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 이는 하스빌을 진나라에서 온전하게 조국으로 돌려보냈다는 뜻이다.
전고: 음수 가시청죄의 원천: 염파, 린 (): "염가 () 는 그 일을 듣고, 살빛은 빛난다."
의미: 부정적인: 운반; 베이징: 경조. 경조를 등에 업고 상대방에게 사과하다. 남에게 사과하고 용서를 구하는 것을 뜻한다.
전고: 노발대관 출처: 염파, 연전처럼: "벽을 부축하고 기둥에 기대는 것 같고, 노발대발하는 것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의미: 분노한 머리카락이 곤두서서 모자를 쓰고 있다. 분노가 극에 달한 것을 묘사하다.
전고: 목을 돌리다: 출처:' 염파':' 졸은 기뻐서 목을 돌린다.' "
의미: 목 절단: 목 절단; 우정: 우정. 비유는 생사를 맹세할 수 있는 친구이다.
공작새가 남동쪽으로 날아가다
전고: 인생은 남산석과 같다. 출처: "노래 책 xiaoya tianbao".
의미: 남산에서 석두 처럼 오래 산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가시나무 송송
암시: 주인공은 위험에 처해 있다. 출처: 시마 키안 "역사 기록". 암살자 열전, 가시진 왕.
의미: 화난 머리카락이 모자를 씻어 버렸다
암시: "전국 정책" 이라는 책의 출처. \ "연의 정책 \" 은 jingjin 이 yanwang 에 의해 죽음에 찔린 진 말했다, yanguo 지도 의 이름으로, 사전에 지도에 단검을 넣어. 지도를 렌더링할 때, 지도에는 마지막에 비수가 나타났다.
의미: 몸매가 나쁘고 비수가 나타났다.
도연명의 《산해경》을 읽다
전설에 의하면 정위호 미목회는 바다를 메울 것이라고 한다.' 산해경'' 북산경' 은 원래 염제의 한 처녀로, 여아가 동해에 익사했다고 한다. 그녀가 죽은 후 정위는 새가 되어 서산 목석을 부르며 동해를 채우는 노래 이름을 불렀다.
의미: 깊은 원한이 있음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며, 반드시 결심을 갚고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열심히 일해야 한다는 표시에도 사용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원수명언)
전고: 죽으면 풀이다. 출처:' 좌전' 활현 15 년, 위무자가 애첩을 죽이려 한다. 그의 아들 웨이크는 아버지의 말을 듣지 않고 아버지의 사랑하는 첩과 결혼했다. 웨이크에게 보답하기 위해서, 그의 돌아가신 아버지는 한 차례의 전쟁에서 잔디밭에 걸려 걸려 넘어져 웨이크를 구했다.
의미: 사후 상환.
소견은 6 개국을 논한다.
전고: 땔나무를 메고 불을 끄다. 출처: "사기": "게다가, 남편은 땅을 진효로 삼고, 장작을 메고 불을 끄는 것과 같고, 녹봉은 끝이 없고, 불은 꺼지지 않는다."
의미: 땔나무. 땔나무를 안고 불을 끄다. 은유는 잘못된 방식으로 재난을 없앴고, 그 결과 재앙이 확대되었다.
관한경 《떠아의 불공정》
전고: 홍기러기 비화 출처: 주조 성인 창홍, 억울하게 죽임을 당한 후, 그 피가 벽옥으로 변했다고 한다.
낡은 비유는 불공정한 감금이다.
전고: 왕제가 울다. 유래: 전전국 시대에 촉국 왕 두전 () 이 황제라고 자칭하며 촉국 () 의 치수 () 를 위해 한마 () 의 공로를 세웠다. 나중에 조신으로 물러나 서산에 은거했다. 죽은 후에 뻐꾸기가 되어 처량하고 처량하다. 나중에, 그는 종종 슬픈 울음을 언급했다.
낡은 비유는 불공정한 감금이다.
