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문화 풍습을 상세히 소개하세요!

4 대 일식 소개

[석회미식가]

일본 요리 중 최초이자 가장 정통적인 요리체계는 지금으로부터 약 450 년 전의' 석회요리' 로 일본 요리기술의 에센스로 꼽힌다. 요리 방법이 고법을 답습하여 원료의 맛을 최대한 보존하는 것이 특징이다. 원료는 주로 생선과 채소이다. 보통 차를 볶기 전의 밥이다. 차를 맛보는 즐거움에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서, 요리재의 맛과 분량은 모두 매우 신경을 쓴다. 또한 석회채는 조용하고 우아한 환경을 중시한다.

[다과회 요리]

실초시대 (14 세기) 다도가 성행하면서 다잔치' 다과회 요리' 가 나타났다. 처음에 다과회 요리는 다도의 점재일 뿐, 매우 간단하다. 실정 말기에 이르러, 그것은 매우 호화로워졌다. 나중에 다도의 창시자인 삼야리도 다과회 요리의 최초의 담백하고 소박한 모습을 되찾았다. 다과회 요리는 공간과 노동력을 최대한 절약해야 하며, 주식은 밥그릇, 국그릇, 작은 접시 등 세 가지 그릇만 사용한다. 수프, 매실, 과일, 때로는 두세 가지 맛있는 음식, 그리고 마지막으로 차가 있습니다.

[탁부 요리]

이 요리는 중국 고대 불교 채식주의에서 유래한 것으로, 선사 원음에서' 일반 차채' (즉 차로 술을 대신하는 요리) 로 발전했다. 나가사키에서 인기가 많아 나가사키 요리라고도 합니다. 요리사는 불교 채식 요리에 현지 수생육류를 사용했고, 그들은' 탁복채' 를 창설했다. 탁부 요리' 요리는 주로 상어 지느러미 맑은 국물, 차, 큰 접시, 중판, 반찬, 찌개, 떡과 콩국, 과일을 포함한다. 반찬은 5 가지, 7 가지, 9 가지 요리로 나누어 7 가지 요리가 많다. 처음부터 모든 반찬을 테이블 위에 올려놓고 먹으면서 지느러미 맑은 국물 등을 테이블 위에 올려놓았다.

[본 요리]

혼상 시집가는 토론식 요리에 속한다. 보통 세 가지 요리와 한 가지 수프, 다섯 가지 요리와 두 가지 수프, 일곱 가지 요리와 세 가지 수프입니다. 요리는 색깔, 향, 맛의 조화에 주의해야 한다. 그것은 또한 행운을 보여주기 위해 어떤 도형으로 만들어질 것이다. 식사할 때도 규칙에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면 왼손은 왼쪽 그릇을 들고 오른손은 뚜껑을 왼쪽에 놓는다. 대신 오른손으로 뚜껑을 들어 올립니다. 우선 양손에 밥그릇을 들고 오른손을 내려놓고 오른손에 젓가락을 들고 있습니다. 밥 두 입을 먹을 때마다 그릇을 내려놓고 두 손으로 국그릇을 들고 두 모금을 마시고 그릇을 내려놓아야 한다. 그 후, 같은 방법으로 밥 두 입 먹고 음식 한 개 더 갖다 주세요.

일본의 꽃길

사계절이 뚜렷한 일본에는 다양한 계절의 꽃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단순한 채화 장식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예술 관념을 표현하려고 시도하여 꽃꽂이 예술을 만들어 냈다. 이런 예술은 자연 경관을 재현하거나 꽃의 물질적 구조를 하늘, 땅, 사람의 형식과 결합시켰다. 많은 학교들이 이런 화훼 도안의 개념을 가지고 있다. 꽃꽂이 예술은 시대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형태를 만들어 냈으며, 오늘날까지도 여전히 왕성한 생명력, 즉 꽃꽂이, 생화, 꽃꽂이, 꽃이 피고 있다. 학교에는 2000-3000 곳이 있고, 가장 큰 것은 적측이다. 6 만 5438+0 만 제자가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소원류, 초류 등이다. 이화서원 사당의 장식화는 실정 시대의 지방전문경이 창작한 것이다. 소나무, 복숭아꽃, 대나무, 버드나무, 단풍, 노송 나무 등. 다 쓰고 병구멍에 직접 물을 꽂는 형태를 세로꽃이라고 합니다. 에도 시대 중기에는 손님을 접대하는 꽃이 탄생하여 주로 벽단에 두었다. 투자법과 부화법과는 달리 꽃꽂이 기구는 대지를 상징한다. 주로 풀과 꽃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식물의 스트레칭의 생명력을 나타낸다. 꽃을 심화기에 넣어 자연스러운 모양을 유지하는 방법은 마음대로 꽃을 던지는 것과 같다. 세 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틈새, 기둥, 틈새 아래에 매달려. 꽃을 담은 물판이나 꽃바구니는 이 그릇들을 꽃으로 가득 채워 이름을 짓는다. 메이지 말기에는 서양 화훼의 재배와 서방 건축물의 증가로 이런 꽃꽂이 방식은 벽장 장식에만 국한되지 않았다. 유소원과 안다와 같은 학교도 있다. 활짝 핀 생화는 현대 꽃꽂이 예술의 주류라고 할 수 있다 .....

