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에 대한 논평

지금의 국학열과는 상관이 없다. 어렸을 때 문어문 수업을 하는 것이 가장 골치 아팠다.

무미건조한 선생님을 싫어하고, 알아들을 수 없는 문어문을 싫어하고, 악양루를 싫어한다. 나는 강한 심리를 가지고 있다. 선생님이 나일수록, 나는 아예 등을 돌리지 않고 선생님을 교실 밖으로 내쫓았다.

나는 시를 좋아하지만, 내가 좋아하지 않는 것은.

사람이 중년이 되면, 읽기 전에 지루했던 작품을 읽기 시작한다. 나는 내가 어떻게 지루함 때문에 이런 고전 작품들을 배웠는지 분명히 기억한다.

내가 어떻게 시경을 좋아하니?

그 이유는 이상했다. 백가강단도 바람도 아니고, 대부분의 학우들처럼 숙제를 마치기 위해서가 아니라, 내가 학교를 떠난 지 여러 해 만에' 시경' 에서 그 작품들이 나오는 곳에 와서 정말 한동안 살았기 때문에 고전 작품의 귀여움을 실감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원, 나의 고향.

내가 읽은 모든 고전 작품 중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작품이다.

그 이유는 이 책이 중국 후기의 문학 작품에서 잃어버린 소박함과 자연, 향토와의 조화로운 연결, 그리고 많은 젊은 독자들이 좋아하는 것처럼 아름다운 사랑시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이 바람 속의 시구는 우아함과 칭찬보다 더 아름답고 진실하다. 시경' 과' 이소' 의 차이는 문인 계층과의 차이다. 시경' 에도 현실에 대한 불만과 노출이 있지만, 그것은 소박하고 진지하며 마음에서 우러나온 슬픔이지,' 이소' 에서 민생에 대한 애탄이 아니다.

문인의 시는 예술 기교와 격율에서 당연히 더 깔끔하지만, 결국 천진난만하고 자기 연민이 더 많아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사실, 진정한 대중은 거의 자신을 원망하지 않는다. 그들은 항상 참고, 쓸데없는 생각을 거의 하지 않고, 과감하게 행동한다. 중국에서, 진정으로 실제적인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영원히 농민이다. 그들은 빈말을 해서 받아들이거나 거절할 것을 요구했다. 그들의 개념은 간단하고 현실에 대한 이해가 더 깊기 때문이다. 내가 접촉한 일반 노동자 농민들은 불평을 거의 하지 않으며, 영원히 마음이 아프지 않을 것이다.

때때로 사람들은 더 복잡한 것을 보고 단순함을 동경한다.

《시경》의 시는 대부분 중원, 황허 문명의 중심에서 기원한다. 《시경》을 다 읽은 후, 나는 () 라고 생각한다.

간단하고 소박하며 들판과 주방의 연기 냄새를 풍긴다. 대담하면서도 성실하다. 제 생각에는 서재에서 머리를 흔드는 것이 아니라 실제 들판에서 그 시들을 읽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진정한 올림픽이 야외에서 개최되어 사람의 아름다움을 반영하는 것과 같습니다.

시는 자연과 인간의 영혼에 가장 가까운 예술 주제이다. 시 속에는 진선미가 있다. 모든 웅장한 문학 작품은 시와 음악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시는 음악에 가장 가깝고 음악은 사람의 영혼에 직통할 수 있다.

중원 대지의 바람, 열정, 소박함, 전 세계가 이해할 수 있는 주제가 있지만 소개가 너무 적다는 것은 우리의 수치다.

학교 다닐 때 기억-90 년대 초 중학교, 후세 문인의 작품을 나는 거의 다 배웠는데, 마치 단 한 명뿐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 작품들은 모두 문인 지식의 이상이며, 나도 민간 시사를 배운 적이 없다. 나중에, 나는 그것에 대해 생각 하 고 있 었 어 요, 왜냐하면 편집자 자신이 필드의 야생을 두려워 하거나, 그들은 문학 주석을 통해 직접적인 사랑을 belittling 하 고 학생 들이 사랑에 빠지는 것을 두려워 했다?

사실 시경 스타일이 가장 좋은 시는 모두 사랑을 쓴 것이다.

그런 직설적인 표현, 그런 과감한 추구, 행복에 대한 열광은 바로 한대 이후의 사람들이 말살하고 곡해하려고 시도한 것이다. 학자들은 그 사랑시들이 숙녀군자의 호호호라고 말하는데, 나는 농촌 청년의 풍랑으로 더 잘 이해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 시들을 보고 나서, 나는 우리 문화에서 여전히 이렇게 신선하고, 소박하고, 호방하고, 따뜻한 감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당시와 송사 중국인의 슬픈 감정만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따라서' 시경' 의 풍격은 사실적과 고전을 겸비한 반면 후세 문인의 시는 대부분 낭만적이고 낭만주의는 줄곧 귀족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