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 매너의 주요 명소

모스 장원은 청대 부상인 모 3 대가 거주하는 장원이다. 부지가 7 무 () 이고, * * * 70 여 채의 집이 있으며, 6 미터 높이의 풍화벽으로 외부와 단절되어 있다. 전형적인 폐쇄형 목조 주택 단지입니다. 제 1 거처인 청당으로서 모씨 장원은' 작고 깜찍하며 배치가 치밀하다' 며 전형적인 강남 민가의 특색을 가지고 있다.

모스 매너 (Morch Manor) 는 전형적인 강남 폐쇄 벽돌 구조 단지로, 배치가 치밀하고 디자인이 정교하다. 장원은 4,800 평방미터에 70 여 채의 집이 있다. 전체 구조는 3 조 4 진, 좌우 대칭, 앞뒤가 엇갈려 고대 건축물을 답습하여 북조남, 임하거리, 전당 후침의 체계이다. 동쪽, 중, 서삼축에서 남쪽에서 북쪽으로 대전, 사당, 텐트, 화청, 불당, 주방이 차례로 이어졌다. 가마, 정청, 퇴청, 홀 (침실 포함, 여성청 포함); 서재, 침실 등.

모장 삼원이 엇갈리는 사이, 권석으로 물을 떠서 하늘이 움츠러들었다. 꽃과 나무, 연못, 곡로, 호석은 모두 작은 광경으로, 그림과 같이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각 단체 건물은 각각 투두식과 들보틀 구조를 채택하여 조각한 정교한 들보와 현관 앞에 화려하고 다양한 매달림, 정교한 목각, 벽돌 조각 등으로 장식되어 있다. , 구상이 교묘하고 서로 어울려 중국 고대 건축의 아름다움을 보여 주었다.

진열 방면에서 모스 장원은 가구, 서화, 그릇, 골동품을 한 난로에 모아 강남 문화의 정수를 응집하였다. 장원에는 뚜렷한 추세와 유선형이 있다. 장원은 북조 남과 임하 거리의 공간 방향에 앉아 우리나라 고대 민가 건물의 부지 선정 요구에 부합한다. 정문은 장원의 남동쪽, 즉 팔괘리, 즉 청룡과 주새의 방향에 위치해 있다. 강남풍수택의 실물 사례로 칸택대문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작업장에는 3 개의 평평한 몸싸움 아치, 3 개의 7 개, 총 폭 12.20m, 폭 4.70m 가 있어 주인과 귀빈 출입에 쓰인다. 중간 6 개의 어두운 문, 각 세로 16, 가로 140 의 문 못, 총 13000 개 이상의 * * * *, 기품이 비범하다. 명대에 건설된 암문이 있는데, 문에는 대련이 있다. "선행가는 반드시 있을 것이다. 공안신을 도울 때, 곤이 올 것이다." " 양쪽에 세워진 예절카드는 190 1 년 (청광서 27 년) 이' 규율에 따라 현관 입현관, 장쑤 직예부 수여' 이후 세운 것이다. 폭 3.75 미터는 일반인이 드나드는 곳이고, 모가의 집과 모가의 자제들이 책을 읽는 곳이기도 하다.

중국 고대 건축물 지붕은 내용이 풍부하고 형식이 다양해서' 제 5 입면도' 로 불린다. 모스 장원 건물 옥상의 장식도 예외 없이 고대 제도를 답습했다. 처마를 날리는 지붕, 의문, 의자, 대전, 청당 옥상에 있는 용키스, 잉어 점프용문, 쌍사자 연극구, 용봉상상, 앞머리 놀이 금두꺼비, 휴산 정상의 선인 인도, 사자, 말 등 웅크리고 있는 동물, 자세가 각기 다르고, 광대한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중간에 점재된 세 개의 원림은 동, 앞, 뒤의 흐름을 형성하여 정교한 공령으로 유명하다. 공식이 없고, 현지 조건에 따라, 경지와 경기로 이기다. 전체관은 돌을 뼈로 하고, 담을 피로 하고, 꽃과 나무를 옷으로 하고, 죽순석은 벽에 기대어 서서, 형세에 따라 각각 그 곳을 얻는다. 각종 암석 소품, 예를 들면 돌사자가 돌아보고, 개가 날을 삼키고, 독수리가 연못을 엿보고, 수탉이 새벽을 알리는 등. , 모두 유사성과 유사성 사이에 있습니다. 바나나 한 무더기와 그윽한 꽃다발 몇 다발이 강남 특유의 정교하고 우아한 스타일을 이루었다.

