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신에 관한 시 1. 투자하기에 부족한 시는 무엇입니까?
중국에서 가장 강력한 시.
나는 가로칼에서 하늘을 향해 미소를 지으며 용기와 용기를 뒤에 남겼다.
산을 뽑고 일어나, 천하에 노여워한다!
만물생은 사람을 키우고, 사람은 덕이 없어 하늘을 보답한다.
금은 흙처럼 단단하고 철처럼 단단하다.
말을 타고 절벽을 가로질러 활로 호월을 쏘다.
한 사람의 머리가 술잔을 만들어 그의 모든 피를 마셨다.
아낌없이 채찍을 휘두르며 중원을 휘두르며, 원한이 아닌 은혜가 아니다. (서양속담, 원수속담)
나는 하늘이 무너진 것만 같아서 맨주먹으로 원원을 구해야 한다.
10 년 동안의 근심과 괴로움으로, 마산은 병든 원숭이와 같다.
나의 야망은 은혜를 갚는 것이 아니라 고생이다. 동남부 곳곳에 울음소리가 가득하다.
국의금환향영제까지 참았으며, 중원 호걸도 나에게 있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칠사 부자 삼화.
배가 고파서 랜드 로버 고기를 먹고, 웃고, 흉노피를 마시기를 갈망한다
세상의 바람은 우리 세대에서 나와 강호에 들어서자 세월에 의해 파괴되었다.
웃을 때가 있으면 오늘 밤 술에 취해서는 안 된다!
살아, 남자의 남자; 죽어서 영혼 속의 영혼이 되다.
끝없는 숲이 연이어 낙엽을 떨어뜨렸다. 끝없는 강은 시시각각 그 파도를 뒹굴고 있다.
그 당시 김고철마는 만리를 호랑이처럼 삼켰다.
그것은 그것을 강하게 하고, 맑은 바람이 언덕을 불고, 그것은 그것을 가로질러, 명월이 강을 비추도록 강요한다.
옷을 진동하고 천추를 하며 만리류로 가득 차 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10 년 동안 칼을 갈았지만 서리와 추위는 아직 시도되지 않았다.
문을 보고 생각을 멈추다. 장검안은 죽음을 참고 두건을 위해 잠시 치료했다.
2. 당신의 가장 큰 노력을 묘사하는 시
1, 백척간두, 한 걸음 더 나아가 10 방의 경계는 전신이다.
2.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3, Dapeng 바람 하루, 수천 마일을 날아.
4. 이것은 갈 길이 긴 길이지만, 나는 멀리 떨어져 있을 것이다.
5, 화가 치밀어 오르고, 울타리에 기대고, 비가 그치다. 고개를 들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길게 울부짖으며 강건하고 사납다.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6, 천불유열, 풍동, 서, 북, 남.
7, 사람은 하늘을 이기고, 반은 오랫동안 후일월이 없다.
8. 노력하지 않으면 슬퍼진다. 열심히 노력하여 성공을 거둔 시를 묘사하다.
9.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다. 승승장구하기만 하면 된다. 열심히 노력하여 성공을 거둔 시를 묘사하다.
10, 웅관만도가 철처럼 강했고, 지금은 시작에서 한 걸음 더 가까워졌다.
1 1, 웃으며 하늘을 보고 외출한다. 나는 쑥 사람이다.
12, 업종은 높낮이를 가리지 않고 남주가 한가함을 추구합니까?
13,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이루어진다. 깨진 주전자 침몰, 102 진관은 결국 초이다. 노력에 보답이 있다. 또 삼천 갑옷이 있으면 오씨를 삼킬 수 있다.
14, 남편 리, 누가 방을 쓸까. 열심히 노력하여 성공을 거둔 시를 묘사하다.
아직 충분히 놀지 못한 시는 무엇입니까?
중국에서 가장 기세가 높은 시, 나는 가로칼에서 하늘로 곧장 웃으며, 내가 산을 뽑을 수 있는 용기와 용기를 남겼다! 만물생은 사람을 키우고, 아무도 덕이 하늘을 보답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금이 철처럼 단단하면 말을 타고 절벽을 넘기고, 수염의 머리를 술잔으로 두드려라. 너의 피를 마시고 아낌없이 중원을 휘둘렀다. 부자를 증오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착함을 위해서가 아니다. 다만 천정이 붕괴 상태에 있을 뿐이다. 나는 맨주먹으로 연원을 10 년 동안 구해야 한다. 나는 매우 슬펐다. 나는 보상을 받지 못했다. 사람들은 여전히 고통을 겪고 있다. 동남 곳곳에 울음이 가득하다. 나는 국가의 옷이 영디에게 떨어지지 않도록 참았다. 영웅으로 태어나고, 귀신의 수컷 잎으로 죽는 것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흘러내리고,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보고 그 해, 김고철마는 호랑이처럼 삼키고, 그것이 강해지고, 바람이 언덕을 스치고, 그것을 가로지르고, 달빛이 강을 비추고, 만리류가 10 년 동안 칼을 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서리와 추위는 문지기를 시도한 적이 없지만, 장검안은 죽음을 참고 두건을 기다렸다.
