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한 수는 다 쓰면 버리는 것을 의미한다.

1. 잃어버린 시에 대해서

잃어버린 시 1 에 대해서. 상실에 관한 격언, 시를 주세요.

1. 시 포기에 관하여: (1) 다른 사람들은 나를 너무 미치게 비웃고, 나는 다른 사람들이 볼 수 없다고 웃는다.

(2)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취업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3) 물고기는 내가 원하는 것이고, 곰 발은 내가 원하는 것이다. 물고기와 곰 발을 둘 다 가질 수 없기 때문에 나는 곰 발을 물고기 대신 들고 있다.

(4) 사명을 모욕하지 않고, 정원 앞에 꽃이 피고 잎이 지는 것을 보고, 무심코 머물며, 푸른 하늘을 바라본다.

새옹이 말을 잃으면, 어찌 복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겠는가.

(6) 생활에는 때때로 꼭 있어야 하고, 생활에는 강요할 필요가 없다.

2. 포기한 예: (1) 새옹지마-전국시대, 북방 변두리 근처에 새옹이라는 노인이 살고 있었다. 새옹은 많은 말을 키웠다. 어느 날 그의 말 한 마리가 갑자기 길을 잃었다. 이웃들은 듣고 모두 와서 그를 위로하고, 그에게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권했다. 그가 늙었을 때, 그는 그의 건강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누군가 그를 위로하는 것을 보고 새옹은 웃으며 말했다. "말 한 마리를 잃어버리면 손실이 크지 않아 축복을 받을 수도 있다."

이웃이 새옹의 말에 웃겼다. 말을 잃어버리는 것은 분명히 나쁜 일이지만, 그는 좋은 일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는데, 분명히 자기 위로일 뿐이다. 며칠 후, 잃어버린 말은 자동으로 귀가할 뿐만 아니라 훈족 전마 한 마리를 데려왔다.

이웃 사람들은 모두 새옹의 선견지명에 감탄하며, 잇달아 그에게 축하하며 말했다. "당신은 여전히 선견지명이 있어요. 너는 말을 잃어버리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운이 좋게도 좋은 말 한 마리를 되찾았다. " 새옹은 이웃의 축하를 들었지만 조금도 기뻐하지 않았다. 그는 초조하게 말했다. "일하지 않고 얻은 좋은 말이 반드시 복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약간의 번거로움을 초래할 수 있다."

이웃 사람들은 그의 거드름을 순전히 노인의 교활함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분명히 매우 기뻤지만 고의로 말한 것은 아니다.

새옹은 외아들이 있어서 말을 타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그는 그가 데려온 그 말이 좋은 말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발굽이 길고, 울부짖으며, 뚱뚱하고 사납다. 그는 매일 말을 타고, 그는 자신이 자랑스럽다.

어느 날, 그는 너무 기뻐서 말을 들이받고 쏜살같이 달려와 넘어져서 말등에서 떨어져 다리가 부러졌다. 이웃들은 듣고 잇달아 조문을 하러 왔다.

새옹은 "아무것도 아니야. 다리가 부러져도 목숨을 건질 수 있으니, 아마도 복일 것이다. " 이웃은 그가 또 헛소리를 하고 있다고 느꼈다. 그들은 부러진 다리가 어떤 행운을 가져올지 생각할 수 없다. 얼마 지나지 않아 흉노병이 대규모로 침입하여 젊은이들이 징집되었다. 새옹의 아들은 다리가 부러졌기 때문에 군대에 입대할 수 없었다. 군대에 입대한 모든 젊은이들이 전쟁터에서 전사했고, 새옹의 아들만이 목숨을 건졌다.

(2) 스콰이어 낚시는 기꺼이 걸려든다

강상은 시간을 지키라는 명령을 받았고, 그래서 그는 웨이수에 낚싯바늘을 세워 물고기를 잡았다. 그는 물에서 3 피트 떨어져 있고 미끼가 없어 혼잣말로 말했다. "재수없는 사람이 낚일 거야!" "

태공', 즉 주초의 강상, 일명 강자이를 석방하다. 강태공은 낚싯바늘로 낚시를 하고 미끼는 쓰지 않는다. 만약 그가 낚시를 하고 싶다면, 그는 스스로 낚시를 한다. 스스로 그물에 걸려드는 것을 비유하다.

