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문의 보편적인 시작과 끝의 원칙 1: 엄밀한 시작 예시 1: (시작) 도시의 끝자락에는 번화한 거리도 없고, 번쩍이는 네온사인도 없고, 삶의 고난을 겪은 사람들이 사는 황폐한 판자촌만 있을 뿐이다. 도시 끝에는 그들과 같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끝) 지평선에서 태양이 솟아 도시 끝자락을 밝히며 그들의 삶을 밝혀준다. 예시 2: (시작) 센 강둑에 서면 파리의 패셔너블하고 우아한 맥박을 느낄 수 있고, 5번가에 서면 긴자의 거리를 걸으며 화려하고 화려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도쿄의 고대와 현대 문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황포강 옆에 머물면서 상하이의 포용적이고 독특한 영적 종말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나는 무한한 생각으로 도시를 바라보고, 그 껍질을 만지고, 그 영혼을 만지고 싶어합니다. 언젠가는 그 내면의 실체가 겉껍질만큼 아름답고 감동적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언젠가는 그 허위와 천박함도 현실이 되고 단단해지기를 바랍니다. 밝게 빛날 것입니다.". 다시 시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꽃처럼 확장되는 도시의 아름다움을 안에서부터 만져보세요.
중국 작문의 보편적인 시작 결말 원리 2: 자연스러운 결말 예: (서론) 인생은 사실 많은 일이 있고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경험하고 나서야 이해하고 성숙할 수 있습니다. 실패가 왔을 때 슬퍼하지 말고 성장의 기회, 실천의 기회로 여기십시오. 서두르면 더 나은, 더 찬란한 삶이 기다리고, 성취감도 생기고, 물러서서 앞으로 나아가지 않으면 인생에서 더 많은 실패와 후회만 안겨줄 뿐입니다. (끝) 인생을 마무리하려고 할 때 우리는 이 삶, 특히 그 어려움과 실패를 되돌아보게 될 것이며, 아마도 바로 그것 때문에 우리의 삶이 풍요로워졌음을 느낄 것입니다. 우리의 삶을 더욱 완벽하게 만들었습니다.
한문 창작의 보편적인 시작 결말 원칙 3: 마무리를 짓다 예: (시작) 슬픔의 재앙은 고대부터 존재해 왔습니다. 그러나 역사 속에서 이렇게 감격적이고 땅을 흔드는 단결을 누가 본 적이 있습니까? 『역사』는 이렇게 말합니다. 백성이 한 마음이면 집안이 안전하고, 왕과 백성이 한 마음이면 나라가 안전합니다. 번영할 것이다. 오늘은 사람과 사람, 사람과 나라, 나라와 세계가 손에 닿은 것입니다. 왜 집안의 불안과 나라의 실패를 걱정합니까? (끝) 우리는 푸른 산과 함께 겪었습니다. 바람과 비가 함께하고 다시 만난다. 아마도 전 세계의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는 연결 고리는 바로 세상을 위한 마음을 정하고, 사람들을 위한 운명을 정하고, 성도들의 독특한 지식을 계속하고, 모든 세대를 위한 평화를 창조하려는 기대일 것입니다! 네 번째 대학 입시의 보편적인 시작과 끝의 원리 한문 작문 : 시의 활용 예 : 흐르는 빛은 사람을 쉽게 흩어지게 하고, 체리는 빨갛고 바나나는 녹색이다. 인생의 길을 걷다 보면, 우회로를 택했는지 알아보기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뛰어내려 초점을 조정하여 최고의 삶을 포착할 수도 있습니다.
중국 작문의 보편적 시작과 끝의 원리 4: 수사학의 마술적 사용 예: 우리의 삶은 이백의 ""만큼 영웅적이지는 않지만 인생이 자랑스럽다면 모든 기쁨을 누릴 것입니다 , 그리고 모든 돈은 다시 돌아올 것입니다.""그러나 이상이 그것을 밝게 만들고, 투쟁은 그것을 현실로 만들고 수확은 황금빛 시적 풍미를줍니다. 끈기를 가지고 운명의 족쇄를 깨고 시적인 삶을 살고 이상을 심고 끊임없이 노력하면 결국 슬픔을 물리칠 수 있는 기러기와 "풍년의 산"이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편집자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것입니다. 대학 입시 중국어 작문의 종합적인 시작과 끝을 모아 놓은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중국어 작문 점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작문에는 더 많은 중국어 작문 자료가 있습니다. 작문자료실 자료란!
