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춤의 역사 소개

티베트 춤의 역사 소개

티베트 민족은 노래와 춤을 잘하는 민족입니다. 이제 티베트 춤의 역사를 여러분께 소개하겠습니다. 관심 있는 분은 꼭 오셔서 살펴보세요!

1. '궈셰'(원형 노래와 춤)의 춤사

'궈셰'는 일종의 손을 잡고 원을 그리며 퍼진 춤이다 티베트 시골에서는 노래하고 노래하는 반으로 나뉘어 전체 그룹이 축제를 벌이고, 스스로 즐겁게 노래하고 춤을 춥니다. 농촌의 마을 이장, 들판, 밀밭에서 흔히 발견됩니다.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낮부터 밤까지 노래를 부르고, 늦은 밤부터 새벽까지 춤을 춥니다. '궈셰'의 등장은 티베트의 농업 발전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으며, 가을 추수밭에서 남녀가 따로 노래하는 작업 형태와 집을 짓는 '아가'의 노동 리듬과도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다. 춤의 동작은 대부분 2/4박자로 바뀌며, 강한 비트로 시작하여 무릎부터 발바닥까지 일직선으로 착지하며, 발놀림은 단단하고 꾸준하며 노동감이 강하다. 댄스 도중에도 남성과 여성이 번갈아가며 경쟁하는 장면을 연출하며, 그룹의 따뜻하고 즐거운 감정을 잘 표현하는 것이 스타일의 기본이다.

2. 뒤쉬에(타운 탭댄스)의 춤사

'뒤쉬에'(타운 탭댄스)는 라지(Lazi)에서 팅그리(Tingri)까지의 시골 노래와 춤을 일컫는 말로, 17세기 중반에 19세기 5대 황제가 정한 쇼톤제(Shoton Festival)에 허우장 중바 티베트 오페라단은 6현 하프 반주로 티베트 오페라를 공연했으며, 구간을 스텝으로 하고, 리듬과 소리의 변화에 ​​따른 무거운 스텝과 경쾌한 가락을 선보였습니다. 열정적인 "Dui의 민속춤" 지역은 표준화되었고 나중에 예술가와 무용 가족에 의해 처리되어 티베트 탭댄스를 도시화했습니다. 라싸(Lhasa)와 시가체(Shigatse)에서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3. "과일상" - 국장무용의 역사

"국장" - 국장무용은 초기 티베트 노예사회 및 선서활동과 관련이 있다 , 이후 점차 노래와 춤의 결합, 노래와 춤의 원형 노래와 춤 형태로 발전했습니다. 고대에는 Guozhuang이 주로 제단 예절에 사용되었으며, 종교적인 의미가 강했습니다. 춤을 출 때 더 절제되어 있었으며, "주로 머리를 숙이고 소매를 구부리고 손을 묶은 채 춤을 춘다"는 위엄 있는 표정을 지었습니다.

4. '강무' 춤의 역사

티베트 불교 사찰무용 '강무'의 유래를 이야기하려면 티베트 불교의 발흥까지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그 과정의 티베트에서. 서기 7세기, 인도의 저명한 승려 파드마삼바바(Padmasambhava)가 당시 인도에서 유행하던 불교를 전파하기 위해 티베트에 왔습니다. 그러나 티베트의 원래 다신교 본종교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박혀 있으며, 외국 종교에 대해 배척하고 거부하는 태도를 취하고 있습니다. 인도의 저명한 승려 파드마삼바바(Padmasambhava)는 티베트에 불교를 보급하기 위해 인도 불교와 티베트 고유의 봉(Bon) 종교를 결합하는 방법을 채택했습니다. 이는 불교의 가르침과 유일한 최고 신인 여래에 대한 존경심을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벤종교에 다양한 신들을 포함시켰습니다. 법의 수호자로서 원시신을 숭배하는 티베트인의 사고방식에 부합하여 당나라 때 티베트에서 티베트 불교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