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매미는 이렇게 처량하고 다급하게 울며 장정을 마주하고 있는데, 바로 저녁 무렵이었고, 갑작스러운 비가 막 멎었다.
모든 계좌는 기분이 없어서 장소와 란주가 생각나서 보내달라고 재촉했다.
손을 잡고 상대방을 바라보며, 눈물이 눈가에 맴돌고, 결국 말이 없을 때까지, 수많은 말이 목구멍에 걸려 말을 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생각하며 천리 밥 짓는 연기, 황혼이 짙고 초하늘이 넓다.
예로부터 정이 이별을 상하다.
더구나 추운 가을 명절이다.
내가 오늘 밤 깨어날 때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알아? 버드나무 기슭에는 작은 바람과 그윽한 달이 있다.
오랜 시간 동안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있지 않았고, 나는 명실상부한 좋은 날씨, 좋은 풍경에 만족할 수 있기를 기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풍속이 천기백괴하니, 누구와 이야기할까.
이 단어는 이별의 정을 토로하는 천고의 작품으로 송대류사와 완곡한 언사의 걸출한 대표이기도 하다. 시 속 작가는 정경을 떠나 애인에게 작별을 고할 때의 진심을 토로하여 감동적으로 표현했다. 단어의 첫 번째 편은 이별의 장면이고, 두 번째 편은 이별의 장면이다. 시 전체가 기복이 심하여 송원 시대에 유행하는' 송김십가곡' 중의 하나이다. 다른 시간에 관한 처음 세 문장을 써서 명절의 장소와 순서를 지적하다. 예기&; S226 「월령」은 "가을꿈의 달은 사람을 한심하게 한다" 고 말한다. 보이는 시간은 대략 음력 7 월이다. 그러나 시인은 순전히 객관적으로 자연 경관을 묘사한 것이 아니라, 경물의 묘사, 분위기의 렌더링, 정경, 우의를 통해 깊은 의미를 담고 있다. 가을, 황혼, 소나기, 한기, 시인이 보고 들은 것은 곳곳에서 쓸쓸하다. 정자가 늦었다' 는 말 한마디에 중간에 칼을 꽂았고, 매우 우울하고, 삼키며, 이런 처량한 처지를 더욱 정확하게 전달했다. 이 세 문장의 묘사도 다음 두 문장의' 기분이 없다' 와' 서두르다' 를 위한 길을 깔았다. 두문외상음료', 강엄별푸 중: "두동 외상음료, 금곡 배달객." 그의 연인은 두문 밖의 정자에서 그를 위해 작별 연회를 열었지만 시인은 술과 음식에 관심이 없었다. 다음으로 나는 "향수, 란저우 독촉" 이라고 말했다. 이 일곱 글자는 완전히 사실적이지만 세련된 펜으로 전형적인 환경과 전형적인 심리를 묘사한다. 한편으로는 미련을 가지고 있고, 한편으로는 란주로 재촉한다. 이런 갈등과 충돌은 얼마나 날카로운가! 이곳의' 블루보트 독촉' 은 직필로 이별의 긴박함을 적었다. 그들만큼 감동적이지는 않지만 직설적이어서 감정을 심화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이어 "손을 잡고 눈물을 머금고 바라보지만 말없이 목이 메었다" 는 이 몇 글자가 뒤에서 튀어나왔다. 단 11 자, 언어 통속적인 감정이 깊고, 이미지가 사실적이며, 마치 현재와 같다. 정말 위기일발이다! 시인의' 생각하고 가고 싶다' 는 내면의 독백이 목에 걸렸다. "년" 이라는 단어는 여기서 아주 잘 쓰인다. 목소리를 읽을 때, 리더십 사례로서, 당신은 자연스럽게 "사레" 에서 아래의 "천리" 로 옮겨간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읽기" 라는 글자를 읽은 후 "가다" 와 함께 사용하면 점점 더 강렬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한 글자를 읽으면 길이 끝이 없다고 느끼고 길은 멀어진다. 천리 아래' 는 색조가 조화롭고 풍경이 그림과 같다. "연기 파도", "황혼", "무게" 라고 불리며, 음영 두께가 한 층까지 두껍습니다. "천리" 도 "광폭" 도, 한동안은 한 길과 같다. 연인이 헤어질 때의 이별의 정을 다룬다.
