량주 송
"돈"
와인 야광잔,
비파를 마시고 싶으면 바로 다그쳐라.
해변에 취했을 때 웃지 마세요.
고대에 몇 번이나 싸웠습니까?
고총군이 행하다
리치
낮에는 등산의 봉화대 관찰과 경보, 밤에는 말을 끌고 강변 강변으로 갔다.
어두운 바람이 불어오는 소리는 한나라 공주의 비파처럼 숨겨진 원한으로 가득 차 있다.
만리에 흉벽이 없는 곳에 진을 치고, 두터운 하늘이 눈 속에 광활한 사막에 합류할 때까지.
애절한 후언엽이 공중을 날아가자, HUS 병사들은 모두 눈물이었다.
옥문이 이미 도로를 봉쇄했다는 소식을 듣고 군인들은 장군을 따라 사방으로 뛰어다닐 수밖에 없었다.
매년 우리는 사막에 유골을 묻어서 민들레가 한가에 들어가는 것을 본다.
군대에 입대하다
왕장령
청해창운암설산,
고성에서 옥문을 보다.
황사는 많은 전투에서 금빛 갑옷을 입고
누란을 깨지 않고 돌려주지 않다.
관산월
이백
밝은 달이 질리안 산맥에서 솟아올라 망망운해를 통과했다.
호탕한 바람이 만리를 불며 옥문을 통과하다.
그해 한병은 바로 산길을 가리켰고, 토번은 청해의 광활한 영토를 탐냈다.
이것은 역대 전란의 장소로, 살아남을 수 있는 병사는 거의 없다.
수비대 병사들이 외진 변두리 도시를 바라보자, 그의 고향은 근심을 금치 못했다.
사병의 아내는 탑을 바라보며 언제 먼 곳의 친척을 만날 수 있을지 한탄했다.
플러그 아래 6 곡 (한 곡 선택)
이백
오월의 산은 여전히 눈으로 가득 차 있고, 추위만 있고, 풀은 풀을 볼 수 없다.
피리' 버드나무' 에서만 봄을 상상할 수 있지만 현실에서는 봄을 본 적이 없다.
사병들은 낮에는 금북에서 적과 싸우고 밤에는 안장에서 잤다.
나는 허리에 걸린 칼이 신속하게 국경을 평정하여 나라를 위해 효력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
왕집문
조영
깜짝 놀라 밖으로 나가자 중국인의 간담이 서늘하여 원래 한회군 캠프였다.
눈은 추위, 추운 밝기, 국경의 빛을 깃발에 비춘다.
전쟁터의 포화가 연일 이어지자 후월의 산운은 우뚝 솟은 만리장성처럼 바다에 우뚝 솟아 있었다.
젊은이들은 군대에 투필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지만, 학술공명은 내가 자원 봉사를 배우고 싶다.
9 개의 전진 잼
9 개의 전진 잼
작가: 두보
(1)
고향에 가서, 주꾸미 강에 가다.
정부는 기한이 있어서 절망적인 아기에게 문제가 생겼다.
너의 토양은 이미 매우 풍부해서 개척할 수 있는 것이 많다.
부모의 은혜를 버리고, 화를 참으며, 책임을 다하다.
(2)
집을 떠난 지 오래되어 제자에게 괴롭힘을 당하지 않았다.
혈육이 깨지든 아니든, 사람은 언제나 죽는다.
고삐를 벗고 네 손에 있는 머리카락을 벗어라.
만 보산을 내려와 허리를 굽혀 깃발을 시험해 보았다.
(3)
칼을 갈고 흐느끼는 물, 물의 붉은 칼날이 손을 다쳤다.
나는 가슴이 찢어져서 마음이 오랫동안 혼란스러웠다.
남편이 선서를 하고 국가에 약속한 것은 별로 화가 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명리를 병행하면 전투골이 곧 썩을 것이다.
(4)
제자를 보내는 것은 길고도 멀다.
생사가 앞으로 나아가면 힘들이지 않고 화를 내지 않는다.
지인을 만나 책 육친을 첨부하다.
