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와 실천과 비슷한 4 자 성어

1. 실천, 실천, 또는 몸소 경험한 4 자 말.

경험담은 실천의 기초 위에 세워진 것으로 실용적이고 믿을 만하다.

실천도 없고 일방적인 이해도 없이 참된 지식을 얻기가 어렵다. "접시를 채우고 촛불을 만지는 것" 과 같습니다.

버클 보드 및 양초 버클: 노크; 남: 만져봐. 비유는 실천이 없고 일방적으로 이해하여 참된 지식을 얻기가 어렵다.

역학: 열심히 공부해요. 헌신: 절실하게 집행하다. 열심히 공부해서 배운 것을 정확하게 실천하세요.

네가 배운 것은 네가 미래에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다. 비유 학습과 실천이 단절되다.

약정속성이란 사물의 이름이나 사회 습관이 흔히 장기적인 사회 실천을 통해 결정되거나 형성되는 것을 말한다.

2. 4 자 성어는 서로 만나 늦게 미워한다

[해석] 핑: 부평초; 바람 속에서 떠다니고 있습니다. 불확실한 고사리를 모으고 분산시키는 것입니다. 부평초처럼 표류하다. 우연히 만나다. 모르는 사람이 우연히 만났음을 비유한다.

[어출] 당 왕보 "추등송서": "우연히 만나다; 모두 외지에서 온 손님이다. "

【발음】 물; "수" 를 읽을 수 없다. 단계; 그것은 "Xi ya n n" 으로 읽을 수 없다.

[신체 식별] 평면; "시작" 또는 "플랫" 을 쓰지 않습니다. 만나다 "텐트" 를 쓸 줄 모릅니다.

범범한 교제를 만나다.

영원히 저버리지 않는 절친한 친구

[용법] 우연히 사람을 만나다. 두터운 우정은 없다. 곧 헤어질 것이다. 너는 이 언어를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술어와 정어로 쓰인다.

[구조] 는 비교적 공식적이다.

[차별화 및 분석] "만남" (1062 면) 을 참조하십시오.

[예] 비록 ~; 그러나 모두들 대화가 잘 통한다.

[영어 번역] 마음대로 만나다

3. 인식에 관한 4 자 성어 부평상만남 P. ng Shu Xi' ng f é ng [해석] 부평초: 부평초; 바람 속에서 떠다니고 있습니다. 불확실한 고사리를 모으고 분산시키는 것입니다.

부평초처럼 표류하다. 우연히 만나다. 모르는 사람이 우연히 만났음을 비유한다.

[어출] 당 왕보 "추등송서": "우연히 만나다; 모두 외지에서 온 손님이다. " 【발음】 물; "수" 를 읽을 수 없다. 단계; 그것은 "Xi ya n n" 으로 읽을 수 없다.

[신체 식별] 평면; "시작" 또는 "플랫" 을 쓰지 않습니다. 만나다 "텐트" 를 쓸 줄 모릅니다. 범범한 교제 [반의어] 친한 친구 [용법] 과 범범한 교제; 두터운 우정은 없다. 곧 헤어질 것이다. 너는 이 언어를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술어와 정어로 쓰인다. [구조] 는 비교적 공식적이다.

[차별화 및 분석] "만남" (1062 면) 을 참조하십시오. [예] 비록 ~; 그러나 모두들 대화가 잘 통한다.

[영어 번역] 마음대로 만나다.

실천은 인식의 목적과 귀착점이다. 성어, 전고, 명언, 작은 이야기-이웃 도적도끼가 옛날에 한 시골 사람이 도끼 한 자루를 잃어버렸다고 의심했다.

그는 이웃집 아들이 훔친 줄 알고, 그 사람의 말과 행동을 도처에서 살피며, 보면 볼수록 그 사람이 도끼를 훔친 도둑처럼 느껴졌다. 나중에 도끼를 잃어버린 사람이 도끼를 찾았다. 원래 그는 며칠 전에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다가 실수로 계곡에서 길을 잃었다.

도끼를 찾은 후 그는 또 이웃의 아들을 만났다. 그를 다시 보세요. 그는 도둑처럼 보이지 않는다. 이웃의 도끼를 의심하다: 사실을 중시하지 않고, 일에 대해 의심을 품다.

2. 춘추시대에는 송나라에 농부가 있었다. 그는 항상 밭의 농작물이 너무 느리게 자라고 있다고 생각한다. 오늘 보러 갔는데, 내일은 또 묘목이 영원히 키가 크지 않은 것 같다. 그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무엇이 그들을 더 높고 빨리 자라게 할 수 있을까? 어느 날 그는 밭에 와서 한 그루씩 모종을 뽑았다.