첫 번째 영화는 정면에서 작별인사를 하고, 다음 영화는 작별인사를 한다. 먼저 개별부터 일반까지 대략적인 토론을 하겠습니다. 다정다감한 슬픔과 이별이 예로부터 있다' 는 뜻은 슬픔과 이별이 시작이 아니라 예로부터 있다는 뜻이다. 그렇다면' 청추절을 더 푸대접할 가치가 있다' 는 말은 쓸쓸한 가을을 푸대접하는 것이 평소보다 더 중요하다는 뜻이다. 청추절' 이라는 단어는 처음 세 문장을 매핑하고, 보살핌 전후에 바느질이 매우 촘촘하다. 제목이' 더 저 칸' 인 세 글자는 감정의 색채를 강화하여 이전 세 문장보다 더 뚜렷하고 심오했다. 오늘 밤' 세 문장은 마지막 문장에서 나온 것으로, 전편의 경보 전략이다. 류영광요사 역사의 명문이 되다. 이 세 문장은 오늘 밤 여행 중의 상황을 상상하는 것이어야 한다. 나는 일엽편주가 곧 해안에 닿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시인은 술을 마신 후에 깨어났지만, 단지 Xi 샤오풍이 버드나무를 불고, 버드나무 가지가 높이 걸려 있다는 것을 알게 될 뿐이다. 화면 전체가 슬픈 분위기, 손님의 냉담함, 풍경의 고요함, 이별의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장면은 마치 공필의 작은 액자와 같아서 매우 아름답다. 아청인 유희재는' 예술개론' 에서 "단어는 좀 음란하다" 고 말했다. 유의경' 옥림령' 구름:' 예로부터 애상이별, 가볍고 청추절이 더 심하다. 내가 오늘 밤 깨어날 때 어디에 있는지 누가 알아? 버드나무 해안, 효봉, 그믐달' 마지막 두 번의 이별은 추웠고, 마지막 두 문장은' 오늘 밤' 을 물들였다. 점과 점 사이에는 다른 글자로 분리할 수 없고 격언 경구도 죽는다. \ "즉, 이 네 마디 는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서로 반영, 상호 호 일. 중간에 한 마디 더 꽂으면 의경의 무결성과 이미지의 통일성이 파괴되고, 다음 두 구절도 광채를 잃는다. "이것은 1 년이 될 것입니다." 라는 네 마디가 감정으로 바뀌었다. 모이는 날, 그들은 항상 순경 속에서 행복을 느낀다. 그러나 또 하루, 해마다, 좋은 날과 좋은 풍경이 있어도 감상의 흥미를 불러일으키지 않고 번거로움만 증가시킬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곳이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해도 누가 함께 즐길 수 있을까? , 리모콘은 필름을 향해 "읽기" 해야 합니다. "년" 자는 "오늘 밤" 과 비슷하며 시간과 사상적으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단계적으로 추진된다. "수천 개의 세관이 있더라도 누구를 찾아가서 이야기해야 합니까? "질문으로 단어 전체를 요약하는 것은 고삐를 졸라매고, 살아 있고 살지 않는 경향이 있는 것과 같다. 또 다른 예로 많은 사람들이 바다로 돌아가고, 아직 완성되지 않은 일이 있다.