태공의 성은 장 () 이고, 자루 상 () 은 보좌와 멸상 () 의 대신이다. 문왕의 중용을 받지 못했을 때, 그는 산시 () 웨이 () 부근의 한 곳에 은거했다. 이나는 주조 지도자 희창 (주문왕) 이 통치하는 지역이다. 그는 희창이 자신에 대한 중시를 불러일으키고 자신의 공적을 세우기를 희망한다.

태공은 항상 범계변에 괘종한다. 보통 낚시는 낚싯바늘로 하고, 뒤에는 미끼가 있고, 그 다음에는 물에 가라앉아 물고기를 유인하여 낚아채게 한다. 그러나 태공의 갈고리는 직설적이며, 위에는 미끼도 없고, 물에 가라앉지도 않고, 물에서 3 피트 떨어져 있다. 그는 낚싯대를 높이 들어 올리면서 혼잣말로 말했다. "살고 싶지 않은 물고기, 네가 원한다면 스스로 미끼를 걸어라!" "

어느 날 한 나무꾼이 개울가에 와서 태공이 물 위에서 직갈고리로 낚시를 하는 것을 보았다. 미끼가 없었다. 그는 그에게 말했다: "노인, 너 이렇게 낚시를 해, 100 년에도 물고기 한 마리를 잡을 수 없어!"

태공은 낚싯대를 들고 말했다. "솔직히 말해! 나는 물고기를 잡으려는 것이 아니라 왕과 후작을 잡으려는 것이다! 클릭합니다

태공의 기이한 낚시법이 마침내 희창에게 전해졌다. 희창은 알고 나서 병사를 보내 그를 불렀다. 그러나 향신은 병사들을 무시하고, 오로지 자신의 낚시에만 몰두하며 혼잣말로 말했다. "낚시, 낚시, 물고기는 낚이지 않고, 새우는 말썽을 일으킨다!" " ""

희창은 사병의 보고를 듣고 관원을 파견하여 향신을 청했다. 그러나 태공은 여전히 대답하지 않았다. 그는 낚시를 하면서 말했다. "낚시, 낚시, 큰 물고기는 물지 않고, 작은 물고기는 말썽을 일으키지 않는다!" ""

희창은 이 어부가 반드시 인재여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직접 그를 초대해야 한다. 그래서 사흘간 채소를 먹고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풍성한 선물을 가지고 범계로 가서 태공을 초빙했다. 태공은 그가 성심성의로 자신을 초빙하는 것을 보고, 그를 위해 봉사하겠다고 약속했다.

그 후 강상은 문왕 () 을 보좌하고, 흥방 입국을 하며, 문왕의 아들 무왕희가 소멸하는 것을 도왔고, 제나라 () 에서 봉후되어 공립업의 소망을 이루었다. ""

포기에 관한 명언: (1) 자신에게 불공평한 것은 다른 사람에게 공평한 것이다.

(2) 받을 때는 담담하고 잃을 때는 침착하다.

(3) 실수로부터 배우다.

사실, 당신이 묻는 질문은 "인생의 득실을 냉정하게 보는 법" 을 보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태도와 마음가짐은 인생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2.' 실락' 에 관한 아름다운 문장을 찾아 분위기를 준다.

곽소사의 그 말을 기억하기만 하면, 혼자 항상 낯선 노래를 듣고, 낯선 길을 걷다가 발견한다. 우리가 잊지 않는 많은 것들이 우리가 잊지 않는 과정에서 잊혀졌던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또 한 마디 더, 내가 지금 돌아서서 떠나는 것을 용서해 주세요. 인생에서 가장 깊은 사랑은 결국 시간에 도달할 수 없다. 이 말은 창월에서 온 것이다.

아래 원문.

인생은 오후의 밝은 햇살에 흔들리는 나뭇잎처럼 맑은 꿈을 많이 흔들었다. 나는 항상 네가 제자리에 서서 내가 돌아올 때까지 기다릴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내가 돌아올 때 너는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왜, 천산만수, 나는 더 이상 너를 찾을 수 없다.

나는 바람 속에 서서 오가는 사람, 그리고 나, 지나간 과거를 바라보았다.

