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오페라'의 주요 콘텐츠는 티베트 오페라의 형성과 티베트 오페라의 독특한 예술 형식을 소개하며, 티베트 오페라의 독특한 매력과 그것이 가져다주는 자유롭고 절충적인 예술적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사람들.
삼예사 벽화에는 삼예사 개창식의 활기 넘치는 장면과 함께 아탁고, 사금송무단, 종교 의장대 및 이와 유사한 백면극의 다양한 공연 장면도 포함되어 있다. 원래 티베트 오페라는 민속 야크 춤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조캉사원의 문성공주가 티베트에 입성하는 벽화에서 라사의 공주환영을 노래와 춤, 각종 오페라로 표현한 그림 중앙에는 흰 염소가죽 가면을 쓴 목동이 두 마리의 야크와 함께 춤을 추는 장면이 있다 .
사회가 상대적으로 안정되고 정치,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티베트 문화, 문학, 예술도 엄청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티베트 오페라의 발전은 당동 제부 시대, 5대 달라이 라마 시대, 티베트 평화 해방 이후의 세 시기를 거쳤다.
문화적 특징
대부분의 광장 오페라와 티베트 오페라는 무대에서 공연되지 않고 광장에서 공연됩니다. 티베트 오페라 그룹은 마을, 주거 지역 또는 텐트 서클로 이동합니다. 연극은 대개 한 번만 공연되지만 연극은 며칠 동안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광장 오페라이기 때문에 노래는 특히 고음이고 광범위해야하며 공연 연습 중에 형성된 많은 민속 춤과 특별한 티베트 오페라 춤이 산재되어 있습니다.
블루 마스크 오페라의 티베트 오페라 의상은 두꺼운 허리, 긴 소매, 큰 가슴, 노출 된 팔 등 티베트 민족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밝고 풍부한 색상의 조합에 중점을 둡니다. 패턴과 구조. 그들은 동물 가죽, 금은, 보석, 상아, 보석 등을 장식품으로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동시에 벨트는 장신구를 걸기 위한 주요 부분이기도 하다. 다양한 스타일의 허리 펜던트를 허리에 묶고 엉덩이에 늘어뜨려 다양한 꼬리 장신구를 형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