전고: 6 월비서리: 관한경' 떠아원' 제 3 할인' 한여름 무더위, 그 눈날이 아니라니까 6 월비서리가 추연 때문이라고 들었어요. "
전국시대에 연연은 혜왕에게 충성했지만 혜왕은 소문을 듣고 그를 감금했다. 그는 감옥에 있을 때 울었는데, 여름에 뜻밖에도 서리가 내리기 시작했다. 나중에 그는 불공정한 투옥을 "6 월 눈" 으로 비유했다.
의미: 오래된 비유는 불공정하다.
범중연의' 어부의 자랑'
암시: San Yan 은 적을 통제하지 못했습니다. 출처: 후한서. 떠우헌은 국경을 침범한 흉노를 물리치고 양희연 산에 석두 한 조각을 새겨 그의 공적을 기록했다. 후세 사람들은 염언으로 석두 () 를 붙잡아 승리를 표시했다. 만약 그가 이기지 못한다면, 그는 얀얀이 적을 통제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의미: 항적 위업은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다.
"yongyule jingkou 구 beiting huaigu" 저자: 신 qiji
암시: 영웅은 손중모를 찾을 수 없다. 인연: 종모 씨, 손권자, 손권이 경구에 정권을 세웠다.
의미: 도처에서 영웅 손중모를 찾을 수 없다.
암시: "석양 잔디 나무, 평범한 골목, 인도 주의적 노예. 클릭합니다 인연: 유우의 조상은 북쪽에서 경구로 이주하여 정권을 세우고 중원을 회복하기 위해 대규모로 진군했다.
전고: 김고마철이 만리를 게걸스럽게 삼키다. 출처: yongyule jingkou 구 북쪽 박물관 향수. 그때 김고마철은 호랑이처럼 만 리를 삼켰다. 유우가 승리한 뒤 중원을 회복하기 위해 여기에 정권을 세우기 위한 대규모 북벌을 뜻한다.
의미: 정예부대를 가리킨다.
암시: "위안 홈 부주의, 늑대 서식지 쑤, 북쪽을 얻을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원가 27 년, 송문제와 유의륭은 서둘러 북벌을 시작하여 서산에서 늑대를 봉한 고대인들의 쾌거를 이루기 위해 노력했지만, 자신이 북쪽을 바라보며 당황한 것을 발견하였다. 허산봉늑대: 호거병은 한나라에서 흉노를 추격하고 산을 봉했지만 다시 돌아왔다. 남조 송문제, 유의륭북벌 실패, 작가는 이를 거울로 삼아 당시 남송의 근황을 참고하여 송효종 융흥 원년 장령북벌 실패를 가리킨다.
전고: 뒤를 돌아보니 비버의 글자 밑에 까마귀 한 마리의 북이 있었다.
의미: 비버: 작은 글씨 타이, 뒤 위인. 그는 송문제를 물리치고 산에 궁전을 하나 지었는데, 나중에는 비버 사당이라고 불렸다.
암시: 누가 물어볼 수 있습니까, 리안 아주 늙어서 먹을 수 없습니까? 출처:' 사기 염파 ()' 에 따르면 염파 () 가 해직된 후 위국에 갔다고 한다. 조왕은 그를 중용하려고 사람을 보내 그의 몸을 보러 갔다. 염파적인 적 곽카이가 사자에게 뇌물을 주었다. 사자 는 리안 과 리안 도 그들 중 하나 를 참조 하고, 그들에게 말 을 넣어, 유용한 것을 보여줍니다. 스소는 돌아와서 왕에게 이렇게 보고했다. "염파 장군은 늙어서 여전히 맛있는 음식을 잘하지만, 그는 나와 함께 앉아 있다."
의미: 염분이 꽤 늙었다. 입맛이 어때요? 만년에도 여전히 국가에 공헌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원의 《양주 느림》
전고: 봄바람 마일스. 출처: 두목님의' 송별', 봄바람 십리포 양주시.
의미: 양주의 번화한 거리를 가리킨다.