일본다도

차는 인도에서 유래하여 불교와 동시에 중국에 전해졌다. 일본 다도차가 일본에 처음 들어온 것은 나라 시대에 사절에서 당나라로 데려온 것이다. 한때 쇠락했던 차는 가마쿠라 시대에 다시 광범위하게 일어났다. 실정 시대에, 아시다 제광은 아시다 장군의 지도 아래 네 장의 반침대가 있는 긴 소파에 차를 끓이기 시작했는데, 이것은 일종의 다도 () 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원이나 절에 임시 찻자리를 설치하면 물론 야외 다도도 있을 수 있지만 다도에게는 다실이 필수적이다. 차를 주문하는 것은' 점 전' 이라고 하는데, 그 순서는 찻잔을 찻그릇에 넣고 끓인 물을 붓고 작은 둥근 대나무 브러시로 휘저어 발포하는 것이다. 마실 때 오른손으로 찻잔을 들고 왼손 손바닥에 놓고 찻그릇을 맞은편에서 앞쪽으로 뒤집습니다. 마신 후에 손가락으로 닦아주세요. 너는 손안의 백지로 손가락을 닦아라. 그러나 다도는 단순히 차를 마시는 것이 아니라 다도기구, 다실 장식, 찻집, 주객 간의 심령 교류를 감상하는 데 근본적인 의미가 있다. 다도 규칙은' 사규 칠규' 로 해석된다. 이른바' 사규' 즉 평화와 존중은 다과회에서 주객 사이의 규칙이다. 정적, 찻집과 찻집이 깨끗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말한다. 7 대 법칙' 은 손님 접대를 준비하는 데 쓰인다. "차의 맛을 좋게 하다. 숯불이 적당하니 물이 끓을 때까지 태워야 한다. 차는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다. 꽃은 야생처럼 놓아야합니다. 일찌감치 가장 좋은 시기였다. 비가 오지 않더라도 우비를 준비해야 한다. 손님을 위한 모든 것 "7 가지 비밀. 당대의 육우가' 다경' 을 쓴 후, 차를 시음하여 사원에서 민간으로, 문인들이 차를 마시며 나타났다. 나라 시대, 핑안 시대, 일본에서 유행하는' 단차' 는 당대의 문인들이 사용하는 일종의 차이다. 단차' 를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다. 차를 말리고, 차 절구로 분말을 찧고, 약간의 물로 반죽하고, 말리고, 예비품을 저장하기만 하면 된다. 핑안 중기 (9 세기 말) 일본은 주당사절을 폐지했고,' 단차' 는 점차 사라지고 송대에 성행하던' 말차' 로 바뀌었다. 말차' 를 만드는 방법은 정제된 찻잎을 연발로 분말로 찧고, 마실 때 찻가루에 물을 넣고, 차바구니 (대나무 브러시) 로 골고루 섞어서 영양도 있고 맛도 있다. 가마쿠라 시대 초 (13 세기) 에 유명한 승려 영시 대사가 두 번째로 중국에 왔다. 일본으로 돌아온 후 그는 차밭을 열고' 차양생' 을 써 차를 마시면 장수할 수 있다고 극력 주장하며' 말차' 의 보급을 촉진시켰다. 송대는' 두차' 를 시작했는데, 최초로 연예 형식으로 문인 사이에 나타났다. 다두회의 찻집은 보통 2 층 작은 건물로 당시' 다정' 이라고 불렸다. 손님들은 아래층 객당에서 찻집 주인이 초청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2 층 태각에 가서 차를 마셨다. 대각' 사방에 창문이 있어 야외 풍경을 내려다볼 수 있다. 