한 그루 한 그루 한 그루씩 대량의 모종을 뽑아 큰 힘을 썼다. 그가 묘목을 뽑은 후, 그는 기진맥진했지만, 그는 매우 기뻤다. 집에 돌아오자 나는 자랑했다. "오늘 피곤해 죽겠어요. 나는 묘목이 몇 인치 자라도록 도왔다! 클릭합니다 이 말을 듣고 그의 아들은 급히 밭으로 달려가 밭의 모종이 모두 죽은 것을 발견했다. 주조에는 구제할 수 없는 학자가 있는데, 이름은 부판 () 이다.

부판 들은 시 방면에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국가 사무를 잘 관리한다. 나중에 그는 주려왕 옆에서 국가 사무를 처리하는 것을 도왔다.

그러나 주려왕은 오만하고 법을 곡해한다. 간신은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비위를 맞추려고 한다.

부판 는 퉁명스럽게 그에게 충고하고, 국가 대사의 폐단을 나란히 열거했지만, 이 간신은 주려왕의 귓가에 그의 험담을 했다. Zhou Liwang 은 매우 부판 피곤 합니다. 그 이후로 간신이 들락날락하며 부판 무시를 했다.

부판 () 는 매우 화가 나서 시 한 수를 썼는데, 나중에 시경 () 에 수록되었다. 시에서 간신을 비난하며 말했다. "악행은 구제할 수 없다!" " "구제 불능": 병이 골병에 걸려서 약을 구할 수 없다.

후자의 비유는 일이 너무 나빠서 구해내지 못했다. 4. 남북조 때 송국에는 종기명이라는 장군이 있었다. 그는 어려서부터 용감하고 야심이 있었다.

어느 날 종이의 삼촌이 그의 야망이 무엇인지 묻자 종이가 대답했다.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싶다." 내가 모든 장애물을 뚫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뜻이다.

각고의 공부와 열심히 일한 끝에 종이는 마침내 선전할 수 있는 장군이 되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 라는 말로 어려움에 맞서는 정신을 묘사하였다. 남북조 시대에는 북방의 북주와 남방의 진국이 장강을 경계로 삼았다.

수나라 황제, 북주 총리, 폐주 경제, 자립 황제, 수나라 건립. 그는 진국을 멸하기로 결심하고, "나는 전국민의 부모님이다. 허리띠처럼 좁은 장강이 있어서 남방 사람들이 고생하는 것을 보고 그들을 구하지 않을 수 있을까? " 나중에 사람들은' 일대의 물' 을 사용하여 두 곳이 서로 가깝고 좁은 수역이 하나밖에 없다는 것을 묘사하였다.

6. 춘추시대에는 유백아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음율에 능통하고 금예가 뛰어나다. 그때 그는 유명한 피아니스트였다. 유백아가 젊었을 때, 그는 매우 총명하고 공부하기를 갈망했다. 그는 일찍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운 적이 있고 피아노 기술도 수준에 이르렀다. 그러나 그는 항상 자신이 모든 것에 대한 감정을 뛰어난 방식으로 표현할 수 없다고 느꼈다.

보아의 선생님은 그의 생각을 알고 배를 타고 동해의 봉래도로 갔다. 그래서 그는 자연의 경치를 감상하고 바다의 파도 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보아는 고개를 들어 파도가 세차게 일고 물보라가 튀는 것을 보았다. 바닷새가 울부짖으며 노래하고 있다. 숲 속의 나무들이 울창하여 마치 선경에 들어가는 것 같다.

자연의 조화되고 아름다운 음악이 내 귓가에 솟아오르는 것처럼 묘한 느낌이 저절로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는 어쩔 수 없이 피아노를 연주하고, 소리는 마음대로 돌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거문고 소리에 녹여, 보아는 전례 없는 경지를 체험했다.

선생님은 그에게 "너는 배웠다. 클릭합니다 어느 날 밤 보아에서 배를 저었다.

청풍명월을 맞으며, 그는 생각이 만만치 않아, 다시 한 번 거문고를 연주했고, 거문고 소리가 은은히 울려 퍼지며 점점 가경으로 접어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갑자기 나는 누군가가 해안에서 비명을 지르는 것을 들었다.

