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에서 여섯 귀 달린 원숭이는 손오공인 척합니다. 그는 다른 사람들의 명령을 받은 것인가요?

'서유기', '진오공'을 보는 것은 원작이든, TV 시리즈든, 다양한 영화를 각색하든 가장 흥미진진한 장면 중 하나이다. 어린 시절부터 우리가 본 다양한 작품의 해석은 기본적으로 손오공이 죽은 척하는 "여섯 귀 원숭이"로 끝나고 "링밍 스톤 원숭이"의 실제 버전의 손오공이 승리했습니다. 참된 경전을 가지고 부처님을 물리치기 위한 싸움이 된 것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또 다른 설이 나왔다. 맞아 맞아 죽은 사람이 진짜 손오공이고, 경전을 얻기 위해 서천에 간 사람은 여섯귀마카크였다는 것이다. Tathagata가 편곡했습니다. 게다가 이 견해를 지지하는 사람들도 많으며, 점차 주류 견해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먼저 손오공과 여섯귀마카크가 어떤 원숭이인지, 왜 똑같이 생겼는지 살펴볼까요? 제58화 "두 마음이 우주를 어지럽히면 참멸을 이루기 어렵다." 참오공과 거짓 오공은 세계를 누비지만 누가 참이고 누가 거짓인지 알 수 없어 함께 여래에 왔다. 그리고 Tathagata는 Zhoutian에 다섯 마리의 불멸자와 다섯 마리의 곤충과 네 마리의 원숭이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네 마리의 원숭이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

여래께서 말씀하셨다. "첫 번째는 변화를 이해하고, 하늘의 때를 알고, 지리적 이점을 알고, 별을 움직여 전투를 바꿀 수 있는 영리한 돌원숭이입니다. 두 번째는 붉은팔말원숭이는 음양을 알고 사람과 일을 잘 알고 출입을 잘하여 죽음을 피하고 장수하는 원숭이이다. 그리고 달은 수천 개의 산에서 줄어들고 선과 악을 구별하며 우주를 이해합니다. 넷째는 여섯 귀 짧은 꼬리 원숭이입니다. 소리를 잘 듣고 이해하고 앞뒤를 알 수 있습니다. 분명 이 네 원숭이는 십계(十界)에 속하지도 않고 두 영역의 이름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내 생각에 오공은 혼자 서 있으면 수천 리 떨어진 곳에 있는 일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소리를 잘 듣는 사람은 사물을 이해할 수 있고, 앞뒤를 알 수 있고,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은 진정한 오공과 같은 이미지와 소리를 가지고 있으며, 또한 그 사람이다. 여섯 귀 달린 원숭이."

부처께서는 가짜 오공이 왜 여섯 귀 달린 원숭이인지, 왜 진짜 오공과 똑같은지, 어떤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설명하십니다. 그러나 이러한 진술에는 실제로 모순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섯귀원숭이의 특성을 이야기할 때 소리를 잘 듣고, 사물을 감지하고, 앞뒤를 아는 등 모든 것을 잘한다고 합니다. 분명하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과거와 미래를 안다는 것은 점을 치는 것과 같다. 그게 사실인가요?

제57장 '진선사 낙가산이 수련동 기록에서 가짜 원숭이 왕에게 불평하다'를 살펴보자. 가짜 오공은 당선생을 때리고 사승에게 짐을 빼앗겼다. 화원은 홀로 무엇인가를 구하여 3일 밤낮을 여행한 끝에 동해에 이르렀다. 자세히 살펴보면 Sun Xingzhe가 돌단 위에 앉아 양손으로 종이를 들고 당승의 통관 문서를 큰 소리로 읽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그는 그것을 계속해서 낭송했습니다.