실내 병풍에는 명가의 그림이 걸려 있고, 병풍 앞 테이블에는 비단이 깔려 있고, 그 위에는 향로, 꽃병, 촛대가 놓여 있다. 서사랑방에는 한 쌍의 장식장이 놓여 있는데, 그 안에는 호화로운 상품이 가득 진열되어 있어 당첨자가 경품의 주인이 될 수 있다. "두차" 는 "네 가지 10 복" 방법을 사용한다. 선수 한 명당 4 가지 말차를 10 인분 마시고 차의' 산지' 와' 수질' 을 말해 점수에 따라 승부를 결정한다. 차의 "산지" 는 현지 차와 비지역 차를 의미하고, "수질" 은 차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수질, 즉 수원을 가리킨다. 남북조 시대 (1336) 부터 실정 중기 (15 세기 중기) 까지' 두차' 의 방법과 찻집은 중국을 거의 완전히 모방했다. 그러나 실정 중기 이후 중국 다정은 폐지돼 클럽으로 가요회 가요회를 열었다. "두차" 의 맛은 점차 일본화되어 사람들은 더 이상 럭셔리를 중시하지 않고 고상한 취향을 중시한다. 그래서 귀족 차기와 대중화된 차 시음 방식이 등장했다. 제광은 첫 번째 차 시음법을 제정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차 시음의 조상' 이라고 불린다. 제광은 차를 오락에서 다도로 바꾸었다. 주광육다도는 여러 세대를 거쳤다. 실정 말미에 다도 대가인 삼야리웅이 나타났다. 삼노리키는 이수육초해안풍차법을 창설해 한때 전 세계를 풍미하며 다도의 발전을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센노리키는' 세계 다도 1 인' 으로 불리며 다도계의 절대적인 권위가 되었다. 센노리키의 인민 중의 명성은 권력자의 권위를 위협한다. 욕설이 가득한 도요신수길 장군은 학자, 농민, 상인의 신분에 관한 법령을 발표하고, 터무니없는 죄명으로 세노리키에게 제왕절개 자살을 명령했다. 삼야리웅이 죽자 그의 후계자는 그의 발우를 받아서' 표천파',' 천파 중의 천파',' 무사의 길 중의 천파' 등 천파가 나타났다. 다도의 각 유파는 기본적으로 말차법을 사용하지만, 일찍이 에도 시대 (16 세기 말) 에 중국 명대에 시작된 차 볶기 열풍이 문인들 사이에서 일고 있다. 차 볶음법은 찻잎에 대한 요구가 높지 않다. 그냥 일반 찻잎을 말리고 쪄서 손으로 문지르고 찻주전자에 넣고 끓인 물로 우려낸 다음 찻잎을 찻잔에 부어 마시면 됩니다. 사실 당시 사람들은 이런 방법을' 차를 우려내는 것' 이라고 불렀지만, 진짜' 차를 볶는 것' 방법은 달랐다. 먼저 끓인 물을 찻잔에 붓고 차를 넣고 마시다. 현대인들은 통칭하여 달임차라고 부른다. 달임이 편리하고 장소 제한이 없기 때문에 현대 가정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물론, 공식적인 다과회나 중요한 인물을 접대할 때 전통적인 말차법이 여전히 주요 방법이다. 일본 다도는 고아한 예절을 중시하고, 사용하는 도구도 세심하게 고르고, 차와 디저트를 곁들인다. 다도는 이미 차를 시음하는 범주를 넘어섰으며, 일본인들은 이를 정서를 도양하는 방식으로 여긴다. 일본 다도는 중국에서 기원했지만, 지금 중국 다도의 풍채를 보고 싶다면 일본에 가야 할 것 같다.

