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원배임내에서 창립된 북경대학교 사상은 같은 기간 중국과 어떤 관계가 있습니까?

첫째, 장기 학교의 새로운 스타일을 초청한다

1965438+2006 년 9 월 1 일, 자신의 운명을 거의 깨달은 채원배, 전보 한 통을 받고 프랑스에 있다. 전보는 당시 교육부 장관의 판원염에서 보낸 것이다. 전신문은 "국사가 점점 평평해지고 교육이 시급하다. 현재, 그것은 수도의 최고 학부로, 요레 대선이 이끌고 있으며, 다른 사람들의 본보기이다. 국내외 사람들이 모두 너를 존경한다. 특별한 전보로 나에게 북경에 가라고 재촉하다.

대학 총장의 좌석. 조속한 시일 내에 귀국하여 미래를 위로하다. 출발이 눈앞에 있다. 먼저 전보를 쳐 주세요. 채원배는 그에게 귀국하여 북경대학교 교장을 맡으라고 촉구하는 전보를 받고 오랫동안 생각에 잠기고 정서가 기복이 심해서 잠시 진정할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채원배, 청나라 한림 출신으로 충직한 혁명가가 된 채 15 년 전부터 민주혁명과 교육구국의 길에 올랐다. 그는 50 대 가까이 프랑스로 유학을 갔는데, 중영 문화를 융합하고, 대가와 인재를 양성하고, 구국 강국을 교육하기 위해서였다. 프랑스에서 그는 오와 고학과 중법교육회를 시작하여 중국을 위해 분투했다.

국유 청년 자원봉사자들이 프랑스에 가서 일하여 조건 창출을 배우다. 법고학을 남기는 것은 당시 중국의 진보 지식인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고, 많은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그들 중 일부는 프랑스에서 마르크스주의 교육을 받기 시작했고 점차 마르크스주의자와 중국 * * * 산당의 걸출한 지도자로 성장했다. 법고학을 남겨 진전을 이루었지만 채원배는 만족하지 못했다. 그는 항상 "해외에서 운영되는 교육은 국내만큼 실용적이지 않은 것 같다" 고 느꼈다. 이제 기회가 왔다. 독재정권의 원세카이가 무너지고, 국가는 새로운 전환점과 희망을 갖게 되었다. 당시 북경대학교 (WHO) 는 명성이 좋지 않았지만 중국 최초의 중앙정부가 주최한 국립대학으로 국민교육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최고학부였다. 그는 북경대학을 기지로 삼아 그의 야망을 과시하고 그의 숙원을 실현할 수 있다. 몇 가지 고려 끝에 채원배는 초보적으로 판원암의 초청을 받아들여 귀국하여 북경대학교 교장을 맡을 예정이다.

19 16 10 월 2 일 채원배와 오씨가 마르세이유에서 배를 타고 귀국하고 10 월 8 일1 채원배의 친구들은 그가 북경대학교 교장이 되었는지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일부 혁명파들도 의견이 다르다.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북경대학교 들어가지 말라고 권했는데, 북경대학교 () 는 번거로운 곳이다. 그렇지 않으면 그의 명성을 망칠 것이다. 채원배의 손중산은 채원배 같은 옛 동지가 역대 황제와 관료에 휩싸인 베이징에 가서 국민교육을 주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혁명 사상을 전파하다. 손중산의 지지와 당부는 채원배 서비스와 북경대학교 개조 결심을 굳혔다. 당시 그는 "북경대학교 (WHO) 는 악명이 높지만 개선방안도 시도해 볼 수 없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시험에 동의했다" 고 말했다. 나중에 나는' 지옥에 가지 않으면 나도 지옥에 간다' 는 말로 나의 단호한 태도를 표현했다. 19 16 12.22, 채원배는 북경대학교 정비와 개혁의 목적과 결의를 가지고 베이징에 가서 북경대학교 총장으로 취임했다.

