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이 신하를 다스릴 때마다 항상 마음을 의지한다는 뜻이다.
출처: 전국시대 장주의 『장자』
원문:
멀고 가까운 것이 하나이며 손님을 옛것으로 인도한다 왕.
야는 멀었다. Yao만큼 가깝습니다.
예로부터 변하지 않는 원칙이 있었습니다.
고대와 현대를 불문합니다.
번역:
고대에는 황제가 먼 곳이나 가까운 곳을 막론하고 천하를 다스렸고, 나라의 모든 백성이 왕에게 복종하게 되었습니다. 예로부터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진리가 있었습니다.
확장 정보
장자(기원전 369년경~기원전 286년경), 전국시대 중기 철학자, 장씨 가문, 이름은 주(周), 예명은 자수(秦球)(이름 자무), 한족, 몽골족(현재의 안후이성 맹성(孟成)이라고도 하며, 허난성 상추(商丘), 산둥성 둥밍(洞命) 출신이라고 함). 그는 우리나라 전진(前秦)시대의 위대한 사상가, 철학자, 작가였습니다.
장자는 원래 초나라의 공작이자 초나라의 장왕의 후손으로, 나중에 혼란으로 인해 송나라로 건너가 도교의 주요 창시자가 되었다. 도교의 창시자인 노자와 함께 '노자·장자'로 불리며, 학계에서는 그들의 철학 체계를 '노자·장자 철학'으로 추앙하지만, 그들의 문학적 재능은 노자보다 훨씬 뛰어나다. 대표작 '장자'는 팬들에 의해 다양한 버전으로 해석됐다. 유명한 작품으로는 '소요유', '사물평등' 등이 있다. 장자는 '자연과 인간의 통일', '조용함과 활동 없음'을 옹호한다.
장자의 상상력은 극도로 풍부하고, 그의 언어는 자유롭고 유연하게 사용될 수 있으며, 미묘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철학을 매혹적인 방식으로 설명할 수 있다. 그의 작품은 '문학철학, 철학문학'으로 불린다. 그래서 당나라 현종(玄宗) 통치 초기에 장주(莊周)를 난화의 실존 인물로 정하고 그의 책 『장자』를 『남화진경』이라 불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