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문 감상 종합 시험지 답안을 시험해 보다.

제 1 단원은 반대 의지로 세상을 안다

1.( 1) 봄바람, 매실과 꽃이 밤에 피는 것 (2) 봄의 비가 배꽃 위에 떨어지는 것 (3) 과 같은 끝없는 슬픔이 영원히 지속되고, 대지는 영원하며, 천국은 영원할 것이다. 어느 날 둘 다 끝날 것이다.

(4) 구르는 가을바람, 동정의 파도, 나뭇잎 아래의 파도 (5) 가 평안할 때, 한숨을 내쉬고 (6) 어느 날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하늘의 파도를 깨뜨릴 것이다.

(7)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이미 죽었다.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고, 이때부터 (8) 루천 야설과주에서 철마 가을바람을 건넌다.

(9) 짧은 종이 삐뚤삐뚤한 풀창세유희차 (10) 는 눈살을 찌푸리기만 하고 마음을 사로잡았다.

2.( 1)' 시경' 시 아속 서정흥 (2) 공작새 동남비악부, 신악부편 제때.

시사가합일 (3) 1 굴원 2 이백 8 두보 4 백거이 5 신유기병 6 이청사진.

3. 분노는 일이 어렵고 인생의 포부는 실현하기 어렵다. 산하가 완전히 파괴되었으니, 주관자는 노여움을 회복하지 마라. 보국에는 길이 없으니, 큰 장치는 노여움을 드러내서는 안 된다.

4. 생략 (이 문제는 비교적 개방적이어서, 분석할 때 본문을 결합할 수 있다면, 타당하고 근거가 있다. 일반적으로, 이전의 견해는

요점은 모두가 비교적 인정하는 것이다.)

5. 예: 우리는' 봄날 반사 계단 위의 푸른 풀' 과' 파 단풍 사이의 황달새' 를 선택했다.

전형적인 이미지로 봄과 생기가 가득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그러나 풀은' 봄' 이고 새는' 빈' 으로 의미가 충만하다.

주인공이 더 이상 영웅이 아니라 재능과 야망을 드러내기 어려운 느낌을 가지고 있다. (이 문제는 비교적 개방적이다. 시의 이미지가 시인과 결합될 수만 있다면 된다.

감정 분석, 이치, 근거, 이치, 근거)

6.' 다시 졸졸 흐르는 물줄기' 는 첫 문장 중의' 대나무' 를 꽉 쥐고, 밤이슬은 작은 물방울로 응결되어 대나무 잎에서 떨어진다. "처음에는 별이 거의 없다" 는 것이 매우 빡빡하다.

두 번째 문장에서' 달' 을 빼면 별은 밝은 달 때문에 어두워져 아무렇지도 않게 변한다.

7. 나라와 인민이 지속적인 전쟁을 겪었기 때문에 시인은 매우 걱정했고, 그는 밤새 잠을 자지 못했기 때문에 매우 졸렸다.

8. 전 시 앞의 여섯 구절은 풍경을 묘사하며 시인이 밤에 혼자 잠을 잘 수 없다는 것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오직 한 사람만 풍경의' 피곤한' 상태를 감상할 수 있다. 꼬리 접합

피곤' 의 원인은' 만물교전' 이기 때문에 시인은 무한히 슬퍼서 잠을 잘 수 없고 피곤하다.

9.' 국화': 고위를 추구하지 않고 허영을 추구하지 않고 남에게 유익한 고상한 품격만 추구한다. 국화화': 대의를 고수하고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 민족기절.

10. 정곡의 시' 국화' 는 국화의 성격을 비교로 부각시켰다. 한편으로는 태자손이 국화에 대해 경멸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

하지만 보통 사람들은 국화를 매우 존중하고 사랑합니다. 한편 국화와 지위가 높으면 다른 사람에게 쓸모가 없는 오송과는 다르다. 비록 다르긴 하지만

나는 비천하지만, 나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향기를 세상에 바친다.

1 1. 이 시는 표 형식으로 폭포를 의인화하고, 기세가 웅장하고, 감정이 충만하여 뜨거운 피를 끓게 한다.

12. 졸졸 졸졸 일하며 멋진 폭포를 형성한 후 시냇물의 만류를 거절하고 바다로 계속 흘러간다.

결심이 용솟음치는 파도로 변하다. 이 "폭포" 는 야망을 가진 사람들이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는 것을 절대 포기하지 않는 표현이다.

13.' 밤은 어떤가' 는 시인의 마음속의 걱정을 적고,' 답안지' 는 시인의 희망과 의심의 심경을 묘사하며' 정지' 는

시인의 무한한 기쁨을 드러내다.

14. 비바람은 항상 일시적이어서 결국 가라앉을 것이다. 청산녹수는 영원하며, 모든 아름다운 사물의 생명력은 결국 막을 수 없다.

(또는: 인생의 길은 결코 순조롭지 못할 것이다. 역류로 올라가서 비바람을 맞으면 청산녹수의 이상적인 경지에 도달하여 승리를 누릴 수 있다.

조이. 말이 맞다)

15. 모순이 없다. 작가는 먼저 짱 후 억제하는 수법을 채택하여 음악으로 자신의 슬픔을 부각시켰는데, 청자의' 변우' 의 무게, 심지어 어떤 기쁨도 볼 수 있다.

음악과 춤은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16. 처음 세 구절은 서정적이고,' 고추명월광만리장성' 은 경치를 묘사한다. 이점: 풍경을 매듭짓고, 풍경에는 감정이 있다. 의경을 창조하여 무한한 뜻을 이루다.

17. 친구들은 상대적으로 말문이 막히고 은촉과 연기만 쳐다본다. "표정" 이라는 키워드로 답하세요 "

18. 이 대련은 정제어에 능하여 교묘하게 그것을 두드러지게 한다. "숨겨진" 단어는 높은 그늘이 서침월을 가린다. "아니오" 라는 글자는 은하수가 산산조각에 잠겼다는 것이다.

"여명" 에서 표현 시간은 사람을 떠나게 하고, 아교처럼 칠한 심정을 부각시켜' 단어 선택 문장' 과' 기교' 두 방면에서 잘라낼 수 있다

인체 분석)

19. 힌트: 첫 번째 문장' 낚으면 배를 묶지 않는다': 어부가 밤에 낚시를 마치고 배를 묶지 않는 것을 쓰는 것이 게으르다.' 배를 묶지 않는다' 라는 단어가 전체 길의 관건이다. 아래 세 글자.

문장은 모두 이 세 글자에서 탄생했는데, 이 세 글자는 시 전체의 총시작 텍스트이다. 강촌은 해가 지고 잠을 잔다': 두 번째 문장은 바로 앞 문장에 이어' 낚시가 돌아온 곳' 을 지적한다

점, 시간, 인물은 피곤해서 자고 싶지만 배를 묶는 느낌은 게을러진다. 풍경과 풍경의 결합은 근심 걱정 없는 생활의 정취를 표현했다. "바람이 하룻밤 사이에 불어도

갈대꽃의 얕은 물에서만:' 설사' 와' 오직' 이라는 두 가지 관련 단어는 일단 넣고 받으면 시의 의미를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밀어 올려 생생하게 수면 위로 떠올랐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민들의 여유로운 생활 정취와 강촌의 조용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표현했다.

20. 이 시는 한가한 생활 분위기를 표현했다. 두 번째 예: 시는 서정적이며' 배를 묶지 않고 낚아올 것' 이다

이 일은' 강촌' 의 야경과 결합해 나태해 보이는 실상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