에이, 이 둘은 다시는 같지 않을 거야.
(5)
줄곧 나를 삼군으로 데리고 갔다.
군대에서 주님은 차라리 모든 희로애락을 들으실 것이다.
후진타오가 말을 타고 강을 건너는 것을 보고, 갑자기 백여 명이 삼삼오오 무리를 이루었다.
나는 노예가 되어 사업을 시작했는데, 언제 공을 세웠습니까?
(6)
활은 가장 단단해야 하고 궁수는 가장 오래 쏘아야 한다.
사수는 말을 쏘려고 하고, 수장은 그들의 우두머리를 붙잡아야 한다.
살인은 한계가 있고, 나라에는 국경이 있다.
적의 침입을 막을 수만 있다면 전쟁을 하는 것이 더 많은 사람을 죽이는 것이 가능한가?
(7)
비와 눈 속에서 말을 몰아내고 대군이 산에 들어간다.
오솔길이 위험하게 차가운 석두 안을 안고 있다는 것은 얼음 속으로 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나는 존에 갔는데 언제 도시를 지었니?
황혼의 구름이 남쪽을 유람하니, 높이 올라갈 수 없다.
(8)
만약 네가 혼자 나와 함께 있다면, 너는 현기증이 날 것이다.
남자 검사오수, 상대군이 나를 향해 달려왔다.
루명은 왕께 돌아가 목으로 굴레를 수여했다.
대열에 잠입하고, 이기는 것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9)
부대에서 10 여 년 동안 무슨 일을 해도 재미가 없습니까?
모두들 비싸서 모두 같은 것을 부끄러워하고 싶어 한다.
중원의 쟁탈은 형세가 디와 영영에 있다.
남편은 네 가지 뜻을 가지고 있는데, 사직하고 가난할 수 있다.
이 아홉 편의 시 중
(a) 황제의 오만함에 대한 우화이다.
(2) 말 한 마리가 갑자기 죽임을 당하는 장면을 묘사한다.
(3) 보국과 장군의 공로를 망설이다.
(4) 여행 중의 감정과 메시지를 이야기한다.
(5) 적의 현재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 같은 비천한 사람들이 공적을 쌓을 수 있을까?
(6) 평화가 최우선이라는 것을 분명히 하는 것이다. 평화라면 싸우지 않는 것이 좋다. (7) 국경을 넓히고 남쪽으로 나아가는 고통에 대해 이야기한다.
(8) 적군 장군의 승리에 관한 것이다.
(9) 전쟁에서 승리한 후 명리에 대한 태도, 즉 내지에서 싸우지 않은 군인은 왕왕 명예를 위해 싸우는 경우가 많으며, 외지로 가서 싸우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저속한 사람들과 같은 성적으로 자신을 망신시키는 대신 물러나는 것이 낫다. 당초 나는 국가에 지원했을 때 부를 고려하지 않았다. 내가 지금 어떻게 신경 쓰겠어?
이 아홉 편의 시는 무엇에 관한 것입니까? 전쟁 중 중생의 화면이다. 황제의 신선의 호전에서 하층 장병 복무까지, 적의 토비를 토벌하는 승리부터 공훈에 대한 경멸에 이르기까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어느 정도 개인적인 경험을 통해서만, 조금씩 보고 들은 것을 통해서만 만화경 같은 실제 장면을 생동감 있게 묘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경험명언)
후잼 노래 다섯 곡
작가: 두보
(1)
남자는 세상에 태어나고, 강하면 봉한다.
벌목전에서 나무를 쌓은 구시대가 어떻게 산꼭대기를 유지할 수 있을까?
희옥문에 모집하면 군대는 머물 수 없다.
천 원에 채찍 한 마리를 사고, 백 원에 조금 담아라.
내가 너를 배웅해 줄게, 나의 친척은 일주일 동안 있을 거야.
재는 위에 있고 술은 부끄러움이 가득하다.
소년은 선물이 없어서 미소를 지으며 오갈고리를 바라보았다.