대학입시 만점 작문을 위한 실용도구
(1) 수능 에세이를 작성할 때 처음에 주제에 주의하세요. 시간이 촉박하고 완벽하게 준비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서문을 작성할 때 주제에 직접 접근하여 본문에 들어갈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한 구성을 더욱 컴팩트하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추억에 관한 기사나 플래시백 구조의 기사를 작성할 때 특히 그렇습니다.
그렇다면 질문에 어떻게 답해야 할까요? 먼저, 질문에 답하는 문장은 첫 문단의 후반부에 있어야 합니다. 이 점을 강조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일부 학생들은 질문에 답한 후에도 관련 없는 주제를 계속 설명했습니다. 이는 질문에 답한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쉽게 헛소리로 바뀌었습니다. 이는 모두가 주목해야 할 사항이다. 둘째, 주제에 답할 때 포일 문장을 사용하여 설명하고 싶은 주제를 소개할 수 있습니다. 일명 호일문이란 한 가지를 상쇄시키기 위해 의도적으로 다른 것을 빌려 쓰는 문장이다. 이는 고전 시의 '성(Xing)' 기법과 동일합니다. 셋째, 질문에 대한 답은 기사 제목에 있는 단어를 직접 활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주요 부분의 내용이 제목에서 벗어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시작을 살펴보겠습니다. 1. 선생님이 기쁘게 인증서를 주셨습니다. 이때 저는 제가 성공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선생님은 나에게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저는 수료증을 들고 기쁨의 눈물을 흘리며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습니다. ("Thumbs Up for Yourself") 2. 사랑은 매서운 서리를 쫓아내는 한 줄기 햇빛이고, 사랑은 오랜 가뭄 끝에 내린 단비로, 갈라진 마음에 영양을 공급합니다. 새로운 삶의 희망을 지적합니다. ("타인에게 사랑을 전하다") 3. 아버지 시간은 내 손을 잡고 열다섯 번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지나도록 나를 이끌었다. 성장. ("성장의 발자취") 4. 어린시절 책가방 속에는 중국어에 대한 관심과 애착이 자라나는 감정이 있습니다. 그것은 10년이 넘는 시간의 시험을 견뎌왔고 영원히 나의 동반자가 될 운명입니다. 당신 뒤에 있는 발자국의 세세한 부분까지 되돌아보면, 그 발자국에는 아름다운 삶의 물결이 가득 차 있고, 매력적인 삶의 물결이 잔물결을 이루고 있습니다. ('중국의 맛')
(2) 글의 시작은 본문과 일치해야 한다. 주요 부분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기사의 시작 부분을 작성할 때 다음 사항에 유의하여 본문에 부합해야 할 때가 있으며, 특히 기사의 기본 내용이 시작 부분에 요약되어 있을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전체 기사를 살펴 보겠습니다. "박수"의 해석
"박수"의 해석 박수는 끝없는 의미를 표현하는 살아있는 언어입니다. 자신에 대한 박수는 일종의 자신감이고, 영웅에게 박수를 보내는 것은 일종의 감탄이며, 조국의 힘에 박수를 보내는 것은 당신이 약하고 출발선에 도달했을 때 일종의 기쁨입니다. , 경험 많은 상대들과 마주하며 끝이 보이지 않는 긴 런웨이를 마주하며 두려우신가요? 손을 들고 박수를 보내주세요! 도전하는 용기에 박수를 보내주세요. 이 큰 박수로 자신감을 갖고 달려가세요! 당신은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자신을 이길 수 있을 것입니다. 당신이 실패한 연설에 괴로워하며 멍하니 연단에 서 있을 때, 당신의 눈에 수정 같은 눈물이 가득 차자, 갑자기 청중들의 박수가 터져 나왔습니다. 비록 큰 소리는 아니었지만 상처받은 상처에 바르는 좋은 약 같았고, 마음을 키우는 맑은 샘 같았습니다. 이때 당신은 울었습니다. 아니, 슬픔의 눈물이 눈물로 바뀌었습니다. 격려의 박수에 깊이 고개를 숙이셨습니다. 홍수에 맞서 싸우던 영웅이 홍수 속에서 어떻게 자신의 살과 피를 사용했는지 이야기할 때, 그곳에는 침묵이 흘렀습니다. 끝없는 박수가 이어졌습니다. 이 박수는 영웅적인 영웅들에 대한 사람들의 감탄과 깊은 감사로 가득 차 있습니다. 수해투쟁 영웅들은 인민의 박수가 자신들의 헌신에 대한 확인과 찬사이자 최고의 영예였기 때문에 눈물을 흘렸습니다. 사마란치 의장이 엄숙한 목소리로 2008년 올림픽 개최국이 중국이라고 전하자 수억 명의 중국인들은 박수를 치며 옷에 눈물을 흘렸다. 내면의 기쁨을 표현하는 방법은 박수입니다! 그들은 압도적인 박수로 중국은 강하고 중화민족은 동양과 세계에서 위엄이 있음을 세계에 선포했습니다. 박수는 무궁무진한 의미를 부여받았으며 사람들의 감정을 발산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이를 통해 긍정, 격려, 기쁨을 표현하는 것이 가장 생생하고 생생하며 아름다운 언어입니다.