장원 전체에는 정교한 양처마 구성 요소, 알록달록한 색채의 현관 펜던트, 정교한 벽돌 조각, 용마루 조각 등이 즐비하다. 건물의 높고 낮음이 질서 정연하고, 착오가 있고, 혼연천성이 있어, 중국 고대 건축의 아름다움을 보여 주었다. 그 완전한 원거 건축, 전형적인 건축 예술 스타일, 풍부한 청대 유류 가구의 실물 전시는 국내외 전문가 학자들의 만장일치의 찬사와 호평을 받았다. 옛 건축물 전문가 진종주 선생이 말했듯이, 평호 모씨 장원은 강남 민가의 특징을 가지고 있고, 작고 깜찍하며, 배치가 치밀하여 강남, 전국 모두 손꼽히는 곳이다. 장원 대문은 북조남, 거리 임하에 앉아 전체 장원의 남동쪽 모퉁이에 위치하여 고대 건축물 대문이 중축선을 위반하는 전통에 부합한다. 길가에 입구식 십자문이 하나 있는데, 지붕에는 색색의 쌍봉과 욱일 조각상이 쌓여 있고, 지붕 위에는 평평한 몸싸움이 놓여 있다. 가운데 6 개의 어두운 실목 침상 문은 두께가 약 2 인치이고, 각 문은 세로 16, 가로 140 으로 총 13000 여 개로 비범하다.

이문

계기문, 플러그 또는 두 번째 문과 문이라고도 합니다. 물밀 벽돌 조각 문루로 공예가 정교하다. 앙, 떠우궁 등. 모두 청벽돌로 만들어져 벽돌사개로 연결되어 있다. 기술이 정교하다. 좌우 문갑에는 덕과 금루가 드리운 기본 글자가 새겨져 있고, 복백에는 박쥐 네 마리가 장수하는 박쥐 네 마리가 새겨져 있어 유아하고 우아한 메이거 사군자를 상징하며,' 류관과 장도원 결의',' 관우가 봉금을 걸어 놓는다' 등 삼국 이야기가 새겨져 있다. 벽돌에는 부적, 루, 수명 등이 새겨져 있다 문 앞에 한 쌍의 북석 조각, 세 사자 공 무늬가 있다. 검은색으로 칠한 남목문 두 개와 70cm 높이의 문턱 하나가 모가의 혁혁한 가문을 암시하고 있다. 계기의 문은 평소에 열리지 않는다. 집에 중요한 예절 활동이나 손님이 방문할 때만 열어 존중을 표시한다.

팔각문

문과 창문의 디자인과 운용에 있어서 모스 장원은 다양한 수법을 채택하여 환경과 건축 기능의 차이를 결합하여 서로 다른 표현 형식으로 분위기를 부각시켰다. 서서재의 문과 창문 구조는 다른 단체 건물과 다르다. 팔각형 위주로 가볍고 우아해 보이며 문과 창문에 격자가 늘어서 있고 유리는 서재의 조명 효과를 개선하는 데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격자 원형 문

동화청 정문은 모농원의 다른 단체 건물의 대문과는 다르다. 원형의 주선으로 정교하고 날렵한 육각형 격자로 우아하고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그 교묘한 형태는 건물에 많은 기운을 더했다.

