첸허친(Chen Heqin)과 몬테소리 교육 개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몬테소리와 첸허친은 강한 '형제애'를 가지고 있다

몬테소리의 어머니 레니에 스토파니는 독실한 카톨릭 신자로 박식하고 지식이 풍부하며 애착을 갖고 있다. 몬테소리 교육은 장애인, 가난하고 불행한 어린이들에게 공감하고 도움을 주는 몬테소리 교육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몬테소리의 종교적 신념과 인간 본성의 선함에 대한 견해는 그녀를 극도로 배려하고 특수 아동 교육 실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만들었으며 특수 아동 교육에 크게 공헌했습니다. 천허친은 회란중학교에서 공부하는 동안 기독교 세례를 받고 기독교인이 되었습니다. 사람을 사랑하는 열정과 예수 그리스도의 자기희생 정신에 깊은 감동을 받아 세상을 구하고 사람을 구하기 위해 무엇인가를 하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이러한 강한 종교적 의식은 그들을 박애주의자로 만들고 교육에 헌신하게 만듭니다.

1.1.2 몬테소리의 '생명철학'관

몬테소리의 교육사상은 베르그송, 루소 등의 철학사상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특히 앙리 베르그송(1859~1941)은 '생명철학'을 주창하고 '폭력적 지배'의 '봉건 사회'를 '개인의 자유'의 '열린 사회'로 대체할 것을 주장했다. 몬테소리는 베르그송의 영향을 받아 『어린 시절의 비밀』에서 “새롭고 약한 몸에 활력을 주고, 성장하게 하고, 말하도록 가르치고, 완벽하게 만들 수 있는 신비한 힘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이들의 심리적, 생리적 발달은 일종의 '실체화'라고 말한다." 2 그리고 자연을 극도로 옹호하고 이신론을 옹호하는 장자크 루소(Jean Jacques Rousseaus, 1712-1778)의 철학관은 여기에 큰 영향을 미쳤다. 루소의 " 자연철학'에서 몬테소리는 내생이론의 관점에서 아이들이 육체를 가질 뿐만 아니라 내면의 활력도 가지고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아이들의 '성장'은 내면의 생명 잠재력의 발달에서 비롯됩니다.

1.1.3 진허친은 중국의 전통 정신인 '인'과 서구 과학의 '진리 추구' 의식의 상호 영향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진허친은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 유교의 윤리철학. 그의 아버지는 매우 엄격하고 아버지와 아들의 원칙을 엄격하게 고수했으며 사립 학교 교사는 그에게 효, 충성, 따뜻함과 우정, 수양과 신중함과 같은 윤리적 개념을 가르쳤습니다. 그의 아버지와 가족의 쇠퇴에도 불구하고 그의 어머니는 삶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었고, 이것이 Chen Heqin을 성장하게 만들었고, 그의 어린 시절의 삶의 경험은 그를 약한 사람들에게 매우 동정적으로 만들었습니다. . 그는 "어렸을 때 너무 가혹한 교훈을 받았기 때문에 반응했기 때문에 사랑으로 가르친다"고 말했다. 3

첸허친이 홉킨스 대학교에서 공부하는 동안, "진리는 당신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라는 학교 모토에서 그는 정치적, 도덕적, 학문적, 육체적 자유를 얻으려면 먼저 진리를 얻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의 학문에는 종교의 족쇄를 풀고 변증법적 유물론의식을 싹트게 하였다. 중국 귀국 후 진화친은 아동과 교육을 발달적, 연결적 관점에서 바라보고, 중국을 구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관점에서 교육 연구 대상을 일반 아동에서 특수 아동으로 확대하고 다학제적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특별한 아이들의 심리를 연구하고, 평범한 아이들과 차별화하고, 그들의 필요에 맞는 교육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