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맹'
자기 보호를 위해 무역 실크를 껴안다.
강도가 실크를 거래하러 왔을 때 그들은 나를 찾아왔다.
아들을 보내 바람을 쐬고, 돈추에 이르렀다.
내가 강도였을 때, 나는 좋은 언론이 없었다.
아들은 노여움이 없고 가을은 기한이다.
벽의 다른 쪽을 걸어야 세관으로 돌아갈 수 있다.
복관을 보지 못해서 나는 울었다.
복관을 보고 나는 웃음소리로 가득 찼다.
어, 팔, 몸은 책임이 없어.
너의 차를 몰고 와서 나에게 이사를 뇌물로 줘라.
뽕잎이 떨어지기 전에 무성해졌다.
둥지 속에는 뽕나무가 없다.
저는 여자니까 신경 쓰지 마세요.
학자의 불안은 여전히 말할 수 있다.
여자가 걱정한다고 말할 수는 없어!
오디, 노란색, 가을 떨어졌다.
자기 연민, 불쌍한 세 살.
치 shuitang 당나라, 점차 차를 운전.
여자도 즐겁지 않고 학자도 최선을 다한다.
학자도 매우 쓸모가 없다, 덕이삼.
세 살 때 여자가 되어 피곤해 죽겠다.
밤을 새워 불면 왕조가 있을 것이다.
말은 반드시 해야 하고, 폭력은 해야 한다.
형은 몰랐지만 그는 웃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생각해 보면, 너는 고개를 숙이고 자애할 것이다.
늘 함께 있으면 늘 나를 원망하게 한다.
모두 해안이 있고, 규율은 접시가 있다.
장군 뿔의 연회에는 웃음거리가 있다.
맹세해, 생각하지 마.
반대로, 나는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이미 매우 어색하다!
번역
젊은이는 미소를 지으며 다가와서 천을 실크로 바꾸었다. 실크를 사러 온 것이 아니라, 나와 결혼에 대해 이야기하러 온 것이다.
이야기를 마친 후, 나는 너에게 아이스크림을 선물하고, 줄곧 너를 돈추로 데려다 줄 것이다. 결혼식을 연기하고 싶은 것이 아니라, 너는 아직 좋은 중매인을 찾지 못했다.
나에게 화내지 말고 결혼 날짜를 가을로 정하세요. 부서진 담벼락을 기어올라, 네가 생각나고, 풍토와 인정을 돌아보다.
먼 곳을 바라보면 복잡한 그림자를 볼 수 없고 고개를 숙이고 울다. 나는 나의 관심을 보게 되어 기쁘고, 끊임없이 이야기하게 되어 기쁘다.
당신은 bu bu 에게 물었다, bu 는 Ji Yan 과 같다. 너의 차를 몰고 오너라, 나는 나의 혼수를 데리고 갈 것이다.
뽕잎이 쓰러지지 않았을 때, 그것의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색깔이 촉촉했다. 산비둘기, 산비둘기, 뽕나무를 탐내지 마라.
좋은 여자, 좋은 여자, 남자에게 미련을 두지 마라. 남자는 중독을 좋아해서 가고 싶으면 갈 수 있다.
여자가 사랑에 빠져서 몸을 뺄 수 없다. 뽕잎이 떨어지고 색깔이 누렇게 되어 땅에 떨어졌다.
너희 집에 시집간 이후로 나는 3 년을 고생했고, 3 년을 고생했다. 강한 물줄기가 내 차의 커튼을 적셨다.
나는 아내로서 잘못이 없지만 남편으로서 많은 실수가 있다. 남자의 심리는 변화무쌍하고, 삼심이의는 도덕이 없다.
너의 아내가 된 지 3 년이 되었는데, 온종일 바빴다. 일찍 일어나서 까맣게 집안일을 해서 매일 한가하지 않다.
생활이 평온하고 근심 걱정이 없지만, 너는 오히려 거칠고 독단적이다. 나의 형제들은 모른다, 그들은 항상 나를 놀린다.
심사숙고하고 생각하다. 혼자 슬퍼서 슬프다. 처음 만났을 때, 우리는 함께 늙었고, 늙었을 때, 우리는 슬픔과 원한으로 가득 찼다.
Qishui 는 넓고 해안이 있지만 Luohe 는 넓고 가장자리가 있습니다. 어려서부터 함께 재미있게 놀았고, 말하고 웃었습니다.
충성과 서약은 모두 알지만 나중에는 달라졌다. 나는 과거에 머물고 싶지 않아, 한 칼에 두 번 부러지고, 말하지 마!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시경' 에서 유명한 서사장시로, 한 여자가 어려서부터 크고, 청혼하고, 서로 지키고, 결혼하고, 한 남자가 마음을 돌리고, 한칼에 두 갈래로 끊어지는 전 과정을 그린 것으로, 버림받은 아내의 슬픔과 분노를 표현했다.
