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옛 명소나 기념유물 등을 가리킨다. 서면 문자라고도 합니다. 2, 문장 제목 아래, 본문 앞에 쓴 글을 가리킨다. 문장 주제와 감정을 나타내거나 강조하여 독자의 독서 흥미를 자극하는 비문은 종종 주도적인 역할을 한다. 교묘하게 작문을 써서 제사를 쓰려고 하는데, 마치 아름다운 풍경을 건축하는 것처럼 작품 금상첨화에 꽃을 더한다. 3. 고대인들이 각종 명승고적에 쓴 글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각지의 마애석각은 마애석각이라고도 할 수 있다.
현재 상황으로 볼 때, 비문은 일반 시험 작문에는 많이 사용되지 않지만, 중간고사에서는 매우 유행한다. 가사의 존재는 문장 형식을 독특하고 매력적으로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문장 기조를 확립하고 문장 깊이를 강조하며 문장 방향을 지적하고 문장 수준을 표시할 수 있다. 그래서 좋은 비문은 더 적은 노력으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제목 작문이 시작되자마자 시험장에 혁신적인 작문이 많이 등장해 마킹 선생님의 높은 칭찬을 받았고 수험생 자체에 높은 점수와 만점을 받았다. 제안 된 비문이 그 중 하나입니다. 비문은 문장 주제나 감정을 제시하거나 강조하여 독자의 독서 흥미를 자극할 수 있지만,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으며, 제목의 좋고 나쁨도 작문의 점수와 관련이 있다. 그럼 비문은 어떻게 쓰나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고려할 수 있습니다.
점 유형
비문 으로 문장 의 취지 를 지적하여 문장 에 실린 사상 감정 에 대한 명확한 인식 을 하게 한다. 예를 들어, 2003 년 천진 고등학교 입시 작문에서는 수험생이' 침묵의 책' 이라는 제목으로, 본문 앞의 제사는' 책은 아버지, 아버지는 책 같다' 였다. 천진한 나, 줄곧 앳된 두 손으로 부성애를 위해 이 두터운 책에 대해 좀 더 세밀한 해석을 하고 싶었는데, 내가 마지막을 읽을 때까지, 책의 마지막 페이지를 보고 갑자기' 부성애 소리 없음' 이라고 적혀 있었다 ...' 이 제사는 주제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통과되었다. 2003 년 안후이성 고등학교 입시 작문에서 한 수험생은' 체험자연' 이라는 제목으로' 기묘한 자연, 그녀는 시시각각 그녀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그녀의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열쇠는 그녀에 대한 우리의 경험에 있다. 클릭합니다 제사는 문제를 지적하고, 점정은 글을 지적하고, 독보적이다.
대비 유형
문어문이나 시사를 비문으로 인용하여 인물의 정신적 핵심과 성격 품질을 반영하며 은문 사이의 강렬한 감정과 심미 취향을 반영한다. 예를 들어, 2002 년 산시 성 고등학교 입시 작문은' 꿈' 이라는 제목으로, 한 수험생은' 나의 꿈' 이라는 제목으로 되어 있다. 비문은 한 편의 시를 인용했다. "내가 일찍 사랑했던 서북, 황량한 사막에서 자랐고, 나는 젊었을 때 사막에서 몸부림치며 기어다녔고, 내 꿈도 이로 인해 비장했다." 아름다운 언어, 우아한 시사, 사람들이 단번에 녹아 인물의 마음을 씹고 있다. 2003 년 산둥 박중고사 작문에서 한 수험생은' 햇빛을 채취하다' 라는 글을 썼는데, 제목은' 청춘이 영원히 머물겠다는 약속을 지킬 수 있는 산이 없다. 청춘이 영원히 머무를 수 있는 강은 없다' 는 것이다. 내 마음속의 태양은 위대하고 뜨거운 것이 아니라 평범하고 따뜻한, 우리 주변의 사랑의 햇살처럼. 시적인 비문이 곧 우리의 시선을 끌었다.
주석 유형
머리글의 도움을 받아 제목의 내포를 상세히 설명하여, 그 내포에 대해 더욱 명확한 파악을 하게 하였다. 2003 년 쓰촨 성 작문, 한 수험생은' 진수무향' 이라는 제목으로' 사람들과의 교제, 성실, 진정성, 진정성, 무향 ...' 이라는 제목으로' 진수무향' 이라는 제목을 붙였다. 이 비문을 통해 우리는 그 속의 철학적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2003 년 장쑤 성 회안시 입시 작문, 한 수험생은' 격려' 자서전을 주제로' 격려' 를 주제로' 격려' 를 주제로,' 격려' 는 바다에서 파도를 쪼개는 노를 배우는 것이다. 격려는 인생에서 서로 의지하는 지팡이이다. 항상 거칠고 사나운 파도 속에서 너에게 무한한 힘을 주고, 항상 밑바닥에서 너의 자신감을 증강시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비문은 문제에서 "격려" 의 내포를 충분히 해석하였다. 2002 년 산둥 성 작문은' 나의 미래' 라는 제목으로 한 수험생이' 나는 누구인가? 제목은' 환경 보호, 경종 장명! "비문은 제목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사람들이 문장 내포를 명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하였다.
매달림
글씨로 서스펜스가 가득한 분위기를 조성하여 독자를 끌어들이다. 2003 년 복주 고등학교 입시 작문, 한 수험생이' 생활이 너를 필요로 한다' 라는 글을 썼는데, 제목은' 생활은 일종의 허상이지만, 나는 네가 필요하다!' 이다 비문에는 세 가지 서스펜스가 설치되어 있다: 인생은 왜 환각인가? 내가 환각일 때 왜 내가 너를 필요로 하지? 넌 누구냐? 연쇄서스펜스, 문제가 운집하여 사람들이 정신을 집중하여 문장 읽기에 몰두하다. 2002 년 장쑤 성 염성시 고사는' 의지' 라는 제목으로 한 수험생은' 스스로 다크호스를 만들다' 라는 제목으로' 하늘, 땅, 조상에 의지하는 것은 영웅이 아니다' 라는 제목을 붙였다. 정판교의 마지막 말이 내 귓가에 맴돌고 있다. 고대인들은 또한 모든 일이 자신에게 의지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우리는요? " 우리도 우리 자신에게 의지해야 하는데, 어떻게 의지해야 합니까? 본문을 보십시오. 비문의 서스펜스가 딱 맞습니다.
해석형
제사의 형식으로 주제의 연유를 간략하게 설명하거나 글쓰기 배경을 설명하다. 예를 들어, 2002 년 상하이 고등학교 입시 작문에서 한 수험생은' 자신에게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다' 라는 제목으로' 용기는 젊은이들에게 가장 좋은 장식이다' 라는 제목을 붙였다. 왜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우세요? 용기 때문에! 비문은 제목을 설정하는 이유를 설명합니다. 2002 년 장쑤 성 서주시 입시 작문, 한 수험생은' 수제' 라는 제목으로' 물, 물, 당신은 모든 생물을 낳았지만 생물에 의해 파괴되었다' 라는 제목을 붙였다. 당신의 죽음은 누구의 비애이고, 당신의 울부짖음은 누구의 재난입니까? " 제목 문장 작문 배경을 상세히 설명했다. 모든 문장 들이 비문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좋은 비문은 문장 색을 많이 더해 독자를 끌어들일 수 있지만 비문의 언어는 간결하고 아름답고 생동적이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