4. 전문고시 《맹자 성심》
(1) 맹자가 말했다: "재능을 최대한 발휘하고, 그 성을 안다.
그 성을 알면 그 하늘을 알 수 있다. 자신의 마음을 지키고 자신의 본성을 도야한다면 일을 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다.
나는 젊은 나이에 죽고 싶지 않지만, 나 자신을 키워야 한다. 그래서 나는 결심했다. 맹자는 "선을 위해 자신의 본성을 깨닫는 것" 이라고 말했다.
자신의 본성을 깨달은 것은 천명을 이해하는 것이다. 너의 선량함과 본성을 유지하여 너의 운명을 대하라.
네가 길든 짧든 간에, 너는 자신의 태도를 바꾸지 않고, 단지 자신을 수련하고 운명을 기다리고 있을 뿐이다. 이것은 정상적인 운명을 세우는 방법이다. (2) 맹자는 "운명이 아니라 순종인가? 목숨이 암벽 아래에 서지 않는 오랜 친구이다.
최선을 다하고, 죽고, 이미, 생명이다. 고인 ② 족쇄는 긍정적 인 삶이 아닙니다. 맹자는 "천명 (결정) 이 아니라 천명에 복종하고 정상적인 천명을 받아들이는 것은 없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천명을 아는 사람은 위험한 벽 아래 서 있지 않을 것이다.
거리에서 죽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은 정상적인 운명이다. 범죄로 죽는 것은 정상적인 운명이 아니다. ① 암벽: 무너질 벽.
(2) 족쇄: 수감자 구금을위한 고문 도구. (3) 맹자는 "구하면 얻고, 포기하면 잃는다. 수확에도 좋고 나에게도 있다.
만약 당신이 올바른 방법을 찾는다면, 당신은 삶을 살 수 있지만, 당신이 그것을 찾는다면, 그것은 당신이 그것을 얻는 데 도움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이 밖에서 그것을 찾는다면.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맹자는 "구하면 얻고, 사취하면 잃는다" 고 말했다. : 이렇듯 찾는 것은 얻는 데 유리하다. 왜냐하면 내가 찾는 것은 내 안에 존재하기 때문이다. (마하트마 간디, 노력명언)
도리를 구하면 인연이 있기 때문에 얻는 데 불리하다. 왜냐하면 내가 바라는 것이 내 밖에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 맹자는 "모든 것이 다 갖추어져 있어 동풍만 빚졌다.
역행하고 성실하여 크게 기뻐하다. 너그럽고 인심이 강하고 인심이 프로가 아니다. ""
맹자는 "나는 만물의 이치가 있다. 클릭합니다 네가 가진 진실은 진실이고 행복보다 더 위대한 것은 없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다른 사람을 용서하는 방식대로 해 보세요. 더 가까운 인술은 없다. (5) 맹자는 "일을 열심히 하지 않는 자는 책을 읽지 않는 자는 평생 모르는 자도 많다" 고 말했다.
맹자는 "일을 하면서 이해하지 못하고, 습관이 되어 주의하지 않고, 평생 이 길을 걸어도 무엇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은 모두 일반인이다" 고 말했다. (6) 맹자는 "사람은 뻔뻔해서는 안 된다.
파렴치한 치욕, 파렴치. 맹자는 "사람은 파렴치하게 태어날 수 없다.
파렴치한 것을 수치로 삼고, 파렴치하다. (7) 맹자는 "인민대표대회를 부끄럽게 여긴다.
환경을 잘 바꾸는 것은 결코 수치스럽지 않다. 만약 당신이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다면, 만약 당신이 인간이 아니라면, 당신이 인간이라면? 맹자는 "수치심은 사람과 관계가 매우 크다.
정치와 계략을 부리는 사람은 도처에서 염치가 없다. 나는 남보다 못한 것이 수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어떻게 해야만 다른 사람을 따라잡을 수 있습니까? (8) 맹자는 "고대의 현왕은 좋고 기세를 잊는다. 왜 고대 성현이 독존했는가? 도를 누리고 사람을 잊는 기세를 누리고, 제후들은 서둘러 그것을 보지 않으면 안 된다.
보고도 조급해서는 안 되는데, 나 왜 그래? 맹자는 말했다: "고대 성 xianxian 관대함, 권력을 잊었다; 고대 성현들도 그렇지 않나요? 그들은 거리를 돌아다니며 남의 권세를 잊기를 원하기 때문에 왕공대생은 존경과 예의가 없는 현자를 자주 볼 수 없다. 그들을 제후로 취급하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만나는 것은 매우 적다. " (9) "맹자" 는 송구강이 말했다: "쉬운 여행 평화? 클릭합니다 나의 아들이 여행한다.
사람들은 알고 있지만, 또한 당황; 남들은 모르고 다투기도 한다. 맹자는 송구연에게 "로비를 좋아하세요? 내가 너에게 로비에 대해 말해줄게.
