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프랑스 유물주의 자연주의 휴머니즘, 사람을 높은 감각능력을 가진 동물로 보고, 인간의 본질은 자기, 즉 인간의 자연본성에 있다고 생각한다.
램트리는 사람이 기계라고 주장합니다.
3. 엘보수는 사람이' 감성적인 실체' 일 뿐, 즐거움을 추구하고 고통을 피하는 감성은 인류의 모든 활동을 지배하는 영원한 본성이라고 주장했다.
4. 현대자산계급 이성주의 인성론은 사람을 감각 실체에서 사고 실체로 끌어올려 인간의 본질이 이성이라고 생각한다. 이성은 자유다. 칸트는 사람이 감각세계의 지배를 받지 않고 자신의 이성이 발부한' 절대명령' 에 복종해야 진정으로 자신의 주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5. Feuerbach 는 휴머니즘에서 출발하여 헤겔이 사람을 자의식으로 귀결시키는 견해에 반대한다. 그는 사람이 일종의' 감성적' 준존재 ... 일종의 천연의 에센스.
개인의 본질은 특정 사람의 근본적 성격과 각종 속성 사이의 내적 관계이다.
사람의 속성에는 세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1, 자연 특성 (생김새 등 포함). ).
2. 사회적 속성 (미덕, 선과 악 등 포함). ).
정신 속성 (IQ 등 포함). ).
덕성은 개인의 본질을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즉, 개인의 본질을 식별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은 도덕적 품질의 좋고 나쁨이다.
마르크스는 인간의 본질에 대해 명언을 가지고 있다. "인간의 본질은 한 사람 고유의 추상적인 것이 아니다. 현실은 모든 사회적 관계의 합이다. " 많은 학자들은 이 명언을 "인간의 본질은 사회적 관계에 의해 결정된다" 고 곡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