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벽새는 너무 희고,
이 산들은 파란색과 흰색이다.
이번 봄에 나는 다시 한 번 보았다.
돌아오는 해가 언제예요?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강물 위에 백령의 물새가 갑자기 종이 위로 뛰어올랐다. 온 산이 푸르고 푸르러지려고 하는데, 온 땅의 꽃들이 몹시 빨갛게 달아올라 불타는 불처럼 붉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올해 봄이 또 지나갔다. 언제 집에 갈까요? 고향에 대한 작가의 그리움과 감정을 표현했다.
여름 절구
이청조
뛰어난 사람으로서 살고 있습니다.
죽음도 귀신이다.
지금까지 항우가 그립습니다.
강동을 건너기를 거절하다.
영웅처럼 군중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죽어도 귀신중의 영웅이어야 한다.
사람들은 여전히 항우를 그리워합니다.
그는 구차하게 강동으로 돌아가기를 거부했기 때문이다.
이 시는 높은 집을 짓고, 인생의 가치취향을 분명히 제시했다. 사람은 살아 있고, 사람은 영웅으로, 나라를 위해 공을 세워야 한다. 죽어도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쳐 귀신 속의 영웅이 되어야 한다. 애국적인 격정이 언표에 넘쳤는데, 그때는 정말 고무적이었다. 남송 통치자는 백성들의 생사에 관계없이 자신의 탈출에만 관심을 갖는다. 중원 강산을 버리고 구차하게 살길 빌다. 그래서 시인은 항우를 떠올렸습니다. 항우가 우강으로 포위를 돌파하여 우강각 감독이 강을 빨리 건너라고 권하고 강동으로 돌아가 북을 다시 쳤다. 시앙 유 는 강동 장로 를 볼 면목이 없다고 느꼈기 때문에 필사적으로 돌아서서 수백 명의 적군을 죽인 다음 자살했다. 시인은 남송 집권자의 파렴치한 행위를 맹렬히 비난하고,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며, 사람을 숙연하게 한다. 시 전체가 20 여 자밖에 되지 않아 연이어 세 개의 전고를 썼지만 쌓아도 무방하다. 모두 시인의 마음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마루를 치는 시는 그렇게 대범하고 씩씩해서 모두 여자들이 쓴 것이니, 정말 사람을 감당할 수가 없다.
곽화청궁 감상 분석
장안을 돌아보니, 산산이 한 무더기의 금수처럼, 산꼭대기 화청궁 대문이 차례로 열렸다.
연기와 연기가 자욱한 미소를 타자마자 남쪽에서 보내온 신선한 과일 리치를 아무도 모른다.
참고 사항:
화청궁: 산시 () 성 임통현 () 산상 () 에 위치한 당현종 () 과 양귀비 () 의 놀이장소이다. 뒤돌아봐: 뒤돌아봐. 수 놓은 말뚝: 여산의 경치가 갑자기 묘하다. 앞문: 화청궁의 궁문. 2 위: 하나. 승마: 한 사람과 말. 붉은 먼지: 말을 타고 질주할 때 날리는 먼지를 가리킨다. 첩: 양귀비를 가리킴.
감사:
두목은 이상은과 동시대의 만당의 유명한 시인으로' 소두리' 라고도 불린다. 두목은 서사시를 창작하는 데 능하다. 곽화청궁' 은 그의 대표작 중의 하나이다. 곽화청궁에는 동명 작품 세 개가 있는데, 이것이 첫 번째다.
이 시는 리치를 귀비에게 보내어 하늘을 날게 하기로 선택하였으며, 통치자가 자신의 입과 복부의 욕망을 만족시키기 위해 군중을 선동하고, 백성들이 재물을 다치게 하고, 당현종과 양귀비의 교만한 사치를 힘차게 채찍질했다는 것을 생생하게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의 처음 두 문장은 배경으로 깔고, 마지막 두 문장은 묘사의 주제를 소개하고, 시의 주제를 제시한다. 붉은 먼지를 질주하다' 와' 공주웃음' 이라는 두 가지 구체적인 이미지를 병행해 사고하고 서스펜스를 남겼다. "알 수 없음" 이라는 단어는 세 글자이지만 생각을 자극해 흥미를 자아낸다.