19 16 12.26, 채원배는 베이징대 총장으로 공식 임명되었다. 채원배는1917 65438+/Kloc-0

혁신 정신과 민주적 기풍을 겸비한 채원배는 북경대학교 진출 순간부터 전임자와는 사뭇 달랐다. 그가 등교한 첫날, 학교 직원들이 학교 입구에서 줄을 서서 공손하게 그에게 경의를 표했다. 그는 모자를 벗고 학교 직원에게 엄숙하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하며, 역대 교장의 오만과 무시를 역력했다. 이후 그는 매일 학교에 드나들며 교경이 경례를 했다. 그는 모자를 벗고 선물을 돌려주었다. 이 새로운 사물은 학교의 교직원들과 학생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봉건적 습성이 심한 북방 사람들에게 평등민주주의의 강풍을 불어 이 학교가 개혁에서 새로운 여정을 밟을 것임을 예고하는 것과 다름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1917 65438+10 월 9 일 베이징 대학에서 개학식이 열렸고 채원배는 교장으로 연설했다. 당시 북경대학교 비리를 겨냥해 그는' 설립 취지',' 덕행',' 애사우' 의 세 가지 요구 사항을 중점적으로 내세워 대학의 성격을 분명히 했다.' 대학자, 깊은 학문을 연구하는 사람' 이기도 하다. "대학생은 학술연구를 천직으로 하고, 대학을 승진시켜 부자가 되는 계단으로 삼지 말아야 한다" 며 "목적을 안고 공부해야 한다" 는 점을 강조했다. 이 연설은 교사와 학생들 사이에서 강한 반향을 일으켰다.

채원배 총장이 취임한 해 베이징대는 개교 20 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열었다. 개교 기념일을 기념하는 가사에는 "나는 즐겁고 재능이 있다. 동배들에게 이 당이 청대에 건립된 것을 기억하라. 풍경이 수려하고 옛 주님의 문이 바뀌었다" 고 적혀 있다. 봄에는 강단이 올라가고 봄바람도 달라졌다. 창해삼전, 풍뢰가 사방에서 울려 퍼지고, 현성 낭송은 방해가 되지 않는다.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돈, 복숭아와 매화 재배; 이 시간에 채씨를 만나 뵙게 되어 기쁩니다. 처음부터 나는 자세히 계산했는데, 벌써 20 년이 되었다. " 이때 채 선생님을 만나 뵙게 되어 기쁩니다' 는 북경대학교 사제의 채에 대한 진심 어린 환영과 간절한 기대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 이후로, 카이 Yuanpei 북경대학교 싱 리 제거, 혁신, 그래서 진부한 북경대학교 활기찬 북경대학교, 명실상부한 북경대학교 로 바뀌 었습니다. 채씨는 학술계의 태두이자 저명한 철학자로 취임 후 대대적으로 개혁하고 개방을 확대했다는 평가가 나왔다. 그 역사의 축적을 바탕으로 그는 국내 인재를 육성하여 몇 년 동안 잠잠하고 무미건조한 북경대학교 학파를 두드러지게 하여 추앙하고 독보적이었다. 각 성 학자들은 모두 흥기풍을 알고 있으며, 그들은 모두 부담이 있고, 모두 도에 속하며, 22 성은 모두 학자가 있다. " 채원배장학교 기간 동안 북경대학교 드디어 새로운 기상과 새로운 국면이 나타났다.

둘째, 명사를 초빙하여 낡은 체제를 개혁한다

채원배의 북경대학교: 신해혁명 이후 교명은 사정대학당에서 베이징대학으로 바뀌었지만 본질은 크게 변하지 않았고 봉건주의는 여전히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학교는 관아 같고 학술 분위기는 크지 않다. 어떤 선생님들은 문화가 없고, 벼슬만 하고, 어떤 선생님들은 고집을 부리며, 새로운 사상이 들어오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학생들은 대부분 관료이다.

