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방 전쟁 때의 노래

승리는 우리 (냉자, 소호곡, 1946) 에 달려 있다. 당시 반동파는 아군의 중상을 당한 후 평화회담의 소문을 퍼뜨려 아군의 뒷다리를 끌고 아군을 마비시키려 했다. 이 노래는 적의 음모에 대해 쓴 것으로 화동의 부대에 전해졌다.)' 일어나라, 불쌍한 사람' (태행민가 가사에 따라 개편)' 복수를 위해 설한을 갚는다' 는 장개석 전복, 중국 해방 등이 있다. 그 중' 불평과 복수' 라는 노래는 "중국 4 천만 명, 대부분 노동자 농민, 과거 억압을 받고 생활이 불평등했다" 고 노래했다. 왜 그들은 이런 압박을 받습니까? 곰곰이 생각해 보니 천하 장씨네 제도가 너무 형편없기 때문이다. 고통스러운 억압은 참을 수 없다. 너는 더 이상 참을 수 없다. 보복하지 말고, 몸을 뒤엎지 말고, 다시는 사람이 되지 않겠다고 맹세하라! " 그 비난의 강렬함을 충분히 알 수 있다. 4.' 국민당이 엉망진창이다' (리의 노래),' 양군이 다르다' (자연어, 노래) 와 같은 적의 추악한 몰골과 반동적인 면모를 폭로하다. 이 노래들은 극도로 부패한 국민당군의 추악한 몰골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며 적의 반동적인 얼굴을 폭로함으로써 우리 인민군의 엄한 규율과 우량한 기풍을 노래하였다. 아군의 필승에 대한 자신감을 굳혔다. 5.' 다' (오진사, 곡, 1946 에 기록, 화동 야전군에서 유행함),' 변총의 노래' (석흥사, 이유럽곡), 등 아군 장병의 혁명 낙관주의 정신을 반영한다 각 임무를 동원하는 데 협조해 사기를 크게 북돋우고 응집력과 전투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6.' 청년군 입대' (하얼빈음악부 작사, 동북민요, 동북에서 유행함),' 해방군인은 한 집' (위봉자, 나종헌의 노래),' 대중에 의지하다' (종조 작사, 노래, 노래 백성들 (펑빈의 단어, 하방곡), 추군 (악부사, 육연, 전윤 작곡, 1947, 진지루유에서 유행함), 군애민, 추군 이 노래들은 서민과 해방군의 관계에서 군민 간의 깊은 정을 묘사했다. 토개후 농민의 기쁜 심정을 반영하다. 예를 들면 꽃 다섯 송이 (동북 민간의 곡조에 따라 신조어를 채워라), 리메이크곡 (장세웨이의 단어, 양냉광의 노래), 올해 새해는 예사롭지 않다 (천진어, 유인용곡, 1947 에 적혀 있다. 인민 해방군은 전략적 방어에서 전략적 공격으로 바뀌었고, 형세가 변화함에 따라 농촌에서 장렬한 토지 개혁 운동을 전개하였다. 이 노래들은 토지개혁 이후 억압받는 농민들이 토지를 얻어 자신의 주인이 되는 기쁨을 묘사한다. 8. 그들은 병사들에게' 공적의 노래' (닝슨어, 곡),' 사람마다 공을 세우다' (사명자, 장),' 총검이 빨갛다' 등과 같은 적을 죽이도록 격려했다. "수많은 영웅" (영장의 가사와 노래). 이 노래들은 대부분 정면교육 간부 전사들이 적을 많이 죽이고 영웅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데서 비롯된 것으로, 인민군이 전투에서 멈추지 않는 영웅적 기개를 보여준다. 9. 그들은 영웅과 혁명 열사를 그리워한다. 예를 들어 모옌, 사오산이 창작한 노래' 전투영웅 임장륜' 에서 "전투영웅 임장륜, 황현 손호장인, 19 세 팔로군에 참가한다. 인민을 위해 희생하는 것도 기꺼이 ...... "...... 이 노래들은 대부분 소박하지만, 중국 인민 해방 사업을 위해 용감하게 희생한 수많은 전투영웅에 대한 그리움과 사랑을 깊이 표현했다. 노래 수가 +00 인 것은 해방 전야에 많은 노동자 계급이 적극적으로 조국 건설에 투신하는 것을 반영한다. 