일본의 유도

"유도는 몸과 정신을 효과적으로 운용하는 힘이다. 공방 시 정신과 신체 훈련을 통해 인생의 의혹을 이해하고 한 사람이 된다." 1882 년, 자나 치오랑 씨는 일본의 고대 유연술을 바탕으로 유도를 개선하고 발전시켰다. 고대 일본 유술수법이 독하고 복잡하기 때문에, 그는 그 중 일부를 삭제하여 효율을 높이고 승리를 거두며 상대의 상해를 피했다. 남자 유도와 여자 유도는 각각 1964 와 1992 에서 올림픽 정식 종목이 되었다. "소프트" 는 상대의 힘을 이용해 자신의 우세가 되는 것이다. 한 가지 중점은' 연강' 으로 상대보다 적은 힘으로 역학 원리를 이용하여 상대의 힘을 자기 용도로 삼는 것이다. 중국의 태극이 상대를 쓰러뜨려야 하는 것처럼. "도" 는 방법뿐만 아니라 정신의 수련과 좋은 품격의 배양을 가리킨다. 유도는 기본적으로 nage-waza, Ne-waza, Atemi Waza 로 나뉜다. 유도가 일본에서 유행한 이래 일본에서 유도를 배우고 귀국한 뒤 기예를 전수하고 적극적으로 보급하는 외국인이 있다. 다년간의 노력 끝에 유도는 국제적으로 급속히 발전하였다.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유럽 각국이 유도에 참가하는 인원수가 계속 증가하면서 유도 열풍이 일고 있다. 많은 국가들이 유도 연맹을 설립했다. 영국과 프랑스 양국의 유도 애호가들의 제의로 유럽은 203 개국을 보유한 유도 연맹을 설립했다. 매년 한 번씩 시합을 한다. 7 월 프랑스에서는 영국, 프랑스, 독일, 벨기에, 이탈리아, 호주, 네덜란드, 캐나다, 룩셈부르크, 스위스, 쿠바, 일본 등 12 개국이 국제유도연맹을 설립했다. 당시 코도칸 관장과 전 일본 유도연합회 회장인 가나 왕국 정로 씨 (야나 치오랑 씨의 아들) 가 첫 번째 의장이었다. 그 이후로 일본 민족의 특색을 지닌 유도는 진정으로 국제운동이 되었다. 1956 년 5 월 제 1 회 세계 유도 대회가 유도 발원지 일본에서 열렸다. 앞으로 경기는 격년으로 열릴 예정이며, 이는 이미 참가자 수가 많고 경기 조직이 비교적 건전한 국제 대회가 되었다. 65438-0964 년 도쿄에서 열린 제 18 회 올림픽에서 유도가 정식 경기 종목으로 등재됐다. 국제유도연합회의 두 번째 주석은 영국의 팔만 씨이고, 현 주석은 동해대학교 총장 송전 중길 선생이다. 현재 일본 유도 수준 세계 1 위, 소련, 프랑스, 서독, 네덜란드와 같은 다른 나라들도 상당한 실력을 가지고 있다. 유명한 기모노, 다도, 스모 외에도 일본 문화에는 금기가 있다. 일본어로' 빗' 의 발음은' 고사' 와 발음하기 때문에 일본인은' 빗' 을 선물하는 것을 꺼린다. 더 호화로운 호텔방에서도 손님들이 사용할 수 있는 빗이 거의 없다. 일본인은 잠자는 방위가 매우 까다롭다. 머리를 북쪽으로 자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 죽은 사람이 죽어서 머리는 모두 북쪽으로 향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일본인의 집에 살면서 아침에 침대를 정리할 때는 베개를 북쪽에 두지 마십시오. 북베개' 는 죽음의 뜻이다. 일본인의 풍습 관념에서 불완전한 도장은 불길한 것이다. 그래서 일본인의 서화 도장을 보낼 때는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벚꽃

매년 봄, 애틋한 해안의 오키나와에서 눈 덮인 홋카이도에 이르기까지 일본 전체가 벚꽃 냄새에 젖어 있다! 수수한 옷을 입고, 나무는 옥결로 가득하고, 영영은 눈처럼 떨어진다. 이 벚꽃이 흩날리는 계절에 봄바람이 불어오니 꽃이 눈을 부는 느낌을 느낄 수 있다 ...

일본어로' 벚꽃 시간' 은 벚꽃이 만개하는 계절, 즉 봄을 가리킨다. 일본 ZF 는 매년 3 월 15 일부터 4 월 15 일까지' 벚꽃축제' 로 정한다. 봄에는 벚꽃이 만발할 때, 사람들은 자신의 친척을 데리고 친구를 초대하고, 술과 음식을 들고 벚꽃나무 아래 바닥에 앉아, 하늘 흩날리는' 꽃 눈날리기' 에 취해 있다. 이는 일본 국민들이 일 년 중 가장 좋아하는 일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벚꽃은 일본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1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나라 시대 (7 10-794) 는 꽃에 대해 말하면 매화라는 뜻이다. 핑안 시대 (794- 1 192) 에는 벚꽃이 주인공이 되었고, 벚꽃에 관한 노래는 영매화보다 5 배 더 많았다. 그리고 일본에는 벌써 벚꽃 구경이 있었다. 서기 7 세기에 지사천황은 특히 벚꽃을 좋아하여 나라 길야산을 여러 차례 방문했다. 한편 일본 역사상 첫 벚꽃 대회는 9 세기 아미천황의 주재로 열렸다고 한다. 처음에는 사쿠라를 달관 귀인들 사이에서만 유행했고 에도 시대 (1603- 1867) 가 일반 사람들에게 전해져 전통 민속을 형성했다.

벚꽃이 피었을 때는 화려하지만 화기가 짧아서 꽃이 피는 것부터 시들어가는 것까지 7 일이 걸린다. 벚꽃나무 전체가 개화에서 완전 개화까지 약 16 일이 소요돼 벚꽃이 아름답고 떨어지기 쉬운 특징을 형성했다. 바로 이 특징이 벚꽃을 이렇게 매력적으로 만든다. 국화로 여겨지는 것은 그 멋과 매력 때문만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짧은 휘황찬란한 후의' 장렬함' 이 시들기 때문이다. 그래서 매년 벚꽃 시즌이 올 때 사람들의 주의력이 갑자기 벚꽃 감상에 집중되고, 다른 모든 것은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방송이든 방송이든, 각 주요 매체들은 이때 벚꽃 소식을 경쟁적으로 보도하고 있다.

