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 형식에서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1) 고시 (당 이전의 시), 초사, 악부시를 포함한 고시. "송", "송행", "어록", "굴곡", "링" 등 고시체식에 주의하는 것도 고시에 속한다. 고전시는 대립하지 않고 운율이 자유롭다. 고전시의 발전 궤적: 시경 → 초사 → 한푸 → 한악부 → 위진 남북조 민가 → 건안시 → 도시 등 문인 오언시 → 당대의 고풍 신악부.
② 운율시와 절구를 포함한 현대시.
③ 단어는 일명 석유, 긴 단문, 굴자, 굴자, 악부 등이라고도 한다. 그 특징: 성조는 고정된 틀이 있고, 문장은 고정된 숫자가 있고, 단어는 고정된 성조가 있다. 단어에 따라 장조 (9 1 단어 이상), 중조 (59-90 단어) 및 단조 (58 단어 이하) 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단어는 단음과 이중음으로 나눌 수 있고, 이중음은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단어의 계층과 수량은 같거나 대략 같고, 단음은 단지 한 단락일 뿐이다.
한 단어의 한 단락은 한 궐이나 한 편, 첫 번째 단락은 전궐, 상궐, 상편, 두 번째 단락은 후궐, 하궐, 하편이라고 한다.
④ 굴곡, 일명, 악부. 원곡은 산곡과 잡극을 포함한다. 산곡은 김대에서 흥성하여 원대에서 흥성하며, 풍격은 단어와 비슷하다. 특징: 글자 수에 속자를 추가하여 구어를 많이 쓸 수 있다. 산곡은 시와 노래 두 가지를 포함한다. 세트 수는 일관된 한 세트의 노래로, 적으면 두 곡, 많으면 수십 곡이다.
각 그룹은 첫 번째 곡의 곡을 전체 곡의 이름으로 사용하며, 전체 곡은 반드시 같은 궁조여야 한다. 그것은 손님이 없지만 청창극밖에 없다.
시의 주제에서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① 풍경에 관한 서정시, 풍경 명소와 자연 풍경에 관한 서정시. 현실에 대한 불만으로 인해 일부 고대 시인들은 자신의 감정을 산천에 기대어 강과 호수의 풍경과 자연 풍경을 묘사함으로써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시가에는 흔히 뒤에 묘사된 풍경들이 표현해야 할 감정이 담겨 있는데, 이는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것이다. 그 스타일은 신선하고 자연스럽다.
(2) 영물 서정시, 시인은 영물의 모양, 특징, 운율, 성격을 묘사하여 시인의 감정을 기탁하고 시인의 정신, 품질 또는 이상을 표현한다.
(3) 시에 대한 향수감이 있다. 한 가지 일로 시인의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예를 들면 향수, 향수, 친구.
(4) 회고영서사시, 역사전고를 제재로 하거나, 자신의 견해를 표현하거나,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거나, 산전수전의 정을 토로하다.
⑤ 변두리 전투를 묘사한 시, 변두리 풍경과 변변 장병들의 군 생활을 묘사하거나 낙천적인 호마이나 향수의 정을 표현하며, 풍격이 비장하고 획이 대담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