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무의 학술 성과

동덕모는 비장위학설을 주장하며' 내경',' 난경',' 김궁요략',' 상한론' 등 고전 저작으로 거슬러 올라가 금, 원, 명, 청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그는 박채중가의 장으로서 석금묵의 혁신 정신을 배우고, 자신이 다년간 쌓아온 풍부한 임상 경험과 결합하여 점차 독특한 비장위학설을 형성하였다.

동덕모는 한약이 중국 의료위생 사업의 독특한 특색과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특색이란 중국에게 한의사가 있고, 한의사는 한의사의 특색이다. 우세란 외국에 있어서 일반적으로 서양 의학의 우세는 외국에 있고, 한의사의 우세는 국내에 있다는 것이다.

고대와 현대를 관통하고, 비위를 중시하고, 방청기를 조절하고, 간호를 결합하는 것: 병강을 진단하고, 주병을 잡는다. 질병 치료에서는 외감을 없애고 비위내상을 조절하며 인체의 내외관계를 중시하며' 외성 내창',' 내행기',' 표자화',' 전체주의, 변증치료, 의문병' 를 강조하여 말뚝을 세우는 효과가 두드러진다.

동덕모는 장티푸스와 온병을 하나로 융합하여 유화견의' 육기 모두 화화' 이론과 엽의' 온사 () 가 병에 걸리고 폐가 먼저 공격한다' 는 논점을 특히 추앙했다. 그는' 황제의 내경',' 열병론',' 열병론' 을 계승하여 석금형의 학술사상과 임상 경험을 계승하고 자신의 경험과 결합하여 점차 청외감의 학술사상을 형성하였다.

동덕무는 비위법을 조절하는 것은 비위학설의 구체적인 응용과 발전이다. 특히, 4 시에 비장이 악함을 받지 않을 때, 주신재는 많은 병이 좋지 않다고 말했지만, 비위를 찾으면 많은 사람들이 치료할 수 있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비장위병은 허실, 비장실위, 비장실위를 구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임상 병세가 복잡해서 왕왕 허실이 뒤섞여 한열 겸치된다. 비장과 위를 조절하는 10 가지 방법을 총결하였다. 그 중 공략, 이기기, 청열, 건습함, 소식을 법으로 하고, 익기, 리프트, 온중, 수렴, 양음을 보충한다. 구체적인 임상증후군에 따르면 각 방법은 몇 가지 방법이나 몇 가지 방법의 조합으로 나뉘기 때문에 개요를 잡아 당기고 기계가 민첩하다. 그는 처방전에서 비위병 약량은 가벼워야 하고, 약은 정밀해야 하며, 큰 병은 가벼워야 하며, 효능은 명확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위기를 손상시키지 않도록 체보약을 신중히 사용하도록 제창하고, 기침체를 방지하고, 쓴추위를 신중히 사용하라고 제창하다. 그는 종종 "하늘을 깎지 않고 나무랄 데 없다" 고 말한다. 간이 비위에 미치는 영향을 중시하고, 소간리비법을 잘 이용하다. 그는' 내경' 이 학생의 내용이 매우 풍부해서 계승하고 발양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동시에, 비장위병은 치료와 재발이 쉬우므로, 임상 효능을 공고히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환자의 생활을 스스로 지도해야 한다. 그는 기공 이론을 연구하여' 정기신 삼보' 와' 이기집중정신' 의 논점을 총결하고, 16 자 정식, 즉' 닝심 정좌, 잊기, 자연 호흡' 을 실천하며 임상치료와 정신조절에 적용해 여러 차례 몸져눕는다.

침술과 침약의 결합에 능하다: 동덕모는 침술과 조예가 깊고 침약의 결합을 견지하며 경진의' 금침 동덕무' 로 불린다. 한의학 이론에 정통하여 내과, 소아과, 침술에 능하다. 그는 중국의 유명한 한의학자이자 침술사이다.

학생을 양성하고, 불을 내고 전승하다: 동덕모치학은 엄밀하고, 실사구시하며, 선생님과 친구를 사귀고, 부를 쌓고, 가난을 구제하고, 수많은 사람을 구한다. 그는 지칠 줄 모르고 열심히 연구하여 연이어 5 명의 대학원생을 양성했고, 병을 가지고 중국 최초의 견습제 학술 후계자의 교학 임무를 완수하였다. 그가 죽은 후 학생들은 그의 경험을' 동덕무내과 경험집' 으로 정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