남목문

계기문은 상등남목으로 만들어졌다. 3 세기 동안 비바람을 맞았지만 옛 모습을 바꾸지 않았다. 문턱은 높이가 약 70 센티미터로, 모가의 혁혁한 가문을 상징한다. 사문

차폐문은 정문 로비 (즉, 벽문 사이), 정문 밖 거리 (남하두)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그 역할은 행인이 안쪽으로 바라보는 시선을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물 시스템 전체를 억제한 후 촉진할 수도 있다. 사문을 통과한 후, 갑자기 명랑한 느낌을 주었다. 스크린 문에는 대련이 있다: 좋은 집이 있으면 반드시 있어야 하고, 공을 도와주면 부후곤이 된다.

접는 문

접이문은 모농원의 또 다른 특수한 문 시스템으로, 로비 복도가 연결된 두 개의 옆문과 같은 많은 단량체 건물에 나타납니다. 게다가, 우리는 화청에서 접이문의 형태를 볼 수 있다. 그림의 접이문은 꽃집의 한 예이다. 효과적이고 교묘하게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그 사용의 합리성을 보여주는 것은 접이문의 큰 특징이다. 현관

벽문방은 현관이라고도 하고, 광삼에는 방이 세 개 있다. 가운데 방은 명실이라고 합니다. 폭 10 피트, 너비 3 피트로 주인과 귀빈들이 출입할 수 있습니다. 내장 암문, 대련이 있다: 적선은 반드시 여경이 있고, 주는 대중은 반드시 보답이 있을 것이다. 양쪽에 세워진 예절카드는 청광서 27 년 (190 1) 모 (1856 ~19/Kloc-0) 입니다 현관의 좌우 두 방은 일반인이 드나드는 곳이며, 모가방으로도 동서파라고 불린다.

초팅

가마청은 모스 장원 중축선의 첫 번째 건물이다. 주인이 손님을 배웅하고 차를 준비하기 위해 멈추는 곳이기 때문에 찻집이라고도 합니다. 홀에 진열되어 있는 청모재 가마는 삼품관 가마이고, 또 다른 등나무 세단 가마는 휴대용 가마이다. 마당 북쪽의 흑와백벽에는' 양문홍희' 라는 글자가 있다. 이 벽은 통상 그림자벽이나 그림자벽이라고 불린다. 옛날에는 병풍이라고도 불렸다. 정청 맞은편에 서 있었기 때문에 손님들은 이 벽을 가로질러 주인에게 인사를 하며 경의를 표하기 시작했다. 중국 고대에는 쇼와 수가 서로 통했기 때문에 만리장성은 쇼벽이라고도 불렸다.

본당

본전은 전체 장원의 주체 건물로 춘휘전이라고 불린다. 명대의 유명한 서예가 동치창의 필적이자 주인이 의사 의식 잔치를 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본전 체계는 높고 넓으며, 용마루는 쌍사자 공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다. 그것은 투명 한 방법으로, 폭 3 피트 8 피트, 지붕 평면 아치, 홀 앞에 크레인 목 현관, 20 개 이상의 10 피트 높이의 바닥 창 전체 베이에 걸쳐 이루어집니다. 집게당, 치마판 위의 목각 도안은 함축적으로 함축되어 있어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다. 홀 가구 전체가 상품 자단목으로 만들어졌는데, 특이해서 일품이라고 할 수 있다.

복도

홀을 가로지르는 것은 철수청이라고도 하는데, 반정이지만, 실제로는 본전의 일부이며 본전과 사이에 사문이 하나 있다. 중국 고대 건축물의 지붕에는 보통 딱딱한 지붕, 매달린 지붕, 쉬는 산꼭대기, 사당 꼭대기 등이 포함되어 있다. 로비를 가로지르는 지붕은 장식적인 휴식 산꼭대기가 더 많다. 주등에는 용봉이 쌓여 있고, 등에는 선인이 길을 인도하고, 용, 봉황, 사자, 말 등 눕는 짐승이 쌓여 있으며, 위에는 암팔선 등의 도안이 그려져 있다. 홀 앞에 나무 사자 두 마리가 걸려 있어 놀라울 정도로 조각되었다.