(2)
동문으로 야영을 하다가 황혼에 양교강에 올랐다.
햇빛의 깃발이 떨어지고, 바람이 Aśvaghoṣa 에 있다. 소리를 내다
평사 천경, 각 부처마다 각각 방법이 있다.
달이 하늘에 걸려 밤을 적막하게 만들었다.
애락수는 사람을 감동시키고, 장사는 슬프고 교만하지 않다.
장군은 누구입니까? 아마 호조가 된 것 같다.
(3)
옛사람들은 변방을 중시하고, 오늘날 사람들은 명예를 중시한다.
나는 영웅이다, 길은 멀고 멀리 수리되어 있다.
육합은 집이 있고, 사방은 이순신과 외톨이가 있다.
그래서 나는 맹호 전사들에게 그것을 이해할 수 있는 충분한 용기를 주었다.
칼을 뽑아 들판을 공격하고, 매일 말을 거두다.
현명북을 열어 내 왕으로 삼겠다고 맹세하다.
(4)
행운의 날을 바쳐 발꿈치를 따라 두 팬은 조용하고 안전하다.
영웅 양우는 여성을 비난하고 선전했다.
구름돛이 삼해로 방향을 바꾸자 자포니카 쌀이 동오에 왔다.
초와 함께 연습해서 연단에서 반짝반짝 빛났다.
주위가 유리하고 교만하고 횡포하다.
방관하는 사람은 감히 토론할 수 없고, 토론하는 사람은 의심할 여지없이 죽을 것이다.
(5)
나는 좋은 가족이고 나는 선생님이 많다.
자만하고 자신의 건강을 걱정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20 년간의 도약에 나는 감사할 것 같다.
유주 () 가 타는 것을 보고, 강을 몰고 기절하다.
한밤중에 집에 돌아오니, 고향은 텅 비었다.
나는 운이 좋게도 자신의 악명을 벗어났지만, 나는 가난하고 늙어서 손자가 없다.
마지막 다섯 편의 시 중
첫 번째 노래는 군대에 있는 한 남자의 야망으로 모집될 준비를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군대명언)
두 번째 창력은 숙연하다.
세 번째는 죽음에 대한 절망적인 추구와 왕을 위한 공로를 모으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네 번째는 bianjing Guoan 장군 의 오만 후, 화 에 의해 제안 감히 쓴 것입니다;
다섯 번째는 20 년 연속 무능한 군국주의 징병자에 관한 것으로, 조용히 작은 차를 몰고 텅 빈 고향 마을에 숨어서 늙고 외로울 때까지 결혼하지 않았다.
이 다섯 편의 시의 내용에서 볼 수 있듯이, 법원은 이 시점에서 국경의 호전성을 확장하여 인민병사를 지치게 하고, 어떤 사람들은 여러 해 동안 서로 죽이고 싸우며, 그로 인해 작은 차이 현상이 보편화되어 사회와 문인의 동정과 인정을 받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료에 따르면 당현종은 신세기 초 정변의 안전을 위해 한마 공로를 세워 과거 변방의 해이해진 국면을 완전히 바꾸었다. 필요한 변방전쟁을 거쳐 해외 민족, 부락과 평화협의를 이루었고, 이때부터 변방은 무사하고 국태민은 안전했다. 그러나 그의 사치스럽고 안락한 사상이 끊임없이 범람함에 따라 변방 건설은 점차 냉정과 계략이 결핍되고 있다. 개원 25 년부터 천보 10 년 15 ~ 6 년 동안 연이어 대외군이 연이어 패배하여 연패했다. 두보의 많은 시가는 이 시기에 부역과 전쟁의 실제 복제품이다.
군성이 일찍 가을이다.
엄무
어젯밤 가을바람이 한관에 들어왔다.
초승달 옆에 달이 서산에 가득하다.
날기를 더 갈망하는 사람은 오만함을 쫓는다.
말을 전쟁터로 돌려보내지 마라.
수칸벽에서 밤피리를 듣다
이립
악봉으로 돌아가기 전에 모래가 눈처럼 맑다.
