고 안정적이었다. 한 글자는 모두 규칙과 잘 맞아서 매우 만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하지만 생각해 보면, 일이 보물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춘우로부터' 춘우의 슬픈 일' 으로 바뀌어 밋밋해졌다. 우리가 뭘 할까? 이곳에서 고대인들은 감히 강경하지 못하고 의미를 포기하고 음의 지반을 포기하고, 앞의 두 음절을 인정하고, 뒤에는 관건이 되어 앞의 가벼움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 다른 명언이 있다. "135 가 무엇이든 246 은 다 알고 있다." 이 유명한 이야기는 일곱 글자로 쓴 것이다. 만약 다섯 글자로 썼다면,' 하나, 셋, 둘, 넷' 으로 바꿔야 한다. 우리가 시집을 볼 때 이렇게 할 시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3 시의 계층
자신의 우수한 시풍을 자만하는 두보를 예로 들어 보자.
강동, 월이동석 (발음), 시냇물, 구름은 꽃 옆에 있다. 새는 그 생고도를 알고 있는데, 누가 야항하러 오나요? (여섯 절구 중 하나)
카오 g (쑤 모리 읽기) 차이 feixing 흩어져, 랭 fanjiang 블랙 (호서 읽기) 비가 날아 갔다. 산새가 길을 안내하여 홍과를 먹이고, Xi 여자는 돈을 가지고 (독음) 빈 (독음) 물고기를 남겼다. ("답답함 12 곡" 중 하나)
"강", "구름", "돛", "별", "강", "흐름", "유지" 등의 단어는 평평해야 하고 "월", "새", "파도" 는 이런 식으로, 잔디는 다음과 같은 두 곡을 읽는 것과 같은 추세입니다.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했고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꽃잎이 눈물처럼 흐르는 곳, 나는 새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을 싫어한다.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나는 나의 백발을 어루만졌다. 그것은 이미 너무 가늘어서 너는 도망갈 수 없다. (평음 읽기). ("봄의 희망")
매일 봄옷으로 돌아가고, 매일 술에 취해 집으로 돌아간다. 술빚은 흔히 볼 수 있고, 인생은 칠십 (발음) 이다. 나비를 입고 깊이 보면 잠자리가 물과 함께 천천히 날아간다. 언어의 풍경은 유동적이며, 일시적인 보수와는 상충되지 않는다.
(곡강 두 시 중 하나)
추가된 글자, 한 위치의' 통과',' 백', 세 곳의' 기',' 부' 는 모두 입성이며, 긴장을 풀고 현조를 주의하는 원칙에 따라 읽을 수 있다. 가볍게 잡는 원칙에 따른 것이다. 두 번째 위치의 "아니오" 와 네 번째 위치의 "10" 도 입성자이므로 중고음계에 따라 읽는 것은 음조와 같다.
위의 예에서 발음은 유연할 수 있다. 즉, 다섯 마디는 3 위에 있지 않고, 일곱 마디는 5 위에 있지 않다. 즉, 두 자리를 더하면 항상 이론적 근거가 있는 것이 가장 좋다. 꼭 필요한 것은 아니더라도. 그 이유는 여러분이 신경쓰지 않는다면, 이렇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섯 글자와 일곱 글자
평평하고 잔잔하며,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Pingping, pingping, pingping.
Pingping pingping pingping pingping pingping
봐, 듣기 안 좋아. 왜 다섯 문장 중 세 문장과 일곱 문장 중 다섯 문장을 다르게 대해야 합니까? 이것은 말하기 어렵다. 현상의 본질의 법칙을 상상하는 것도 임금 축적과 같다.' 나중에 상위권에 오르자'. 윗층에서 왔고, 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귀빈은 기다릴 수 없으니 긴장을 풀어서는 안 된다. 이를 위해, 시는 이렇게 썼다.
