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세 미만이며, 늘 천세 걱정을 품고 있습니다.
낮이 짧고 밤이 길었는데, 왜 촛불 아래서 여행하지 않는가!
만약 네가 제때에 도착하기를 좋아한다면, 왜 여기에 머무를 수 없니?
어리석은 사람은 지출을 소중히 여기지만, 자손을 위해 경멸한다.
선녀 왕자 조, 기다리기가 어렵다.
창작 시대: 동한
출처: "소명문선"
문학 장르: 오언시
작가: 이름없는
고시 19 수 100 년 미만 출생' 은 동한 시대의 오언시로 저자가 알 수 없다. 이 시는 사람들에게 제때에 세상을 이해하고, 제때에 먹고 마시며, 밤낮으로 쓸데없는 일로 고민하지 말고, 부귀를 탐내는 사람들이 삶을 이해하지 못하는 무지를 풍자하도록 훈계한다.
번역
혼자 세상에 사는 것은 보통 100 세 미만이지만, 마음은 늘 천년후의 슬픔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 하필 그럴 필요가 있는가?
너는 항상 낮이 그렇게 짧고 밤이 그렇게 길다고 불평하는데, 왜 촛불을 들고 밤낮으로 놀지 않니?
생활은 제때에 즐겨야 한다! 왜 내년까지 기다려야 합니까?
하루 종일 울적한 사람, 자손을 위해 부를 쌓고 싶은 사람, 특히 어리석고, 불량한 아이는 조상만 비웃을 뿐 행복을 누리지 않는다!
불후의 왕리커 자조를 기다리기가 어려울 것 같다!
출처
고시 19 곡 중 하나가' 소명문선' 에 수록되었다. 당나라의 이선은 "고시 한 수가 있지만 작가는 알려지지 않았다. 아직도 구름, 나는 매우 의심 스럽다. 클릭합니다 작가가 메이성이라는 말이 있지만 이선은 가부를 말하지 않는다.
저자의 이름이 알 수 없기 때문에 리앙 daizhao, 명나라 왕자, 샤오 통 편집 \ "문선 \", 그래서 동한 이릉시 앞에 서 있다. 보통 이 19 의 오언시가 모두 동한 (WHO) 에 쓰여졌다고 생각한다.
이 시는 한악부의 서문행과 비교될 수 있다. 원래의 시는 다음과 같다.
서문을 걸어 나와서 읽다.
만약 네가 오늘 재미있게 놀지 못한다면, 너는 언제까지 머물러야 하니?
남편은 행복했고, 기쁨도 제때에 했다.
왜 앉아서 슬퍼할 수 없나요? 너는 우리를 기다려야 한다.
술을 마시고 살찐 소를 굽다.
좋아하는 대로 부르면 슬픔을 덜어 줄 수 있다.
인생은 100 미만이고, 늘 나이를 걱정한다.
낮이 짧고 밤이 길었는데 왜 촛불 아래서 여행하지 않나요?
왕자 조는 신선이 아니기 때문에 수명이 길다.
인생은 석두, 하지만 인생은 지속 되지 않습니다.
재물을 좋아하고 지출을 아끼지만 후세 사람들에게 경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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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적 업적
이데올로기 적 의미
시 전체를 보면, 이 시는 느슨한 활달한 글로 세상의 두 구혼자를 풍자했다.
첫째, 돈에 인색하고' 애비' 를 아끼는 사람들은 100 세 이하에서 태어났지만 자신이 1000 세라고 걱정할 정도로 어리석었다. 백년' 과' 천년' 의 황당무계한 맞대결로 생활이 인색하고' 애비' 인 사람들의 우스꽝스러운 정태를 드러냈다.