여자회관, 속칭 회관, 일명 운보초당입니다. 중심 축의 마지막 입구인 2 층 건물에 있습니다. 위층은 침실 구역이고, 가족들이 사는 곳이다. 아래층은 모씨족들이 여빈을 접대하고 대접하는 곳이고, 홀 안에 있는 느티나무 가구 전체가 한가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조성한다. 여청을 마지막에 두는 것은 봉건사회 여성의 지위가 낮고, 남녀 안팎이 다르고, 여성이 열등한 봉건예교를 보여준다.

정원이나 정원 사이에 세워진 큰 주택의 거실.

화실은 동축에 위치하여 속칭 동화실이라고 한다. 친구를 객실에 초대하는 것과 비슷하다. 중심은 착지 원문, 육각 사개, 공예가 정교하고 모양이 독특하다. 실내의 모듬 대리석 등 화면 마호가니 가구가 산뜻하고 우아해 보인다. 1920 년대에 모 (모차자), 모 사자 () 는 현지 고관 귀인, 신사, 문사를 초청하여 여기에 시종회를 세우고, 늘 기한대로 시를 읊었다. 연구

서재는 서축에 위치해 있고 앞뒤 정원 사이에 있기 때문에 서서재라고도 한다. 서재의 주인은 모 매방의 둘째 아들 모 종타오이다. 서재 전체가 고풍스러운 책꽂이에 의해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고, 남쪽은 책을 읽고 시를 읊고 그림을 그리는 곳이며, 안건에는 필묵종이 가득 진열되어 있다. 북방에서는 문인 소객이 차를 마시며 경치를 감상하고 바둑을 두고 피아노를 치는 곳이다. 앞뒤에 정원이 있고, 경치가 아늑하고, 새말이 향기롭고, 정취가 넘친다.

회계사

모씨 가문은 평호 및 주변 지역에 6 100 여 묘의 옥전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하이, 절강, 푸젠 등지에는 목재점, 쌀가게, 돈장, 부점, 고치점 등을 소유하고 있으며, 항주 서호 부근에는 부동산이 있다. 평호현지에 따르면 당시 평균 에이커당 약 1 석이었다. 모씨 가문이 매년 받는 임대료의 양이 상당히 놀랍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자산을 관리하기 위해 모씨 가족은 장원에 전문 재무실을 설립하여 임대와 재테크를 담당하고 자신을 좋은 정치인이라고 불렀다. 회계실에는 각종 물통, 발굽, 강철 저울, 수입 주철 금고도 진열되어 있다.

주방

모씨네는 부엌이 네 개 있는데, 아들마다 한 칸씩 있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동축의 주방은 원래 두 도련님 모종타오에 속해 있었고, 다른 세 개의 주방은 1960 년대에 철거되었다. 주방의 난로는 강남 민간 특색의 채색 삼안칠성로입니다. 주방에는 맷돌, 물탱크, 트렁크 등 주방용품도 진열되어 있다. 사당

좌조 우사의 고제에 따르면 모씨 종사는 장원 왼쪽 중축선의 대전 북단에 세워졌다. 모씨 제사 조상을 모시고 그들을 추모하는 곳이다. 사당은 단칸방이고, 벽에는 신당이 걸려 있어, 모 조상의 위패를 모시는데, 예를 들면 조정 의사의 영과 같다. 봉건 시대가 운명을 쫓고 조상을 추모하는 윤리적 가치관을 구현했다.

불단

불당은 장원동축의 서북단에 위치하고, 주인은 모씨의 장남이다. 모맹타오 (1877- 1932) 만년 신불, 나실인. 에이브의 나이가 지났을 때 ... 그래서 사모티로 도망쳐 닝보관종사 도장으로 귀의하고 상해시 불교협회에 들어가 아침저녁으로 수업에 들어가 염불을 타고 초탈을 구했다. 불사에서는 모거석이 경을 낭독할 때 사용하는 목어도 볼 수 있다.