꽃가지는 도장을 만들고, 봉관은 태양빛을 만든다. 시주님, 나방 두 마리가 얼마나 깁니까? "황 푸란" 좋은 원한 "
은촉 (발음) 가을빛이 차가운 화면을 그려 반딧불이를 가볍게 부채질하고 있다. 천가의 밤은 물처럼 차갑고 누워서 견우직녀를 보고 있다. (무투 "가을밤") 네 구두점의 글자는 모두 입성이다. 오늘은 모두 평조읽기로, 위치가 서너 개이다. 지금부터, 그들은 읽기가 즐겁지 않다. 지루하게 읽는 것이 가장 좋다. 늙어서 책을 읽는 것은 마치 가는 소리와도 같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오문의 첫 글자와 칠문의 세 번째 글자도 토론해야 하고, 나중에 다시 이야기하자. ) 을 참조하십시오
우리는 뒤에서 오는 상황에 따라 말한다. 이것은 운율 대칭 단어입니다. 다섯 마디는 다섯 번째에 있고, 일곱 마디는 일곱 번째에 있다. 단수임에도 불구하고 운발과 다를 것임에 틀림없으니 반드시 토론해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청산이 가로로 지나가고, 성동에 하얀 수선이 하나 있다. 이것은 수백 마일 떨어진 느슨한 수초와 같은 작별 인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그의 손을 한 번 휘두르며 이별을 하고, 말을 탄 친구는 그를 멀리 태우고 긴 바람을 쐬며 떠나는 것을 아쉬워하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백" "친구 보내기"
꽃은 두 무정한 사람에게 감사하고 동풍 과정 봄을 보냈다. 나비 (발음) 어젯밤에 만리와 진달래꽃을 꿈꿨다. 고향의 책은 요 몇 년 동안 계속 움직였고, 와파춘은 나의 사찰을 재촉하여 살아가고 있다. 물론, 아직 돌려주지 않았습니다. 오호 연기극은 누가 다투는가? 최로' 춘완 여행기'
추가된 네 글자는 모두 입성자이다. 오늘은 평정으로 읽는다. 문장의 끝과 운자가 대칭이기 때문에, 낙조와 같은 낡은 것을 읽어야 한다.
위의 평과 평의 조화에 관한 토론은 현대시를 기초로 한 것이다. 단어를 읽는다면요? 기본적으로' 도 시처럼 평변을 요구한다. 키워드는 24, 246, 문장의 끝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경주, 단주, 서호, 좋아, 녹수, 느린, 방초, 긴 제방, 은거, 은거, 모리, 송의 장소, 장소, 준수. 오풍수, 얼굴, 미끄러움, 끊임없는 (독서), 배, 이동, 약간 이동, 연연, 놀라움, 시작, 모래, 새, 청소, 해안, 비행. (Ouyang xiu "뽕나무 따기") 얇은, 안개, 구름, 걱정, 영원히, 하늘, 루이, 뇌, 핀, 금, 짐승. 지아 지에 (쑤 모리 읽기) 투어 중양, 충격 추, 한밤중 차가운 추 머리. 동쪽, 울타리, 술, 노랑, 현기증, 어두움, 향, 가득, 소매. 모 타오 는 영혼, 커튼 바람, 사람들이 노란색 꽃 보다 얇은 몰라. "이청조" "취화음"
4 시의 계층
수용할 수 있는 것은 대체로 정수이다.
대체로' 혹은' 기본적으로' 라고 말하는 것은 단어의 계층이 시보다 엄격하고, 변화의 수준이 시보다 복잡하기 때문이다. 차이는 단어와 시의 구문과 리듬에서 비롯된다. 먼저 문법을 말하다. 시, 특히 근체시는 5 언칠어 밖에 없다고 할 수 있다. 글자는 다르다. 한 글자부터 십자까지 다 있다. 양끝이 흔하지 않은 예를 들어 봅시다. 큰 휴식과 작은 휴식이라는 두 가지 단어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열 여섯 단어 순서 의 시작, 문장 은 운율 에, 깨진 해야합니다; 서리가 점점 추워지고 찬바람이 잦아지고,' 객중의 빛이 음허로 내려간다' 와 같은 많은 주인공들은 가자를 읽을 때 잠시 멈추어야 한다는 것은 작은 단절이다. 머리를 바꾸는 데는' 명월, 명월',' 강국머' 와 같은 많은 단어가 사용된다. "소성삼" 과 "진루월" 과 같은 세 글자가 더 있습니다. 7 개 이상의 글자수는 많지 않다. 예를 들면' 가을절보다 더 춥다',' 영웅은 손중모를 찾지 않았다' 는 팔자구,' 석양은 류단창처에서' 는 9 자,' 옥환이 먼지가 많은 것을 보지 못했다' 는 것은 십자구이다. 멜로디에 대해 다시 말해 보자. 이청조가' 논사' 에서 말한 바와 같이, "개석 () 은 평변 () 을 듣고, 단어는 오음 (), 오음 (), 육율 (), 청탁 () 으로 나뉜다." 