두목
장안을 돌아보니, 산산이 한 무더기의 금수처럼, 산꼭대기 화청궁 대문이 차례로 열렸다.
연기와 연기가 자욱한 미소를 타자마자 남쪽에서 보내온 신선한 과일 리치를 아무도 모른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화청관의 옛터는 산시 임청산에 있어 당나라의 행궁이다. 온천, 아름다운 풍경, 따뜻한 겨울, 시원한 여름, 릴롱키와 양옥환이 자주 놀러 온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양옥환은 신선한 리치를 즐겨 먹는다고 한다. 이롱기는 매년 천동에서 비마를 주문하여 장안으로 운반해 많은 사람을 죽인다. 이것은 세 곡' 청궁 통과' 의 첫 곡이다. 이 시는 신선한 리치라는 전형적인 사건을 통해 봉건 제왕의 부패한 생활을 생동감 있고 깊이 폭로했다.
이 서사시는 두목로가 화청궁을 거쳐 장안에 도착했을 때 당현종 양귀비의 황음무도함을 느끼고 자신의 나라를 오해하여 쓴 것이다. 화청궁은 당현종과 양귀비의 놀이터였다.' 신당서' 에 따르면? "양귀비전" 은 "첩이 리치를 사랑하면 반드시 태어날 것" 이라고 기록하였다. 그녀는 만리 길을 걷고, 취향은 바꾸지 않고, 이미 수도에 도착했다. 클릭합니다 그 결과, 쓰촨 () 에서 장안 () 으로 가는 길에 많은 경찰들이 기진맥진하여 역마가 쓰러져 죽었다. 청궁절구를 가로질러 이 역사적 사실을 가로채고 봉건 통치자의 교만한 사치와 우매한 무지를 비난하며, 역사로 현재를 풍자하며 군주를 경고했다.
시사는 화청궁을 노래하지만,' 장안을 돌아보다' 로 시작하여 독자들이 눈앞의 경물의 전개에서 점차 깊은 경지로 들어가도록 인도한다. 첫 문장은 시인이 장안화청궁을 되돌아볼 때 본 화청 파노라마를 묘사한다. "돌이켜보다" 라는 단어는 진실한 글이면서, 전후를 계승하는 유대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자수더미' 란 말장난으로, 산산이 동수령과 서수령으로 둘러싸여 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층감이 강하고 기세가 웅장한 건물들이 감춰져 있는 것을 묘사하는데, 마치 찬란한 풍경 더미처럼, 개원성세가 꽃처럼 피어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시인은 갑자기 역사를 회고하고 반성하는 책임감을 떠올렸고, 현장에서 역사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바로 다음 세 마디,' 산꼭대기 천문이 열렸다' 는 후기를 이어받았다. 두 번째 문장은' 수놓은 더미' 꼭대기에 카메라를 집중시켜 심궁중원을 드러내는데, 당현종과 양귀비의 그 시절 생활의 사치를 볼 수 있고, 궁문이 무거운데 왜' 산꼭대기 천문' 을 열어야 하는가? 세 번째 문장의 처음 네 글자는' 붉은 먼지를 질주한다' 는 영화 속 몽타주 수법처럼 독자의 관점을 산길로 옮겼다. 황토가 날고, 날듯이 탄다. 사람들은이 두 점프 장면 때문에 서스펜스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금지 문이 열리고 말이 전달됩니다. 군사 사건이 있습니까? 하지만' 비 웃음' 이라는 단어가 갑자기 모퉁이를 돌면서 안도감을 느꼈지만 더욱 의아해했다. 