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리자의 신비한 미소는 예술계의 미스터리로, 여러 세대의 방문객을 매료시키고 혼란스럽게 합니다. 프랑스 루브르 박물관의 명화 '모나리자'를 매년 수백만 명이 관람한다고 한다. 나폴레옹은 자신의 권력을 이용해 유화 '모나리자'를 침실에 걸고 매일 아침 저녁으로 혼자 감상하기도 했다. 어려운 문제에 직면하거나 불안감을 느끼던 그는 루브르에 그림을 보러 갔다. <모나리자> 전시장을 나오자 원래의 걱정은 사라졌다. 모나리자의 미소에 대한 반응으로 많은 방문객과 비평가들은 모나리자의 신비한 표정을 추측하는 수많은 기사를 썼습니다. 모나리자의 미소를 아름답고, 사악하고, 조롱하고, 비뚤어진 것으로 묘사하는 사람들마다 느낌이 다릅니다. 프로이트는 또한 심리적 관점에서 모나리자의 미소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어머니의 미소에 대한 기억을 반영한다고 믿었습니다. 1989년 Adour는 의학적 관점에서 분석하여 모나리자의 미소가 벨의 안면마비 이후 부분적인 워머의 변성과 안면신경의 재생으로 인한 안면근육 수축의 징후일 수 있다고 믿었으며 이를 모나리자 증후군이라고 합니다(모나리자 증후군). 증후군). 미술사 기록에 따르면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모나리자가 26세였던 1503년경부터 '모나리자'를 그리기 시작하여 모나리자가 30세가 되던 1506년에 완성했다. 이에 앞서 1495년에 18세의 모나리자는 프란체스코 델 지오콘도와 결혼하여 그의 세 번째 아내가 되었습니다. 결혼 후 그녀는 임신하여 딸을 낳았으나 불행하게도 딸은 1499년에 사망했습니다. 이번 사건은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모나리자'를 창작하기 전, 모나리자가 임신 중이었으며, 임신으로 인해 벨의 안면마비 가능성이 크게 높아졌음을 보여준다. 임상 연구에 따르면 임산부는 비임신 여성에 비해 벨 마비가 발생할 확률이 3.3배 더 높습니다. 모나리자의 얼굴을 자세히 살펴보면, 모나리자의 왼쪽 눈꺼풀 사이 거리가 오른쪽 눈꺼풀 사이 거리보다 짧고, 입의 왼쪽 모서리가 입 오른쪽 모서리보다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안면 구축의 징후는 얼굴과 눈꺼풀의 중간 부분일 수 있습니다. 1970년에 러스킨은 모나리자의 눈이 다를 뿐만 아니라 양쪽 윗입술 모서리도 서로 다르고 한쪽은 약간 위로 올라가 있지만 다른 쪽은 그렇지 않다는 사실도 발견했습니다. 의학적 관점에서 볼 때 벨마비, 램지헌트증후군, 외상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한 안면신경마비는 잠재적으로 정상적인 기능을 회복할 수 있다. 그러나 안면신경의 탈신경이 발생하면 안면기능의 회복이 지연됩니다. 신경 재생은 일반적으로 안면 마비 후 6~12주 후에 시작되며, 이때 후유증도 시작됩니다. 안면마비 후 16주가 지나면 후유증은 영구적인 변화가 됩니다. 안면신경마비의 가장 흔한 후유증은 구축과 동합운동이며, 이는 종종 동시에 발생합니다. 구축은 팔자주름이 깊어짐(윗입술이 짧아지고 올라가는 현상)으로 나타납니다. 안정상태에서는 입술이 대칭을 이루었고, 안면운동이 완전히 회복되지는 않았으나 안면신경마비가 충분히 회복된 것으로 판단되었다. "구축"이라는 용어는 사실 잘못된 명칭입니다. 이는 영향을 받은 근육 섬유가 짧아지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정도의 신경 손상으로 인해 경직성 마비가 발생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마를 지배하는 안면핵의 상부는 양쪽 대뇌 반구의 억제성 섬유에 의해 지배되기 때문에 이마 근육에서는 안면 근육 수축이 거의 발생하지 않으므로 억제 조절을 잃을 가능성이 없습니다. 구축은 휴식 상태에서 나타나는 반면, 신키네시스는 주로 움직이는 상태에서 나타나며 잘못된 방향으로 재생된 신경 섬유나 신경 줄기의 "단락"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구축과 동합운동이 발생하면 영향을 받은 쪽의 자발적 및 비자발적 운동 근육이 모두 영향을 받습니다. 안면 운동은 자발적 및 비자발적 운동 근육이 수축할 때 발생합니다. 말하는 동안 눈 주위 근육의 자발적인 움직임에는 눈 주위 근육의 비자발적 깜박임 움직임이 동반됩니다. 반대로 눈을 깜박이면 입가의 근육이 경련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이마가 올라가면 눈이 억지로 감겨지거나, 비자발적인 과장된 미소가 나타나 구축이 더욱 뚜렷해지고 이상한 얼굴로 나타날 수도 있다. 그러므로 이 후유증을 겪는 아이들은 가능한 한 웃지 않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1909년 초에 일부 학자들은 구축과 동합증이 있는 환자는 "무표정한 얼굴"을 개발해야 한다고 제안했습니다. 