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와 그 형식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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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설명:

현대 시에는 어떤 형식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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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좋은 시를 감상해 보세요.

분석:

1. 시의 특징

시는 실생활을 많이 반영하고 리듬감 있는 언어, 강한 정서와 풍부한 상상력을 통해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문학 장르로, 색채와 음운론의 아름다움, 함축성과 간결성이 특징이 되었다. 시의 세 가지 기본 특징. 시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내용으로는 서정시와 서사시가 주를 이루고, 형식으로는 운율시, 자유시, 민요 등이 있다.

2. 시의 분류

중국의 고대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고대시(또는 '고시')라고 불리는데, 이 명칭은 새로 등장한 당나라에서 유래됐다. 당시 운율시를 현대시라고 하고, 당나라 이전에 운율적 제한이 덜한 시를 고대시라고 부른다. 후세는 당나라 이론을 따라 당나라 이전의 월부민요와 문인시, 그리고 당나라 이후의 문인이 지은 시를 총칭하여 그 문체를 모방하여 '고시'라고 불렀다. 시의 단어 수에 따라 4글자(시경 등), 5글자(한월보시 등), 7글자(조비의 '연거흥' 등)로 나뉜다. ), 기타 단어(예: 이백의 "촉으로 가는 길은 어렵다") 등. 고대시는 더 자유롭게 운율을 띱니다. 다른 하나는 현대시(또는 '현대시')라고 하는데, 이는 당나라에 나타난 새로운 시 형식이다.

현대시에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4문장으로 되어 있는데, 5자시를 우주애라 하고, 7자시를 이라 한다. Qijue. 그 중 하나를 "여시(Lv Shi)"라고 하며, 각 시에는 8행이 있습니다. 5자 시는 우루(Wulu)라고 하고, 7자 시는 기브(Qilv)라고 하며, 문장이 8개 이상인 시를 장율(Long Rhythm)이라고 합니다. "). 운율이 있는 시는 장에 명확한 문장(리듬 제외)이 있고, 문장에 명확한 문자가 있고, 운율에 위치가 있고(운율 위치가 고정되어 있음), 단어에 명확한 성조가 있습니다(각각의 평탄한 성조와 경사진 성조). 시의 단어는 고정되어 있으며, 대련은 명확한 쌍을 가지고 있습니다(절 중간에 있는 두 대련은 반대여야 합니다).

3. Ci

Ci는 시에서 진화한 장르이다. 자는 수당시대에 등장한 시풍의 일종으로 노래하기 쉽고 문장의 길이도 다양하다. 단어의 형식적 특징은 "성조에는 일정한 패턴이 있고, 문장에는 일정한 수 있으며, 단어에는 일정한 성조가 있다"는 것입니다. 각 단어에는 "Cipai"라는 곡 이름이 있습니다.

단어의 길이는 상대적으로 짧고, 가장 짧은 단어도 열두 단어에 불과합니다. 예를 들어, "16자 순서"는 가장 긴 것이 "오리올스 노래 서문"과 같이 240단어에 불과합니다. 일반적으로 58자 이내의 숫자는 "Xiaoling", 59~90자의 숫자는 "Middle Tune", 91자 이상의 숫자는 "Long Tune"으로 간주됩니다. 구조적인 관점에서 볼 때, 대부분의 단어는 세그먼트(segment)로 나누어져 있는데, 음악에서는 세그먼트를 "一嘕"(또는 "一分")이라고 합니다. 조각 수에 따라 단조(조각으로 나누지 않음), 이중성(두 조각으로 나눔), 삼중성('란릉왕'과 같이 세 조각으로 나눔), 네성으로 나뉜다. -접다.

4. 굴

굴은 시와 가사 이후 등장하여 원나라 이후에 유행한 고전시 장르이다.

음악은 산취(Sanqu)와 드라마(Drama)로 나눌 수 있다. Sanqu는 아카펠라 노래에만 사용되는 반면 오페라 음악은 드라마에 들어가 대본이 됩니다. 취파이(Qu Pai)와 공티아오(Gong Tiao)가 있습니다. 쿠파이(Qupai)는 곡의 문장 수, 단어, 리듬 및 운율 형식을 규정하는 악보의 표기법입니다. 각 쿠파이는 궁전 곡에 속하며 각 궁전 곡에는 여러 개의 쿠파이가 있습니다.

삼곡의 시스템은 샤오링(Xiaoling)과 도슈(Taoshu)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Xiaoling의 기본 형태는 단일 곡입니다. 각 Xiaoling은 단 하나의 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끝까지 운율이 있습니다. 한 세트의 곡("모음곡"이라고도 함)은 동일한 궁중 곡으로 여러 곡을 연결하는 곡입니다. 내용을 노래하는 것입니다. 장면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 적합하며, 이야기의 일부를 해설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Sui Jingchen의 "Banshe Diao. The Return of Emperor Gao Zu"

고대시의 분류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중국시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우수한 시가 매우 풍부합니다. 공장. 고대 중국에서는 음악에 적합하지 않은 것을 시라고 하고, 음악에 적합한 것을 노래와 가사라고 불렀습니다. 고대인들은 "시는 염원을 표현하고 노래는 말을 노래한다"는 것은 시와 노래의 역할을 가리킨다고 말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이 시를 말할 때 주로 부분적인 의미로 시를 언급하는 반면, 시를 말할 때는 시와 가사를 언급한다.