샤스님은 그것이 통관 서류라는 말을 듣고는 참지 못하고 앞으로 나서 큰 소리로 외쳤다. "선배님, 스승님의 통관 서류를 어떻게 암송합니까?" 여행자는 그 말을 듣고는 알아보지 못한 채 재빨리 고개를 들었습니다. "가져와, 가져와!"라고 외쳤습니다. 모든 원숭이가 모여서 샤몽을 더 가까이 끌고 가서 소리쳤습니다. "샤 스님이 얼굴을 바꾸는 것을 보고 감히 내 요정 동굴에 접근하려고 합니까?" , 그는 서로를 알아 본 후 이렇게 말해야했습니다. 형님, 스승님을 미워하지 않지만 과거의 해방의 은혜를 기억한다면 당신과 남동생은 스승님을 만나러 짐을 돌려 줄 것입니다. , 이 긍정적인 결과를 얻으려면 서쪽으로 가십시오. 원한이 깊어서 나와 함께 가고 싶지 않다면 나는 반드시 내 동생에게 짐을 맡길 것입니다. 내 동생은 깊은 산에 있고 뽕나무의 저녁 풍경을 즐기고 싶습니다. .

가짜 손오공이 들었을 때: 하하, 농담이네요! 내가 당승을 때리고 짐을 훔쳐간 것은 서양에 가고 싶지 않아서도 아니고, 여기 사는 걸 좋아해서도 아니다. 이제 나는 최후통첩을 다 읽고 서쪽으로 가서 부처님께 기도하고 경전을 찾아 동쪽으로 보내어 홀로 성공하여 남방부주 사람들에게 나를 조상으로 삼도록 가르쳤으니 내 이름은 이렇습니다. 여러 세대에 걸쳐 전해졌습니다.

용승도 웃었다. 당스님의 불경 공부가 손흥철의 불경론과 다르다는 걸 누가 모르겠는가.

가짜 오공은 "오빠 무식한데 한 가지는 알지만 다른 건 모르잖아. 너를 지켜줄 탕생이 있는데 나한테는 탕생이 없다고 해서 미안해? 나는 여기서 또 하나를 선택할 것이다. 진짜 스님은 여기 있고, 라오순은 그를 지지하기 위해 여기에 있다. 그가 내일 일어나기로 결정한 것은 무엇인가? .” 달려들어 백마를 끌고 당삼장을 부르고, 팔계는 짐을 들고, 사승은 양철 지팡이를 들고 나왔다.

그런 모방 불교 경전 구도단이 샤승을 너무 화나게 해서 그의 얼굴이 더욱 파랗게 변한 것이 그의 악마 진압 지팡이의 물결로 인해 가짜 샤승이 죽임을 당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원숭이 정신이 되십시오.

여기서 의문이 생긴다. 가짜 오공이 여섯 귀 달린 원숭이이고 과거와 미래를 알고 있다면 어떻게 샤셍을 모를 수 있겠는가? 그는 샤승을 몰랐는데, 샤승이 도착하기 전에 어떻게 가짜 불교 경전 구도단을 만들었습니까? 우 씨는 나이가 많아서 기억이 잘 나지 않나요? 아니면 또 다른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문제는 다른 사람들이 주선한 것이며 가짜 오공은 단지 참가자일 뿐이고 불교 팀의 개선을 볼 시간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샤셍이 어떤 모습인지 모르겠어요.

정확히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걸까요? 계속해서 아래를 살펴보겠습니다.

실제 손오공은 도적을 죽였다는 이유로 다시 주인에게서 쫓겨났고, 상심한 그는 남중국해 관음보살이 사는 나가산으로 갔다. 낙가산 《원숭이왕 수련동 사본》은 보살이 이 모든 이야기를 들은 후 오공을 교육했다.