일본에는 벚꽃 관상지가 많다. 이 가운데 나라 길야산은 벚꽃으로 유명하며' 일본 1 위' 라는 명성을 갖고 있다. 길야산은 산기슭에서 산꼭대기까지 벚나무로 가득 심어져 있다. 봄이 왔을 때, 산야의 연회색 벚꽃이 활짝 피었는데, 이것은' 길야 천벚꽃' 이라고 불린다. 이 밖에 도쿄의 우에노, 교토의 란산, 츠성현의 벚꽃천은 음악대사 시미가 창작한 민요' 벚꽃천' 으로 유명하며 벚꽃을 감상할 수 있는 절호의 장소다.

일본인들은 벚꽃을 매우 좋아하며, 그들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뿐만 아니라 현란한 가운데 퇴색한 물들지 않고 가볍고 소탈한 성격을 높이 평가하는데, 이것이 바로 일본인들이 숭상하는 일본 정신이다. 매년 벚꽃 관람철에는 벚꽃 전선 (일본어 중 벚꽃 전선' 과' 꽃 전선') 을 따라 큐슈에서 홋카이도의 만개한 벚꽃을 쫓아가 찬란한 만발과 뒤가 아삭아삭하게 시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다.

밤에도 형광등을 통해 꽃잎이 밤하늘을 날고, 벚꽃의 짧지만 현란한 생명을 마음으로 느끼며 순수하고 극도의 아름다움과 소탈함을 맛보게 된다 ...

일본 여자와 허리 낮은 배낭은 어떻게 나왔나요? 한당 이전에 일본 사회는 기본적으로 원시 사회 말기와 노예 사회 초기에 속한다. 일본인은 기본적으로 동굴에 살고, 가죽도 있고, 옷도 없다. 당나라에 이르러 일본은 많은 당나라의 영향을 받아 옷을 보급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고대 국가의 민족주의, 문화 중심주의, 대국 쇼문주의가 강하기 때문에 당나라가 일본 야만족에게 준 옷 스타일은 당나라의 어떤 등급의 관복도 아니라 당나라의 상복이다. 고대 의상 문화, 특히 당대의 의상 문화를 아는 사람들은 일본 기모노와 당, 명 두 대의 상복의 차이를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면 많은 유사점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당대의 상복과 일본의 기모노 뒤에는 작은 주머니가 없었고, 현재 중국의 상복 뒤에는 작은 주머니도 없다. 1592 일본 도요토미 수길 전쟁 이후 일본 여성과 기모노의 작은 가방이 많이 나타났다.

1592 년 일본 도요토미 수길 전쟁은 명나라와 북한의 합동 공격으로 완전히 실패했다. 당시 일본의 소제후국은 방금 통일되었다. (방금 통일했기 때문에, 소일본은 통일 후 국력이 매우 강해서 1592 년에 일본 풍신수길 전쟁을 일으켰다.) 국가는 낙후되어 전쟁 배상금을 전혀 감당할 수 없었다. 그러나, 완전한 패배국으로서, 일본도 어떤 형태의 승리국의 요구도 지불해야 한다. 당시 명나라와 북한은 오랜 해적 때문에 마음이 심란하여 천천히 왜를 소멸하는 정책을 채택하기로 했다. 그래서 요구된 전쟁 배상금은: 1, 멀쩡한 고환 3 통 (통-구미 용기) 2, 매년 멀쩡한 인피 6000 장 그래서 출산할 수 있는 모든 여자에게 외출을 명령하면 반드시 이불을 휴대해야 한다. 밖에서 한 남자를 만나기만 하면 익숙하든 낯설든, 남자가 원하면 여자가 함께 자야 임신분만의 확률을 높일 수 있다. 그 이후로 일본 여성들이 외출할 때 이부자리를 휴대해야 하는 습관이 전해졌다. 일본의 기후가 비교적 따뜻하기 때문에 일본 여성이 가지고 있는 이불은 그다지 무겁지 않다. 일본 여성들은 뒷허리에 이불을 메는 것이 큰 부담이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일본 여성들은 점차 뒷허리 배낭을 옷의 필수품으로 삼았다. 근대 이후 일본의 인구 압력, 특히 남성의 압력이 완화되어 침구가 점점 작아지면서 장식적인 복장이 되었다.