이 단어를 뜸에 쓰는 이유는 예술적으로 독특하고 큰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이다. 송대에는 일찍이' 버드나무 기슭' 을 부르며' 버드나무 기슭',' 새벽바람 그믐달' 을 부르는 178 명의 처녀만 시집갔다. 이런 풍격의 형성은 의경의 창조에 달려 있다. 시인은 전통적인 정경교화 수법을 느린 단어에 잘 활용하고, 그림과 같은 경지를 통해 이별의 정을 표현하며, 시미의 경지를 형성하여 독자들의 강렬한 예술적 감염을 불러일으켰다. 시 전체가 직접 쓴 것이지만 서사가 분명하고 풍경이 잘 쓰여졌다. 주제는 구체적이고 생동감 있고 슬픔에 닿을 수 있는 자연 풍경 사진으로 렌더링되며, 어려운 풍경으로는 따라올 수 없고,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지막 두 마디의 화룡점정이 온 글자에 색을 더해 주는 것은 뜸 인구 중 영원한 명문이다.
장화시
꽃이 시들고, 꽃이 만발하는데, 누가 붉은 향을 불쌍히 여기는가?
부드러운 실크 부동 스프링 파빌리온, 드롭 플록 터치 자수 커튼.
규중 딸은 춘모에 아쉬워했고, 근심으로 가득 차서 하소연할 곳이 없었다.
손으로 꽃괭이를 수놓은 커튼을 꺼내 한 번에 한 번씩 낙화를 참다.
버드나무와 느릅나무의 콩꼬투리는 복숭아가 이비와 함께 떠다니든 보리풀에서 나온다.
복숭아는 내년에 다시 보낼 수 있다. 내년 규방 당신은 누구를 알고 있습니까?
3 월 향기로운 둥지 초기 건물, liangjianyan 너무 무정!
명나라는 꽃을 쪼아 털을 쪼아먹을 수 있지만, 사람이 빈 보금자리에 가려고 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일 년 삼백육십일, 풍검이 핍박하다.
얼마나 더 빛날 수 있을까? 일단 떠돌아다니면 찾기 어렵다.
꽃은 쉽게 찾을 수 없고, 꽃을 묻힌 사람은 계단 앞에서 답답하게 죽는다.
나는 호미를 훔쳐 눈물을 흘렸지만, 하늘의 가지에 핏자국이 있는 것을 보았다.
두쥐안 황혼에는 말이 없고, 호미는 무거운 문을 덮었다.
푸른 빛이 벽에 비치고, 찬비가 문을 두드리며, 결코 따뜻하지 않다.
괴농의 엉덩이는 두 배의 좌절이고, 반은 연민이고, 반은 괴로워한다.
연민 봄 갑자기 성가신, 그리고 침묵 에 갔다.
어젯밤 법정 밖에서 슬픈 노래 한 곡이 방영되었다. 그것이 화혼과 새영혼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한 마리의 꽃과 한 마리의 새의 혼은 늘 남기 어렵고, 새는 글자 없이 스스로 부끄러움을 느낀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노예들이 이 날에 날개를 가지고 꽃을 가지고 하늘의 끝으로 날아가기를 바랍니다.
결국 향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한 수법도 없이 바람을 감추다.
도랑에 갇히는 것보다 깨끗하게 하는 것이 낫다.
나는 오늘 죽고 묻혔다. 그러나 나는 언제 묻혔을까?
오늘 꽃을 묻는 사람이 웃고 있는데, 그가 묻을 때 누구를 알까?
봄의 잔화가 점점 떨어지는 것을 보자. 바로 미인이 늙어 죽을 때이다.
슬픈 노래가 없어,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모르겠어!