그들 중 일부는 매년 수천 데나리온을 쓰고, 심부름을 듣고, 마작을 하고, 화삼을 먹고, 유명한 역할을 하고, 사창가를 구경한다. 그들은 공부에 흥미가 없지만, 그들은 최선을 다해 관원의 직업을 얻었다. 채원배는 북경대학교 앞에서 두 가지 측면에서 개혁에 착수했다. 하나는 배우기를 좋아하는 선생님을 초빙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것이다. 둘째, 학교의 지도관리체제, 교육내용, 교수법을 개혁하고 민주와 과학정신을 주입하는 것이다.

다년간의 학교 운영 경험을 쌓은 채원배는 북경대학교 잘 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으며, 가장 중요한 것은 진정한 재능과 열정적인 교육을 가진 교사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는' 학습수업의 혼란' 과' 규율의 파멸' 이 북경대학교 두 가지 큰 폐단이라고 생각한다. "첫 번째 열세를 만회하고, 순수한 학자 한 명, 교수 한 명, * * * 두 번째 단점을 살리기 위해서는 학생 모범 인물을 고용하고 정돈된 학풍을 채택해야 한다. " 이를 위해 다른 사람이 북경대학교 교문에 들어가기 전부터 현나스, 광나로지 인재를 꾸준히 모집하기 시작했고,' 삼구 초려' 를 북경대학교 고급 문과생으로 영입하고, 대학 학력이 없는 양슈민을 북경대학교 교직에 영입하는 등 많은 좋은 이야기를 남겼다.

19 16 65438+2 월 26 일. 교육부가 채원배를 베이징대 총장으로 공식 임명한 날이었다. 그는 아침 일찍 베이징 앞문 밖의 한 호텔에 도착하여' 신청년' 창설과 민주과학사상 홍보로 점점 더 유명해지는 진독수를 방문했다. 채원배는 오래전부터 진독수에 대해 잘 알고 있었고, 문과를 정비하는 것으로 시작한 다음 스스로 정비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북경대학교 이상적인 조수. 그는 진독수를 현나스 모집의 1 순위로 꼽았고, 특별히 직접 찾아왔다. 채원벽구현이 목마르면 진독수는' 신청년' 등의 이유로 거절했다. 이에 채원배는 유비의' 삼구 초려' 를 따라 거의 매일 진독수를 방문했다. 때때로 그는 일찍 왔고, 진수는 아직 일어나지 않았는데, 웨이터에게 첸을 깨우지 말고 벤치에 앉아 문 앞에 기다리라고 했다. 정성을 다하여 금석이 열리다. 채원배의 성의로 현나스를 모집한 그는 진수대 ('신청년') 를 북경대학교 ('신청년') 로 데리고 실제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약속했고, 진독수는 북경대학교 휴직에 동의하고 6 월 5438+09 17+ 10 월/KLOC 에 동의했다. 채원배가 초청한 문과 선배는 2 년 후' 오사총사령관' 이 되었다.

이후 채원배는 후후, 이대천, 돈, 유반농, 노신, 주작인 등 사상혁신, 지식이 풍부한 새로운 인물을 선임해 북경대학교 교직에 갔다. 또 마서론, 심, 진원, 진대기, 쇼, 심건세, 서비홍, 웅십력, 마인초, 타오, 왕사걸, 주유생, 진계수, 고등 국내 유명 전문가 학자도 베이징대 문리학원 교수, 멘토로 초빙됐다 과학과 공학 방면에서 채원배는 당시 중국 최초로 아인슈타인 상대성 이론을 소개한 물리학자 하원리를 이과 선배로 초빙했고, 유명 학자 이사광, 정, 광, 하결, 옹, 왕흥공, 정문강, 우동규, 주가현, 풍조구조, 외국 전문가 Glip 를 초빙했다. 한동안 북경대학교 명사들이 운집하여 인재가 구제되고 학술 분위기가 짙어 교학 과학 연구가 전례 없이 활발하다. 19 18 로 시작하는 통계에 따르면 전교교수 90 명. 나이로 볼 때 이들 중 76 세 이하는 43 명으로 56.6% 를 차지했다. 50 세 이상 6 명으로 7.9% 를 차지했다. 최연소 교수 쑤 (Xu) 는 2 1 세 밖에되지 않으며 후시와 리우 반농 (Liu Bannong) 은 겨우 2078 세입니다. 진독수는 겨우 38 살이다. 이렇게 젊고 활기찬 교사대오가 과거의 북경대학교 진부한 분위기를 쓸어버리고, 북경대학교 () 를 노신 () 이 말한' 늘 새로운 운동의 선구자' 로 만들었다.

