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의 도장은 진나라의 도장과 매우 비슷하지만, 원나라 개국전 4 년 후 도장의 크기, 질, 글자 수, 인쇄 지연까지 엄격한 규정이 있어 존비 방면에도 차이가 있어 넘을 수 없다. 그래서 한초의 관인과 사인을 제외하고는 진인과 쉽게 섞일 수 있고, 일반 도장은 모두 한대이며, 전문가들은 모두 한대라는 것을 알고 있다. 한인의 가장 큰 특징은 전서에 진주와 다르다는 것이다. 주대 고대 인감은 고풍스럽고, 흩어질 수 있고, 금문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유포 시기가 짧기 때문에 진음 초기 작품에는 저우치 여운이 있고, 후기 작품은 상당히 질서 정연하게 정리되어 한음과 매우 가깝지만, 절반은 인쇄로, 진대만의 특징을 지니고 있는데, 이는 다른 왕조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것이다. 예서의 통행으로 획의 전환점에 네모 의미를 더해 도장의 제작에 더 적합하다. 따라서 대부분의 한인문은 모두 6 서의 정확한 표기법에 따라 증감하여, 전서가 네모난 인치 안에 있게 하여 방원 공평을 증감하는 역할을 하였다. 중국-인도 인물의 스타일에 대해 논평하면 간단히' 매끄럽고 밀집하고 단정하고 위엄 있는' 으로 묘사할 수 있다. 중국-인도 인물의 얼굴은 많고 둥글고 잘생기고 어수룩하며 밀도가 높고 밋밋하며 민첩하고 호기심이 많기 때문이다. 서예를 배우는 사람들은 대부분 해서체로 시작하는데, 대부분 당인 해서체로 시작한다. 당인의 책은' 법' 을 강조하는 것이고, 공부할 때는 법부터 시작하는 것이 가장 옳기 때문이다. 진 () 의 책은' 운 ()' 을 강조하고, 운을 강조하는 글자 초보자는 접하기 어렵다. 그래서 우리는 인감각의 연구가 반드시 한인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말할 수 있다. 한인은 법도가 있고, 한인중의 각종 도장과 형제는 거의 다 있어, 인감각의 성과를 진정으로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대 관인의 특징은 매우 많은데, 대략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즉, 작은 전서에서 유래한 원형형과 예서에 가까운 방준형, 정면미관, 뒷면이 건강하다. 하지만 우리가 자세히 분석해 보면 거의 모든 중국과 인도의 제품은 방원 형태로 만들어졌으며, 순수한 정사각형과 순수한 원형은 중국과 인도의 제품에서 거의 볼 수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ΰ 후세에 저장파에 대한 중시와 휘장파에 대한 반올림은 한인중의 부족을 발견하여 빛을 발한 것 같다. 그림 1 과 같이 1 부터 6 까지는 모두 둥근 펜을 사용하고 7 부터 12 까지는 펜을 사용합니다. 1 낙창 후인, 2 고계위, 3 악청이준은 모두 한 가지 유형의 미인으로 도장이 가지런하고 차분하며 착오가 없는 중국 도장의 기본 요구 사항이다. 더 연구하면 악자 상반부의 원, 후자 상반부의 펜, 유자의 기초, 글자의 손, 위자의 인치, 악자의 가장자리를 발견할 수 있다. 또한 네모난 인치 중에서 적당한 획을 제외한 나머지 전서의 운율 (예: 전필, 원필, 좌우 상대, 상하 호응 등) 은 모두 글씨로 드러났다고 할 수 있다. 인쇄술이 전서의 결정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4 배자바이용, 5 오양은 용두 인인을 만들어서' 인면' 이 많고 획이 적지만, 이 두 인쇄도 간단하고 둥글어 보인다. 6 년 동안 인쇄만 사용했고, 전체 인쇄 배열은 매우 평평했다. 첫 번째 글자는 네 번째 오른쪽 끝에 드리워져 긴 글자 아래의 획이 매끄럽고 연호자도 왼쪽에 드리워져 모두 관법에 의해 채택된다는 것을 나타낸다. 유일한 글자는 왼쪽 입으로 뻗어 오른쪽 입과 맞춰 조화를 이루며, 인쇄된 글자는 맨 위 글자를 구부려 다른 세 글자와 고르게 한다. 이것은 도장을 고르게 배열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며, 물론 패턴에 더 가깝다. 그러나 도장 자체는 일종의 도안화 조합이기 때문에' 제융' 은 도장 관리의 첫 걸음이다. 위에서 설명한 점진적인 원리에 따르면, 외관상으로는 확실히 정사각형이지만, 모서리와 펜으로 드나드는 곳에서는 동그란 동그라미를 버리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중국 인쇄의 네모난 펜 도장에는 7 부터 12 까지의 도장이 나타난다. 그들의 획은 비교적 굵어서 도장은 모두 뚱뚱한 획으로 구성된 것 같다. 흰색 문자를 제외하고 인쇄면에는 몇 개의 주선만 남았다. 인감 새김은 또한 중국 도장을 배우는 것으로 시작해야 한다. 왜냐하면 중국 인장의' 전백' 은 여전히 글쓰기의 의미가 있기 때문이다. 그림 5, 19, 공손필을 예로 들자면, 필자의 옷, 비천한 인물의 손은 모두 종방이 표현한 것이다. 이것은 인감시' 의미' 를 추구하는 것이다 만약 평평하다면, 그것은 딱딱하고 답답하다. 다른 7 개 사마계, 진남군 8 개 가짜 사마, 육군 9 개 가짜 사마, 링설 10 통, 튀는 장군 1 1 가짜 사마, 양릉/Kloc 한 가지 취미는 필법이고, 하나는 도장 전체를 편안하게 하는 것이다.
획 두께에 따라 중국 인쇄술에도 가는 획이 있다. 모든 중국 인쇄술과 마찬가지로, 이런 가는 필판화는 주조판화와 깎판화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주조는 획보다 굵고 그림 1 보다 많다. 그러나 그림 2, 1 주릉장인, 가는 인쇄인, 2 태자사길마인, 3 장광현인, 실물을 보지 않고 가는 인쇄로 판정하지 않는 것도 가는 인쇄형이다. 4 부터 12 까지의 획은 앞의 세 획보다 넓지만 전부 하얗지는 않아 독자에게 감상할 수 있다. 새겨진 글자는 군사적으로 응급처치에 많이 쓰인다. 제작하는데 시간이 필요할 때 바로 칼로 인쇄물에 새겨주세요. 그래서 후세는 그림 3.2 와 같이' 급서' 라고 부른다. 이런 도장은 왕왕 독특한 풍격이 있다. 획을 종횡으로 긋고, 기이한 상호 보완적이고, 재미있고 자연스럽고 흥미진진하다. 물론 새로운 단계에 속한다. 만들 때는 둥근 펜으로 조각해야 하는데, 후세 제백석은 바로 이런 조각에서 정수를 뽑아서 스스로 일가를 이루게 된다. 그림 3, 1 6 은 깎인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