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첫째, 시대배경 < P > 왕조의 차이에 주의를 기울이고 국력의 차이는 시인의 예술 풍격에 영향을 미치거나 그에 상응하는 시 유파를 형성하여 비슷한 사상적 정서를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당나라는 초당, 성당, 중당, 만당 네 기간으로 나뉜다. < P > 초당시대에는 신선하고 강건한 스타일을 만들어 시인의 추구가 되었다. 성당 시대에 당제국은 번영 창성의 정점에 이르렀고, 청수한 산수전원시파와 호마이의 변세시파가 생겨났다. 중당 시대에는 현실을 직시하고, 흥리와 폐단을 없애고, 시인은 여전히 성당의 강함을 동경했다. 만당 시대에는 흥국이 가망이 없었고 시인의 슬픈 감정이 시단을 뒤덮었다. < P > 2. 작가의 인생 경력을 장악하는 것 < P > 은 이른바 지인론세, 시언지, 작가의 인생 경력이 다르면 시를 통해 표현된 사상적 경향도 다르다. 따라서 감상할 때 작가의 생활경험에서 돌파해도 무방하다. < P > 셋, 주석 중시 < P > 시주는 한 편의 시 후 명제가 주는 보주이며, 저자가 이 시를 쓸 때와 관련된 시대적 배경에 대한 소개일 수도 있고, 시에서 읽기가 어려운 어구에 대한 설명일 수도 있고, 시에 관련된 전고 등이 될 수도 있어 시 전체와 뒤의 답안을 읽는 데 매우 중요하므로 쉽게 놓아서는 안 된다. 주석 내용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주석과 시 전체의 연계를 찾다. < P > 4,' 시안' < P > 을 찾아 내용을 읽고 시험문제와 관련된 어구를 찾아 시안을 추출한다. 시의 이미지를 분명히 하고, 다시 돌아가서 시의 의경을 탐구하고, 시의 의취를 체득하다.

시의 이미지를 찾는 것이 감상의 출발점이다. 시의 의경을 체득하는 것은 감상의 관건이다. < P > 5. 서면표현을 강화하고, 논리질서 < P > 수험생은 한 편의 시에 대해 일정한 견해와 깨달음을 가지고 있지만, 일단 여러 언어를 설명하면 학생들의 사유는 크게 떨어지고, 쓴 감상문은 논리와 조리가 부족하여 관련 시가 감상 용어를 정확하게 운용할 수 없고,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없다. 채점 효과로 볼 때, 채점 교사들도 상큼하고, 표현이 치밀하며, 조리가 명확하고, 논리적인 답안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는

1, 포인트 답안, 포인트 후 예시를 시도해 볼 수 있다. 하나, 둘, 셋, 넷, 우선, 둘째 등의 표지판이 뚜렷한 스타일을 채택하면 시 감상 방법은 종종 조리가 뚜렷한 평가를 받는다.

2, 시론시, 가지도 가지도 덩굴도 없다. 시 자체에 대한 이해를 강조하는데, 답안을 대답할 때는 일반적으로 경전을 인용할 필요가 없고, 일반적으로 이야기할 필요가 없다.

3, 감상 용어의 적절한 사용. 예를 들면:' 내 경지',' 내 경지 없음',' 내 관점으로 모든 것이 내 색채를 띠고 있다',' 말이 무궁무진하다' 등의 감상 용어는 답안을 더욱 기발하게 보이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