보살은 이렇게 말했다. 좋은 스님, 목숨에는 절대 해를 끼치지 않을 거에요. .. 무한한 마력을 갖고 있는 것 같은데 왜 풀도적들을 많이 죽이려고 합니까? 풀도둑들은 비록 나쁜 놈들이지만 저 괴물들과 달리 죽여서는 안 됩니다! , 귀신과 악마를 죽이는 것은 당신의 공덕입니다. 죽음은 여전히 ​​​​당신의 불친절 때문입니다. 그러나 내 의견으로는 그것은 여전히 ​​당신의 불친절 때문입니다." 보살과 교활하고 허식적이다. 보살은 꽉 묶은 붕대를 풀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을 얻기 위해 서쪽으로 가서 부처를 찾을 것입니다. 그는 수막 동굴로 돌아가 원숭이 왕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 사람은 그 말을 듣고 화를 내며 한 번도 돌아오지 않았다가 나중에 다시 온 것 같습니다. Sun Wukong이 이전에 경전 탐구 팀을 떠났다가 다시 돌아온 이유에 대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보살이 말했다: “너는 여기 있으면 내가 너와 함께 상서로움과 어둠을 볼 것이다.” 여행자는 “볼 필요가 없습니다. 너무 불길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내가 너를 보지 않고 당승을 보라." 선보살이 연꽃 위에 앉아 삼계에 마음을 옮기고 지혜로운 눈으로 멀리 우주를 바라보며 갑자기 말했다: "오공이여, 너의 스승이여." 잠시 곤경에 처하면 곧 당신을 찾으러 올 것입니다. "당스님이 당신과 함께 경전을 얻고 깨달음을 얻을 것이라고 말할 때까지 여기에 머물십시오."

보살 탕 사부가 위험에 직면할 것을 알았지만 오공을 놔주지 않았습니다. 그는 서둘러 스승을 구하고 오공을 남겨 두었습니다. 왜 이런가요? 매우 불합리합니다. 그런 일이 일어나기 전에 빨리 멈춰야 하지 않을까? 보살은 그 일이 일어나기를 원하고 원숭이가 그것을 막으려는 것을 막고 싶습니까? 이러한 접근 방식은 분명히 가짜 Sun Wukong에게 범죄를 저지를 시간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러자 오공에게 짐을 달라고 화과산에 간 사승은 나가산으로 가서 보살에게 하소연했다.

보살이 말했다: "오경아, 남에게 의지하지 말라. 오공이 여기에 나흘 동안 있었는데 나는 그를 다시 돌려보내지 않았다. 그는 다른 당승을 초대할 생각이 있는가? 가서 경전을 직접 얻으시겠습니까?" 사승이 말했습니다. "지금 수련동에 있는 손흥제를 보면 어떻게 감히 나를 속일 수 있습니까?" 보살이 말했습니다: "그러면 근심하지 말고 오공에게 가라고 하여라. 화궈산(Huaguo Mountain)을 당신과 함께 보시기 바랍니다. 제거하기 어려운 것은 사실이지만 제거하기 쉬운 것은 거짓입니다. 거기에 가보면 스스로 알게 될 것입니다.”

이 문장에는 심오한 의미가 있습니다. : 진실은 파괴하기 어렵고, 거짓은 제거하기 쉽다. 결과는 어땠나요? 제58장 "두 마음이 우주를 어지럽히면 참멸을 이루기 어렵다." 나그네와 사승은 보살에게 작별 인사를 하고 두 개의 길상등을 들고 남해를 떠나 곧장 화과산으로 갔다. 그 결과 그들은 자신과 똑같이 생긴 손후후를 보았습니다.

대현자는 분노하여 샤 승려를 버리고 쇠막대를 들고 앞으로 나아가며 "당신은 얼마나 괴물인가, 얼마나 괴물인가?"라고 저주했습니다. 감히 내 모습을 바꾸다, 어찌 감히 나를 이용하느뇨." 내 자식들과 손자들은 내 선녀동굴에 살면서 이런 축복을 잘한다!"