채원배는 학생과 열성 교사를 적극 모집할 뿐만 아니라 서구 대학의 모델을 참고해 베이징대학의 지도체제, 학과 설치, 교육제도, 교과 내용, 학생 모집 제도 등에 대한 일련의 개혁을 진행했다.

학교 지도 체제 방면에서 교수치교의 원칙에 따라 교장 이과장 교수 대표로 구성된 이사회를 설립하고 전교 최고 입법기관과 권력기구로서 과거 학교의 모든 사무를 교장, 감독관, 총무 주임 등 소수의 총리가 처리했고, 심지어 이과장도 물어볼 권리가 없는 국면을 바꾸었다. 교수 대표는 선거에서 생겨났고, 학교는

대통령은 상원의 당연히 의장이다. 이후 이사회 외에 집행이사회도 설립돼 전교의 행정집행기관으로 교장도 집행이사회의 의장이었다. 각 학과의 학과장으로 구성된 교무처와 교무처를 설립하여 그들 중 한 명을 선발하여 전교의 교학 업무를 통일적으로 이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교무처, 교무처, 교무처, 교무처, 교무처, 교무처) 총무실을 설립하고 총무 간사를 설치하여 전교 인사와 일을 주관하다.

일하다.

학과 설정에서는 문리를 확대하고, 법학을 조정하고, 상과와 공과를 통합하고, 예과를 개혁하고, 폐문개학과, 문리합을 개혁하고, 연구소를 설립하고, 예과 학부 연구소 3 급 학제를 세워야 한다. 19 19 까지 전교에는 수학, 물리학, 화학, 지질이 있습니다. 철학과, 중국문학과, 영국문학과, 프랑스문학과, 독일 문학과, 러시아 문학과, 문학과, 경제학과, 법학과 13 과, 문과, 이과, 법학 3 개 연구소가 있습니다.

교학제도 방면에서 학년제를 수강 선택 제도로 바꾸고,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적극성과 적극성을 동원하여 적성에 따라 가르치는 데 유리하다. 당시 예과생은 40 개 단위 (즉 후기학점) 를 마치면 졸업할 수 있고, 학부생은 80 개 단위를 마치면 졸업할 수 있다고 규정했다. 선택과목 확정에서 학부생과 예과생 교수는 각각 책임을 진다. 대학 1 학년 신입생에 대해서는 신입생 지도위원회가 설립된다.

회원은 그들의 등록과 수강 신청 고문으로 활동할 것이다. 수강 선택 시스템은 베이징 대학에서 19 19 부터 시행되었으며 1922 부터 국내 다른 고교에 의해 채택되었습니다.

교육 내용과 교과 과정 설정에서는 기초 이론과 지식의 구조를 중시하고 이론 연구를 강화하는 것을 견지한다. 문리교학 내용을 소통하여 학생들이 더욱 포괄적이고 풍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하다. 학생들의 미적 교육에주의를 기울이고 종교를 미적 교육으로 대체하도록 제안하십시오. 학생 스포츠, 제 1 학생군을 중시하다. 중국과 서양 문화의 융합을 제창하고, 세계 과학의 최신 이론을 채택하다. 외국의 우수한 문화를 흡수하는 것을 주장하지만, 간단한 모방에 반대하며, 선진적인 과학적 방법을 습득하는 데 중점을 둔다. 학생들의 외국어 학습에 중점을두고 에스페란토 과정을 개설합니다. 역사 과정을 개혁하고 과학적 방법과 고고학을 중시한다. 외국 전문가를 적극 초빙하여 학교에 강의하고, 교사와 학생을 선발하여 유학을 떠나는 것을 중시한다.