혁명의 점진적인 승리로 아군의 업무 중심이 점차 농촌에서 도시로 옮겨갔다. +0948 년 4 월 제 6 차 전국노동대표대회가 하얼빈에서 열렸다. 회의에서 혁명 음악가 육기는 산업노동자들이 시내에 들어간 후 노래를 써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 후,' 우리 노동자는 힘이 있다' (카일 작사),' 노동자 행진곡' (육일음 작사, 류치 작사),' 노동자 선봉' (이 작사, 장),' 노동자' 와 같은 노동자 노동 생산을 반영하는 노래들이 잇따르고 있다. "오래된 나무 꽃" (이우자, 하오 루휘 노래) 등. 이 노래들은 리듬감이 강하고, 멜로디가 웅장하며, 가사는 사람을 분발하게 하며, 노동계급이 신중국의 해방과 건설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헌신적인 일을 하는 헌신정신을 구현한다. 해방전쟁 시절 노래의 주제는 그 이상이었다. 아군은 끊임없이 도시를 해방시켰을 때 도시 규율을 강화하기 위해' 송종영' (송, 송,) 노래, 그리고 군 정비 훈련, 표창 선진, 정규교육 등에 관한 노래도 썼다. 요컨대, 부대에서는 무엇이든 노래가 있다고 말할 수 있고, 무엇이든지 불러야 한다. 이 노래들은 같은 붉은 선처럼 혁명 투쟁의 역사를 관통했다. 셋째, 해방 전쟁 중 혁명 노래 장르는 해방 전쟁 중 혁명 노래 창작을 운용하여 장르가 풍부하고 다양하다. 항전 시기 노래의 창작 수법을 참고하는 것 외에도 많은 혁신이 있다. 예를 들어 행진곡, 서정 등 흔한 노래 장르를 바탕으로 서사성 노래, 대형곡 등을 활용해 노래의 표현 공간을 넓힐 수 있는 가능성을 높였다. 요약하면, 대략 1, 행진곡 장르를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행진곡은 리듬이 선명하고, 우렁차고, 가지런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해방교향곡'-'XI 음악학원 학보' (계간지) 2002 년 제 4 기 45 곡은 대부분 전쟁시대의 혁명곡 창작이다. 이런 장르는 널리 사용되고 있다. 그동안 모은 89 곡 중 86 곡은 3 월 장르를 사용했다. 가장 유명한 대표작은' 중국 인민해방군 행진곡' 으로, 본명은' 팔로군 행진곡' 이다. 해방전쟁 때 가사에 약간의 변화가 있었다. 그것은 "중국 인민 해방군 행진곡" (공목어, 노래) 이라고 불린다. 이 노래는 인민군의 웅장한 기세, 불요불굴의 전투 작풍, 강대한 무적의 힘을 구현한다. 노래는 하나의 삼부곡 구조로 복제되지 않고 아바타를 열어 돌격하는 것과 같은 도입부이다. 1, 2 부 음색은 견고하고 박자가 규칙적이며 우세한 리듬과 분음 리듬이 여러 번 나오는데, 이는 곡조가 추진 기능을 지닌 특징이다. 광대한 장병들이 확고하고 강력한 발걸음으로 조국으로 진군하는 것을 상징한다. 음악이 반복적으로 변할 때, 계속 올라가는 금형이 있어 노래를 클라이맥스로 밀어낸다. 세 번째 부분은 이 악구를 바탕으로 도입자의 리듬과 음조를 결합해 산을 넘나드는 곡조를 만들어 내며 펜티엄 앞으로 나아가는 기세에서 전체 노래를 끝낸다. 이 작품은 행진곡 장르에 대한 합리적인 운용으로 군가의 가장 기본적인 조건과 수요에 부합하며 규칙적이다. 나팔 모양의 장조 등. , 호매한 군혼을 부각시키는 역할을 했다. 2. 서정적 노래의 장르를 사용한다. 군인과 일반 민중의 감정을 표현한 노래는 이 시기에도 흔히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산 저쪽이 얼마나 좋은가' (좌현어, 나충영의 노래),' 오지산가' (해남 여족 민요의 곡조에 따라 신조어를 채워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