심지어 분위기가 신비롭기 때문에 시인은 결과를 즉시 알아야 한다고 주장하며 그 속의 비밀을 함축적으로 완곡하게 폭로했다. "아무도 리치인 줄 모른다." 알고 보니 이것은 모두 양귀비로 인한 것이다. 그녀가' 붉은 먼지 타기' 가 질주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녀는 자신에게 구태의욕을 주는 리치가 왔다는 것을 알고 기뻐서' 웃음' 하기 시작했다. 남들은 급한 일이라고 생각하는데, 복주의 신선한 리치라고 누가 생각했나! 시의 결론은 시 전체의 점정필로' 안사의 난' 의 화근을 드러낸다는 것이다. 번화한 세상의 사치는 이미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커졌다! 사람들은 그 해 주유왕이 백에 대한 칭찬과 웃음을 떠올려 제후전쟁을 아끼지 않고 서주의 멸망을 초래했다. 시인은 천보기문을 읊으며 후세 군주에게 향락을 탐내는 것으로 국사를 망치지 말라고 경고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시인은' 안사' 의 비참한 처지, 현종 창황탈출, 마우파의 표현, 현종 놀이, 사치, 사치스러운 생활 현상을 열거하지 않았다. 갑자기 천리가 리치를 보내는 것과 같은' 작은 일' 을 보여 귀비의 미소를 얻어 디테일에서 역사적 문제를 발견하였다. 붉은 먼지 속에서 공주를 타고 웃다' 는 말을 타고 질주하며 신선한 리치를 힘차게 선물하는 빈관과 미소의 공주를 묘한 대조를 이루며' 미소' 라는 글자로 이렇게 엄숙한 역사적 주제를 표현했고, 고도의 개괄성과 전형적성을 지녔다.
취거
두보
그날 늦게, 생강,
봄바람은 꽃과 식물 냄새가 난다.
진흙 날으는 제비,
따뜻한 모래사장에서 잠든 원앙.
시 주 ① 늦은 날:' 시경 바람 7 월' 의' 춘완' 에서 나왔다. 봄이 길어져서 늦었다. ② 진흙: 이것은 토양의 촉촉함을 의미합니다.
시가 감상
759 년 7 월 두보는 천신만고를 거쳐 화주에서 주금, 동고에 이르기까지 올해 말 청두에 도착해 청두 서교에 초당을 짓고 인생의 마지막 단계인 객거, 떠돌이 생활을 시작했다. 필자가 청두초당에 처음 정착했을 때,' 1 세 4 행로',' 3 년 기근산' 의 혼란스러운 생활에서 일시적인 안정기에 접어들면서 마음이 편안하고 즐거운 느낌이 들었다. 이 작은 시는 이 시기에 쓰여졌다. 시 전체가 시적이고, 의경이 선명하며, 풍격이 신선하다.
첫 번째 말은 큰 데서 착안하여 감정을 풍경에 녹인다. 석양' 은 햇빛을 쓰고,' 강산' 은 너구리 꽃계 주변의 산천을 쓰고,' 리' 라는 글자는 맑고 온화한 햇빛이 대지를 비추고, 푸른 들판과 시냇물이 초봄의 햇빛을 반사하는 광경을 묘사한다. 이것은 시 전체의 봄빛을 위해 밝고 넓은 배경을 열어 편안하고 즐거운 느낌으로 가득 차 있다. 두 번째 문장은 봄 특유의 이미지인 따뜻한' 봄바람', 가장 먼저 피는' 백화', 무성한' 방초', 짙은 화초' 향기
먼 곳과 가까운 곳에서 처음 두 문장은 봄의 화사한 화권을 묘사하며 봄의 율동을 보여 주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전형적인 봄인 제비와 원앙을 선택해 봄의 생기와 움직임의 결합을 표현했다.