,,,,, 알았지? ,,,

길은 앞으로 뻗고, 뒤는 뒤로 쭉 뻗는다. 길은 끝이 없지만 뒷모습은 그때의 시간에 머물고 싶다.

3.' 실락' 을 주제로 한 시

자정 진송은 자정 일몰 때 앞문을 나서며 아이를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다.

야용이 다채롭고 맑은 향기가 가득하다. 측은 향을 만드는 것이고, 제련 능력은 어울리지 않는다.

천도는 모든 사람이 원하는 것을 다하여, 레논이 랑을 보게 하였다. (공자, 논어, 희망명언) 나는 과거에 머리를 빗어 본 적이 없지만, 내 머리카락이 두 어깨를 가렸다.

만인의 무릎도 가련하지 않다. 떠난 후 계속 열리지 않는다.

나는 감히 내 머리를 무시할 수 없다, 노랗다. 울퉁불퉁하고 분개하면 풍운을 얻을 수 있다.

옥림어 만석, 근심과 생각이 같다. 나의 어머니가 매혹적인 것을 좋아하는 것을 보고, 나는 김란과 결혼할 수 있기를 바란다.

경위가 없는 공직으로 말 한 마리를 관리하기가 어렵다. 내가 처음 랑을 알고 싶었을 때, 나의 두 마음은 하나가 되었다.

누에실을 기계에 넣으면 왜 실현되지 않을까요? 앞실이 망가져서 사랑을 나누고 싶다. 봄누에는 취약, 누에는 이미 부활했다.

우리는 오늘 밤 헤어졌다. 우리 언제 다시 만날까요? 밝은 빛이 공국에 비춰졌는데, 시간이 아직 길지 않다. 브롱이 온 이후로, 나는 그에게 가르침을 청하지 않았다.

황베오가 숲으로 성장했을 때, 그것은 훨씬 더 힘들었다. 부용은 산에 심어서 황백우드를 통과했다.

연꽃 한 송이를 얻을 때, 유랑한 아기는 어렵다. 앞문을 생각하고 뒷문을 생각하다.

누구에게 웃고, 너를 뱃속에 기억해라. 베개를 가지고 북쪽 창문에 누워 있다. 랑이 오자마자 그는 놀았다.

충전의 당돌함은 얼마나 동정할 수 있습니까? 너는 마을에서 음식을 먹을 수는 없지만, 너는 마을에서 걸을 수는 없다.

조 안 투표, 하루 종일 걸어. 랑이 다른 사람을 위해 취한 것은 농사를 짓는 일이다.

문이 불안하여 연관이 없다. 젊었을 때는 늙었다.

농어를 믿지 않고 서리 아래 풀을 보다. 녹색 수건이 비단을 새겼고, 쌍치마가 오늘 재개되었다.

나는 이미 그것을 허리에 착용하겠다고 약속했다. 누가 내 옷을 풀 수 있을까? 늘 두 가지 뜻을 걱정하는데, 오늘의 기쁨은 통일되지 않는다.

죽은 물고기는 혼수를 휘저어 깨끗하게 자란다. 낙비농도 슬프고, 랑은 웃어도 나도 즐겁다.

만약 당신이 연결 트리를 보지 못한다면, 다른 뿌리는 같은 것으로 시작합니다. 기쁨의 느낌은 시작은 부지런하고, 한숨 뒤에는 낙락이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프놈펜 대모, 겉은 밝고 속은 얇다. 눈물 뒤에서 배회하지 마라, 너의 그리움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복부가 썩고 간장이 파열된 기억. 길이 너무 가까워서 셀 수 없어 추위에 어긋난다.

동수가 없다. 당신은 언제 서방으로 돌아갑니까?

노래를 부르지 않고 생각할 수 있는 사람, 밥을 먹지 않고 배고플 수 있는 사람. 하늘은 어두워지고, 집은 기대고, 바닥은 억이 될 것이다.

치마가 묶여 있지 않아 눈썹이 모두 앞창에 놓여 있다. 나상은 민망하고 봄바람을 꾸짖는 경향이 있다.

술을 들어 올리고 건의를 기다리지만, 컵은 비어 있다. 미세한 만남 때문에 마음이 공감되기를 바랍니다.