의미:
꽃은 이미 시들어 시들어 바람이 불어 하늘을 날고 있다. 선홍색 색깔은 이미 퇴색했고, 신선한 맛도 사라졌다. 누가 그것을 동정합니까? 부드러운 거미줄이 부러지는 것처럼 봄날의 파빌리온 누각들 사이로 흩날리며 흩날리는 버들개지가 바람에 와서 녹슨 꽃커튼에 걸쳐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규방 안의 처녀가 마지막 봄의 경치를 마주하고 있는 것은 얼마나 안타까운 일인가, 가슴 가득한 서글픔, 슬픔은 어디에도 안치할 곳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손에 이 호미를 들고 커튼을 열고 정원으로 걸어갔다. 화원의 꽃이 온 땅에 떨어졌다. 내가 어떻게 차마 그들 주위를 걸을 수 있을까? 간판이 뚜렷하고, 느릅나무 꼬투리가 옅은 버드나무는 자신의 보리풀만 자랑하며, 복숭아꽃의 낙하와 매화의 비행에 상관없이 자랑한다. 내년 봄에 돌아오자 복숭아나무 이나무가 또 피었는데, 내년 규방에 누가 남았을까? 설날 3 월에는 제비가 이미 꽃을 꺾고 꽃꽃 둥지는 이미 깔았다. 들보 위의 제비, 너는 너무 무심하게 꽃을 대한다. 내년에도 꽃을 꺾고 풀을 쪼아먹을 수 있지만, 어떻게 집 주인이 죽었는지, 소굴이 쓰러져 들보가 비었다고 생각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일 년에 360 일이 있다. 날짜는 어떻게 되나요? 칼 같은 찬바람, 칼 같은 서리, 무자비하게 꽃을 파괴하고, 화사한 봄빛 찬란한 꽃, 얼마나 더 버틸 수 있을까? 일단 없어지면 찾을 곳이 없다. 꽃이 필 때는 쉽게 볼 수 있는데, 일단 떨어지면 찾기 어렵다. 계단 앞에 서 있을 때, 나는 걱정거리가 가득했지만, 또 꽃을 묻힌 그 사람을 걱정했다. 그는 손에 호미를 꼭 쥐고 은밀히 눈물을 흘렸고, 빈 나뭇가지에 피가 묻어 있는 것 같았다.
뻐꾸기는 묵묵히 그녀의 피와 눈물을 울며 처참한 황혼이 다가온다. 나는 호미를 들고 집에 가서 휘장 문을 닫았다. 차가운 빛이 텅 빈 벽에 비치자 사람들은 그냥 잠들었을 뿐이다. 봄비가 창문을 두드려도 침대 이불은 여전히 차갑다. 사람들은 무엇이 나를 오늘 이렇게 슬프게 하는지 이상하다. 일부는 내가 아름다운 봄빛을 소중히 여기기 때문이고, 일부는 봄빛이 황급히 떠나는 것에 분노하기 때문이다.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걷다. 어젯밤 어디서 슬픈 노래를 들었는지 모르겠다. 그것이 꽃의 영혼인지 새의 정신인지는 모르겠지만 꽃의 영혼과 새의 정신은 모두 보존할 수 없다. 새에게 물어보고, 새는 말을 하지 않고, 꽃을 묻고, 꽃은 고개를 숙이고 부끄러움을 탄다.
지금부터 날개 한 켤레가 자라서 날으는 꽃과 함께 하늘 끝까지 날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하지만 하늘 끝까지 날아도 꽃이 묻힌 흙더미가 있을까? 찬란한 향낭으로 꽃의 연약한 뼈를 거두고 깨끗한 나무 울타리로 너희들의 절세의 낭만을 묻어내는 것이 낫다. 원래 네가 낳은 것은 깨끗하고, 죽은 것은 너의 고귀한 몸매에 따라 온 것이다. 그래야 좀 더러워지지 않고 더러운 도랑에 버려지지 않을 것이다.
꽃! 네가 오늘 죽을 때 나는 너를 묻을 것이다. 내 이 악업자가 언제 갑자기 죽을지 누가 압니까? 내가 오늘 땅에 떨어진 꽃을 묻자 사람들은 모두 나를 어리석게 웃었다. 그러나 나는 죽었다. 누가 나를 묻을까? 시들어 떨어지는 봄빛을 보니 꽃이 가지에서 떨어지고 있는데, 바로 규각의 아가씨들이 노쇠하여 죽을 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봄이 되면 봄이 오면 아가씨는 노부인이 되고, 꽃은 망하고, 꽃은 사람을 만나지 못한다.