주무왕이 죽은 후 12 명의 작은 대신들이 각각 무왕이 자주 입는 관복을 들고 각 지방의 지붕을 가르며 북쪽을 향해 큰 소리로 외쳤다. "천자가 돌아왔다!" 연속 세 번 불렀을 때, 그는 돌아와 왕관을 무왕에게 씌우고 무왕의 영혼이 옷과 함께 돌아오기를 바랐다. 드라마' 삼국연의' 에서 한 무더기의 사람들이 옷으로' 총독의 귀환' 을 외치는 모습을 떠올린다. 일본의 또 다른 풍습은 옷으로' 지사의 귀환' 을 외치는 것이다. 사람들은 죽은 사람의 베개에 앉아 있거나, 지붕에 올라가 산해를 마주하거나, 죽은 사람의 옷을 흔들며 죽은 사람의 귀환을 외치는 것이다. 고인에게 낡은 옷을 씻을 때는 북쪽으로 씻고 자정에 말려야 한다. 세탁한 후에는 반드시 가지런히 접어서, 일정 기간 소장한 후 몽둥이로 몇 번 때려야 산 사람이 입을 수 있다. 그래서 북방 사람들은 매일 빨래를 해 본 적이 없고 밤에도 밖에 널지 않는다. 도시에서는 첫 달 첫날 대부분의 가족들이 빨래를 하지 않는다. 고대 풍습에서는 매월 1 호, 15 호, 28 일, 심지어 전몰장병 기념일 반대편에서도 빨래를 할 수 없었다. 물론, 좋은 휴식이 필요한 명절이며, 제사 대상자의 영혼이 떠내려가는 것을 두려워하며 말리려는 옷에 붙어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새로 만든 옷을 입을 때, 일부 지역 (예: 창주) 은 먼저 옷을 기둥에 올려놓는다. 어떤 곳 (오키나와) 은 "나도 천 살이고 기둥도 천 살이다", "옷이 얇고 튼튼하다" 를 불러야 한다 먼저 나무 기둥을 입지 않아도 사용하기 전에 나무 기둥을 접어서 두 번 두드려야 한다. 옷에 어떤 영혼이 숨어 있을까 봐 걱정이 되기 때문이다. 일정 기간 모아서 몽둥이로 때리거나 먼저 나무 기둥을 통과하세요. 주관적인 소망으로 볼 때, 희망은 재난을 없애고 악을 피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 불집' 에는' 관을 걸지 않고 죽은 사람처럼 옷을 입는다' 는 전설이 있다. 하남 진양은' 나치마를 입고 다른 사람과 재혼한다' 는 전설이 있다. 죽은 사람이 저승에 도착했기 때문에 양계와는 정반대로 죽은 후에는 옷을 입고 모자를 써야 한다. 일본의 관습에 따르면, 사람이 죽은 후에 묻힐 때는 옷자락을 왼쪽으로 덮어야 하는데, 이는 죽은 사람의 옷차림이 살아 있는 사람과 반대한다는 뜻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보통 옷을 입고, 옷깃을 안에 두는 것을 가장 꺼려하거나, 미래를 앞으로두고, 안쪽을 면으로한다.

마찬가지로, 만물에는 영론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자신이 입는 옷에 반드시 자신의 영혼이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자신이 입은 옷을 가장 친한 친구에게 선물하는 것은 자신의 영혼을 상대방에게 넘겨주는 것과 같다. 그래야 진실해 보인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어떤 사람들은 옷을 줄 때 주머니에 5 원짜리 엔을 넣는다. 이것은 5 원짜리 해음,' 황명' 을 의미한다. 지금도' 옷돈',' 돈' 의 선물이 있는데, 모두 이런 풍습의 표현이다. 기모노의 색상 금기' 중국 민간 금기' 라는 책에서 옷의 색깔은 비싼 색상 금기, 값싼 색상 금기, 격렬한 색상 금기, 밝은 색상 금기의 네 가지 범주로 나뉜다. 예기' 에 따르면 천탄의 옷은 계절에 따라 색깔이 다르며 계절의 음양오행에 따라 파랑, 빨강, 노랑, 흰색, 흑오색으로 나뉜다. 당태종 정관 4 년 정관포 색깔, 보라색이 주 앞에 등재되어 있다: 자주복 3 품 이상; 4 품 5 품복; 6 가지 제품은 짙은 녹색입니다. 7 가지 제품은 연한 녹색입니다. 8 가지 제품은 진한 파란색입니다. 9 가지 제품은 연녹색입니다. 일본 역사의 색상 금기는 여러 면에서 이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기원 605 년, 즉 토곡혼 11 년, 성덕태자가' 12 품관' 을 반포하여 왕관을 사용했다. 위에서 아래로 독일 (보라색), 인 (녹색), 의식 (빨간색), 편지 (노란색), 의미 (흰색), 지혜 (검은색) 가 있습니다. 이 6 가지 색상과 크라운은 크기와 크기, * * * 12 차 두 가지로 세분화됩니다. 일본 역사에서 주황색, 진홍색, 청록색, 짙은 보라색은 각각 황태자, 천황, 천황, 왕자의 드레스 색으로 지정되어 다른 사람의 사용을 제한했다. 특히 진홍색과 보라색은 황실 이외의 사람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법칙은 1945 까지 계속되었다. 일본 고송의 고분 벽화에는 당복을 입은 남녀 초상화뿐만 아니라 청룡, 주새, 백호, 현무 (흑거북) 가 사방의 수호신으로 그려져 있다. 오늘까지 일본의 일부 지역에서는 기모노를 입을 때 보통 흰색과 빨간색을 사용하지 않고 성대한 의식을 치른다. 흰색은 거룩함과 순결을 대표하기 때문이다. 빨간색은 마력을 상징한다. 일본 여성들은 기모노를 입을 때 등에 작은 배낭과 중국 남방 여성이 입는 것처럼 보이는 아기를 싸야 한다. 사실, 그것은 작은 배낭도 아기도 아니다. 일본인은 그것을 "착용" 이라고 부른다. 허리띠를 매면 기모노가 전시되는 것을 방지하고, 몸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며, 장식적인 역할을 하여 화려한 기모노를 더욱 빛나게 할 수 있다.