성외의 달은 서리와 같다.
나는 어디에서 갈대피리를 불는지 모르겠다.
어느 날 밤, 나는 나의 고향을 보러 가고 싶다.
다음 노래 (두 곡) 를 꽂다
루론
어두운 숲 속에서 풀이 갑자기 바람에 흔들리자, 소문이 돌자 장군은 야수가 오는 줄 알고 즉시 화살을 뽑았다.
날이 밝으면 화살을 찾아, 이미 석두 가장자리까지 깊숙이 들어갔다.
그날 밤의 검은 기러기는 높이 날아서, 밤을 틈타 슬그머니 달아났다.
경기병을 이끌고 따라잡으려던 참이었는데, 눈이 활칼로 가득 찼다.
고소를 제기하다
유씨
연말에 김강은 관우를 되찾았습니다.
북한의 마책과 칼고리.
셋째 봄, 하얀 눈이 무덤으로 돌아왔습니다.
만리 황하가 몬테네그로 주위를 돈다.
기러기 관문선 바타비아
이화
적병은 먹구름처럼 굴러와서 성벽을 무너뜨리려고 했다. 아군은 진지를 엄히 지키고, 태양은 갑옷 위에 비치고, 금빛이 반짝였다.
가을 나팔이 온 하늘에 울려 퍼지고, 연지마개가 밤빛을 응고시켰다.
붉은 깃발 반 롤, 증원군은 쉬운 물로 돌진했다. 밤 서리가 무겁고 북소리가 음침하다.
나는 황금 플랫폼에서 너에게 보고할 것이다. 나는 옥룡을 데리고 너의 죽음으로 갈 것이다.
용계행
진타오
건강을 돌보지 않고 흉노를 휩쓸겠다고 맹세하고,
오천 밍크 비단을 짜서 진호를 애도하다.
강가의 불쌍한 뼈,
나는 여전히 꿈의 소녀이다.
한 살 때
송조
택국강산이 전도에 들어서다.
그는 지락 수지가 태어났다.
네 말대로 봉후의 뒷일을,
하나는 백만 개의 뼈를 마르게 할 수 있다.
변두리시 감상 분석.
* 자본 메신저 작가와의 만남에 관하여: cen Shen
동망가의 거리는 매우 길어서 눈물이 젖어 양소매가 여전히 흐르고 있다. 즉시 당신을 만나고 종이와 펜이 없으니 가족들에게 내가 안전하다고 전해 주세요.
길에서 귀경한 사자를 만나 가족들에게 메시지를 보내라고 했다. 그를 생각하지 마라. 이것은 인지상정이다. 하지만 시인의 표현을 통해 깊어졌고, 문장의 결말은 수많은 슬픔을 담고 있는 것처럼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인명언)
* 용흥 작가: 진타오
당군 남녀와 흉노는 사투를 벌여 오천 명의 가운을 입은 군대가 진호에서 전사했다. 불쌍한 강변의 뼈다귀, 나는 여전히 꿈에 그리던 소녀이다.
이 시를 간략하게 분석하는 것은 전쟁에 대한 불행한 고소이며, 모두들 다 보고 나니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 유주시 위층 작가: 첸 ziang
아무도 고대 왕의 고대 지혜를 볼 수 없고, 내세를 볼 수 없는 현자만 볼 수 있다.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참고: 유주대, 일명 연대는 연소왕이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 지은 황금대이기 때문에 베이징시 대흥현에 위치해 있습니다.
무측천만세원년 (696 년), 거란 이충의 역모, 무측천은 왕우우 () 의 군대 십자군을 명령하여 동북에 있는 육군 참모로 갔다. 우 우의는 군사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 천자앙의 항의는 채택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비난을 받아 유주대에 가서 불만을 표시했다. 시 전체는 마음이 넓고, 아낌없고, 슬프고, 슬프고, 지난날을 애도하며, 꾸밈이 없다. 그것의 입의, 기세, 사상 감정, 수천 년 동안 줄곧 사람들에게 일깨워왔다.