참고 사항:
('홍루몽' 27 회에서 발췌: 최디팅, 양비극, 향묘에 묻힌 나비, 제비 울음, 붉은 잔여물)
저명한 평론
장화가' 는 임대옥 일생에서 만난 모든 슬픈 노래의 대표이자 조설근이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고 인격적 특징을 드러내는 중요한 작품이다. 그것은' 연꽃의 딸' 과 마찬가지로 작가가 복제하려고 시도하는 텍스트이다. 초당 풍격을 모방한 이 노래는 서정이 통쾌하고 예술적으로 매우 성공적이다.
이 시는 단지 슬픔과 슬픔일 뿐만 아니라, 불공평을 억누르는 느낌도 있다. "류종방필장, 복숭아나 이비", 냉혹한 세계에 대한 분노와 인정에 대한 따뜻한 그리움이 있다. "일 년 360 일, 바람, 검, 서리가 서로 힘차게 눌려 있다" 는 것은 그녀를 박해한 지 오래된 무정한 현실에 대한 고소가 아닌가? \ "레논이 날개를 낳고 꽃을 가지고 하늘 끝까지 날아가기를 바랍니다. 결국 향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절묘한 방법이 없다. 정토가 바람을 막는다. 도랑에 갇히는 것보다 깨끗하게 하는 것이 낫다. " 자유롭고 행복한 환상이 실현될 수 없을 때 모욕을 당하고 더럽혀지지 않고 고개를 숙이고 굴복하지 않는 거만한 성격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이것들은 그것의 이데올로기 적 가치이다.
이 시의 또 다른 가치는 조설근이 쓴 보대의 비극을 탐구하는 데 중요한 단서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가서에는 원래' 장화' 를 읽고 서너 시를 읽었는데, 그 슬픔과 아쉬움이 자신의 인생 경험을 잊게 했기 때문에 더 이상 승인할 수 없었다' 는 비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손님 날:' 선생은 보주가 아닌데, 어떻게 붓을 쓸 수 있습니까? "모든 글자는 이중이고, 글자는 불후의 것이지만, 서로의 뜻을 표현하기는 어렵다. 우형을 만나면 다시 인정받을 것이다. 오, 이봐! 멈추고 싶은 것도' 석기' 에서 왔으니 펜을 멈추고 기다려라. "
주목할 만하게도, 비준문에서는' 여웅후문' 을 읽지 않고는 이 시에 평론을 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마침 이 시와 관련된' 후문' 으로, 평론계가' 붓을 멈추고 기다리다' 고 했다. 의심할 여지없이' 후문' 이란 잃어버린 원고의 후반부에 대옥의 죽음에 대한 글을 가리킨다. 이 시가 낙화미인의 불행을 막연하게 상징한다면 다음 편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 시에 쓰여진 것이 범범하지 않고, 나중에 대옥의 죽음의 줄거리와 관련이 있을 때만, 뒷말을 다 보고 이 시에 대한 이해를 깊게하기 위해 돌아갈 필요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보시다시피' 장화' 는 사실 임대옥 () 가 쓴 시입니다. 이 점은' 문제의 홍루몽' 의 절문에서 증명될 수 있는데, 이 절구들은 저자의 동시대 사람들이 쓴 것으로, 아마도 작가의 친구가 쓴 것이다. 시 는 말했다:
슬픈 장례식시가 현실이 된 것 같다.
앤드류는 한 가닥의 사랑을 위해 죽고, 중부채는 붉은 비단을 계속합니까?
"진짜인 것 같다", 작가가 쓴 다이옥의 사연을 아는 사람만이 말할 수 있다.
과거에 우리는 익명이 염지처럼 소설 전체를 읽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지금 보기에 그는 후반부의 원고를 다 읽었거나, 적어도 작가의 교제를 듣는 집단의 사람들이 후반부의 주요 줄거리를 상세히 이야기할 가능성이 높다. 이명 절문에 언급된 후의 일을' 봄꿈처럼 흩어지다',' 돌밑에 기운이 없다' 와 같이 말한다면, 우리는 여전히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렇다면' 왕손마른 뼈가 장작 같다' 는 빈곤한 시와' 불행한 스키론' 을 이렇게 묘사해 유죄 판결을 받은 시를 쓰는 것은 불가능하다.