춘휘당

본전은 전체 장원의 주체 건물로 춘휘전이라고 불린다. 명대의 유명한 서예가 동치창의 필적이자 주인이 의사 의식 잔치를 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본전 체계는 높고 넓으며, 용마루는 쌍사자 공 패턴으로 장식되어 있다. 그것은 투명 한 방법으로, 폭 3 피트 8 피트, 지붕 평면 아치, 홀 앞에 크레인 목 현관, 20 개 이상의 10 피트 높이의 바닥 창 전체 베이에 걸쳐 이루어집니다. 집게당, 치마판 위의 목각 도안은 함축적으로 함축되어 있어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다. 홀 가구 전체가 상품 자단목으로 만들어졌는데, 특이해서 일품이라고 할 수 있다.

윤포초당

여자회관, 속칭 회관, 일명 운보초당입니다. 중심 축의 마지막 입구인 2 층 건물에 있습니다. 위층은 침실 구역이고, 가족들이 사는 곳이다. 아래층은 모씨족들이 여빈을 접대하고 대접하는 곳이고, 홀 안에 있는 느티나무 가구 전체가 한가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조성한다. 여청을 마지막에 두는 것은 봉건사회 여성의 지위가 낮고, 남녀 안팎이 다르고, 여성이 열등한 봉건예교를 보여준다. 전화실

모씨 장원의 동축 남단, 텐트 옆에 작은 정자가 하나 있는데, 벽에 구식 전화가 걸려 있는데, 이것이 바로 모씨의 전화실이다. 평호현지에 따르면 광서 18 년 (1892), 평호에는 전보국이 있다. 19 18 전기 기업 설립 19 19 평호 민영영통전화유한회사를 설립하여 전화 통화를 시작했다.

묵각석

모모의 아내 모고의 침실은 동축 화방 위층에 위치해 있으며 침실이 세 개 있다. 모고의 집은 평호호호족 가옥산의 장녀로 화릉, 4 품 2 품, 가정의사로 칭송받고 있다. 그녀는 함풍8 년 (1858) 에서 태어나 1922 에서 죽었다.

중매 () 는 진 () 이 부인 () 이다. 문칸 (모), 문이 (모), 문군 (모), 문기 (모) 등 네 아들을 낳았다.

모지 아파트

모지의 아들 모기평 (1887- 1968), 본명 조록, 양원노객, 절강정법학원을 졸업했습니다. 서예에 능하고, 곤곡을 좋아하며, 시집' 존려시' 가 있다. 심씨와 결혼하여 네 아들과 한 딸을 낳았다. 1925 년 장원 북동쪽 코너에 2 층 3 실짜리 독립원을 건설했다. 이름은 조안려 () 로 통칭 동 3 층이라고 불린다. 위층은 침실 구역이고 아래층은 서재 겸 거실입니다.

모맹타오

모메이는 네 명의 아들이 있고 딸은 없다. 멩, 종, 촉, 허베이의 순서대로 배열하다. 그의 장남 모모의 침실은 운보초당의 동쪽에 위치해 있어 장원의 마지막 입구이다.

모 (1877 ~ 1932 곤곡과 비파에 능하여 강소성과 절강 일대에서 상당히 유명하다. 만년에 부처를 믿고, 이름은 평신도 같다. 화청의 북서쪽 끝에 불교 절이 하나 있다. 아내 담석, 첩 왕석, 아들 한 명과 딸 세 명이 있다.

모중기의 침실

모 중기, 천리 밖, 모 손자, 모 장남. 그의 침실은 서축 뒤의 정원 북쪽에 있다. 청나라 선홍원년 (1909) 에서 태어나 1969 년에 죽었다. 평호시 지천 중학교를 졸업하고 주로 논밭에서 일하며 꽃 가꾸기를 좋아한다. 그의 아내는 나이도 어리고 똑같다.

조의 큰딸은 상해 무본 여학교를 졸업하고 아들 네 명과 딸 두 명을 낳았다.