* 관산월 작가: 이백
밝은 달이 질리안 산맥에서 솟아올라 망망운해를 통과했다. 호탕한 바람이 만리를 불며 옥문을 통과하다.
그해 한병은 바로 산길을 가리켰고, 토번은 청해의 광활한 영토를 탐냈다. 이것은 역대 전란의 장소로, 살아남을 수 있는 병사는 거의 없다.
수비대 병사들이 외진 변두리 도시를 바라보자, 그의 고향은 근심을 금치 못했다. 사병의 아내는 탑을 바라보며 언제 먼 곳의 친척을 만날 수 있을지 한탄했다.
참고: 관산월: 악부' 횡풍가' 제목 조정. 등백: 오늘 산서성 대동시 동부에 등백이 하나 있어요. 한고조 유방은 군대를 이끌고 흉노에 맞서 7 일 동안 갇혔다.
이 시는 변두리의 풍경, 주둔군 전사의 경험, 주둔군 전사로 전향하는 고통과 여성의 향수를 간략하게 분석했다. 처음의 묘사는 렌더링을 위한 것이고, 뒤를 깔기 위한 것이고, 요점은 달이 일으키는 느낌을 보는 것이다.
* 파수꾼의 벽에서 야간 피리 작가: 이이 (Li yi) 를 들었다.
낙봉 앞 모래밭은 눈처럼 하얗고, 외곽의 달빛은 가을서리와 같다. 어디선가 처량한 갈대피리가 불어와 하룻밤 사이에 고향을 바라보고 있다.
주 항복성: 정관 20 년, 당태종은 영주에서 직접 돌궐부의 항복을 받아' 수강성' 이라고 불렀다. 그러나 이 시의 낙하성 위치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낙혜: 현명, 그래서 주소는 닝샤회족자치구 영무현 남서부에 있어요. 낙혜봉: 낙혜현 부근의 산봉우리.
이 일곱 가지를 간략하게 분석하는 것은 줄곧 낭송된 명문이다. 서리달, 갈대피리, 향수는 한 폭의 정취가 감동적인 향수화를 구성한다.
* 왕창령' 보루에서 나가다'.
여전히 진한시대의 달과 변관인데, 적과 적은 장기전을 벌였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포트 아웃: Yuefu 가로 불어 노래의 오래된 주제. 용성: 송판 왕안석' 당시선' 은 사슴성이라고 썼어요. 용성, 즉 노룡성. Longcheng feijiang 군대: 서한 시대의 유명한 Li guang 을 나타냅니다. \ "리 한광전 \" 기록에 따르면, 이광은 우북평 현, 용맹하고 선전하며, 흉노는 그를' 한나라 비장군' 이라고 부른다. 당나라 때 우북평은 평주로 바뀌어 노룡, 즉 허베이 () 성 노룡현 () 을 통치했다. 음산: 서기강, 동쪽에서 소흥안령까지 내몽골 자치구를 가로지른다. 한나라는 북방의 천연 장벽이다.
시인의 전형적인 월사진 관보 탈취 환경을 간략하게 분석해 진나라와 한 국경전쟁에서 당대까지 역사의 명장을 추모하며 법원이 국경 사건을 평정하지 못한 것에 대한 불만을 표명했다. 시 전체의 음운이 낭랑하고 기세가 웅장하다.
* 왕 한 "Liangzhou 노래"
와인 야광잔, 비파를 마시고 싶으니, 바로 시간을 다그쳐라. 술에 취해 모래밭에 누워, 군은 웃지 않고, 옛날에는 이미 몇 차례의 전쟁이 있었다.
시에서는 원정의 잔혹함과 죽음에 초대된 낙천주의의 활달정신을 간략하게 분석해 비장함과 고통과 자조를 느끼게 했다.
* 왕 zhihuan 의 Liangzhou 단어
황하가 점점 멀어지고 있는데, 그것이 황하 사이를 흐르기 때문에 옥문이 외로운 산에 자리잡고 있다. 하필 버드나무의 슬픈 노래로 봄의 지연에 대해 불평할 필요가 있는가, 노옥문, 봄바람이 부는 것이 아니다!