고증에 따르면 고대 일본어' 소' 와' 다이' 의 시스템과 의미는 다르다. "소" 의 어원은 "성상" 이고, "성상" 은 신성을 나타낸다. 상인은 일종의 깃발 천, 즉 오늘의 치마이다. 새 단추를 묶으면 새 단추와 인심을 결합할 뿐만 아니라 사람과 신을 결합한다. 고대에 허리띠는 장식에 중점을 두었고 허리띠는 신앙에 중점을 두었다면, 나라 시대에는 중국의 여성복당 옷이 일본에 들어오자 여성들은 위아래로 분리된 드레스를 입기 시작했다. 이후 허리띠가 옷에 묶여 허리띠 역할을 하기 시작했고, 허리띠는 더 이상 필요 없었다. 가마쿠라 시대 이후 현대기모노와 비슷한 좁은 소매 사복 (작은 소매) 이 유행하기 시작했고, 단추가 안팎으로 바뀌면서 허리띠의 역할을 회복하여 오늘의 아름다운 허리띠로 발전했다. 기모노일본식 허리띠 뒷면의' 베개' 매듭, 뒷면에는 서로 다른 매듭이 있어 다른 의미를 상징하며 나의 신앙과 기도를 표현한다. 일본에 289 가지의 흔한 매듭이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허리띠는 보통 길이가 3~4 미터이며 허리에 서너 바퀴를 감아야 합니다. 특별히 소개할 만한 것은 일상 부문의' 나고야 벨트' 이다. 이 대역폭은 30cm 이고 길이는 3.6m 입니다. 도산 시대에는 일본 여성들이 허리에 가는 허리띠를 매고 있었지만 이미지가 좋지 않아 승진하지 못했다고 한다. 풍신수길이 북한을 공격할 때 그는 나고야에 주둔했다.

당시 나고야에 모인 예기는 상투를 쓰고 작은 소매 옷을 입고 중국 장인이 엮은 녹색과 붉은색의 원통형 리본을 걸치며 화려하다. 이런 트렌디한 차림새는 즉시 걷히는데, 이 허리띠는' 나고야 벨트' 라고도 불린다.

일본 전통 의상을 언급하면 각양각색의 루즈하고 날씬하며 우아하고 화려한 일본 기모노가 생각난다. 다도, 화도, 서도, 제사, 도자기, 고시, 심지어 문자와 같은 일본의 모든 전통 풍습은 어느 정도 중국 고대의 영향을 받았으며 기모노도 예외가 아니다.

기모노의 역사는 대략 1 천년이다. 진짜 글이 기재된 것은 중국 의류가 일본에 도입되면서 나라 시대부터 시작되었다는 것이다. 나라 시대는 마침 중국 성당과 일치하여 일본인들이 대량의 학자와 승려를 중국에 파견하여 유학하였다. 이 사절들은 당나라의 문화 예술 법규를 일본으로 데려왔다. 옷령' 은 나라 시대에 당나라가 제정한 제도 중 하나이다. 예복령' 은 예복, 조복, 유니폼을 규정하고 있다. 나라 시대의 의류 색깔은 비교적 단일하다. 핑안 시절 당시 국풍의 영향으로 옷의 색깔이 다양해지기 시작했고 소매도 넓은 방향으로 발전했다.

당시 고대 여성들은 궁궐이나 명절에' 12 단' 이라는 옷을 입었다. 당복, 홑옷, 시계 등으로 나뉜다. , 12 계층이 있습니다. 가마쿠라 시대, 귀족의 사치가 끝난 후, 작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옷이 소박하게 회복되어 넓은 소매가 좁은 소매로 돌아갔다. 무라마치 시대에 들어선 특수 배지는 옷에 가족무늬가 찍혀 있습니다. 고대 일본에서는 가족마다 성씨별 가족선이 있었고, 캐주얼복 디자인도 본격화되기 시작했다.