모종타오

모의 둘째 아들 모, 서축 남루에 살고 있다. 앞방은 침실이고, 북쪽의 스위트룸은 가족이나 친구들이 차를 마시고 긴장을 푸는 곳이다. 침대와 찬장 등 가구는 모두 마호가니로 만든 것이다. 모종타오 (1880 ~ 1960), 본명 임문, 반귀먹은 산옹이라고 이름 지었다. 아내, 종과 결혼하다. 시계가 죽은 후, 장가를 갔다. 두 아들과 두 딸이 있습니다. 종타오는 시와 그림을 잘 하는데, 특히 인감을 잘 새긴다. 여가 시간에 아편을 피우는 것도 그의 취미 중 하나이다. 그의 이 분야의 주요 업무 외에도 모종타오는 은행과 쌀가게를 운영한다.

모 려자

모손, 모지의 아들 모자카이 (1911~1985) 의 침실로 서축 뒷층에 있습니다. 모자카이는 절강대학교 농학과를 졸업했다. 항일전쟁 시기에 일본 상인 * * * 과 합작하여 형산양행을 경영하였다. 1945165438+10 월 평호현 영풍진 시장으로 재직했다. 1946 65438+ 10 월 영풍, 7 원이 당호진으로 합병된 후 모자호가 합병된 당호진시장으로 승진했다.

모이 슈 (mo Yishu)

모삼자모의 침실로, 장원의 마지막 입구인 운포초당의 서쪽에 위치해 있다. 왼쪽 방은 거실이고 오른쪽 방은 침실입니다. 모 (1884 ~ 197 1) 는 유명한 작가입니다. 중국 학생, 다란링, 중국 도서. 동성오직수험생 여영청의 둘째 딸과 결혼하여 아들과 세 딸을 낳았다. 농업 외에도 모이슈는 돈장, 누에고치점, 쌀가게를 운영한다.

하인의 방

과거에는 10 명이 3 대 모씨 장원에 살았다. 그래서 모가의 하인이 많은데, 일찍 나가고 늦게 돌아오는 사람도 있고, 장원에 남아 있는 사람도 있다. 동축 텐트 위층에 사는 하인은 주로 노부인을 위해 봉사하고, 장원 북서쪽 모퉁이에 사는 하인은 주로 모가의 도련님을 위해 봉사한다. 동화원

동화원은 장원의 동쪽, 조안로의 남쪽에 위치해 있다. 이 정원은 199 1 재건된 것으로, 풍벽을 제외하고는 이전과 다르다. 개조한 후 영산이라는 이름을 지어 그 작음을 표시하였다. 원내의 반랑반정, 모후세 리콜 후 200 1 본래의 모습으로 보수하고, 복구에 사용된 목재, 기와와 같은 구성요소는 모두 청말 고물에서 채취한 것이다.

앞정원

앞정원은 서축에 위치하여 서재의 남단에 있다. 그 사이 호광석색의 가짜 산이 엇갈려 닭, 개, 독수리, 사자 등 동물과 석두 모양이 각기 달라 신처럼 이겼다. 변벽은 연못을 둘러싸고, 연못 옆에는 그윽한 나무들, 계화나무 한 그루의 모퉁이, 매화 한 그루가 심어져 있다. 죽순석은 벽 앞에 배열되어 있고, 작고 깜찍하여 색다른 맛이 있다. 강남 제 1 민가 건축물의 우아함과 오중원림의 수미는 이곳에서 완벽하게 어우러져 작은 아름다움을 볼 수 있다.

뒷정원

뒷정원은 서축 서재 뒤에 위치해 있으며, 청풍명월랑이라는 곡랑 바로 옆에 있다. 화원에는 양원 벽돌조각 편액이 하나 있는데, 이름은' 연화' 로, 상당히 선정적이다. 정원의 석산은 공간을 볼록한 모양으로 나누고, 이 전환점을 따라 그 아래에 휘어진 복도를 배치하면 한적한 곳으로 통할 수 있다. 건물에 기대어 석양을 볼 수 있다. 산에는 시나몬, 황양, 담장에는 섣달 매화, 바초, 고토 중의 타래가 심어져 있다. 그 속에 몸을 담그고, 정경이 분리되고, 마음이 정화되어, 사람과 자연의 조화의 기쁨을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