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금발 시가 창작이 중국 현대주의 시 조류에 미치는 의의를 논하다.

이금발의 시는 보들레르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프랑스에서 유학하는 동안 이국에서 당한 약세층의 차별, 사랑에 대한 희망, 조국에 대한 걱정은 모두 그의 마음을 회색 스모그로 뒤덮었다. 따라서 죽음과 추악한 시인 피터 라일의 시를 잘 표현하는 것이 그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수업이 끝난 후 이금발은 책에서 위로를 찾았다. "보들레르의' 악의 꽃', 그도 손을 놓을 수 없다." 그래서' 못생긴 소년' 으로 변해 추악한 삶을 구한다. "나는 내 마음을 위로하고 기름진 풀밭에 앉아 있다. (비희망과 연민) 1923 년 봄, 그는 독일에서 자신의 첫 시집' 미우' 를 집필했다. 이금발 머리는 윌런, 보들레르, 사만, 레니어 등의 시를 읽었다. 동시에, 그는 페르 발레리와 마이어의 시를 읽었다. 당시 주작인 종백화 등은' 미우' 를 읽고 이금발을' 동양의 보들레르' 라고 칭찬했고, 종경문은 이금발이 윌런의 제자라고 생각했다.

3 개월도 채 안 되어 이금발은 그의 두 번째 시집인' 식당차와 나쁜 세월' 을 썼다. 이때 그는 숙본화 철학을 깊이 연구하고, 한편으로는 괴테 등의 작품을 읽은 후 시풍이 바뀌어 신비감이 없어졌다. 6 개월 후 이금발은 세 번째 시집' 행복의 노래' 를 썼다. 이 시집의 제목과 번역을 보면 독일의 괴테, 하이네, 프랑스의 우고, 샤도브리온 등 낭만주의 작가의 작품이 있다. 이금발 세 편의 시의 성향이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로맨틱한 감상이 상징의 전반적인 특징 아래 스며든다. 이금발의 영향은 복잡하지만, 그의 시에서 가장 두드러진 것은 죽음과 추잡한 표현과 항상 그의 머리 위에 뒤덮인 절망, 낙담, 슬픈 연기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이금발은 "나뭇잎이 흩날리면/피가 우리 두 발을 붉게 물들이면//생명은 죽음의 입술에 있는 미소다." 라는 두 구절의 시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이금발의 관점에서 볼 때,' 죽음' 은 인류의 최종 귀착점이며, 결코 무섭지 않다.' 죽음! 봄처럼 아름답고 계절처럼 충성스럽다. 도망가려고 하면,/아, 놀라서 울 필요 없어. ○그는 결국 우리를 따뜻하게 사랑하고 있다. " ("죽음") 끔찍한 것은 실존이다. 드 게겔은 죽음이 "일반인들 사이에서 자신을 해방시킬 수 있다" 고 생각하여, 한 번에 불안과 침몰의 고민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세속적인 생활은 끝없는 억압, 불안, 혐오감을 가져다주고, 강한 보잘것없는 느낌, 외로움, 연약함,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며, (27) 보편적인' 신경질적인 성격' 을 만들어 낸다. 이러한 기본 요소를 어떻게 제거합니까? 이금발은 죽음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여기서 우리는 시인이 죽음을 찬양하는 근본 원인을 찾았는데, 추악한 사회 현실에 대한 철저한 절망, 혹은 가장 강력한 생존 저주가 죽음에 의해 이루어졌다는 것이다.

이금발의 프랑스 상징주의시에 대한 인용은 기술적인 것이 아니라 뼈속 것이다. 이것은 그의 시와 보들레르의 시 사이의 동형 관계를 나타낸다. 이금발의 시 중에는 생명의 허무 (희망에 대한 연민), 영혼의 떠돌아다니는 것 (리옹의 차), 죽음을 찬양하여 생존을 이루는 가장 강력한 저주 (생명), 하느님이 죽은 후 후세의 영혼이 무거운 짐을 지고 있음을 암시하는 것도 있다.

이금발의 시와 보들레르의 시는 죽음의 주제를 표현하는 데 많은 차이가 있지만, 시립한 시와 부식 시의 유사점이 주된 것이다. 시의 주제와 대상에 있어서, 보들레르는' 악의 꽃' 에서 죽음, 꿈, 사랑이라는 세 가지 주제를 강조했다. 이금발 세 편의 시도 마찬가지다.

전통 중국의 시는' 추함과 아름다움' 의 심미심리가 거의 없다. 우리 민족은' 생명' 의 가치를 긍정하고,' 빈중유락',' 만족상악' 의 문화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지식인의 고통, 슬픔, 추함, 악감을 약화시키고 마비시켰다. 예술적 표현 차원에서 그들은 원망하지 않고, 가난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괴로움을 말하는 것을 부끄러워하고, 가난을 이야기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심리를 만들었다. 위진 시대에는' 사람의 의식' 사상이 이런 가치관에 영향을 끼쳤지만, 결국 중국인의 영혼을 지배하는 주요 힘이 되지 못했다. 생명, 생활, 생명에 대한 강한 열망과 신념은 개인의 존재의 의미와 가치를 부각시켜 부정적 형식으로 개인의 존재 가치를 긍정한다. 이것은 현대인이나 현대인의 현대의식이다. 비극적인 미소에서 못생긴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것은 마음의 인생 격차, 인생 격차, 운명 격차의 씁쓸함을 직시하는 데 있다. "못생기고 아름다운" 작품을 쓰려면 세 가지 수준이 있어야 한다: (1) 생활의' 추한 환경'; ⑵ 심리적 "추악한"; (3) 시인의 표현 이미지. "추함" 은 주관적 심리에서 강한 "추함" 으로 바뀌지만, 예술적 표현 이미지의 형성에는 특정한 문화심리가 필요하다. 이금발이 파리에서 형성한 거세, 군중, 퇴폐, 판타지 사상은 주로 민족과 전통이 아니라 이국의 악화의 영향을 받은 결과이다. 예를 들어, 이금발 머리와 보들레르는' 죽음' 에 대한 찬사와' 생명' 에 대한 혐오에서 놀라운 유사점을 보였다. 그들은 모두' 세기병' 에 물들었고, 마음속에는 또 한 송이의 병적인' 악' 꽃이 피었는데, 그들의 주제는 심지어 그들이 쓴 대상까지 매우 비슷했다. 그들은 사산에 대해 알 수 없는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꿈과 사랑도 상징주의자가' 생활' 고통을 피하는 피풍항이다. 세속적인 생활은 끝없는 고민을 불러일으켰고, 죽음은 도처에서 사람들에게 미소를 지었다. 물론 죽음은 인생에 대한 고민의 해탈이다. 상징주의 시인의 눈에는 죽음 외에 꿈과 사랑이 있다. 이금발의 많은 시는' 내가 죽으면' 와 같이 사랑에 대한 그의 변함없는 추구에 관한 것이다. 이 시는 그가 죽었다고 가정하고, 그의 유령은 밤에 그의 애인에게 접근하여 입맞춤과 애무를 하며, 그의 사랑이 애인의 젊음과 생명을 "지배" 할 것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판타지 세계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천국이고, 하나는 꿈이다. 행복을 위해 노래하는 낙토인은 전자에 속하고, 가랑비와 한밤의 환각은 후자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