"박수"는 해석할 필요가 없습니다. 마음과 감정을 사용하면 됩니다. 박수는 삶의 모든 곳에 있습니다.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을 위해, 그리고 다채로운 삶을 위해 더 박수를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수사법을 사용하는 것은 시작을 생생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은유, 평행 및 인용입니다. 여기서는 간략한 소개를 하겠습니다.
먼저 은유를 사용하여 처음부터 이미지를 강화하세요. 1. 생명나무의 날은 한 잎씩 떨어지는데, 나는 갑자기 그 나무에 16년의 세월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2. 인생은 하얀 도화지이고, 우리 각자는 손에 다양한 붓을 든 화가이고, 인생은 부드러운 와인 한 잔이고, 우리 각자는 훌륭한 맛보는 사람입니다. 우리 각자는 마법의 땅입니다. 열심히 일하는 노동자이고, 인생은 끝이 없는 긴 길이며, 우리 각자는 인생의 등산객입니다. 3. 인생은 1년에 15번밖에 돌아오지 않았지만 인생은 나에게 정말 많은 것을 말해주었습니다. 인생은 나에게 나 자신을 긍정하고, 나 자신을 뛰어넘고, 나 자신을 창조하는 법을 배우라고 항상 말하는 훌륭한 선생님과 같습니다. . 5. 나는 종종 스스로에게 이렇게 묻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나는 인생이 내가 성장함에 따라 나와 동행하는 선생님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6. 인생은 시와 같고, 흐릿하고 신선하며, 자유롭고 제한되지 않으며, 기쁨과 슬픔과 철학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인생은 그림과 같으며, 아름다운 색상, 얽힌 색조, 시적이며 그림 같은 과정을 거쳐 끝없이 기억됩니다. 나의 성장에는, 마치 해변을 걷고, 일련의 발자국을 남기는 것과 같은 많은 일들이 일어났습니다. 8. 인생은 향기로운 포도주 한 잔과 같고, 인생은 가벼운 차 한 잔과 같다. 맛볼 줄 아는 사람만이 그 맛을 음미할 수 있고, 인생이 말하는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다.
둘째, 병렬성을 사용하여 초반 추진력을 강화합니다. 1. 한때는 수천 명의 유교 스승들의 간절한 외침이었으며, 한때 음모와 음모로 인해 무용지물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는 한때 교육을 많이 받은 수많은 사람들이 평생 동안 지켜온 행동 강령이기도 했습니다. 교활하고 교활한 사람들의 행동은 너무 단순하고 단순해서 벙어리 아이도 이름을 부를 수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후회도 없고 흔적도 없이 그것을 잊어버립니다. .그것은 성실이다. ('천년의 부름') 2. 어린 시절은 즐겁고 무득점의 움직임을 노래하는 노래이고, 어린 시절은 부모의 무수한 소망을 담은 배이며, 어린 시절은 순수하고 미성숙한 작품을 전시하는 박물관이다. , 단순하고 생생한 단편을 말해줍니다. ( "어린 시절") 3. 저는 다리가 있고 독특한 구조와 오랜 역사를 지닌 조주 대교를 좋아합니다. 장엄한 난징 장강 대교를 무지개처럼 좋아하지만 고향의 육교를 더 좋아합니다. 그것들은 내 마음속의 교향곡입니다. ("고가도로, 내 마음의 교향곡") 4. 아주 넓은 갈대 연못, 영원히 자라지 않는 기름나무, 담쟁이덩굴로 뒤덮인 낮은 목조 주택. 이 갈대 연못은 두루미의 고향이고, 이 기름나무는 석유 노동자들의 기념비이며, 이 목조 주택은 나의 집이다.