학생 모집 제도 방면에서 남녀 평등을 제창하고 1920 봄부터 여학생을 모집하여 우리나라 대학 교육 남녀 동교의 선례를 세웠다. 올 봄 베이징대는 왕란 등 여학생 9 명을 학교에 모집했다. 가을부터 본격적으로 여학생을 모집해 9 명의 여학생이 학부생으로 입학했다. 서민교육을 제창하고 19 17 의 여름방학부터 전술을 바꾼다.

생활 속에서 학력을 강조하고, 개인의 배경을 보고, 시험에 합격하고, 수험생 시험 성적을 입학 기준으로 삼는 낡은 방법으로, 진재실학이 있는 많은 서민 아이들을 학교에 입학시켰다. 더 많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우리는 정식생을 모집하는 것 외에 일정 수의 수강생도 모집한다. 19 18 4 월 14 일 채원배의 적극적인 구상 아래 북쪽

대학 서비스 야근이 본격적으로 열리다. 모든 학교 직원들을 위해 야간 학교를 개설하는 것은 하나의 창작이며, 북경대학과 중국대학의 역사에는 선례가 없다. 이후 채원배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북경대학교 학생회 교육팀도 서민 야간학교를 운영하며 학교 근처에서 서민 자제를 모집했다. 이들은 모두 채원배 서민교육의 사상과 주장을 반영한다.

채원배 는 인재 에 국한되지 않고 서방 대학 의 모델 을 빌려 북경대학교 에 대한 과감한 개혁 을 실시하여 북경대학교 에 거대한 질적 변화 를 일으켰다. 풍우란이 말했듯이, "19 17 부터 19 19 까지 겨우 2 년이 넘었다. 채씨는 관료에서 명실상부한 최고학부로 북경대학교, 고지식한 북경대학교, 생기발랄한 북경대학교 등을 바꿨다.

시끌벅적한 전투 요새. 바람이 불면서 중국은 마오쩌둥 동지를 포함한 한 세대의 인재가 쏟아져 나왔다. ""

셋째, 사상의 자유는 포용적이다

채원배는 대학은 고급 학문을 연구하는 기구로,' 사상의 자유와 겸용' 방침을 관철해야 학술의 번영과 발전을 촉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여러 차례 "이론에 대해 사상자유의 원칙을 따르고 포용의 원칙을 취하여 세계 각지의 대학의 보편적인 관행을 모방한다" 고 말했다. "어떤 학교든, 이치에 맞고, 이치에 맞고, 자연 도태의 운명에 이르지 못한 사람들은 서로 어긋나지만, 자유로이 발전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정책은 교사 채용에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민주주의 사상가로서 채원페가 진독수, 후시, 이대천 등 신예 인물을 북경대학교 교수로 초빙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그러나 이 밖에도 그는 수구파 인물에 대해 정말 잘 알고 있다. 원세카이의 제제 회복을 지지했던 유, 완고하고 보수적인 황칸, 반대 * * * 를 포함한다.

명나라와 존공을 스승으로 삼는 리앙 슈밍 (Liang Shuming) 도 그들을 채용하고 심지어 예외를 만들었다. 채원배는 "대학자도 예식을 포함해 많은 집을 끌어들이는 대학이다" 고 말했다. 。 "예기 중용"; 만물은 서로 낳고 서로 해치지 않고, 도는 병행하고 서로 어긋나지 않는다. 형용할 만하다. 사람이 자연, 관신 좌우, 호흡이 다르고, 혈육이 강건하고 부드럽다면, 만약 반대라면. 세계 각지의 대학, 철학의 유심주의와 유물주의, 문학과 미술의 유심주의와 현실주의, 계획과 학습의 간섭과 방임, 윤리의 격려와 공리, 우주의 명랑한 영혼과 염세적인 감정이 공존하는 경우가 많다. 이것이 바로 사상자유의 보편적 원칙이자 대학이 큰 이유다. "이 말은 채원배의 대학관과 학술적 주장을 생동감 있고 구체적으로 요약했다.