세 번째 문장은 감동적인 장면을 그린다. 봄, 꽃이 피고, 흙이 녹고, 흙이 촉촉하고, 가을이 떠나고 다시 봄으로 돌아오는 제비가 바쁘게 날아다니며 흙으로 둥지를 짓고, 봄의 광경이 갑자기 생기로 가득 차게 한다. "진흙 융해" 는 첫 번째 문장을 꼭 맞춘다: 봄이 대지에 돌아오니 햇빛이 찬란하다. 네 번째 문장은 정적 장면을 묘사한다. 봄은 따뜻하고 햇살이 맑고 원앙도 이번 봄의 따뜻함을 누리고 개울가의 모래톱에서 잠을 자야 한다. 이 말은' 지각한 날' 을 배려할 뿐만 아니라 원앙의 여유로운 개편도 썼다. 이 두 문장은 "날다" 와 "자다" 가 서로 어울려 재미있다.
요컨대, 이 절구는 한두 문장으로 넓고 밝은 두루마리를 그려내고, 서너 문장은 동정이 섞인 제비와 신혼여행을 장식하고 있다. 화합통일에서 * * * 는 함께 아름다운 봄빛 두루마리를 구성했고, 시인은 마음속에서 우러나온 봄의 기쁨도 종이 위로 뛰어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시구가 깔끔하고, 언어가 자연히 아름답고, 흔적을 남기지 않는 것은 두보 시에서 독보적인 장이다.
두보 절구
오리올스 두 마리가 푸르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일행 백로가 하늘로 치솟았다.
창문에는 서릉 가을눈이 함유되어 있다.
문박오동만리선.
감사:
대종응보 2 년 (763), 안사의 혼란이 평정되자 두보는 청두 초당으로 돌아갔다.
이때 그의 마음은 특히 슈창. 생기발랄한 봄경치를 마주하고, 그는 자신도 모르게 기뻐서 쓰기 시작했다.
그것을 흔들다. 이' 춘경도' 는 가깝고, 오색찬란하다. 재미를 돋보이게 하고, 밝고 아름답다
개방성 인물이 적당하고, 움직임이 결합되다. 일파 생기, 천리 봄빛은, 묘사할 뿐만 아니라
조국 산천의 아름다움은 시인의 심경을 표현했다.
두보
강물의 물결, 물새의 하얀 깃털, 산의 녹색, 붉은 꽃이 대조를 이루고 있으니 불타고 싶다.
올 봄에 또 한 번 보았다. 언제 컴백의 해입니까?
이 시는 두보가 촉에 입촉한 후 지은 것으로, 타향의 정을 토로하였다. "강의 새는 흰색이고 산은 파란색과 흰색이다." 이것은 액자에 박힌 산수화로, 종이에 잉크가 가득 차 있고, 그림 속에는 오색찬란하며, 사람을 매료시키는 매력이 있다. 봐라, 푸른 물결이 강을 가득 채우고, 백령의 물새를 드러내고, 강을 스쳐 지나가니, 얼마나 쾌적한 경치인가! 온 산이 온통 푸르고, 온 땅에 꽃이 피니, 몹시 빨갛다. 마치 불을 태운 것처럼, 얼마나 아름답고 휘황찬란한가! 강옥으로 하얀 새 깃털을 받치고, 푸른 흰색은 서로 어울려 재미를 이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청산은 붉은 꽃을 돋보이게 하고, 녹색은 서로 다투고 있다. "건너다" 라는 글자는 물새를 강물의 푸른 기질에 따라 점점 하얗게 만들고, 그림처럼 깊게 쓰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리고' 욕망' 이라는 단어는 꽃에 의인화된 역학과 흔들림을 부여한다. 강, 산, 꽃, 새의 네 가지 시적 그림이 있는데, 녹색, 녹색, 빨간색, 흰색 네 가지 색으로 그려져 있다. 장면이 참신하고 보기 좋다. 그러나 시인의 의지는 여기에 없다. 그리고 필로가 급전하여 한숨을 쉬었다.