밤에 잠을 자면 머릿속이 온통 생각과 고민이다. 감개무량해서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농경의 해가 시대에 맞지 않아 좋은 출발이다. 부평초보다 봄바람이 불었다.

밤에 잠을 못 자서 더 크게 들린다. 아무 이유도 없이 즐겁게 만나, 농간을 괴롭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환은 어디 사람입니까? 마지막에 근심이 있다. 송백보다 더 좋은 것은 무엇입니까? 사랑을 놓치고, 아깝지 않게 뿌리치다.

막이 스스로 지탱되는데, 얼마나 두꺼운지 누가 알겠는가. 달이 휘영청 밝아서 밤에 너와 함께 즐거워한다.

랑가가 묘하고, 농도 향어를 뱉는다. 바람이 총총히 불고, 하얀색이 점점 가늘어지다.

랑은 정적이고, 농민도 봄에 기대고 있다. 밤이 너무 길어서 잠을 잘 수가 없어 밝은 달이 몇 번 타오른다.

나는 흩어진 통화 소리를 듣고 싶지만, 나는 공기 중에 약속을 해야 한다. 모두가 자신의 영토를 가지고 있으니, 나는 말을 잘 들을 것이다.

바람이 겨울 커튼을 불고, 춥고 얇다. 나는 매우 행복하다, 나는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싶다.

안개가 장련을 드러내고, 연련이 맑지 않다. 농은 북성이라 천 년 동안 돌아서지 않았다.

낮에는 즐기고 황혼에는 서쪽으로 돌아간다. 동정심과 아름다운 감정이 마을로 이사를 갔습니다.

오동수생 앞에서 나는 들락날락하며 오자를 보았다. 편지를 부칠 수 없고, 왕복할 수 없다.

금동은 부용이고 연밥은 진짜일 수 없다. 처음에는 밀하지 않았는데, 다음날은 더욱 밀착되었다.

돌아가서 빗을 비판하고 날씬하게 변하다. 잠을 자고 밥을 먹어도 서로를 잊지 않고 앉아서 함께 일어난다.

김부용, 옥연근, 나를 연밥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사랑의 진보로 전진하기를 거절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다.

입에는 낭랑한 노랫소리가 가득하고, 옥손가락은 모두 섬세한 현이다. 햇빛, 돈, 바람이 불 때.

교묘하게 코뿔소 두 마리를 웃으며 미목 나방 두 마리를 키운다.

4.' 실락' 에 관한 아름다운 문장을 찾아 분위기를 준다.

곽소사의 그 말을 기억하기만 하면, 혼자 항상 낯선 노래를 듣고, 낯선 길을 걷다가 발견한다.

우리가 잊지 않는 많은 것들이 우리가 잊지 않는 과정에서 잊혀졌던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또 한 마디 더, 내가 지금 돌아서서 떠나는 것을 용서해 주세요. 인생에서 가장 깊은 사랑은 결국 시간에 도달할 수 없다.

이 말은 창월에서 온 것이다. 아래 원문.

인생은 오후의 밝은 햇살에 흔들리는 나뭇잎처럼 맑은 꿈을 많이 흔들었다. 나는 항상 네가 제자리에 서서 내가 돌아올 때까지 기다릴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내가 돌아올 때 너는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왜, 천산만수, 나는 더 이상 너를 찾을 수 없다. 나는 바람 속에 서서 오가는 사람, 그리고 나, 지나간 과거를 바라보았다.

,,,,, 알았지? 길은 앞으로 뻗고, 뒤는 뒤로 쭉 뻗는다. 길은 끝이 없지만 뒷모습은 그때의 시간에 머물고 싶다.

5. 고대에는 물건을 던지는 것에 관한 어떤 단어가 있었나요?

1. 진 () 이 사슴을 잃었고, 천하 * * * * 가 쫓아갔다.

2. 절도자, 갈고리를 훔치는 자는 반드시 처벌하고, 나라를 훔치는 자는 반드시 처벌한다.

유산, 길은 줍지 않고, 밤은 문을 닫지 않는다.

4. 자포자기하여 어제부터 나와 볼트 (의인) 를 버려야 했다.