사람들은 내가 근심 걱정 없고,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한다. 남들은 이해하지 못하므로 나도 요구할 것이 별로 없다. 왕위: "너 어떻게 이렇게 시끄러울 수 있니? 클릭합니다 송구군이 물었다. "어떻게 근심 걱정 없이 부탁할 수 있단 말인가? 그는 "도덕, 음악, 정의를 존중한다면 소음을 낼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러므로 독서인이 가난하고 불충실한 것은 도를 벗어날 수 없다. 가난하고 불충실, 그래서 학자 자신의 방법; 인민은 도를 벗어날 수 없어서 실망하지 않았다.
고대인, 성공, zega 사람들; 성공하지 못하고 슬림하게 세상 물정을 만나다.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선함은 천하를 겸비한다. (서양속담, 돈속담) ""
맹자는 이렇게 말했다. "숭덕은 의를 사랑하니, 근심 걱정 없이 바랄 것이 없다. 그래서 학자는 가난하면 의리를 잃지 않고, 성취는 도를 떠나지 않는다.
가난은 의리를 잃지 않고, 선비는 자신의 절개를 유지할 수 있다. 성공하면 길에서 벗어나지 않고 국민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고대 사람들은 성공할 때 사람들에게 은혜를 베풀었다. 실의에 빠졌을 때 자신의 품성을 키워 세상에 산다.
가난할 때는 독선해야 하고, 성공할 때는 천하를 잘 해야 한다. 주 1 송구천: 이름, 신세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10) 맹자는 "문왕이 앞으로 흥성하는 것은 모두 인간이다. 부약영웅, 문왕은 없지만, 여전히 성세가 있다. 클릭합니다
맹자는 "문왕 (그런 성자) 이 나타나기 전에 모두 일반인들이 노력하고 있다" 고 말했다. 훌륭한 사람은 문왕이 없어도 노력할 수 있다. "
(1 1) 맹자는 "한위 () 의 집, 자만하면 멀리 간다" 고 말했다. 맹자는 "한위의 부를 그에게 주다. 만약 그가 아직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한다면, 그는 일반인을 훨씬 능가할 것이다. "
주 1 한위 집: 춘추말기 진국 육경 중 한위 두 곳을 가리킨다. 이 두 가문은 당시 큰 권력과 많은 재산을 가지고 있었다.
② 루 (k): "보라" 라는 차용어는 응당한 뜻에 달려 있다. (12) 맹자는 "불평은 하지 않지만 사람들에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게 하라" 고 말했다.
생살인으로, 비록 죽어도 살인범은 탓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맹자는 이렇게 말했다. "휴식을 취하고 일을 기다리면 백성이 아무리 힘들어도 원한을 품지 않는다. 피살자는 그를 죽인 사람을 탓하지 않지만, 생존의 원칙에 따라 사람을 죽이다. ""
(13) 맹자는 "폭군의 백성은 근심과 같고, 왕의 백성은 그 노여움과 같다" 고 말했다. 원한도 없고, 이익도 없고, 백성들이 날마다 선함을 향하여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군자가 하는 일은 전환이고, 구하는 것은 신이며, 세상과 함께 오르내리는 것이다. 작은 보충인가요? 맹자는 "패왕의 민악, 성왕의 백성은 홀가분하다. (성왕의 백성) 원망 없이 죽임을 당하고, 이익을 얻고, 보답을 받지 않는 사람은, 종종 나날이 좋아지지만, 누가 그들을 이렇게 만들었는지는 알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성인들이 지나간 곳은 영향을 받았다. 네가 사는 곳에는 신기한 변화가 있고, 자연의 공덕은 천지의 공덕과 같다. 그냥 작은 복지인가요? (14) 맹자는 "인자함은 인심보다 못하지만, 선정은 선교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훌륭한 통치는 백성들에게 겁을 준다. 좋은 가르침, 사람들은 그것을 좋아합니다.
좋은 정치는 민재를 얻고, 좋은 가르침은 민심을 얻는다. 맹자는 "인자한 말은 인명보다 못하며, 선정은 선보다 못하다" 고 말했다.
5. 최선을 다한 시를 표현합니다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에 이미 죽었다.
삼국촉제갈량 "후출사표". 허리를 굽혀 절하다: 허리를 굽혀 존경을 표하는 것은 신중하다는 뜻이다. 중지됨: 중지합니다. 조심하고,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은 후에 이미 죽었다. 후출사표' 에 언급된 역사적 사실들은 대부분 자기 모순이며,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의 소행으로 여겨지는데, 제갈량의 소행이 아니다. 하지만 ~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한 표관 수법으로 제갈량의 공적인 성격을 정확하고 생동감 있게 표현하여 제갈량의 이미지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 후세에 충신 품격을 찬양하거나 충성을 표현하는 상용성어가 되었다. 지금 인용할 때' 힘' 은 종종' 최광' 으로 쓰인다.
삼국시대 촉한 재상, 정치가, 군사가 제갈량 《후예》
한 가지 일을 열심히 하는 것은 정말 인생에서 첫 번째 일이다. 미국 실업가, 과학자, 사회활동가, 사상가, 외교관의 말을 인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