"올봄에 또 봤어요. 언제 돌아오는 해예요?" 문장에서' 통독' 이라는 단어는 시를 쓰는 계절을 가리킨다. 봄말 여름 초의 경치는 결코 아름답지 않지만, 아깝게도 세월이 흘러가고, 귀기는 멀고, 놀이의 흥미를 불러일으키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오히려 떠돌아다니는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이 시의 예술적 특색은 기쁨으로 슬픔을 쓰는 것이다. 봄이 조화롭다고 말해야 시인이 고향에 돌아가는 절박함을 비교할 수 있다. 풍경에서 향수를 직접 드러내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인 풍경과 주관적인 감정의 차이로 시인의 깊은 향수를 비교한다.
망천문산
리퍼
장강은 거대한 도끼처럼 천문봉을 쪼개고, 녹색 강물은 이 원형 교차로로 흐른다.
쌍방의 청산대치는 우열을 가리기 어렵고, 일엽편주 대금은 하늘가에서 만난다.
[감상점]
"1" 과 "추" 라는 단어는 원래 정지된 산에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선사하며, 배를 타고 유람할 때' 천문산을 바라보다' 는 독특한 자세를 생동감 있게 보여 주며, 배의 상큼하고 유쾌한 느낌을 담고 있다. & lt
2. 발 디딜 곳: 시인은 기슭 어딘가에 서서 천문산을 내려다보는 것이 아니라, 그의' 희망' 의 발 디딜 곳은' 일본 저쪽' 에서 온' 외로운 돛' 이다.
3. 조국의 산하에 대한 시인의 사랑을 표현했습니다.
황학루-맹호연이 양주로 가는 길에 작별을 고하다
리퍼
고인은 자주 나에게 손을 흔들어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이 버들개지가 감돌고 새꽃 향기의 아름다운 봄에 양주로 여행을 갔다. & ltbr & gt
친구의 윈드서핑은 점점 멀어져 푸른 하늘의 끝으로 사라지고 장강의 제일선만 보고 먼 곳의 지평선으로 달려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 ltbr & gt
[칭찬점]
1. 작가와 그의 친구들의 이별은 즐겁고 슬픔이 없다. 황학루는 신선이 날아가는 연상을 불러일으켜 이별의 즐거운 분위기를 더해 시 전체의 감정 기조는 활발하고 즐겁다. & ltbr & gt
2, 1 호일. 늦봄 3 월, 꽃이 피고 꽃이 피고, 봄기운이 완연하여 이별할 때의 즐거운 심정을 돋보이게 한다. & ltbr & gt
2 서정을 빌다. 시의 마지막 두 문장은 전경으로 친구에 대한 애틋함과 이백에 대한 동경을 나타냈다. & ltbr & gt
추포가 (15 부)
이백.
백발 삼천 피트, 근심이 긴 것 같니? & ltbr & gt
거울 속에서 가을 서리를 어디서 얻었는지 모르겠다! & ltbr & gt
[분석] 1. 이 시는 시인의 의욕 미보수, 늙은 주황의 분노와 고민을 표현하며 백발로 슬픔을 적었다. & ltbr & gt
2. 시 전체는 전형적인 낭만주의 예술수법을 이용하여 과감한 과장과 상상을 하고,' 삼천피트 백발' 의 길이로 슬픔의 깊이를 묘사하고, 백발에서 슬픔까지,' 중보다 더 흥미진진하다' 고 표현한다. 마지막 문장은' 가을서리' 색의 백발을 가리킨다. & ltbr & gt
강남춘
두목
강남, 푸른 꽃이 피는 소리, 산기슭 마을의 물가마을. & ltbr & gt
남조는 480 여 개의 오래된 사찰을 남겼고, 무수한 탑이 비바람에 휩싸였다. & ltbr & gt
[분석] 1, 시의 처음 두 문장, 빨간색과 녹색, 산천, 마을과 곽, 움직임이 두드러져 강남의 현란함과 청명이 적혀 있고, 마지막 두 문장은 연우가 자욱하다. 시인의 전형적인 수법으로 천리 강남 풍경의 산천강, 류암화명, 색채가 엇갈리고 층이 풍부하고 입체감이 강한 특징을 요약하고 파악했다.
그만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