5. 훔치고, 귀를 막고, 종소리가 짤랑거린다. 이것은 잃어버린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6. 훔치고, 버드나무는 삼춘색을 차지하고, 꾀꼬리는 백새를 훔친다. --당나라 wenting 6 월 "서지 왕자"; 하루 종일 잘못을 저지르고 꿈이 산산조각 나서 갑자기 봄이 온 힘을 다해 산을 오르는 소리를 들었다. 죽원에서 스님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한참 동안 한가한 시간을 훔쳤기 때문이다. 이진인은 학림사 벽을 썼다.

7. 내려놔, 뒤돌아봐, 그릇 크기의 흉터가 없어

8. 가을 (라), 잊어버리고 잊어라

9. 로, 낙홍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이것은 좀 억지스럽다

10. 날고 사라지다.

1 1. 가자, 대세가 이미 지나갔지만 아쉽다. -'삼국연의'

12. 멸종, 백산무새, 여러 길 중. 류종원; 사라지다. 이것은 매우 억지스럽다.

집주인의 요구가 너무 높아서 정말 고시가 떠오르지 않는다. 공을기의 막내도 문인의 일은 도둑질이라고 부를 수 없고 고아한 사람은 이런 단어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새롱거리지 않는 한, 아쉽게도 일반적으로 보이지 않아 관련 부서에 의해 차단되었다.

6. 잃어버린 시를 기억하지 못한다

샹즈? 곽칠력이 스시에 오다.

작은 배 한 척을 타고 노를 휘두르며 놀란 기러기처럼 수면을 스쳐 지나갔다. 물이 맑고 그림자가 맑다. 헤엄치는 물고기, 맑은 수, 때때로 거울이 흐르는 물처럼 나온다. 물가로 가라, 백로점, 유유자적하다. 낮의 시냇물은 맑고 바닥이 보인다. 새벽의 강, 추위, 서리; 다음 달의 시냇물은 밝은 수정세계이다. 양안 언덕, 멀리 깊이 바라보니, 시와 같다. 노선에서 보면 곡선이 병풍과 같이 우여곡절이다. 그 해, 가상 기러기 깃털. 군신의 꿈, 지금은 명실상부하다. 먼 산, 무거운 산봉우리만 겹겹이 쌓여 있다. 산 흰 구름, 바람 변화; 새벽 산 새벽, 푸른 빛을 떨어뜨리고 싶다.

친원춘초밥

미시간으로 가서 일찍 가셔서 바로 갖다 주세요.

고독한 홀 등불 녹색, 들점 닭 수, 여단 베개 꿈 장애. 차츰 달빛은 닫히고, 아침 서리는 씁쓸하고, 운산은 비단으로 가득하고, 아침 이슬은 윤기가 난다. 세상은 무궁무진하고 생명은 한계가 있다. 이것은 마치 이 지역의 신선한 즐거움과 같다. 중얼거리고, 나는 안장과 말이 없고, 지난 일은 천회였다. 그 당시, * * * 장안에 손님으로 있었는데, 막 이륙에 도착한 소년처럼. 문필이 천언이고, 가슴에 만권이 있으니, 안녕하세요. 네가 이치를 쓸 때 왜 나한테 숨어서 한가하게 보지 않니? 그는 건강하지만, 그는 10/0 세에 세상을 떠났다. 그는 이전에 전쟁을 한 적이 있다.

임강현 스시

저녁에 동파를 마셨더니 취기가 깨어나서 한밤중인 것 같다. 이 아이는 호흡이 가빠요. 너는 심지어 문을 두드려서는 안 되고, 너의 지팡이에 기대어 강물의 소리를 들어야 한다. 나는 이 몸이 오랫동안 싫다. 나는 언제 캠프를 잊을 것인가? 밤바람은 잔잔하고, 선은 평평하다. 그 후로 이 배는 세상을 떠났고, 강해는 그의 여생을 보냈다.

주돈유 서강월

매일 술이 가득 차고, 작은 화원에 꽃이 피고, 노래하고 춤을 추며, 자유로워진다. 역사에는 몇 개의 봄꿈이 있고, 붉은 먼지에는 많은 귀재들이 있다. 신경 쓰지 말고 지금 가져가세요.