보아가 소리를 들었을 때, 그는 배에서 나와 한 나무꾼이 해안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이 사람이 지음이라는 것을 알고, 즉시 나무꾼을 배에 초대하여 흥겹게 그를 위해 연주했다. 보아가 산을 찬양하는 곡을 연주하자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웅장하고 장엄하며, 태산처럼 하늘을 찌를 듯이 우뚝 솟아 있다! " 그가 급증하는 파도를 연주할 때 나무꾼이 말했다. "얼마나 좋을까! 끝없이 넓게 펼쳐져, 마치 세차게 흐르는 물, 끝없는 바다를 보는 것 같다! " 보아는 흥분해서 흥분해서 "지음! 클릭합니다 너는 정말 나의 지기이다. ""

이 나무꾼은 바로 종자기이다. 그 이후로 두 사람은 아주 친한 친구가 되었다.

이 이야기는 열자 당원에서 온 것이다. 고산 흐르는 물' 이라는 성어는 지음과 아름다운 음악을 비유한다.

7. 단어 선생님은 문장 중 매우 중요한 단어를 시정하는 선생님을 가리킨다. 이 언어는 송대 도악' 오대사 보보' 에서 나왔다.

당대는 중국 봉건 사회 발전에서 매우 번영한 시기이며, 문학예술도 매우 발달했는데, 그중에서도 시가 가장 대표적이다. 당시에는 시인이 많았을 뿐만 아니라 시가도 많았고, 예술과 콘텐츠 수준도 높았습니다.

당시 수많은 시인 중 척적 시인이 있었다. 어느 겨울, 그는 대설 후 원야에서 매화가 자랑스럽게 피는 것을 보고, 초겨울에 만개한 매화를 읊기 위해 시' 조매' 를 한 편 썼다. 이 시에는 두 줄의 시가 있다. 눈이 오기 전 마을에는 어젯밤에 몇 개의 지점이 문을 열었다.

글을 다 쓴 후 그는 매우 만족했다. 정곡이라는 사람이 척적 이 쓴 이 시를 보고 이 시의 의의가 아직 소진되지 않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반복적인 사고와 퇴고를 거쳐, 그는 이 두 구절의 시를 바꾸었다. 깊은 눈의 옛 마을에서 어젯밤에 지점을 열었다. 그는 매화 몇 송이를 피운 이상 조매라고 할 수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정곡의 변경은 숫자를 한 글자로 바꾸고 한 글자만 고쳤지만,' 아침매' 의 주제를 더욱 적절하고 시의 경지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곡에 대한 이런 변화는 상당히 칭찬을 받았는데, 당시 정곡을 자신의 사사라고 불렀다.

8. 오래전 처라는 체스 고수가 있었다. 그의 바둑 솜씨는 뛰어나다. 처에는 그와 함께 장기를 배우는 학생이 두 명 있다. 한 학생이 선생님에게 매우 전심전력으로 공부한다.

다른 하나는 없습니다. 그는 장기를 배우기가 쉬워서 진지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선생님이 설명하실 때, 그는 거기에 앉아 있었고, 눈은 바둑을 보고 있는 것 같았지만, 마음속으로는 "지금 야생에서 백조 한 마리를 죽이면 맛있을 것 같다" 고 생각했다.

그는 늘 백일몽을 꾸고 정신이 방황하기 때문에 선생님은 전혀 듣지 않는다. 결국, 비록.

5. 한자 애국조사 보고서를 요청합니다.

자, 우리 각자는 귀로 듣든 눈으로 보든, 생활 속에서 항상 한자를 접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것이 없다면, 우리의 생활은 어떻게 될까? 실생활에서 많은 사람들이 한자를 사용하는 과정에서 자주 실수를 한다.

사람들이 오자를 쓰는 이유를 이해하고, 사람들이 글자를 규범화하는 것을 돕기 위해, 나는 조사 연구를 시작했다.

한자를 잘못 읽는 구체적인 상황은 천기백괴하고, 끊임없이 등장하여, 늘 웃음을 참을 수 없게 한다. 다른 글자, 번체자, 동음자 등이 있습니다. 현재 분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한 글자 더 쓰세요. 이것은 비율이 가장 크다.

텔레비전을 볼 때 안에 있는 사람들이' 고층 건물' 을' 여름의 고층 건물' 으로 잘못 읽는 것을 들으니 정말 어처구니없다.

나는 또한 왕무라는 사람이 산에 올라가 대나무를 베는 이야기를 보았는데, 뜻밖에 대나무가 산에서 미끄러져 내려와 한 사람의 심장을 찔러 그 자리에서 죽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왕무는 뉘우치는 책을 쓸 때' 죽미끄러운 죽음' 을' 죽미끄러운 죽음' 으로 썼지만, 현령은 조사하지 않고 뉘우치는 책에 따라 사형을 선고했다. 한 사람이 두 글자의 실수로 목숨을 잃었다. 이렇게 심각한 결과는 믿을 수 없다. 이 이야기를 듣고 나서, 당신은 왕무의 죽음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까?

