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근 씨가 집필한 『서유기』는 유교, 불교, 도교를 융합한 작품으로 볼 수 있는데, 대부분의 독자들의 눈에는 이 명나라와 청나라의 작품이 관련되어 있다. , 여래 부처님, 보리사, 기타 개별 인물은 모두 평범한 사람들이 상상할 수없는 것입니다. 서유기 전체를 여러 번 읽어도 보리의 기본 정체성과 진실을 이해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여래 부처님의 힘.
대부분의 사람들의 눈에는 천성적으로 장난꾸러기인 손오공도 총명하고 재능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를 바탕으로 손오공은 행운을 빌어 신뉴허저우에 도착해 조의 제자 밑에서 예배를 드린다. 보리. 짧은 시간 안에 손오공은 천상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능력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점만으로도 보살의 진정한 정체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깊은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반면, 손오공은 천궁에서 문제를 일으킨 후 장난꾸러기 원숭이 머리에 의해 오행산 아래로 눌려졌습니다. 성공적으로 진압되었지만 사실 여래 부처님도 손오공을 진압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타액은 손오공을 함정에 빠뜨린 다음 그를 구름처럼 오행산 아래로 짓밟았습니다.) "한 번 스승은 영원한 아버지"
돌 틈에서 뛰어내려 마침내 싸우고 승리하는 부처가 되기까지, 공부를 마치고 돌아온 손오공이 마침내 화과산으로 돌아오기까지, 당신이 어떻게 말하든 Sun Wukong은 Xiniu Hezhou로 돌아가 그의 멘토를 만나야 합니다. 손오공이 학업을 마친 후 보리대사에게 작별 인사를 했지만, 보리대사는 손오공에게 "이번에 갈 때 누구에게도 스승이 된다는 말을 하지 말고, 다음에도 다시 찾아오지 말라"고 손오공에게 명확하고 엄격하게 명령했습니다. 미래"! 그러다가 Sun Wukong은 그 후 몇 년 동안 정말로 Xiniu Hezhou로 돌아오지 않았고, Patriarch Bodhi의 얼굴을 보러 다시 돌아오지도 않았습니다.
사실 우성은 선생은 보리사님의 신비한 정체를 베일로 은폐하기 위해 그런 음모를 꾸몄습니다. 그가 작별 인사를 할 때 그렇게 합니까? Sun Wukong이 다시 방문하도록 하시겠습니까? 사실, 보리사님의 관점에서 볼 때, 손오공이 자신을 찾아오지 못하게 하고 손오공이 자신을 다른 사람들에게 언급하지 못하게 하는 직접적인 목적은 여래 부처님이 자신의 존재를 알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Bodhi의 강력한 마력, 그는 Sun Wukong의 미래 경험도 계산했음이 틀림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Sun Wukong이 자신을 다른 사람들에게 언급하게 할 수 있었겠습니까?
무한한 마력을 지닌 노불사로서, 조용히 지내는 것이 인간 행동의 기본 기준이다. 비록 보살이 손오공에게 자신의 마력을 가르쳤지만, 그는 여전히 손오공의 일에 관심을 갖고 싶지 않았다. 나중에. 특정한 운명이 있고 Sun Wukong은 나중에 부처가 되는 길을 택했고, 보리사님 자신도 부처이자 도교이기 때문에 여래불과 같은 사람들에 비하면 보리사님은 여전히 세속적인 일을 무시하고 집중하는 쪽을 선택할 것입니다. 재배. 왜냐하면 서방의 지도자인 여래불에 비해 보리조사님은 더 관대하고 세속적인 일에 무관심하기 때문입니다.
완고한 손오공에게 그가 주인과의 약속을 지킨 이유는 "신뉴 허저우에게 작별 인사를 한 순간부터 다시는 주인을 만나러 돌아오지 않았고, 당연히 그는 "스승에 관한 어떤 말도" 이로부터 나는 대담하게 추측할 수 있습니다: Sun Wukong은 Bodhi 총대주교의 내면의 힘과 강력한 마법의 힘을 확실히 잘 알고 있습니다. 그의 주인에게 만들어지면 Sun Wukong은 정말로 자신의 삶을 저울질해야 할 것입니다. 게다가 감상적인 관점에서 볼 때, "하루는 스승으로, 인생은 아버지로"라는 유교적 사상도 손오공에 의해 항상 지지되고 있는데… 여래 부처님보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보리사께서 손오공의 운명을 예견했다는 점입니다. 당승은 진경을 얻기 위해 서천 레이인사에 성공적으로 도착했고, 손오공은 투승불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여래 부처님은 손오공의 스승이 보리사라는 것을 짐작하지 못했지만, 여기에는 분명한 힌트가 있습니다. 아마도 여래불이 원작일 것이다.