셋째, 인용문을 활용해 시작의 매력을 높인다. 1. 눈은 조용하고 조용히 걷는다. 들판은 그 습기에 감사하고 시인들은 그 장엄함을 노래합니다. 그 안에는 새하얀 침묵만이 있을 뿐입니다. '눈'이라는 시는 내 마음에 큰 충격을 주었다. 눈에 대한 작가의 가라앉는 사랑은 내 마음 깊은 곳에서 강한 사랑의 외침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가장 친숙한 "수천 마일의 얼음 덮개와 수천 마일의 눈이 표류하는" 조국 신장 북부에서 자란 아이들에게. 그렇다, 눈에 대한 나의 깊은 사랑은 말로 표현하기 어렵다. ("하얀 침묵") 2. 양완리는 6월 서호에 대해 "태양을 반사하는 연꽃이 유난히 붉다"고 썼고, 소식은 비오는 서호에 대해 "호수는 빛나고 산은 빛난다"고 썼다. 텅 비어 있다'라고 말하지만 눈이 있는 서호에는 더욱 특별한 매력이 있다는 사실을 모를 수도 있습니다. ("눈 속의 서호") 3. "꽃 향기도 없고 나무 높이도 없는 나는 아무도 모르는 풀이다." 그 아름다운 노래가 다시 내 귓가에 맴돌며 무한한 존경심을 불러일으켰다. 잔디용. ("작은 풀") 4. "위에는 천국이 있고 아래에는 쑤저우와 항저우가 있다." 이번 여름휴가 드디어 아름다운 도시 항저우에 왔습니다.
("서호 구경하기")
(4) 초반에는 상황을 조성하고, 초반에는 분위기를 과장하고 상황을 설정하여 환경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한다. 전체 텍스트에 대한 일종의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상황은 아름답습니다. 예를 들어 주자경의 『뒷모습』이 그토록 감동적인 이유는 작가가 할머니의 죽음, 아버지의 실업, 아버지의 노령쇠퇴 등 특별한 사건의 연출을 통해 구체적인 상황을 만들어냈기 때문이다. 1. 또 낙엽이 지는 계절이 오네요. 황금빛 나뭇잎이 가지에서 조용히 떨어져 대지의 품에 안겨 봄의 진흙으로 변하며, 또 다른 생명의 환생을 기다리며, 시든 노란 나뭇잎을 주워 아련한 심장의 고동을 느껴보세요. 낙엽이 지는 계절에 생각을 확장시키자, 밝은 달이 이백의 고향을 밝게 비추고, 왕웨이의 창 앞에는 매화가 피어나고, 고대인들은 집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묘사했습니다. 오늘 밤 침대 앞에는 달이 없고, 안뜰에는 가운데 창문 아래에 매화가 없고, 색소폰이 완고하게 속삭이고 있습니다. 3. 창밖에는 오래된 나무에 희미한 달빛이 비쳐 마치 오래된 줄기의 상처와 세월의 굴곡이 닳아 없어진 듯하다. 이 장면을 마주한 내 생각은 다시 멀어졌다. (5) 처음에는 영리하게 서스펜스를 설정했다. "장판이 떨어지는 소리"는 다음과 같이 시작된다. "주조공장장 후보는 여론조사를 통해 선정되었고, 샤오황과 다를 중심으로 한 조사와 토론은 업무 능력이나 대중과의 관계 측면에서 둘 다 나름의 장점과 단점을 갖고 있다. 이로 인해 장 과장은 당황하게 됐다. 이야기를 디자인하십시오. 줄거리는 독자를 깊이 끌어들입니다. 물론 이는 서스펜스 구조를 지닌 기사의 시작이라는 점에서 그렇다. 1. 아침에 식탁에 앉아 식사를 하고 있는데, 고개를 들어보니 모두가 마치 신세계를 발견한 듯 신기하게 나를 쳐다보고 있었다. 어머니는 이상한 표정으로 나를 바라보며 혼란스러운 표정으로 물었다. “학번은 정해져 있나요?” “네.” 나는 태연하게 대답했다. "'6번' 이야기" 2. 수업 중에 우신은 서랍을 열다가 우연히 작은 종이 조각을 발견했다. 카드맨이 쓴 글이다. "보고 싶지만." 너무 불안해서 사람들이 붐비는 곳으로 달려갑니다." 군중 속에서 다음 순간에도 당신을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나는 단지 이생에서 당신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편지를 다 읽기도 전에 그녀의 얼굴은 이미 빨개졌고 그녀는 주위를 둘러보니 다행히 이 당황스러운 장면을 본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모두 가사 탓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