게다가,' 과정' 중의' 과정' 은' 성' 의 해음으로 쓰여졌다. 일부 점포들은 판촉을 위해' 옷을 버리지 않는다',' 닭을 잃어버리면 안 된다' 는 성어를 제시했다. 이 성어는 실수할 뿐만 아니라, 의미도 바꾸고, 다른 사람들이 오자성어를 사용하도록 오도하고, 교육에 영향을 미치며, 해를 많이 끼친다. 그 골목에 있는 재단사점의 간판을 보세요. 위에는' 이자이 재봉' 이라는 네 개의 큰 빨간 글씨가 적혀 있습니다. "척" 과 "컷" 가게 주인은 어떻게 혼동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정말 굉장한 농담이다, 아이고!

(2) 번체자를 쓰다.

"조" 는 번체자 "조" 로 쓰여졌다. 일련의 회사와 상점의 명칭에는 거리의' 석두 이야기, 절묘한 광고부' 와 같은 번체자가 사용된다.

한 작은 음식점은' 와인' 을' 맥주' 로 써서 다른 사람에게 많은 불편을 가져왔고,' 갈치' 를 다른 글자로 쉽게 쓸 수 있도록 했다.

우리 고향의 거리를 걸으면 많은 호텔과 상점이 자신의 스타일을 드러내기 위해 번체자로 가게 이름을 자주 쓰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어떤 글자는 번체자가 아니기 때문에 간체자를 쓸 수밖에 없고 번체자가 많으면 자칫하면 실수를 하게 된다. 예를 들어, "오픈 위안 호텔" 은 "오픈 위안 호텔" 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그럴듯한 느낌을 주는데, 그날 나는 하마터면 잘못된 곳에 갈 뻔했다. "둘" 이라는 단어처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아포스트로피를 넣을까요?

(3) 동음 이의어를 쓰다.

우리는 글쓰기와 받아쓰기할 때 종종' 이음 이자' 의 실수를 범한다. 매년 말하는' 경국경절' 을' 경국경절' 으로 쓰는 사람이 있다. 나는 그에게 국경절이 강인지 아닌지 정말 묻고 싶다. 나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글을 쓸 때 "의", "땅" 과 "의" 를 혼동할 것이라고 믿는다. 왜냐하면 그들의 발음은 같기 때문이다. 그들이 같은 단어였으면 좋겠다. 한번은' 어린시절 친구' 의 마지막 단락을 묵필할 때' 연결' 을' 연결' 으로 썼는데 발음이 비슷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근처" 와 "입력" 이 있습니다. 각자의 뜻을 구분하지 않는다면, 누가 자신의 귀만으로 어떤 글자나 단어인지 구분할 수 있겠는가?

넷째, 조사 후기

한자는 의미가 풍부하고 역사가 유구하여 우리 조상들이 남긴 풍부하고 진귀한 역사 문화 유산이다. 우리는 한자를 사랑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자신의 한자도 제대로 사용할 수 없다면, 어떻게 다른 것을 배울 수 있습니까? 따라서 반드시 필기환경을 최적화하고 한자를 올바르게 사용하여 공공장소의 오자를 없애야 한다.

동지들에게 한자를 잘 쓰고, 나부터 시작해서, 지금부터 시작하라고 건의합니다. 홍보력을 높이고, 사회 전체의 정확한 규범과 서체 사용을 제창하다!

언어는 문화의 기본 전달체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문화이며 조상이 우리에게 물려준 귀중한 유산이다. 언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그것은 모든 교육의 초석이자 공공 교류의 기본 도구이다. 그러나 실제 생활에서는 번체자가 남용되고, 간화자가 난조되고, 기업은 양명, 양명, 인터넷 언어가 만연하고 있다. 출판물, 광고, 포장, 상점 간판, 공공시설, 심지어 일부 영화극까지, 언어문자의 사용은 다소 임의적이고, 실수가 있을 때 나타나 언어문자의 사용에 혼란을 야기한다. 이런 상황에 대해, 나는 방학 시간을 이용하여 일부 거리와 골목이 한자를 잘못 사용하는 상황을 조사하여 총결산 보고서를 썼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자 사용을 규범화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고, 그녀를 존중하고, 소중히 여기며, 그녀를 보호했다. 특히 중국의 종합 국력이 점차 강화되고 국제적 지위가 높아지고 국제적 영향력이 커지는 오늘날 우리는 우리의 모국어를 더욱 발양해야 하며, 심지어 중국인을 영어처럼 세계로 나아가게 해야 한다는 큰 뜻을 세워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