자유와 관용은 위대하다. 이것은 Cai Yuanpei 의 교육적 사고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바로 이런 대학관과 학술관의 지도 아래 북경대학교 () 는 전례 없는 학술의 자유, 파벌이 병존하고 백가쟁명의 활발한 국면을 보이고 있다.

오사전후 베이징인학의 학술 분위기가 유난히 짙고 열렬하다고 기재되어 있다. 여러 유파의 전문가 학자들이 문장 작성, 강의 개최, 무대에 오르는 연설 등을 통해 각자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고, 각자 신통하게 행동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북경대학교 제 3 병원 강당에 있는 유미 박사 후시는 자산계급의 관점으로 중국 철학사를 강의하고 있다. 이와 함께 베이징대 제 2 병원 강당에도 노지식이 해박한 유가가 있다.

리앙 슈밍 (Liang Shuming) 선생님은 공맹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두 수업은 모두 토요일 오후에 예정되어 있으며, 각각 각자의 관점과 체계를 강의하여 학생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한다. 문어학 방면에서 옛 국수파의 황담과 신백화문파의 돈이 첨예하게 대립하여 서로 양보하지 않는다. 한 번은 돈이 강의를 하고 있었고, 맞은편 교실 안의 황담도 강의를 하고 있었다. 황 칸 저주 돈 의 관점 은 얼마나 터무니없는, 고대 훈련 에 부합하지 않는다; 반면에 돈은 이 점에 신경 쓰지 않는다. 너는 너의 "왜 그래" 라고 말했고, 나는 나의 "왜 그래?" 라고 말했다. " 。 당시 북경대학교 상황은 여전히 세인들에게 칭송을 받았다. 누군가가 문장, "요즘 북경대학교 내 감정은 매우 좋다 썼습니다." 내 마음속으로는 항상 이것이 중국의 유일한 서광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안에는 각 파의 이론과 사상이 담겨 있어 공기가 맑다. "