위에서 인용한 시 중 마지막 두 구절도 마찬가지다. 그는 정말 죽어서 살아난' 사랑을 위해 죽는다' 가 다이옥을 구하고, 보물과 두 연인의 마음을 서로 각인시키고, 월하가 노인에게 잘린 붉은 줄을 다시 연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만약' 밑바닥컵' 이 일어날 수만 있다면' 홍아야' 가 계속될 수 있다고 생각해 보세요. 이후 책 속편은 비자발적 결혼으로 보물을 상상하고 비극을 입는 것과는 다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만약 모든 것이 정위원과 고추편의 속편으로 쓰여졌다면 보옥은 이미 그에게 속한다. "쉔" 다이옥의 사용은 무엇입니까? 속홍아야' 는 그녀를 보아 아줌마로 만드는 건가요?
이 시 "레논은 오늘 꽃을 묻고 웃는다. 그가 장례를 치를 때 누구를 알게 되었습니까? "? "마지막 몇 구절, 예를 들어 책에서 여러 번 반복되고, 특히 앵무새를 써서 시를 외우는 법을 배웠다. 미인이 늙어 죽는 날, 정말 봄꽃이 떨어졌을 때, 허사 대비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와 함께' 그를 묻어야 누군지 알 수 있다' 며' 향소옥은 누가 동정향석옥을 가지고 있는가',' 한 번 떠돌아다니기 어렵다' 는 등의 말을 했다. 그래서 대옥이 청문처럼 처참하고 고독한 처지로 죽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당시 모두가 보옥에게 결혼식을 올리느라 바빴던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관리할 시간이 없었다. 반면 보옥과 봉누이는 모두 재난을 피하기 때문에 외지로 떠돌아다닌다. 그것은' 집이 망하고, 집집마다 복을 구하는 날' 이었다. 시에서 "버드나무와 꼬투리는 모두 들풀에서 나왔는데, 복숭아와 동류" 라는 뜻이었다.
\ "3 월 향 둥지 가 구축 되었습니다, 리앙 간연 은 너무 무정하다. 내년에는 꽃을 쪼아먹을 수 있지만,' 양빈 둥지는 아무도 갈 수 없다' 는 말의 의미는 이해하기 어렵고, 풀 수 있는 것과 풀 수 없는 사이에 있다. 자, 만약 당신이 그것을 예언적인 방식으로 본다면, 그것은 더욱 명확해질 것이다. 봄이 되자 보다의 혼사는 기본적으로 정해졌다. 이른바' 향둥지' 가 세워졌다. 그러나 가을이 되자 한 가지 일이 일어났습니다. 양중연이 무정하게 날아가는 것처럼 보옥은 어쩔 수 없이 가출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을명언) 그래서 그녀는 "꽃과 새의 영혼은 항상 머물기 어렵다" 고 한탄하며 "날개를 낳을 수 있다" 고 상상하며 그녀와 동행했다. 그녀는 하루 밤 울었고, 마침내 "눈물이 다 흘렀다. ""
이렇게 보면,' 꽃이 떨어지면 언제 죽을지 모른다' 는 것은' 꽃이 떨어진다' 를 대옥,' 사람이 죽는다' (유배) 와 비교하면 완전히 적절하다. 보옥이 이른바' 추악' 을 당할 때마다 항상 다른 사람이 재수가 없다. 먼저 금황아, 그 다음은 맑은, 마지막에 대옥을 봉했다. 그래서 시에는' 질결하고 깨끗하다, 도랑에 갇히는 것보다 낫다' 는 이중관어가 있어 해부하고 기절을 표현하는 데 쓸 수 있다. 이듬해 가을 보옥이 자부로 돌아왔을 때 홍의정원은' 빨강, 날씬, 녹색' (뚱평), 소호관은' 낙엽이 쓸쓸하고 쓸쓸하다' (뚱평) 의 처량한 광경이었다. 다이옥규 중 보옥장헌과 함께' 거미줄 조각 빔' (비료 평론은 보비녀의 숙소를 가리킴)' 내년에는 꽃을 쪼아먹을 수 있지만, 사람은 양빈 둥지에 갈 수 없다! " 그 게 무슨 뜻인지 아닌가요? 위의 내용은 비만평이 언급한 단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세부 사항일 뿐, 모두 그렇게 적절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이 시와 보다의 비극적인 줄거리는 반드시 이 점을 고려해야 한다. 이것은 주관적이지 않은 것 같다. 사실' 실현될 것 같다' 는 시는 그 이상입니다. 다이옥의' 추창 송별',' 복숭아꽃 행' 도 이런 성질이 있다. 전자는 불행하게도 그녀가 나중에 보옥을 떠났다고 말한 것 같은데, 후자는 그녀의' 울고 눈물 없는' 결말을 미리 묘사한 것 같다.