산 파 양 노래 쑤 팡

청산은 서로를 대하고, 흰 구름은 소개팅하며, 자포 금대는 꿈도 꾸지 못한다. 백화가 일제히 놓아두는데, 성공하는 사람은 누구나 실패해도 상관없다. 외진 골목에서 한 숟가락을 먹는 것은 재미있다. 가난, 노여움은 바꿀 수 없다! 다, 영원히 마음을 바꾸지 마라!

7. 도둑을 묘사한 시

1, 이사사' 지뢰밭 사숙객'

황혼의 비, 강변의 마을에서, 그린 우드 행상인은 밤에야 알게 되었다.

나는 너희들이 서로 회피할 필요가 없어서 기쁘다. 세상은 지금 절반의 왕이다.

번역:

이 작은 마을은 밤에 비가 와서, 내가 만난 망명자들은 심지어 내 이름까지 알고 있었다.

그는 전혀 황야에 숨어 있을 필요가 없다. 오늘날 세계의 대다수 사람들은 모두 너 같은 망명자이다.

2. 정판교의 《양상군자 보내기》

가랑비가 부슬부슬 내리고 밤이 깊어 양상군자가 내 문으로 들어왔다.

복에는 천 수의 시가 있고, 머리맡에는 금은도 없다.

외출할 때 놀라지 마라. 벽을 뚫고 난초 화분을 손상시키지 마라.

옷을 입는 것만큼 춥지 않아, 나는 달이 어두워질 때 거인에게 돌진했다.

번역:

양선생이 우리 집에 들어왔는데, 나는 뱃속에 수천 수의 시를 저장했지만, 침대의 금은 한 푼도 없었다.

외출하려면 황미견을 방해하지 말고 벽을 넘어설 때 파란색 화분을 손상시키지 마세요.

날씨가 너무 추워서 나는 외투를 입고 송별할 수 없다. 나는 네가 달빛 아래에서 거인을 따라잡을 것을 권한다!

확장 데이터:

도둑을 형용하는 말

해바라기 대추 뽑기: 다른 사람의 음식을 뽑고 다른 사람의 대추를 훔칩니다. 좀도둑질을 비유하다.

티베트 도둑 리드 도둑: 티베트: 숨기기; 가이드: 유혹. 도둑을 비호하고 강도를 꾀다. 나쁜 사람과 결탁하는 것을 묘사하다.

문을 닫고 도둑을 잡다: 문을 닫아야만 도둑을 잡을 수 있다. 작은 싸움으로 큰 전술을 비유하다.

빈손: 도둑을 가리킨다. 손에 아무것도 없는 것을 묘사하기도 한다.

아이 엿보기: 창문에서 집을 엿보다. 도둑을 가리키다.

아이 엿보기: 창문에서 집을 엿보다. 도둑을 묘사한 후.

빈손: 도둑을 가리키며 손에 아무것도 없는 것을 묘사한다.

닭을 만져서 개를 훔치다: 좀도둑질을 가리킨다. 부정한 남녀 관계라고도 한다.

짖는 도둑: 도둑을 가리킨다.

세 손: 소매치기, 도둑.

부러진 손 부러진 발: 손발이 더럽다. 좀도둑질을 비유하다.

도둑쥐 도둑개: 쥐처럼 소량을 훔치고, 개처럼 기름을 훔친다. 좀도둑질을 일컫다.

쥐를 훔쳐 개를 훔치다: 쥐처럼 소량을 훔치고, 개처럼 기름을 훔친다. 좀도둑질을 일컫다.

도둑: 좀도둑질을 일컫는다.

도둑을 꾀어 들어오다. 도둑을 집 안으로 유인하다. 나쁜 사람을 실내에 끌어들이는 것을 비유하다.

도둑을 방으로 끌어들이다: 도둑을 방으로 끌어들이다. 적대자나 나쁜 사람을 실내에 끌어들이는 것을 비유하다.

벽에 드릴링: 구멍: 구멍. 초월: 초월. 구멍을 뚫고 벽을 기어오르다. 옛날에는 젊은 남녀가 부모의 목숨, 중매의 말, 자유로운 연애 행위를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다. 나중에는 남녀가 불륜을 저지르거나 도둑이 도둑질하는 것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