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초서는 조장, 금초, 광초로 나눌 수 있다. 초서의 기본 내용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첫째, 초서는 획이 생략되고 구조가 간단한 글이다. 둘째, 초서는 점화를 기본 기호로, 옆부분과 문자의 일부 대신 가장 상징적인 스타일이다.
셋째, 초서의 획은 서로 호응하여 빠른 필기와 필기자의 감정을 표현하기 쉽다.
초서: 한자의 한 스타일로 구조가 간단하고 획이 연속적이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한대에 형성되어 글쓰기의 편의를 위해 예서의 기초 위에서 진화해 왔다. 조장, 조금, 광초가 있습니다.
초서는 쓰기에 편리한 쓰기 방식이다. "Shuo Wen jiezi" 는 말했다: "hanxing 에는 초서가 있습니다." 초서는 한초에 시작되었는데, 그 특징은 글자의 윤곽을 유지하고, 관원의 규칙을 파괴하고, 달리게 하고, 빨리 가는 것이다.
본의로 초서라고 합니다.
획의 변화는 규칙적으로 따라야 한다. 예를 들면 송강판 삼국오의 급장과 같다. 오늘 풀은 격식에 구애되지 않고 유창하며, 작품을 대표하는 것은 왕희지의' 초월' 과 진대의' 득시' 가 있다. 당나라에 들풀이 나타났다.
장욱 () 과 회소 () 를 대표하는 필법이 광범하고 얽매이지 않아 완전히 실용에서 벗어난 예술 창작이 되었다. 그때부터 초서는 서예가가 조장, 조진, 광초를 모방한 것일 뿐이다. 들풀' 의 대표작, 당대의 장욱의' 복통', 회소의' 자전체첩' 등 모두 현존하는 진품이다. 넓은 초서.
초서의 쓰기 스타일을 일컫는 말. 두 가지 경우를 포함한다: 첫째, 글이 통일되지 않은 고대에는 당연히 통일규범적인 초서가 없을 것이다. 당시 조잡한 글이 나타났다.
넓은 의미의 초서에 속한다. 둘째, 문자 통일 후, 비상시, 문서 초안, 다른 사람의 대화 기록, 획이 빠르고, 획이 연필이 생략되고, 편지의 난잡한 글자가 표준화되지 않는다. 이런 난잡한 글자는 의사소통을 하기 어렵고, 심지어 시간이 길어도 글을 쓰는 사람도 식별하기 어렵다. 이 조잡한 글자는 넓은 의미의 초서에 속한다.
초서
글쓰기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긴 약정의 속속 과정을 거쳤는데, 특히 전서가 예서로 바뀌는 시기에 민간에서 유행하는 초서문자가 점차 많아지고, 필기법도 점차 통일되고 있다. 양이 질적으로 변하는 과정을 거쳐 마침내 법도가 있는 초서, 즉 조창 () 이 생겨났고, 다시 오늘의 초서 () 로 발전하였다. 좁은 초서는 조창과 오늘의 풀을 가리킨다.
조장의 초안 작성 방법은 이미 기본적으로 형성되었다. 일반적인 초안 작성 방법은 규범적이고 유연하며 기본 내용에는 다음 세 가지 측면이 포함됩니다.
첫째, 초서는 획이 생략되고 구조가 간단한 글이다. 둘째, 초서는 점화를 기본 기호로, 옆부분과 문자의 일부 대신 가장 상징적인 스타일이다. 셋째, 초서의 획은 서로 호응하여 빠른 필기와 필기자의 감정을 표현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