장화' 는 당인 (홍루몽) 의 두 시 중' 탈태' 에서 나왔다고 한다. 시는 당연히 다른 사람을 본보기로 하는 것이지만, 문예창작의' 근원' 과' 류' 의 관계는 혼동해서는 안 된다. 선인의 작품이 일부 단어, 문장, 예술 풍격에 활용되는 것과 관련해서는 명인문집에 가서 찾을 필요가 없다. 초당 유희이' 대북백두옹' 에서' 올해 꽃색이 변하면 내년에 누가 다시 열까'' 꽃해가 비슷하고, 사람이 해마다 다르다' 등 회자되는 시구가 충분하지 않은가? 꽃을 묻는 줄거리가 당인의 모란꽃' 뾰족한 약주 동해안 채우기' 의 이야기를 따르지 않을 수도 있다는 얘기다. 작가의 할아버지 조인이' 고묘에 복숭아꽃을 묻어둔 백년' 의 시를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그의 생각을 자극하기에 충분하지 않은가? 하지만 이것들은 모두 "흐름" 입니다. 그들은 시의 주체 정신을 대표할 수도 없고, 작가가 현실 생활에서 벗어나는 창작을 대신할 수도 없다. 더구나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 시에서 작가의 독창적인 표기법은 겉으로 상춘석화를 슬퍼하는 시조들에 있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청대' 문제의 홍루몽' 시에서 "슬픈 시 한 수는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실현되는 것 같다" 고 말했다. 다이옥의 이 서정시는 사실 그녀의 운명을 드러내는 예언이다. 그녀는 향기롭고 여리여리한 꽃처럼, 살금살금 열리며 폭풍 속에서 고문당해 죽고, 살금살금 인간사이에서 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시가 예언이라고 말하는 것은 모든 글자가 전체적인 사고에 있어서 다이옥의 구체적인 경험을 암시하는 것은 아니다.
물론,' 장화' 의 부정적인 우울증도 매우 강해서 무시할 수 없다. 분석적 사고력이 부족한 독자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쳤다. 이런 감정은 예술상의 임대옥 환경 입장에 의해 형성된 사상적 성격과 완전히 일치하지만, 작가는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의 입을 통해 자신의 생명체험감을 의식적으로 표현하며 어느 정도 자신의 사상의 약점을 드러냈기 때문이다. 우리는 임대옥 동정, 하지만 우리는 또한이 감상적인 귀족 아가씨 생각과 감정적으로 매우 깨지기 쉬운 참조 하십시오.
만약 우리가 모든 부용 젊은 여성의 운명에 연락해서' 장례식시' 를 생각한다면, 우리는 이것이 다이옥 한 사람의 시일 뿐만 아니라 대관원의 시라고 생각한다. 그들의 미래의 구체적인 경험은 다르지만,' 인생에는 운이 없다' 는 점에는 차이가 없다. 모두' 불운계' 에 등록되어 있다. 지아 가족의 몰락과 함께 대관원의 처녀들은 모두 흙과 도랑에 빠져야 하는데, 좋은 결말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