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상징시파는 예술 수법의 특이함을 추구한다. 첫 번째는 "암시" 기술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상징주의 시 유파의 상징상은 내면을 보는 일이 거의 없고, 그 외적인 내용을 떠올리게 하는 경우가 많다. (조지 버나드 쇼, 상징명언) 흔히 유형을 무형으로, 유한을 무한으로, 순간을 영원으로 삼는다. "그것이 포함하는 것을 느끼게 할 뿐만 아니라, 더 깊은 것을 생각나게 한다." (아이칭 "시학")
둘째, 예술적 개념을 추구하는 "적합성" 기법. 상징주의 시인들은 자연의 모든 것이 영적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들의 시는 직접적인 방식을 취하지 않고 자신을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그들은 기회를 포착하고 자신의 정신적 감정을 자연 경물에 부착하며 주관적인' 의미' 와 객관적인' 코끼리' 로 분위기를 조성해야 한다. 시 사상을 전달하고 이를 자연의 이미지에 붙이는 이런 방법은 상징주의 시인만의 것이다.
셋째는 시 점프를 추구하는 수법이다. 상징성시는 종종 통상적인 논리를 깨고, 일반적인 연상 과정을 생략하고, 점프적인 사유로 독자들에게 상상력을 불러일으키게 한다. 또한 일부 상징주의 시 유파는 시의 음악성, 시 언어의' 어성적응',' 인터레이스 기능' 등의 수사적 수법을 추구한다. 주자청은 "시인은 함축적인 분위기를 표현해야 한다. 은유는 그들의 생명이지만' 가까운 비유' 가 아니라' 먼 비유' 라고 설명했다. 거리란 비유의 재료가 아니라 비유의 방법이다. 그들은 보통 사람들이 서로 다르다고 생각하는 것에서 같은 것을 볼 수 있고, 사물의 새로운 관계를 발견하고, 가장 경제적인 방식으로 이 관계를 시로 구성할 수 있다. 이른바' 가장 경제적' 이란 일부 연락사를 생략하고 독자들이 상상력을 발휘하여 다리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새로운시의 진전, 새로운시의 잡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