안면 근육을 재훈련시키려는 시도는 안면 근육의 운동 범위를 증가시키고 영향을 받은 쪽의 근육 연결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환자는 환측의 안면 움직임을 제한하고 "무표정한 얼굴"이 되도록 훈련받아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정상적인 쪽의 근육 움직임도 제한되어 결국 양쪽이 더 대칭이 됩니다. 안면 근육 회복의 마지막 단계에서 영향을 받은 근육에 긴장항진증이 발생하여 궁극적으로 휴식 시 과잉 교정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축 및 신키네시스는 신경 손상 및 근육 탈신경의 정도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모나리자는 중간 정도의 신경 제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시 마취로 안면신경이 손상되거나 절단되거나 막히게 되면 구축(경직마비)이 신키네시스 없이 경마비로 변하게 됩니다. 이상의 예술적, 의학적 사실을 바탕으로 모나리자의 신비로운 미소에 대해 다음과 같은 추측이 가능하다. 천재 해부학자이자 예술가인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4년을 보냈지만 실제로 모나리자의 초상화를 "완성"하지 못했습니다. 가능한 이유는 모나리자의 이마가 위쪽으로 움직이면서 계속 눈을 깜박이고 팔자주름이 깊어지는 현상(싱키네시스) 때문입니다. 정적 인물 사진에서는 표시할 수 없습니다. 이는 또한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초상화를 예측할 수 없게 만드는 레이어드 페인팅 기법을 채택한 이유를 설명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 페인팅 기법을 사용하면 모나리자 얼굴의 고유한 구조를 통해 구축으로 인한 거친 선을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레오나르도는 모나리자에서 팔자 주름의 위치 변화와 눈 틈의 너비에 흥미를 느끼기도 하고 좌절하기도 했습니다. 해부학적 결함을 개선하기 위해 그는 특별히 배우를 고용하여 모나리자를 행복하게 해주기 위해 노래하고, 연기하고, 농담을 하고, 재미있는 일을 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해부학 훈련을 잘 받은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모나리자의 순간적인 미소를 포착하는 것이 가능했다. 불행하게도 모나리자는 미소를 조절하는 법을 배워 감정 없는 표정을 지었습니다. 레오나르도는 신키네시스의 역동적인 변화를 정확하게 포착할 수 없어 좌절감을 느꼈고, 그 당시에는 전례가 없었던 기법인 아름다운 풍경을 초상화의 배경으로 그리는 데 몇 시간을 보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가 자신의 여주인공 모나리자를 지금의 수수께끼 같고 이해하기 어려운 표정으로 묘사하려고 했는지 여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유산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다면 모든 문제는 해결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서 제시하는 모나리자 증후군 이론은 사실에 근거한 것이며 단순한 추측과는 거리가 멀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Leonardo da Vinci)만이 예술과 과학을 완벽하게 결합할 수 있었던 해부학자이자 예술가였습니다. 뉴넷, 베이징, 5월 20일: 영국의 "인디펜던트"는 19일에 다음과 같이 보도했습니다. 500년 동안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 초상화는 수많은 미술 애호가들을 매료시켰지만 학자들도 당황하게 했습니다. 최근 미국의 한 과학자가 모나리자의 미소 뒤에 숨은 비밀을 발견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모나리자'의 입을 그릴 때 흐리게 하는 기법을 사용했는데, 이는 문자 그대로 이탈리아어 원문에서 '연기처럼 증발하다'라는 뜻이다. 미국 하버드 대학교의 신경생물학자인 리빙스턴은 이것이 단순한 흐림 기술이 아니라고 믿습니다. 레오나르도 다 빈치도 그림을 그릴 때 인간의 시각을 '속이려고' 하여 보는 사람이 '흐릿한' 것을 명확하게 볼 수 있도록 옆에서 보게 만들었습니다. " 기술. Nalisa " 미소. 리빙스턴은 그의 새 저서 Vision and Art: The Biology of Seeing에서 이 이론을 제안했습니다. 그녀는 책에서 "흐릿한 기법으로 그린 미소는 주변 시야에서 더 뚜렷하기 때문에 입에 초점을 맞추면 미소가 사라진다"고 말했다. 마치 희미한 별을 볼 때 별을 똑바로 보면 사라지는 것과 같다. . 그러나 일부 학자들은 '모나리자'의 비밀을 풀었다고 주장하는 과학자들이 언론의 관심을 끌기 위한 것일 뿐이라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