낮이 짧고 밤이 길었는데, 왜 촛불 아래서 여행하지 않는가! 그' 여행' 하는 사람들, 글의' 여행' 과 아래에 언급된' 제때에 즐기다' 는 것은 일반인이 이해하는 것과는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여행과 즐거움은 술고기 못에서 방종하는 방욕이 아니라 문인의 적극적이고 건강한 생활 즐거움, 감정을 표현하고 술과 시를 이야기하며 실의와 실의를 잊는 심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런 기쁨도 삶을 사랑하는 기초 위에 세워진 것으로, 활로가 없는 삶의 고통을 광활한 사유로 보여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문인들이 좀 빠져나갈 길이 있는 건안 시대를 보면, 이런 먹고 마시는 감탄은 곧 민생, 건설업을 제때 해치는 관대함으로 대체되면 이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불로장생을 숭상하는 사람들에 대한 조롱이다. 그러나 이런 신선을 만나겠다는 기대는 결국 불황의 한말에서 발견된 것은 공허한 꿈이었다.
예술적 특색
삶의 가치에 대한 의심은 종종 삶의 억압 때문인 것 같다. 우울증 속에서 삶을 바라보면, 많은 전통적 관념이 의문을 제기하는 눈빛에서 붕괴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시집은 산만하고 활달한 글로 세계 두 구혼자에게 찬물 한 통을 뿌렸다.
첫 번째는 인색한' 비용 혐오' 에 대한 조롱으로, 거의 시 전체의 주요 편폭을 차지한다. 이런 사람들은, "시경 당풍" 시에서 조롱하는 "산에는 피벗이 있다": "옷이 있고, 꽃은 질질 끌린다. 너는 차와 말이 있고, 차 없이는 탈 수 없다. 네가 죽으면 다른 사람들은 행복해진다. 클릭합니다 -열심히 사재기하는 당신은 제때에 즐길 줄 모릅니다. 그들이 걱정하는 것은 후손들의 생계일 뿐이다. 시인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단순히 어리석고 우습다: "100 세 미만의 출생은 항상 자신이 천 살이라는 것을 걱정해야 한다."-100 년을 살 수 있다 해도, 당신의 아이만 100 년 동안 걱정할 수 있다. 이것은 아이조차도 아는 상식이다. 게다가, 나는 100 년을 살 수 없을지도 모르지만,' 천세' 를 걱정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백년" 과 "천년기" 의 터무니없는 연결부터 시작해서, 생활이 인색한 사람들의 터무니없는 정태를 드러내는 것은 정말 기묘하다. 다음 두 문장은 더욱 이상하다. "낮이 짧고 밤이 길다. 왜 촛불 아래에서 수영하지 않는가! 클릭합니다 "수영" 하는 사람은 재미가 있다. 인생의 모든 날을 쾌감에 잠기는 것은 충분히 선정적이다. 그러나 시인은 여전히 "고생" 하는 날이 너무 짧고, 기상천외하며, 사람들에게 밤의 휴식 시간을 쾌감에 쓰도록 권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불행히도, 그는 그것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밤이 어두워서 재미를 잃을까 봐 걱정이다. 시인은 일찌감치 계획을 준비했다: 그럼 아예 촛불을 들고 헤엄쳐라! 한 () 나라 시단 () 뿐만 아니라 고대 시가사 () 전체에서, 아마 모두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소리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행복명언) 금가마 은광보를 부지런히 추구하는 수전노는 더욱 혀를 내두르게 한다. 이것은 처음 네 문장 (측의' 조미') 이 후세 시론가들에 의해' 기발한 생각, 필법이 출중하다' 고 감탄한 것이다. 양자가 일치하지 않아, 평생의 걱정과 방종한 삶의 태도를 뚜렷하게 반대하다.