채원배는 "사상의 자유, 겸용과 저축" 을 주장했다. 원칙도 없고, 기준도 없고, 경계도 없고, 좋은 것도 없고, 옳고 그름도 없는 거 아닌가요? 모든 것을 포함해서요? 아니요, 스승의 초빙으로 볼 때 채원배는 높은 기준을 고수합니다. 첫째, 높은 학업 수준을 가져야 한다. "지식도 해박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학습에 대한 관심도 있어야 하며, 학생들의 연구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세계과학은 최신 이론을 채택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기존 자료도 새로운 방법으로 정리해야 한다. "다시 말해, 우리는 강한 학문적 추구를 가지고 세계 과학의 최전선에 서서 민족 유산을 완전히 정리해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열심히 가르치고, 교수법에 신경을 써야 하며, 학생들의 학습을 지도하고 깨우쳐 규정된 교학 임무를 완수할 수 있어야 한다. 세 번째는 스승의 표상이며, 좋은 도덕적 수양이 있어' 학생의 모범적인 인물' 이 되는 것이다. "이 기준에 따르면, 그는 많은 인재를 채용했고, 무문화, 불합격, 또는 품행이 단정치 못한 선생님들 (예:' 방문단 단장') 을 해고했다. 학술적으로 볼 때, 먼저 채원배는' 사상의 자유, 겸용' 의 범위를' 정치와 무관한' 학술 분야로 제한하는데, 정치 문제에서 그는 포용성이 있다. 당시 북경대학교 학생들이 말했듯이, 채선생은 유에게 육조 문학을 말하도록 요청했지만, 결코 유고제제를 조장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구 홍명에게 영국문학을 말하도록 요청했지만, 결코 반론을 되살리는 것을 용납하지 않았다. * * * * * * * * * * * * *. 둘째, 각종 포용성 이론은 반드시' 정당하고, 정당하며, 아직 자연 도태될 운명이 아니다' 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북경대학교 보고실에도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셋째, 채원배의 제자학설은 완전히 반근팔십이 아니며, 그는 호불호가 없다. 대신, 그는 그들을 제한하고 제창했다. 민주혁명가로서 그는 각종 장소에서 민주과학의 새로운 사상, 새로운 이론, 새로운 관점을 열렬히 지지하고 대대적으로 제창했다. 이 때문에 북경대학교 은 신문화 운동 의 중심 이 될 수 있 고, 오사반제 애국 운동 의 발원지 가 되어 중국 에서 마르크스주의 와 민주 과학 사상 을 전파하는 최초의 기지 가 되었다. 진독수는 채원배의' 사상의 자유, 겸용' 정책을 정밀하게 해석했다. 그는 "북경대학교 선생님 중 최회경, 구, 유충 아저씨, 황계강 등 사군자는 사상이 낡았지만 모두 전문 학문이 있어 고대 문학가, 연극 비평가로 가장한 사람들과는 다르다" 고 말했다. 채선생은 합병을 겸비하고 심사숙고하여 모든 신구유파에 대해 분수가 있다. 그는 강의의 자유와 신구 사이의 모든 합법적인 학술 토론을 존중한다. 부적절한 옹졸소설, 황당무계한 귀신 캐릭터를 손에 쥐고 있는 푸영협객, 상식이 없는 단전 스킬을 포함하여 분수도 없는 것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자유롭게 각종 신구 이론을 토론할 수 있으며, 그들의 개성의 발전을 방해하지 않는다. 융합 여부는 주관적으로 융합을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인 자연을 듣는 것이다. 나는 채선생의 절충주의가 대체로 이렇다고 생각한다. 채원배는 "땋은 머리띠, 빨간 재킷을 입은 구홍명,' 안위원회' 를 가진 죄인 유이를 북경대학교 교수로 채용하는 방법을 알 수 없을 때" 라고 말했다. "당신들이 구 선생의 영어를 배우고, 유 선생의 국학을 배우고, 당신들이 복원이나 입헌군주를 지지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라고 말했다. 이는 채원배가 호환성과 패키지 정책을 실시할 때' 매우 이상화되고 분수가 있다' 는 것을 보여준다.

채원배의' 사상의 자유와 호환성과 포용' 정책은 봉건문화 절대주의에 대한 혁명 정책이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20 세기 초, 신구사상이 격렬하게 충돌하고 사회가 급변하고, 그는 이 정책을 제시하여 시대와 역사의 발전에 적응하고, 새로운 사상, 새로운 관점의 존재, 발전, 전파에 유리하다.

네. 바로 이 방침 때문에 민주과학사상과 마르크스주의가 북경대학교 학술무대에 등장해 북경대학교 빠르게 전파될 수 있다. 학술 발전의 법칙에서 볼 때 사상의 자유가 없고, 학파와 학술적 관점의 비교와 경쟁이 없으면 학술 발전은 활력을 잃고 새로운 발전은 없을 것이다.

생활이 부패를 이기고, 선진이 낙후를 이기고, 진리가 오류를 이겼다. 따라서' 사상의 자유, 겸용' 정책은 학술발전법의 요구에 더 부합한다. 물론, 이 정책은 주로' 전체 패키지' 의 제법이며, 그 불완전함도 있다. 이 건의는 역사 발전 중 반대 투쟁의 역할과 신구 사물 투쟁에서의 사람들의 혁신적 책임을 명확하게 지적하지 않아 사람들이 신구를 구분하지 않고 모든 것을 포용하고 그 발전에 대한 오해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그러나 채원배는 당시 역사적 여건 속에서 이 방침을 제시하고 베이징대에서 실천에 옮기는 데 성공해 베이징대학이 중국 학술권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대학명언) 이것은 매우 대단하며, 그 역사적 공적은 지울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