시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내용에 따라 서정시, 설화시, 이별시, 변방시, 산수목가시 등이 있으며, 구조적 형태에 따라 운율시, 자유시, 산문시가 있으며, 알레그로 시는 시기에 따라 신시와 옛 시로 나뉘는데, 철학시, 희시시, 낭송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소위 고대시는 신시(新舞)에 반대되는 옛 시, 즉 '5.4' 이전의 중국 사회의 시를 말하며, 고시라고도 불린다.

고대시는 내용에 따라 구분되는 것 외에 문형에 따라서도 4자시, 5자시, 6자시, 7자시, 잡시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장르에 따라 초자체, 월부체, 가선체, 운율체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리듬의 요구에 따라 고대체 시와 현대체 시로 나뉜다.

고대시와 현대시는 당나라에서 형성된 개념이다. 당대 이전의 시 쓰기는 격과 대비를 중시하지 않고 운율을 자유롭게 사용하여 문장 수에 제한을 두지 않았으며, 각 문장은 4자, 5자, 7자, 잡자()를 사용하였다. 후세에서는 고대풍시와 칠자시를 사용했기 때문에 당나라 사람들은 이런 종류의 시를 고대시, 고대시라고도 불렀습니다. 현대시는 고대시와 반대되는 시로 당대에 형성된 운율시로서 절구와 운시로 나누어진다. 문장의 수, 리듬, 운율의 사용. 예를 들어, 운율시는 남북조에서 시작되어 당나라 초기에 성숙되었습니다. 각 4부로 구성된 시는 8개의 문장으로 구성되며, 각 문장의 단어 수는 동일해야 합니다. 중간에 있는 두 쌍은 반대여야 합니다. 두 번째와 네 번째 쌍은 반대여야 합니다. 6~8개의 문장이 운율이 같아야 하며 첫 번째 문장은 운율이 맞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운문의 고정된 패턴을 바탕으로 운문을 배치하여 10문장 이상으로 연장하는 경우를 장단배열이라고 하며, 첫 번째와 마지막 쌍을 제외하고는 윗문과 아랫문이 서로 반대되는 경우가 있다. 또한 "팬 쌍"이라고 불리는 다른 모든 문장에서 반대되는 문장도 있습니다. 또 다른 예를 들어, quatrains는 quatrains, 잘린 문장, 부러진 문장이라고도 알려진 4개의 문장과 2개의 쌍으로 구성됩니다. 이들은 모두 수준, 운율 및 대조에 대한 특정 요구 사항을 갖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운율시는 운문과 절구 외에 가사와 악곡도 포함한다. 그러나 현대시는 운문과 절구로만 불리고 서정시와 음악은 포함하지 않는다. , 넓은 의미의 운율시는 현대 시와 완전히 동일할 수 없습니다.

넓은 의미에서 운율 장르와 반대되는 시 장르로는 추자체, 월부체, 게싱체 등이 있다.

초자체는 전국시대 초나라 굴원이 창작한 시 형식으로, 초사투리와 운율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초풍미가 강하다. 동한 유향이 편찬한 『초자』는 17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로 굴원의 작품을 다루고 있으며, 굴원의 작품에는 그의 대표작으로 『이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후대에는 '초자류'라고도 불린다. 그리고 "사오 스타일".

월푸 스타일은 한, 위, 당, 오대 왕조의 월푸 기관에서 음악으로 설정하여 수집하고 보존할 수 있는 가사를 말합니다.

Songxing 스타일은 Yuefu 시의 변형입니다. 한나라와 위나라 이후에 "Ge"와 "Xing"이라는 제목의 악보 시가 많이 있습니다. 둘은 이름이 다르지만 둘 다 "노래"를 의미하며 음절과 운율이 일반적으로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형식은 5자, 7자, 혼합자라는 고대 스타일을 채택하고 있으며 나중에는 "노래와 대사"의 통합이 되었습니다. 당나라 초기의 시인들은 한, 위, 육조의 옛 월부 제목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몇몇 시인이 새로운 제목을 창안했지만 제목은 제한되지 않았습니다. 리듬에 맞춰서 New Yuefu라고 불렀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시는 이백(Li Bai)과 두보(Du Fu)에 의해 크게 발전했습니다. 예를 들어 Du Fu의 "Sorrowful Chen Tao", "Ai Jiangtou", "Military Chariots", "Beautiful People" 등이 있으며 Bai Juyi의 많은 작품은 Yuefu 노래 스타일이며 대부분 다음과 같은 혼합 형식을 사용합니다. 세 단어와 일곱 단어.

고대시의 분류를 이해하고 나면 특정 작품을 접하면 그 장르 유형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예를 들어, Chen Zi'ang의 "Dengyouzhou Taige"(나는 나보다 먼저 고대인을 보지 못했고 나 이후에 새로운 사람을 보지 못했습니다. 하늘과 땅의 긴 여정을 생각하면 슬픔에 홀로 눈물을 흘렸습니다.) Bai Juyi의 "Hua Fei Hua" " (꽃은 꽃이 아니고 안개는 안개가 아니다. 한밤중에 왔다가 아침에 떠난다. 봄의 꿈이 오려면 얼마나 걸릴까?) 운율이 있는 시라고 하는 사람도 있다(1권 1권 참조). 2000년 7월 고등교육출판사 발행 중등직업학교 "중국어 교육 참고서"). 그러나 운율시의 특성상 이 두 시는 어떠한 경우에도 운율시로 간주할 수 없다. 사실, 진시(陳秀)의 시 제목은 다음과 같이 분명합니다. 백시는 면밀히 분석한 결과 3단어와 7단어를 혼합한 신월부시여야 합니다.