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목면 장위평

목면 < P > 장위평 < P > 등반은 찬란한 동풍이고 태양은 산호 꼭대기에 있다. < P > 봄, 영남에 꽃이 만발하여 많은 사람들이 그 중의 영웅을 알고 있다. < P > 칭찬에 대한 논평 < P > 목면은 영남에서 자라며 관상화로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한대 남월왕은 이를 공물로 법원에 바쳤고' 봉화나무' 라고 명명한 뒤' 산호나무' 라는 이름으로' 서경잡기' 를 수입했다고 전해진다. 앞으로는 면화나무, 등화, 영웅나무 등이라고도 합니다. 목면을 전문적으로 쓰는 고시는 극히 드물다. 이것은 아마도 그것이' 남방 황무지' 에 있는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며, 시인과 시인을 만날 기회가 거의 없다. 장위평은 현대 영남 시인으로서 목면에 대한 세심한 관찰과 특별한 감상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목면을 읊는 시를 십여 곡 썼다. 이것이 그 중 하나입니다.

춘하 교분, 목면나무 낙엽 개화. 꽃은 금색이나 진홍색으로 나뭇가지에 붙어 있다. 멀리서 보면, 그것들은 나무 꼭대기의 산호처럼 눈부시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은 이 장면을 묘사하여 봄바람과 선홍색 태양 속에 두었다. 명말 청초 시인 굴대균은 "11 피트 산호는 목면이고 꽃은 아침노을보다 더 빨갛다" ("남해신사 고목면의 노래") 라고 썼다. 당대 시인 주광 (전 광저우시 시장) 도 목면을 이렇게 묘사했다. "낙엽꽃이 피면 봉황이 날고, 하늘을 높이 솟아 햇빛 아래서 춤을 춘다." 시인은 정말 뜻이 맞는다.

영남 사계절은 봄과 같다. 봄의 영남, 번화한 꽃이 비단 같다. 이 점은 많은 학자들로부터 자주 칭찬을 받았다. 장위평의 눈에는 각양각색의 봄꽃 중에서 영웅나무가 가장 볼만하다. 그는' 동풍 제 1 지' 시에서 열정적으로' 창력이 강하고 당당하며, 꽃 속에 이런 호걸이 있다' 고 칭찬했다. 이것이 바로' 인파 속에서 영웅을 아는 것' 의 각주이다. 영남 봄따뜻한 꽃' 이라는 말과 굴대균의' 남나무는 모두 불이니, 등화불' (같은 책) 은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 P > 이 짧은 시는 화명 표현 대상의 산수를 교묘하게 운용하여 찬사를 보낸다. 직접 제목을 사용하는 것 외에, 등화, 산호화, 영웅나무 등 다른 별명은 모두 교묘하게 시로 짜여져 있다. 그러나 시에서는 꽃나무의 이름이 아니라 목면의 특수한 형태와 영광, 목면나무의 위대함을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 이로써 저자의 글과 사고의 손재주를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