두 원숭이가 만나면, 뗄래야 뗄 수 없는 두 개의 막대기, 두 개의 원숭이, 이 대결은 정말 가벼운 대결이 아닙니다. 모든 사람은 Tang Yu의 남동생을 보호해야 하며, 각자는 영웅적인 명성을 쌓기 위해 공덕을 수행해야 합니다. 진짜 원숭이는 정말 사문의 제자이고, 가짜 괴물은 불교의 제자인 척합니다. 가이는 참도 거짓도 아닌 많은 변화를 지닌 마법의 힘입니다. 하나는 Hunyuan Yiqi Qi Tiansheng이고 다른 하나는 오랫동안 수행해온 도깨비입니다. 이것은 Ruyi Golden Cudgel이고 그것은 Suixin Iron Soldier입니다. 장벽으로 적을 막아도 승패가 없고, 지원으로 적에게 저항해도 승패가 없습니다. 이전 전투는 동굴 밖에서 벌어졌으나, 잠시 후 공중에서 전투가 벌어졌다.

진실은 없애기 어렵고, 거짓은 없애기 쉽다는 보살의 말씀을 떠올려 보세요. 두 명의 위대한 성인은 정말로 그들 사이의 차이를 구별할 수 없었고, 진실과 거짓을 구별할 수 없었기 때문에 그들은 도움을 줄 사람을 찾기 위해 하늘과 땅에 다녔습니다.

Luojia Mountain에서 Nantianmen, 그리고 Lingxiao Palace까지 차이를 구분할 수 없었던 옥황상제는 Li Tianwang에게 악마 거울을 꺼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런 다음 Tianwang은 거울을 가져가 보았습니다. 그리고 옥황상제와 신들에게 지켜보라고 했습니다. 거울 속에는 두 손오공의 그림자가 있는데, 그들의 황금 고리와 옷은 온전합니다. 옥황상제는 이를 구별하지 못하고 그를 궁궐 밖으로 쫓아냈습니다. 대성자는 비웃었고 나그네도 크게 웃으며 머리를 긁고 목을 닦은 뒤 다시 천문에서 나와 서쪽 길로 떨어져 이르되 너와 내가 스승을 뵈러 가노라 하니 그리고 나는 스승님을 만나러 갈 것입니다!"

탕 스승님도 차이를 알 수 없었습니다. 조이는 주문을 외운 후 두 원숭이는 같은 고통을 느꼈습니다. 마침내 나는 삶과 죽음의 책을 확인하기 위해 Senluo Hall에 왔습니다. 원숭이들은 정말 건망증이 크군요. 그 당시 삶과 죽음의 책을 바꾼 사람이 지금 다시 보고 있습니다.

왜 디는 들었지만 감히 말하지 못했나?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여섯 귀 달린 원숭이가 부처님에 의해 배치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므로 Di Ting은 감히 아무 말도 하지 않습니다. Di Ting은 이상한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을 뿐이고, 고위 인사 배치를 아는 것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여래께서 원숭이에게 오공인 척하도록 준비했다면, 사전에 Di Ting에게 말씀하시겠습니까? 불합리한데, Di Ting이 아무 말도 두려워하는 이유는 아마도 그가 말한 것과 똑같을 것입니다. 이 괴물은 Sun Dasheng과 동일하므로 두려워했습니다. Sun Houhou가 명계에서 큰 소란을 일으켰을 때 Di Ting에게도 심리적 그림자가 남아서 그것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은 것이 두렵습니다.

그래서 두 원숭이는 함께 여래를 찾으러 갔습니다. 여래께서 진지하게 그들의 차이점과 유래에 대해 이야기하셨는데, 이것이 우리가 서두에서 언급한 장면입니다. 그러나 다시 의문이 생긴다. 과거와 미래를 알 수 있는 원숭이로서 여섯귀원숭이는 여래를 구하는 것이 곧 죽음이라는 것을 이미 알고 있는데 왜 가야 하는가? 그럼 어떤 사람들은 죽은 사람이 자신이 아니라 손오공이었다고 하더군요? 정말 그렇습니까?

물론 이 말은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진실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다음에는 고장 내용을 들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