암시: "Li Shu" 의 슬픔
출처: "시경 왕봉 기장 이별": "곡식 한 알이 떠날 때, 그것은 곡식의 새싹이다. 전설에 따르면, 동쪽 이동 후, 저우 의사 는 서주 옛 수도 를 통과 태묘 파괴, 기장 커버, \ "기장 이별 \" 시를 썼다 개탄했다.
의미: 망국의 슬픈 말. 그것은 이 나라의 과거 침몰에 대한 아쉬움과 슬픔을 표현했다.
전고: 콩고어인, 청루몽이 좋다:' 양주 느린' 출처는' 콩고어인, 청루몽이 좋다, 정이 나오기 어렵다' 는 것이다.
의미: 카 다몬: 두목 "송별": "카 다몬 2 월 초 새싹". 소녀의 아름다움을 묘사합니다. 청루, 매음굴, 두목들은 양주 명기와 자주 교제하며 "10 년 1 몽양주, 청루의 불행한 명예를 이긴다" 고 썼다.
전고: "제가 신은 것은 가장 먼저 쓰는 못화입니다." 출처: "남사 사령운전" 에 따르면 사령운은 산을 여행할 때 깊고 험준한 곳으로 걸어갑니다. 사공은 남송시인 사령운을 가리킨다.
의미: 사령운이 입은 나막신.
전설:' 신성한 우주닭명' 의 유래는 오래된 전설이다. 동남부에는 두도산이 있고, 산에는 큰 나무 두타오 한 그루가 있다. 해가 뜰 때마다 이 나무에 비춰지면 꿩이 울고, 전 세계의 닭이 울린다.
구양수의 《취옹정기》
전고: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출처: 취옹정: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산천에 있다."
의미: 저자는 정자에서의 진정한 의도는 술을 마시는 것이 아니라 산의 풍경을 감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나중에 원래 의도가 여기에 없고 다른 방면에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다.
마오쩌둥의 "진원춘 눈"
전고: 한 세대가 교만하다. 출처: 흉노사, "남쪽에는 땀이 있고, 북쪽에는 강호, 하늘의 총아"
의미: 천국의 사랑.
암시: 낭만적 인 인물: 출처: qinxue; 로맨틱한 인물을 세어 보았지만, 현재를 보았다. 출처: 수시; 천고의 풍류 인물.
의미: 한 시대의 영향력 있는 사람.
전고: 풍광: 출처: 진원춘설, 그리고' 당나라 시조가 좀 요염하다'. 출처: 국풍과 이소소.
의미:' 시경' 의 곽봉,' 초사' 의 이소, 문채를 가리킨다.
암시: 물고기 머리를 만나고, 뽕나무는 여행을 간다.
인연: 구강, 춘추시대 초국의 은둔자, 즉' 논어' 의' 광접유' 는 당시 사회에 대한 불만으로 머리를 잘라 통치자와 협력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고대 은둔자 후산은' 장자' 에서 후산의 아들이었다.
머리를 자르고 후거 알몸으로 걷게 한다는 뜻이다. 그들의 비정상적인 행동은 그들이 통치자와 협력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전설: 봉황새 한 마리와 봉황황 한 마리: 현자가 존경하고 멀리 떨어져 있고 소인이 훔치고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비유한다.
전고: 오자봉이 당한 것: 춘추시절, 오국대신인 오자서가 부차에게 군웅을 죽이라고 권했고, 부차는 거절했고, 나중에는 우자서가 자살하게 했다.
시마 키안 의 \ "제방 외부 \"
전고: 사면초가. "사기 항우본기" 의 기록 출처: "왕상대군이 성벽에 쓰러졌고, 세레나데는 식량이 끊겼고, 한군과 제후병은 중병에 포위되었다. 밤, 한군 사면초가를 듣고 크게 놀라며 말했다. "한은 이미 초하를 얻었나?" -응? 어디 사람이 많습니까?' ""
의미: 비유가 고립되어 적에게 포위되었다.
암시: 강동 (Jiang dong) 은 긴 사람들의 근원을 볼 얼굴이 없다: "역사 기록 시앙 유 본기"
의미: 화자의 열등감과 어색함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