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많은 단어라도 역할은 사실 똑같다. 가장 간결한 단어로 한 사람의 일생을 요약하거나 칭찬하거나 폄하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문, 무, 명, 루이, 모두 칭찬이고, 영, 리, 얼굴은 악평이고, 또 하나는 평평, 공정하고 객관적이지만 명예는 일부러 비방하는 것이 아니다
묘장' 은 관우의 시호이지만, 이 시호는 관우가 죽은 후에야 주는 것이 아니라 건흥 7 년 (229) 에 있다. 이때 관우 건안 24 년 (2 19) 이 살해된 지 10 년이 지났다.
오늘날까지 거의 2000 년이 지났지만 관우와 시호가 과연 미인지 악인지 논란이 되는 주제다.
미학을 주장하는 학자들은' 묘함' 과' 목적' 이 고대에는 서로 통했다고 생각하는데,' 순자-왕지' 는 "결정하지 않으면 조묘가 있다" 고 말했다. 양욱주: "무로 오독하다. 아버지 조 ""예기 열전 ":"순서는 묘목을 보여주고, 예의를 지키지 않고, 인도적으로 최선을 다한다. " 정현주: "오독은 무로."
쳉, 조, 생각: ... Miu 와 고 대 목동은 일반적 이다. 만약' 맹자' 에 진무공, 육무가 있다면, 역사상 한목생, 김은 모두 뮤다. 송악비가 무무를 죽였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오늘날, 나는 그것이 악이라고 생각한다. 무협의 죽음과 같은 것은 묘라고 할 수 없다. 채용의' 독단': 이름이 너무 멋지다. 얼마나 우스운가! 악이라면 역사는 악의 정경을 추구해서는 안 되고, 악을 자랑스럽게 여겨야 한다.
왕조인 곽은' 스명집' 에서' 모종' 을' 생벽자' 로 분류해' 아끼다' 와' 죄' 사이에 두고' 묘' 를 악으로 여겨야 할 것 같다.
아청 왕조의 양장거씨는 "묘장은 미인이 아니다" 며 "당시 왜 이걸 찍었는지 모르겠다" 고 동의했다. 당대 학자 김도' 눈이 아름답고 묘목이 아름답지 않다' 며 "고서묘자도 눈과 연결되어 있고, 사후 사망법은 연결되어 있지 않다" ('삼국지 관우 사후 사담') 고 지적했다. 하지만 김선생은 왜' 고서묘자도 눈과 연결되어 있고, 사후 사망법은 연결되어 있지 않다' 고 설명하지 않았다.
왜' 묘' 와' 나무' 라는 두 글자는 고서에서 통용할 수 있지만, 유법에서는 그렇지 않은가? 원래 "모종" 과 "나무" 는 각각 의미가 있으며, 마음대로 연결하고 교체하는 것이 아니다. 즉, 함께 사용할 수 있다면 함께 놓을 필요가 없습니다. "사법해석" 은 "공명이 실량하다", "부덕정, 목적, 중국은 생김새를 본다, 목적" 이라고 말했다. 묘와 무는 장례식에서의 의미가 완전히 달라 사후 호에 나타날 때 함께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삼국 중 진인, 진태, 조염, 왕창, 서묘도가 모두' 무후' 가 아니라' 무후' 로 죽었다는 것은 문제를 잘 보여준다. 그리고' 모종' 자는 돌로 관우의' 묘장후' 에만 있다.
추수법에서는' 장' 과' 장' 이라는 단어가 확실히 연결되어 있지만, 추수법에는' 장' 이라는 글자가 있다. 과거에는' 장' 과' 장' 이 연결되어 있었고 관우의' 묘장' 은 실제로 연결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죽음의 해석" 은 말했다: "bingyu yuezhuang, 패배 yuezhuang, 패배 적 Zhiqiang yuezhuang, yuezhuang, yuan 도 사망했다. 그들은 여러 차례 악장을 공략했지만 뜻대로 되지 않았다. " 공명이 실하다' 는 말은 공명이 맞지 않는다는 뜻이다. 관우 자신의 문제가 아니라 그의 명성과 실제 상황이 다소 다르다는 것을 보여준다.
아롱이 관우를' 장모' 로 쫓아오는 것은 공평해야 한다. 관우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역사적 사실에 부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