이것은 우리에게 이런 질문을 생각나게 한다: 부부 관계는 어떻게 오래갈 수 있을까? 전통 사회에서는 이 문제를 토론할 수 없다. 예교는 아내가 남편에게 붙어' 닭을 시집가고 개를 시집가서 개를 따라가야 한다' 고 규정하고 있기 때문이다. 반면에 남편에 대한 구속은 매우 적다. 사실, 우리가 전에 말했듯이, 당신은 남편을 너그럽게 대할 수 있고, 삼처사첩이 될 수 있으며, 한 여자를 중심으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오늘날, 전통 관념과 도덕 기준은 이미 시대에 따라 변했다. 일부일처제 사회에서는 부부 관계의 유지가 해결되지 않았고, 관념의 거대한 변화로 인해 이 문제가 더욱 두드러졌다.
미모만으로 부부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분명 유치하다. 꽃은 결코 빨간색이 아니다. 아름다운 꽃은 때때로 시들기도 한다. 아무리 예쁜 얼굴이라도 서모에도 반 늙은 사람이 있을 것이다. 늙고 노랗게 될 것이다. 더 중요한 것은, 두 사람이 밤낮으로 같은 처마 밑에서 생활할 때, 예쁜 얼굴은 그들 사이의 각종 마찰과 갈등을 메울 수 없다는 것이다. 성격이 일치하는지, 생활습관이 서로 양보할 수 있는지, 관념이 일치하는지, 체면보다 더 중요하다. 양자의 융합과 보완은 중미 관계의 장기, 건강, 지속 가능한 발전에 도움이 된다.
감정이 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거나 감정이 모든 것을 대신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도 유치하다. 첫사랑의 격정이 계속 고조될 수는 없다. 결혼, 출산, 생활, 열기가 점차 낮아지고 심지어 냉막 가까이 갈 수도 있다. 감정에 대한 기대가 너무 높으면 실망이 커질수록 좌절감이 깊어진다. 그래서 커플이 오래 지내면 감정이 없어요? 확실히 그렇지 않습니다. 감정은 확실히 부부 관계를 조화롭게 하는 중요한 접착제이지만, 그것은 공중 누각이 아니라 현실적인 기초가 있다. 외모의 매력, 성격의 조화, 취향의 일치, 성생활의 조화 등. 끊임없이 감정에 활력을 제공하는 원천이다. 반면에, 이러한 요인들의 변화도 감정에 잠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어떻게 다양한 변화를 이루고 원하는 방향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수 있는지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만약 당신이 이것에 대해 무감각하다면, 어느 날 갑자기 일이 바뀌었다는 것을 알게 되면 감정이 크게 달라진다면, 그것은 너무 늦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감정명언) 서양 속담에 따르면 로마는 하루만에 지은 것이 아니다. 마찬가지로, 부부 사이의 감정과 감정의 변화도 하루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아니다. 꽃을 심는 것처럼 자주 흙을 풀고, 물을 주고, 비료를 주고, 다듬고, 낙엽과 부동액을 떨어뜨려야 번성할 수 있다.
세상에는 변하지 않는 감정이 없고, 변화 속에서만 끊임없이 업데이트되고 풍부한 감정이 있다. 공기 중에는 사랑이 없고 진실되고 밋밋한 생활 속에서 자라는 사랑밖에 없다.
부부 관계에 관련된 요소가 너무 많다. 어떤 요인의 변화라도 연쇄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이것은 변심하지 않는 문제일 뿐만 아니라 여성 독립의 문제 (남성도 독립의 문제가 있음) 도 아니다. 전령의 입장에서, 한정된 개념만으로 무한히 풍부하고 복잡한 부부 관계를 판단하고, 그것이 잘못되고 비도덕적이며, 이미 크게 시대에 뒤떨어지고 경직되었다고 간단히 비난했다.
확장:
작품 소개' 곽봉위 봉몽' 은 중국 고대 최초의 시집' 시경' 중 한 편의 시이다. 이것은 한 여자가 아내를 버리고 자신의 결혼 비극을 고백한 긴 시입니다. 시 속 여주인공은 사랑 생활의 달콤함과 결혼 후 남편에게 학대를 당하고 버림받은 고통을 큰 슬픔으로 회상했다. 이 시는 6 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장당 열 문장이다. 제 1 장, 자신의 결혼을 거슬러 올라가는 것은 첫사랑에 의해 결정된다. 제 2 장은 그가 사랑에 빠지고 중매의 말의 속박을 뚫고 자기 보호에 시집가는 것을 묘사한다. 제 3 장에서 그녀는 젊고 아름다운 순진한 소녀들에게 사랑에 빠지지 말고 남녀 간의 불평등을 지적했다. 제 4 장, 자기 보호에 대한 원한을 표현하며 여성의 잘못이 아니라 자기 보호의 제멋대로라고 지적했다. 제 5 장, 이어 그녀의 결혼 후의 노고와 학대, 그리고 그녀의 형의 조소와 자상의 불행을 서술했다. 6 장은 어린 시절의 사랑과 오늘의 이탈을 묘사하고, 자기 보호의 위선과 사기를 통렬하게 비난하며, 자기 보호의 감정을 확고히 표현했다. 이 시는 버려진 여자의 자서전을 통해 후회와 단호한 태도를 표현하며 고대 사회의 사랑과 결혼에 대한 여성의 억압과 파괴를 깊이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