도산시대에는 사람들이 각기 다른 곳에서 다른 옷을 입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기 시작했고, 결혼식, 다과회에서 입는' 방복' (왼쪽 어깨, 왼쪽 소매에서 옷깃, 치마에 도안) 과 각종 축제, 성인절, 연회, 소개팅에서 입는' 소매옷' 이 나타났다. 에도 시대는 일본 의류사에서 가장 번영한 시기였다. 당시 기모노는 이미 현대에 가까워져 오늘 본 기모노는 대부분 에도 시대의 특수한 의상 스타일을 이어갔다. 메이지 시대에는 지금 의미의 기모노가 정형화되었다.

일본에서는 여전히 아름다운 기모노를 입고 다도, 꽃도, 문예 공연 관람, 각종 제사 의식 참석, 전통 명절 축하 등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일본에서는 매년' 여생절' 과' 남자절' 이 있는데, 일본 엄마들은 아이들에게 기모노를 입히고 아이를 축복해야 한다.

일본에서는 전통적인' 7 월 53 일' 축제 기간 동안 아이들이 새로운 기모노를 입었고, 그들의 부모는 그들을 데리고 신사를 참관했다.

일본에서는' 성인절' 을 축하할 때, 만 20 세 된 모든 소녀들은 옷을 차려입고 미혼 여성용' 진소매' 기모노를 입고 희색이 만면하는 자세로 자신의 성인을 보여줘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일본 결혼식에서 신부는 신성함과 순결을 상징하는' 희고 흠잡을 데 없는' 기모노를 입어야 한다. 보통 주부와 퇴근하고 돌아온 남자들은 목욕 후 기모노를 즐겨 입는다. 이런 기모노는' 목욕 가운 기모노' 라고 불린다.

일본의 회화 연극 무용 조각 등 예술은 서비스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일본 민간 판화인 부세화 속의 미인화는 기모노를 빼놓을 수 없다. 예를 들어, 연극 속 무용수들은 긴팔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데, 배우들은 때때로 관객들에게 등을 돌리는데, 이는 관객이 기모노 속의 옷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일본 기모노는 옷차림에 있어서 더욱 복잡하고 정교하다. 여성을 예로 들다. 기모노를 입을 때 가장 붙는 것은 속치마이고, 그다음은 몸에 붙는 셔츠, 그다음은 긴 셔츠, 마지막은 기모노입니다. 그런 다음 "가는 띠" 와 "자루" 를 매세요. 기모노를 신을 때는 맨발이나 아래에 양말을 신고 외출할 때는 짚신이나 나무신발을 신어야 한다. 일본 여성들은 기모노를 입을 때 상응하는 머리 장식을 착용해야 한다.

일본 의류사의 전성기-에도 시대

다도, 화도, 서도, 제사, 도자기, 비단, 고시, 고어, 심지어 문자와 같은 거의 모든 일본 전통 풍습은 어느 정도 중국 고대의 영향을 받으며 기모노도 예외가 아니다.

일본 고대의 자루천 옷을 보니 좁은 소매 비스듬한 치마가 중국 고대에 입었던 것과 많이 닮았다. 그러나 중국 의류가 일본에 도입되고 제도화되는 것은 나라 시대부터 시작되어야 한다는 글이 있다.

나라 시대는 마침 중국 성당과 일치하여 일본인들이 대량의 학자와 승려를 중국에 파견하여 유학하였다. 이 사절들은 당나라의 문화 예술 법규를 일본으로 데려왔다. 옷령' 은 나라 시대에 당나라가 제정한 제도 중 하나이다. 예복령' 은 예복, 조복, 유니폼, 크라운, 모자를 포함한 조복은 관직의 등급에 따라 분류되도록 규정하고 있다. 유니폼은 관직이 없는 공무원의 옷으로 업종별로 분류된다. 나라 시대의 의류 색깔은 비교적 단일하다.

핑안 시절 (9 세기 이후) 당시 국풍의 영향으로 옷의 색깔이 다양해지기 시작했고 소매도 넓은 방향으로 발전했다. 가마쿠라 시대 원나라 통일 중국. 원나라의 영향을 받은 것 같다. 원나라가 10 회 연속 일본을 침략했다. 전투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옷은 심플하게 돌아가고 넓은 소매는 좁은 소매로 돌아간다.

옷에 가족무늬가 찍혔고, 고대 일본의 각 가정은 성에 따라 가족무늬가 있었다. 가족선이 2 만 개가 넘는 것으로 추산되며 (본망은 나중에 가족선을 소개할 예정), 캐주얼룩의 디자인이 본격화되기 시작한 것이 실정 시대로 들어가는 특징이다. 도산시대 (16 세기 중반) 사람들이 각기 다른 곳에서 다른 옷을 입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기 시작하면서 결혼식, 다과회의' 방복' 과 각종 축제, 성인축제, 연회, 소개팅의' 민소매옷' 이 나타났다.

에도 시대는 일본 의류사에서 가장 번영한 시기로, 오늘 본 기모노는 대부분 에도 시대의 특수한 의상 스타일을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