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수사 묘사와 서정적인 관계.

1. 예술 기술:

1, 표현식:

시는 주로 서술, 묘사, 의론, 서정을 사용하는데, 그중에서도 묘사와 서정이 중점이다. 정적 및 동적 결합, 실제 상황과 실제 상황의 결합과 같은 다른 설명 방법; 예 (서정 방식?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이라는 두 가지 주요 방법이 있다. ) 직설적으로 억측을 표현하고, 경정을 빌려 서정을 느끼며, 장면에서 석정, 정경을 융합한다. 풍경이 감정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모든 풍경 단어는 모두 감정어이다.

2, 구조 형식:

시의 구조 형식, 시종일관 공동의 배려, 단도직입적으로, 층층이 깊어지고, 먼저 개괄하여 나누고, 먼저 풍경과 감정을 나누고, 자신의 포부, 전환, 깔기, 복선을 표명한다.

수사학:

주요 수사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이중 \" \ "비유 \" \ "의인화 \" \ "차용 \" \ "과장 \" \ "비율 \" \ "반복 \"

4. 작문 기술:

작문 기교는 부필흥, 두드러기, 비교, 렌더링, 표지, 화룡점정, 소견대, 선억제, 연상상상, 어순이 거꾸로 되어 있다.

5. 예술 스타일:

창력, 활달함, 호방함, 소탈함, 희석, 침울함, 서늘함, 완곡함을 포함한다.

3. 표정:

1, 서정적이거나 정경이 어우러진다: 시인은 어떤 광경이나 어떤 객관적인 사물에 대해 깨달을 때 자신이 표현해야 할 감정과 사상을 이 정경에 담아 이 장면과 이 사물을 묘사함으로써 표현한다. 이런 서정적 방식을 차용이나 차용물 서정이라고 한다. 고대 중국시에서는 소나무, 대나무, 매, 란, 바위, 시냇물, 사막, 고도도, 변관, 석양, 야월, 찬바람, 이슬비, 들풀이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는 대상이다. 백거이의' 산불이 끝이 없고 봄바람이 불고 높다' 는 등' 원래의 풀' 의 완강한 항쟁으로 거부할 수 없는 자연의 법칙을 표현했다.

경물 (또는 사물) 과 정경이 어우러진 정은 구체적인 자연경관이나 생활장면에 대한 묘사를 통해 간접적으로 함축적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두보의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과 함께 밤으로 잠입하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며, 풍경에는 봄비의 기쁨이 담겨 있다. 유영의 \ "오늘 밤 어디에서 잠에서 깨어나고, 버드나무 기슭은 바람이 어디로 흘러가는가? "장면 묘사에서 시인 이별의 슬픔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