주 Liangzhou 단어: 일명 Liangzhou 노래. \ "낙원 \" 은 개원 년 동안 서량총독 곽지운이 궁조 \ "량주 \" 를 바쳤다고 말했다. Liangzhou: 당나라는 longyou 도로, 간쑤 Wuwei 카운티에서 zhizhou 입니다. 시의 제목은' 출세' 라고도 한다. 첫 번째 문장은' 황사가 흰 구름으로 곧장 올라간다' 고 하고, 마지막 문장은' 봄빛이 채 끝나지 않았다' 는 것이다. " 창적: 고대 중국 창족이 연주한 피리. 버드나무: 강동생이 연주한 노래' 단류류' 를 가리킨다. 북조악부' 드럼 뿔이 휘어진 버드나무 가지': "말을 타면 채찍질을 하지 않고, 버드나무 가지를 거꾸로 친다. 하마에서 피리를 불고, 여행자를 죽이는 것에 대해 걱정하다. " 그의 목소리는 매우 슬펐다.
전쟁 후에 귀가하다
시경 소야
완두콩 묘목이 또 따져서, 들완두콩이 막 땅에서 나왔다. 집에 가면 집에 돌아간다고 했는데 연말까지 실현되지 않았다. 이것이 바로 집이 파괴된 원인이다. 번화하지 않으면 죽는다.
완두콩 묘목이 또 따져서 들완두콩이 아주 연하다. 그가 집에 돌아왔다고 하니 그는 매우 낙담했다. 초조함이 불타고 있어 갈증이 견디기 어렵다. 주둔군의 위치는 고정할 수 없어 편지를 집으로 가져갈 수 없다.
콩나물은 또 따고, 들완두콩의 줄기와 잎도 늙었다. 그는 그가 집에 돌아왔고, 10 월에 또 집에 돌아왔다고 말했다. 그러나 왕의 심부름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나는 이 조용한 좋은 시간을 즐길 여유가 없다. 마음이 너무 아파서 지금 집에 갈 수 없어요.
빌비호, 방목장의 꽃. 호루스, 군자 차. 수송선이 움직이기 시작했고, 말 네 마리가 크고 컸다. 너는 어떻게 감히 안정할 수 있니? 1 월 3 일.
말 네 필을 타고, 말 네 필은 키가 크고 건장하다. 장군들은 차 안에 앉아 있었고, 군인들은 그 비호 아래 있었다. 말 네 필은 훈련을 받았고 활과 상어 주머니에는 아롱이 장식되어 있었다. 매일 끊지 마!
당초 탐험을 회상할 때 버드나무의 바람이 바람에 불고 있었다. 지금 길로 돌아가면 눈송이가 여기저기를 날아다닌다. 길이 질퍽거려서 사람들이 목이 마르고 배가 고프다. 길이 질퍽거려 걷기가 어렵고 배고프고 목이 마르다. 가슴 가득한 슬픔 가득한 슬픔, 나의 슬픔은 누가 경험한 것인가!
채비' 는 서주 변두리 병사들이 귀로에 쓴 시 한 수이다. 그것은 변경에서의 그의 고된 생활을 묘사하고, 그의 애국주의와 향수의 정을 표현했다. -응?
이 시의 처음 세 장은 회고적인 방식으로 탐험의 어려움을 회상했다. 침입에 저항하기 위해, 그는 오랫동안 가족과 떨어져 있었고, 그는 얼마나 빨리 고향으로 돌아가기를 갈망하는가! 4 장과 5 장과 2 장은 국경 군사의 존엄성에 대한 원정을 묘사한다. 문장 전체가 기세가 웅장하여 군인의 애국적인 심정이 충분히 반영되었다. 이 장의 마지막에 나는 "우리 집에 가자" 라고 썼다. 비록 우리가 살아남을 수 있지만, 과거의 고생은 우리에게 오늘의' 갈증' 만 가져다 주었다. 어떻게 좌절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참고 자료:
/질문 /2349790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