이것은 우리가 감히 요구할 수는 없지만, 시처럼 움츠러들 수는 없고, 단지 밋밋하고 심지어 변화에도 만족할 수 없다. 시 밖의 상황은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비교적 굵고, 평평하고 균일한 변화이지, 평평하고 균일한 변화가 아니다. 그것은 단축과 확장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꿈과 같은 꿈" (평평, 평평), "선녀" 의 "눈물" (평평), "육추" 의 "봄이 잠시 머물길 바란다" 와 같은 두 단어 안에 변화를 줄일 수 있습니다. 연장은' 진나방의 기억' 의' 복숭아꽃 빨강',' 용사 란릉' 의' 꿈, 어두운 눈물 포함',' 황' 의 또 다른 테셀레이션으로, 평평평과 평평을 구분할 뿐만 아니라 어떤 곳에서 어떤 음을 사용하는지 제한한다. 예를 들어,' 영어악' 의' 먹을 수 있을까',' 할 수 없다',' 할 수 없다',' 할 수 없다' 는 소리를 내야 한다. 서화선' 의' 아무리 날씬하다' 와' 날씬하다' 는 소리를 내야 한다. 입성부가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소소' 와' 소' 입니다. ("진이 E", "하심랑" 등 운에 익숙한 단어는 당연히 운자가 음조에 들어가야 한다. ) 이렇게 자질구레한데 초보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일과 여가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일은 어보를 비교하는 것이고, 여가는 시를 읽는 것처럼 대충 읽는 것이다. 물론 그대로 옮기면 노동이라는 길로 갈 수밖에 없다.
요약하면, 다음 두 곡을 예로 들자면, 가자는 음악의 아름다움을 훼손하지 않도록 옛부터 읽어야 한다.
좋은 비는 계절 (지애) 을 알고, 봄이 오면 태어난다. 바람결에 밤으로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들길, 구름, 가구 (j), 검은색 (h é), 강선, 불, 독립 (dü). 작은 칸 (k-n) 적습 (돌), 금관성 화중. "두보" "봄밤 희비" "
나 혼자 술을 시음하고 있는데 손님의 빛과 음허에 실망했다. 봄이 머물며 날개처럼 돌아오길 바라며 흔적도 없이 (j‖). 왜 집에 물어보세요? 밤비가 오고 초궁이 묻히다. 비녀가 떨어지는 곳, 향향 (Z æ), 도계난점, 버드나무가 가볍게 뒤집혔다. 다정하게 누가 아끼는가 (x)? "하지만 꿀벌나비 (diè) 가 창문 (Gé) 동원을 두드려 고요하게 하고, 짙은 청색으로 변하고, 보물나무 밑 주위를 조용히 돌며 한숨을 쉬었다 (xü). 긴 막대가 여행자를 화나게 했는데, 마치 옷을 들고 말하는 것 같았다. 감정 (Ji) 없이 (bi é) 하지 마십시오. 장애인이 작고 강하다. 마지막으로, 나는 그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머리핀의 머리가 떨리며 사람을 향해 기울어졌다. 표류하는 곳, 조수를 이용하지 않고, 석력 (X). 붉은 속에는 아마 그리움이라는 글자가 있을 것 같은데, 왜 나타날까? 주방언' 육추'
마지막으로, 이론적으로 만날 수 있는 것은 하나도 없다. 사실: 오래된 (즉, 몇 권) 부터 읽기가 어렵습니다. 지금부터는 전혀 불가능합니까? 어려움은 다른 근원에서 온다. 작은 것과' 노동 절약' 은 모순적이다. 이것은 이전에 이미 말한 적이 있다. 힘을 절약하기 위해서 우리는 음악의 아름다움을 희생해야 한다. 두 길은 한 개만 갈 수 있다. 이것은 개인의 자유다. 강요당해도 소용없다. 또 다른 큰 문제는 표준어 보급과의 모순이다. 내가 아는 한, 라디오 및 TV 에서 시를 읽는 것은 바로 이런 이유이며, 모두 현재의 목소리에 따라 읽는 것이다. 이것은 집단의 자유이니 강요할 필요가 없다. 그러나 이렇게 하면 작은 갈등이 생길 수 있다. 어떤 노래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경지의 아름다움과 목소리의 아름다움을 포함해서, 현재의 어조로 외우면, 예를 들어' 푸저우에서 달빛을 보고 있다' 는 대칭인' 혼자 본다' 와 같이, NGzh D K n 대신 gu 와 ZH 를 읽으면 소리가 상당히 듣기 어려워진다. 어떻게 해결합니까? 난처함을 면하기 어렵다. 이것은 시가 어떻게 발음하는지 여전히 연구할 만한 문제라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