시인은 이미 이런 방탕한 사상을 조장하면 세속적인 비판을 받을 것이라고 예견한 것 같다. 그들이 즐기고 싶지 않은 것이 아니라, 그들은 종종' 일하지 않으면 얻지 못한다' 는 철학을 안고 인생의 제한된 즐거움을 먼 미래로 미루는 경향이 있다. 시인은 단호하게 이런 철학을 부정했다. 먹고 마시고 싶다면,' 제때에' 하려면 다음 해를 기다릴 수 없다. 시는 왜 다음 해를 기다릴 수 없는지 말하지 않았다. 언외의 뜻은' 고시 19 곡' 의 또 다른 시가 불붙는 것이다.' 인생은 갑자기 머리처럼 보이고, 생명은 굳어지지 않는다'-아무도' 자' 가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모른다. 갑자기' 무덤에서 자고, 천년은 안 된다' 는 것이다. 시인 세계에서' 먹고 마시고 놀다' 라는 무단결달어 뒤에는 많은 생명의 고통스러운 체험이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지출을 아끼는' 사람들은 하루 종일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자손에게 재산을 좀 저축하려고 하는 것은 특히 어리석은 일이다. 그들은 태어나자마자' 애비' 를 아끼고 한가한 자손들을 키웠기 때문이다. 이런 불량한 자손들이 함부로 돈을 헤프게 쓸 때 조상이 축적한 미덕을 체득할 수 없다. 아마도 그들은 히스테리를 할 것이고, 조상을 비웃는 사람들은 행복을 누리지 못할 것이다. 방정각이 말했듯이, "어리석은 자는 비용을 아끼고 후세를 경시한다" ("문선통합"). 그의 풍자적인 발언의 신랄함은 어리석은 사람에게는 확실히' 취몽을 깨우는 힘' 이 있다.
이 시점에서, 시 전체가 다 썼고, 펜은 줄곧' 애비' 를 겨누고 있다. 다만 마지막에 갑자기' 롤백' 하고, 세상의 또 다른 추구: 숭선. 선선을 부러워하며 진시황에서 한무제까지 어리석은 짓을 많이 했다. 한나라의 백성들조차도 왕자 조는 신비한 도사에게 송산을 받았고, 결국 두루미 한 마리에 의해 선선으로 이어졌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왕자, 왕자, 왕자, 왕자, 왕자, 왕자) 한악부' 에서 현허좌의 왕자 조는 백록원운에 타고 있다. 아래로, 왕자 조 "절박하게 부르다. 그러나, 불황의 한말에 이르러, 이런 신선을 만나려는 기대는 결국 공허한 꿈일 뿐이다. ('고시 19 곡 동문' 참조:' 음식으로 신선을 구하는 것',' 대부분 약으로 인한 것' 참조).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술을 마시는 것이 낫다, 수만, 수. " 그래서 여전히' 성선' 을 꿈꾸고 있는 사람들에게 시인은 필묵을 많이 쓸 필요가 없다. 다만' 애비' 의 여세를 조롱함으로써' 신선왕 조, 기다릴 수 없다 이 결론은 시 전체에서 취지를 탈출한 것 같은데, 단번에' 신선' 에 올라간 것 같지만 시인의 본의는 사실' 애비' 를 깨우는 사람, 즉 주홍이' 고시 19 곡' 에서 지적한 것이다.' 신선은 배울 수 없다. 아는 것이 많을수록 꽃이 많다. 한 번의 가벼운 타격으로, 선녀가 흠모하는 사람이 차갑더라도 지난 문장 속' 제때에 즐기다' 는 의미를 배려했다. 마음이 여전히 활달하고 교묘하다.
이렇게 환상적인 작품은 방탕한 언어로' 먹고 마시고 놀다' 를 표현하며 많은 사람들의 인생 꿈을 깨우는 것 같다. 따라서 일부 연구자들은 이런 시를 한대의' 인간 각성' 의 상징으로 여긴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항상 천세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들은 어리석은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러나 인생의 가치는 제때 자신의 방종을 만족시키는 데 있다. 냉정한 태도가 아닐 수도 있다. 사실, 이런 태도는 한말 고민생활에 대한 무력한 항의일 가능성이 높다. 이런 생활은 출구가 없는 하층민들에게는 격동과 생명이 위태롭다. 다만 많은 꿈 (예:' 공업',' 명리') 에서 깨어난 후의 또 다른 꿈일 뿐이다. 그들은 진정으로 살 수 없다. 문인들이 좀 빠져나갈 길이 있는 건안 시대를 보면, 이런 먹고 마시는 감탄은 곧 민생, 건설업을 제때 해치는 관대함으로 대체되면 이를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