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에는 서주 초기부터 춘추 중기까지 305 편의 시가 수록되었다.
선진문헌에서 인용한 시는 일반적으로 현존하는' 시경' 의 범위 내에 있으며, 이 밖에 있는 이른바' 이순신' 시를 넘어서는 것은 매우 드물며, 그중에서' 시경' 의 수집시기를 추론할 수 있다. 공자의 논어에서 공자는 "시 300" (예: "치국관리", "루즈") 를 여러 번 언급했다.
"사기 공자 세가지" "350 편, 모두 공자가 만든 것으로, 쇼, 오, 야, 송의 소리를 합친다."
《시경》은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15 곡의 "국풍", 160 수의 시를 포함한다. 풍아' 는' 풍아' 3 1 편과' 소야' 74 편을 포함한다. 송송' 은' 주송' 31 곡,' 상송' 5 곡,' 송로' 4 곡을 포함한다.
바람' 은 주나라가 직접 통치하는 지역인' 왕적' 에 비해 지방색을 띤 음악이다. 15 《국풍》은 15 지 민요이다.
야야는' 왕희' 의 음악으로 이 일대의 주나라 사람들이' 하' 라고 부른다. 고대에는 늘 "야" 와 "협객" 을 사용했다. 우아함도' 정'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당시 왕희의 음악은 정음-전범 음악으로 여겨졌다. 우아한' 과' 소야' 의 차이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고 음악적 특징과 적용 장소도 다르다.
송가는 사당을 제사하는 데 특별히 쓰이는 음악이다. 하나는 각종 의식의 일환으로, 두 번째는 오락이고, 세 번째는 사회정치 문제에 대한 견해를 발표하는 것이다.
《시경》작가의 구성은 매우 복잡하며, 그 지역 출처도 매우 광범위하다. 주조 음악 관리들이 만든 음악 노래, 관원과 학자들이 선물한 음악 노래 외에도 민간에서 처음 전해진 민가가 많다.
이 민요들이 어떻게 궁정에 왔는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한나라의 일부 학자들은 주조파 전문 시인이 민가를 모아 정치 풍속의 장단점을 이해한다고 생각한다. 또 다른 말이 있다: 이 민요들은 세계 각지의 뮤지션들이 수집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