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유가사상의 역사적 배경과 중국 교육에 미치는 영향.

[요약] nbsp; 백가를 파면하고 유학술을 독존하는 것은 한제국이 주도적 이데올로기를 확립하는 현실적 필요이자 정치 대통일의 필연적인 결과이다. 그러나 통치그룹의 구호와 구호는 한 가지이고, 그 정치 실천에서의 구체적인 조작은 또 다른 일이다. 양무제 본인은 진정으로 배외존하고 백가를 파면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양무제 이후 유가도 배외하지 않았고, 백가쟁명도 파면되지 않았다. 한나라와 역대 제왕을 살펴보면 치국의 전략과 수단은 줄곧 왕패에 의해 채택되어 왔으며, 유가 사상의 상징적 의미는 그 실제 작용보다 훨씬 크다. 한무제가' 타격' 과' 존정 방략' 을 실시하는 것은 단지 동중수의 건의에 의한 것이 아니다. 한고조시대부터 양무제 시대까지 냉정하고 변덕스럽고, 식견이 넓고, 원대한 유교 정치가들이 유교 사상 체계에 큰 공헌을 한 것은 분명 어떤 술주정뱅이 유가의 능력보다 훨씬 더 큰 역할을 한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천인 삼책' 의 영향은 학술적인 것이지, 정치적인 것이 아니라, 당시의 역할도 후세 학자들이 꾸며낸 것만큼 심오하지 않았다. [nbsp 키 nbsp 를 끕니다. Word ]nbsp 입니다. 무제 nbsp;; Nbsp 대통합NBSP 동중슈 nbspnbsp 는 수백 명의 nbspnbsp 베이징사범대학 주계전 교수가' 중국사회과학원대학원학보' 2003 년 2 기' 한무제 독존유술' 을 발표했습니까? --사고 방식의 문제에 대해서도 이야기하십시오. 이 문장 다 보고 나면 사람들은 의혹으로 가득 찰 수밖에 없다. 몇 가지 예를 들어 보자:' 유가 경전은 한나라에서 생겨났다' 는 것이' 한대는 유가 전속' 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까? 공자는 루에서' 위관',' 밭을 차지하다' 등 소관만 한 적이 있다. 그는 어떻게' 치재루' 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진시황 장남 푸숙이 공자와 유가사상의 영향을 많이 받는 근거는 무엇입니까? 시마 키안 정말 "동 Zhongshu 클래스"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편폭의 제한으로 주계전 교수에게 의문을 제기하는 핵심 질문은 세 가지뿐이다. 한무제는 정말 독존유술인가? 동 Zhongshu 정말 "한 황제 감사" 인가? 이로부터 나온 세 번째 질문은 한무제 통일의 정치적 결정이 학자인 동중서 덕분이 될 수 있느냐는 것이다. 보아하니 문제는 한제국이 주도하는 이데올로기의 초보적인 확립으로 말해야 할 것 같다. NbspA nbsp 입니다. 주도적 이데올로기의 확립에서 진망에서 한실흥에 이르는 짧은 15 년 역사는 은은한 반성과 의미심장한 자성을 남겼다. 한초, 전북 정치에 대한 이론적 총결산과 평가는 이미 보편적인 사회사조가 되었다. 사실 한나라가 세계를 통치하는 기본 방식 수에 대한' 대토론' 으로 볼 수 있다. 고제의 요구에 따라 루자는 12 편의' 신어' 를 써서 진 () 이 천하를 잃은 원인을 분석했다. Jia Yi 는 불멸의 장을 썼다-진 (Qin) 에 관해서, 그 유명한 결론은 "자비 (Renshan) 는 포기하지 않는다. 공격과 수비는 다르다" 는 것이다. 바로 이 순간 국가가 이데올로기를 주도하는 선택과 확립이 제왕의 장상 의제로 거론된 것이다. 진 () 나라가 6 국을 멸하고 제후를 삼키는 것은 철권과 절대적인 군사력에 달려 있다. 만약' 남쪽이 천하의 왕이다' 가 이 길에 의지한다면, 분명히 통하지 않을 것이다. 진 정위 (Qin Wang Davis) 의 실수는 먼저 그의 이데올로기 적 이해에서 일어났다. 즉, 우리는 아직 천하가 직면한 새로운 상황, 새로운 문제에 대해 전면적이고 정확한 예측을 할 수 없고, 문제를 생각하고, 문제를 처리하는 방식은 아직 전쟁 상태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했고, 변화 전략, 날카로운 칼의 긴박성과 중요성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했다. 천하를 합병하는 것은 일시적인 강력한 무력과 법가의 잔혹한 법률에 의지할 수 있지만, 국가를 다스리는 것은 유화, 순종, 인의의 권유, 여론의 인도를 통해 민심을 얻어 집권 핵심의 호소력과 응집력을 강화하는 방법을 바꿔야 한다. 결국' 공격' 방식은' 수비' 방식과 다르기 때문에' 공격' 의 정치는' 수비' 의 정치와 다를 수밖에 없다. 따라서 인의정책이 시행될 수 있을지는 세계를 보위하고 국가를 통제하는 열쇠가 된다. 자이의 논점은 한초에 학계와 정계의 광범위한 인정을 거의 받았다. 이것은 가까운 장래에 소위 유교 사상을 위해 여론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지아 이순신 (Jia Yi) 은 진 (Qin) 정부가 왕도 폐지, 가혹한 형벌, 폭정 방임 등의 하위 라인을 비난했다. 현 왕조의 황제가 헤게모니를 포기하고 권력 변화를 알고 자비 정책을 시행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 장기간의 격렬한 반박과 잔혹한 사회 선택을 거쳐 전국시대의 백가쟁명은 황로 형법 음양가 유가 사상이 성행하는 진한시기로 표류했다. 사마담의' 논육요' 는 각각 음양, 유, 잉크, 명, 법, 도에 대해 논평했다. 사마담의 이해에 따르면, 제자백가의 차이는 있지만,' 천하가 통하지 않고, 다른 길은 함께 돌아간다' 는 것은 대세의 추세이다. 이는 각종 이론 간의 상호 흡수, 융합, 교류, 통일의 가능성과 필연성을 강조한다. 한 역사학자의 사고는 제국 사상의 통일 추세를 드러낸다. 정치 무위가 한초 사상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은 느슨하고 자유로운 학술 분위기의 형성이다. 한고조가 개국을 창설하기 시작했을 때, "감히 책을 휴대하는 자는 여전히 존재한다" 는 진율. 진나라 () 는 "문장 () 를 불태우고 우천수 () 로 태웠다." ("한서 암페어; #8226; 예문지의 직접적인 재난은 학술의 쇠퇴이다. 아마도 고제 이후, "진나라의 패로 개진하고, 대량의 장서를 모아, 헌서의 길을 넓히기 시작했다" 고 말했다. "혜제는 4 년 동안 책을 휴대하는 법을 폐지했다. 문제가 즉위하여 학술을 더욱 중시하다. 일단 그가 역사책을 수색하자 진 박사가 탄생했다. 북한에는 전기와 시 박사를 포함한 70 여 명의 박사 장교가 있다. 그는 또한 자이, 오, 궁을 조신으로 임명했다. 한때는 요리를 편리하게 하기 위해 시스템을 개조하려고 양조하고 있었다. 이곳에는 진 () 이 불에 타서 살아남은 고서가 많이 있다. 제왕에서 문경천하에 이르기까지 통치자가 황로학을 봉행하기 때문에 생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