나는 방금 Sun Wukong이 세 가지 신 및 괴물과 근본적으로 다르다고 추측했습니다.
"나의 부처님은 극락을 설하기 위해 경전을 지으셨고, 관음보살은 의도적으로 장안으로 갑니다"라고 언급합니다: "나는 깊은 괴로움, 삼계에 나타나는 근본 원리는 공(無)과 같으니 이것이 생사의 시작이니라.”
이 구절의 설명을 보면, 여래 부처님께서 손오공을 오행산 아래로 누른 후 개인적인 체험을 하셨다는 것입니다. 위의 문장을 번역하면 아마도 나 여래 부처님은 삼계를 보았으며 오랫동안 그의 몸과 생각이 모두 이루어지기를 기대했다는 뜻일 것입니다. 무(無)로 돌아가지만, 원숭이 머리를 내준 후 느낀 점은 그에게 뜻밖이었다. 왜냐하면 이 사건을 통해 삶과 죽음의 의미를 이해하게 되었고, 또 여전히 뭔가가 있음을 깨닫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 세상에는 불교보다 더 깊은 의미가 있습니다.
여래 부처님의 이러한 개인적인 경험은 표면적으로는 단순한 진술로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Sun Wukong 자신의 힘과 Sun Wukong 뒤에 있는 힘을 강조하는 암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래부처님은 어떤 분입니까? 이제 손오공을 토벌하는 과정에서 나는 삼계를 넘어서는 어떤 느낌을 경험했습니다. 여러분은 손오공이 이런 재앙을 저지른 이후 왜 여래 부처님은 완전히 놔두지 않았느냐는 질문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손오공이 법을 제압한다? 단지 칠층탑을 짓는 것보다 한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것이 낫다는 불교 사상 때문일까요? 우리가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 것은 500년 후, 여래 부처님과 관음보살이 이 어려운 변신 과정에서 관음보살, 당승, 그리고 당승과 그의 제자들을 위한 '그냥 여행'을 마련했다는 것입니다. 죄를 지은 그의 제자들은 노동개혁의 '먼 길'에 나섰다…
물론 그 과정에서 여래불이 손오공과 맞서 싸웠을 가능성도 있다. 나는 Sun Wukong 뒤에 있는 Patriarch Bodhi의 모습을 발견했고, Patriarch Bodhi는 Sun Wukong에게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음을 이해했습니다. 왜냐하면 보리사님의 마음 속에서 그는 손오공에게 짧은 시간 안에 자신의 마력을 가르쳤을 뿐이고 손오공의 완고한 원숭이 본성을 실제로 바꾸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계속해서 수행하고 나가서 삼계의 다양한 상태를 경험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면 Sun Wukong의 미래가 망가질 수 있습니다. Sun Wukong을 놓아주고 밖으로 나가서 시도해 보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그리고 내가 확신할 수 있는 것은 보살이 손오공을 내보내기로 결정했기 때문에 손오공과 신불 사이의 후속 협상과 부처를 물리치기 위한 전투의 최종 결과를 기대했음이 틀림없다는 것입니다. Lianglang은
"스승의 지시를 따르라"는 것이 Sun Wukong이 자신의 미래와 운명을 위해서든, 그의 스승인 Patriarch Bodhi를 보호하기 위해서든 여전히 고수하지 않는 원칙이라고 말했습니다. 유출해! 서방 여행에서 겪었던 99번과 81번의 어려움은 보리사께서도 보셨을 것입니다. 반면에 여래불, 관음보살 등 불교계의 사람들도 그것을 보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손오공의 수행과 변신에 대해 보리조사와 여래불은 서로 다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다. Sun Wukong에 대한 원한이 그의 마음 속에 극도로 흥분되었을 것입니다. Sun Wukong이 성공적으로 승리의 부처님으로 승격되는 것을 보고 그의 마음에 떠오른 것은 아마도 "탕자는 결코 금으로 대체될 수 없다"는 자연스러운 감정이었을 것입니다!
손오공의 여정에서 우리는 여래께서 손오공을 위한 길을 미리 계획해 두셨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81가지 어려움 속에서 손오공은 어려운 일에 직면할 때마다 언제나 그가 갈 것이기 때문입니다. 신계와 불계는 도움을 구할 때마다 손오공이 이 시련을 해결하도록 완벽하게 도와줄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여래 부처님께서 이미 이 변화의 길을 진행하셨다고 말합니다. Sun Wukong을 위해 공식화되었습니다.
그러나 여래 부처님 이전에 보리조사님도 손오공을 위한 길을 펼쳤던 것 같은데, 보리조사님이 손오공을 위해 마련한 계획에는 여래 부처님도 그 중에 계십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두 보살과 여래 부처님 중 누가 더 나은지 모두가 알아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