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순결함을 지키다'라는 시는 명나라 우천(宇倉)이 지은 '석회음(秦陰)'에서 따온 것이다. 그 시는 다음과 같다.
석회송
명나라? 우천
수천 개의 망치가 깊은 산을 깎아내고 불이 태워버렸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면.
뼈가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이 세상에 순수함을 유지해야 한다.
시적:
석회석은 수천 개의 망치를 거쳐 산에서 채굴되며, 맹렬한 불이 타는 것을 매우 흔한 일로 취급합니다.
세상에서 숭고한 성실성을 지키는 한 몸이 조각나더라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야망을 표현한 시입니다. 저자는 나라에 대한 충성심,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의지, 숭고한 뜻을 지키려는 의지를 석회를 비유로 표현하고 있다. 이 시에는 충절과 순진한 인격을 유지하기 위해 온갖 위험을 피하지 않고 자신을 희생하는 용기를 지닌 작가의 귀중한 정신을 석회를 부르는 단련 과정을 통해 표현하고 있다.
'깊은 산을 깎으려면 수천 개의 망치가 필요하다'는 첫 문장은 석회암 채굴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설명한다. 두 번째 문장은 "불은 아무 것도 아닌 것처럼 타오른다"이다. 물론 "불에 타다"는 것은 석회석을 제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루오 태평'이라는 세 글자를 덧붙인 것은 석회석 제련에 관한 글일 뿐만 아니라, 고상한 이상과 자비를 지닌 사람들이 어떤 가혹한 시련 속에서도 태평하고 태평함을 상징하는 것 같습니다. 얼굴. 세 번째 문장은 "나는 내 뼈가 부서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이다. '뼈가 부서지고 몸이 부서진다'는 석회석을 태워 석회가루를 만드는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훈부웨이'라는 말은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이 있을지도 모른다는 점을 일깨워준다. '순수함을 세상에 남기고 싶다'는 마지막 문장은 작가가 순수하고 순수한 사람이 되겠다는 마음과 의지를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이 시는 시 전반에 걸쳐 상징적 기법을 사용하여 비교한다. 사물과 사람, 사물의 성격과 성격을 비교하면서 인간의 성격이 하나로 녹아있습니다. 말은 사물에 관한 것이지만, 의도는 사람에 관한 것이 아니라 사람이 그 안에 있고, 부르자마자 나온다. 스타일은 대담하고, 추진력은 장엄하고, 경쾌하며 강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